어떤 작품들은 영원히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을 것 같은데. 저에게는' 스타데님' 이 그렇습니다. 1998 년 처음 방영된 이 일본 TV 애니메이션은 다크호스의 자세로 애니메이션사에 짙은 색채를 쓴 것도 내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작품 중 하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야기 TV 판' 성간 카우보이' (Cowboy Bebop, 이하' 카우보이') 의 첫 회는 우주를 묘사하고 애니메이션의 공상 과학 세계관을 설명하기 위해 1 분 가까이 걸렸다. 카우보이들의 이야기는 2071 년에 일어났다. 이때 인류의 거처는 태양계 전체로 확장되었고, 위치 차이 공간 문 기술은 행성 간의 여행을 꿈에서 현실로 만들어 사람들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으로 발전시켰다. 전통적 의미의 나라는 이미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서로 다른 언어의 서로 다른 문화를 가진 사람들이 각 별에서 뒤섞여 사는 것은 각 행성에 독특한 문화적 특징을 형성하게 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매력적인 시대가 도래했다. 성간 항법의 보급으로 범죄 통제가 경찰의 골칫거리가 되었다. 이를 위해, 한편으로는 행성들 사이에 태양계경찰기구 (ISSP) 가 형성되어, * * * 성간 범죄에 대항하고 있다. 한편, 현상금 사냥꾼은 새롭게 부상하는 인기 직업이 됐다. 면허를 신청하면 현상금 사냥꾼은 수배자 체포를 통해 정해진 액수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현상금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카우보이들이 태양계 전체를 뛰어다니는 색다른 삶을 시작했다. 우리의 주인공 스파크는 흑도 조직인' 홍룡' 을 떠난 뒤 전직 ISSP 경찰 제트를 찾았고, 두 사람은 상금 사냥꾼 파트너가 되어 허름한 BEBOP 호 우주선을 몰고 돌아다녔다. 두 사람은 줄곧 재물운은 별로 없었고, 각종 일시적인 상황으로 인해 상금을 헛되이 탕에 담그곤 했다. 이후 보송보송한 강아지 아인, 도도하고 똑똑한 여자 페이, 천재 소녀 에드 세 명이 파이크의 입에서' 가장 싫어하는 세 가지' 를 모두 BEBOP 에 등장해 회원이 됐다. 애니메이션의 줄거리는 그들이 분주하게 뛰어다니며 조용하고 한가한 생활 속에서 단원극 형식으로 서서히 전개된다. 그 후, 그들은 우주선에서 하찮은 일로 끊임없이 다투고, 범인의 단서를 조사하는 길에 담배를 피우거나 콧노래를 흥얼거리고, 작은 술집에서 늘 카메라 앞에서 얼굴을 드러내는 세 명의 전율적인 퇴역 조종사를 만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카우보이들은 범인을 잡기 위해 목숨을 잃을 때가 있다. 특히 스파크가 몇 차례 목숨을 잃을 뻔했기 때문에 관객들의 간담이 서늘한 것을 볼 수 있었다. 감독도 캐릭터들에 대해 애석해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헛수고할 때가 많고, 돈을 벌 때가 적다. 다행히도, 그들은 여전히 행복해 보입니다. 그들 중 누구도 이런 생활이 항상 끝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몇 년 전 자신의 비디오테이프를 보고 나서, 페이는 싱가포르에 남아 자신의 기억을 계속 찾기로 결정했다. 같은 날 에드는 아버지를 따라가기 위해 황량한 지구에 머물렀고, 사랑도 따라갔다. 에드는 갑판에 우스꽝스러운 작별의 낙서를 남기고 출발하기 전에 히죽히죽거리며 스팍에게 종이 풍차 한 마리를 선물한 다음, 자신의 짐과 애인을 머리에 이고 따뜻한 석양 아래서 멀리 달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스파크와 제이트 두 사람은 고개를 숙이고 탁자 앞에 앉아 묵묵부답으로 4 인분의 삶은 계란을 씹었다. 아무도 이 날이 오기를 바라지 않는다. 떠들썩한 후에 남은 것은 외로움뿐이다. 한 단락의 이야기는 항상 끝까지 써야 하고, 한 단락의 원한은 항상 결말을 맺어야 한다. 결국, 스파크는 혼자서 홍룡 본부로 돌아와 이미 운명적인 운명에 직면했다. 돌격, 혼전, 결투. 스파크는 쓰러져 미소를 지으며 소탈하게 행동했다. 카우보이' 의 이야기에는 불멸의 영웅이 없고, 마침내 마음의 무거운 짐을 벗긴 편집증은 단 한 명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카우보이 TV 판의 이야기는 대체로 이렇다. 2001 년 내놓은 극장판' 천국의 속표지' (Knockin'on Heaven's Door, 이하' 천국') 는 실제로 22 회와 23 회 사이에 일어난 분기극이다. 와타나베 감독은 TV 판을 만드는 과정에서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많은 장면을 잘라야 한다고 말했다. 이것도 주창팀이 나중에' 천국' 을 만든 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TV 판' 데님' 은 1998 년 4 월 일본 도쿄 TV 에서 처음 방영될 당시 청소년이 비수를 사용하는 폭력사건과 포켓몬스터 광알레르기 간질 사건이 있었던 시기여서 심사한 뒤 상영 중 폭력과 섹시에 관한 화면을 삭감했고, 총편 (SESSION XX, 단편적인 렌즈 편집으로 구성된 1 회) 만 상영했다. 같은 해 10 월' 데님' 이 WOWOW 에서 다시 방영돼 마침내 26 회를 완벽하게 방송했고, 관객들은 환호했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데님' 이다. 캐릭터의 오래된 말은 "애니메이션은 생명을 주는 것" 이며, 생명력은 모두 하나의 캐릭터에 반영됩니다. 데님' 에서 주인공들의 뚜렷한 개성은 작품의 성공을 보장하는 것이기 때문에 캐릭터 디자인은 더욱 빼놓을 수 없다. 스팍, 27 세, 많은 소녀의 입에서' 미아저씨' 라고 불리는' 카우보이' 1 번 남자 주인공. 탈주범을 쫓을 때 그는 그 붉은 황새치 II 전투기를 몰고 항상 춤처럼 우주를 돌아다녔다. 날씬하고 키가 큰 그는 천성이 산만하고 성질이 고집스럽다. 데님' 의 캐릭터 디자이너 천원리호는 파이크에게 고전적인 닭장 머리를 부여해 파이크의 상징 중 하나가 되었다. 평소에 건들건들하던 그는' 줄리아' 라는 말을 듣자마자 눈을 부릅뜨고 소파에서 뛰어올랐는데, 늘 무관심한 스팍이 사랑하는 여자를 잊을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반한 녀석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36 세의 제이트, 베봇 우주선의 주인-그건 그렇고, 낡은 베봇호는 제트가 중고 어선으로 개조한 것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제이트는 예전에 경찰이 되었을 때' 검은 개' 라는 별명을 붙였는데, 유명한 범죄자 천적이었다. 그는 키가 크고 외모가 거칠지만, 생활도 정서가 가득한 사람이다. 요리 솜씨를 잘하고 분재를 좋아하며 늘 재즈를 입에 달고 있다. 고향인 엔셀라두스에서 옛 애인과 헤어진 후 줄곧 독신이었지만 시청자들이 공인하는' 가정 좋은 남자' 였다. 필리핀은 54 년 동안 냉동 수면 비용으로 천문학적 빚을 지고 있는 돈을 잘 내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돈명언) 그래서 외모가 젊고 예쁜 필리핀은 사실 나이가 많다. 페이는' 카우보이' 의 여주인공으로 멜로 연극이 없다. 물론 우주선에 타고 있는 두 큰 남자가 눈이 멀기 때문이 아니다. 몸매가 뜨겁고 옷차림이 섹시하다. 3 회 페이가 처음 등장했을 때의 섹시한 클로즈업 장면들을 회상해 보면 모두 표상이다. 총명하고 강하며 교활하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피다. 데님' 어쿠스틱 CD 중 하나인 No Disc 의 표지는 슬프고 우는 피였다. 이 정면 초상을 처음 보았을 때, 나는 크게 놀랐다. 피는 이렇게 완곡한 순간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우리가 레코드 봉투를 뒤집어 놓았을 때, 페이가 허리 뒤에 총을 숨기고 있는 것을 보고 나서야 깨달았다. 역시 피는 다 믿을 수 없는 여자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반명언) 자료에 따르면, 에드의 원래 설정은 소년이었고 초안을 보는 것은 상당히 평범한 것 같았습니다. 몇 주인공의 초기 설정 초안은 솔직히 모두 사람을 놀라게 한다. 나중에 본 최종 버전으로 바꾸지 않았다면 효과가 어떤 모습일지 상상하기 어렵다. 에드의 디자인 최종 원고는 와타나베 감독이' 음악대신' 칸야요코가 제작실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는 모습을 보고 갑자기 영감을 받아' 고양이 같은 천재' 로 성격을 바꾸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그래서 이 컴퓨터에 정통한 천재 소녀는 BEBOP 호 우주선의 마스코트와 같은 존재가 되고, 팔다리는 부드럽고 동작이 민첩하며 하루 종일 땅바닥에서 뒹굴며 강아지와 거의 같은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다. 몇 주인공의 이미지 디자인을 살펴보면' 데님' 의 캐릭터는 일본 TV 애니메이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카와이' 나' 추엽원계' 와 같은 갈고리에 걸려들 수 있는 것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안경어머니, 뇌잔녀, 약한 금발 소년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데님' 의 캐릭터는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귀여움도 없고, 눈속임도 없고, 진정한 개성에 의지하고 있다. 이런 디자인으로 우리는' 카우보이' 에 대한 창작팀의 기대와 자신감을 볼 수 있다. 스타일' 카우보이' 는 장르의 잡동사니인 공상 과학, 서부, 범죄, 동작이다. 그러나 동북에서 난조한 요리법처럼 색향이 가득한 상등요리를 끓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요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원소 사이의 혼합이 이렇게 내색을 하지 않아서 모두들 흔쾌히 받아들였다. 믹스매치 장면은 세심하게 설계된 세계관 아래서 순리적으로 보인다.
관객들은 자연스럽게 화면 속의 모든 것에 익숙해질 것이다. 한편으로는 첨탑 고딕 건축물이고, 한편으로는 홍콩의 붐비는 거리 (때때로 광둥어 몇 마디가 나온다). 길가에 중동의 거리 연예인이 앉아 조금만 더 가면 어두컴컴한 재즈 바에 온다. 액션극은' 카우보이' 의 중점이다. 스파크는 중국 쿵푸를 할 줄 아는' 카우보이' 의 연극을 크게 볼 수 있게 했다. 주먹을 휘두르고, 몸을 돌리고, 발차기를 하며, 매번 깔끔하다. TV 애니메이션에서 여러 차례 혼란스러운 싸움, 결국 비샤스와의 결전, 그리고' 천국' 에서 빈센트와 탑 위의 절정 대결이 고전교단이 됐다. 이 뒤에는 수많은 애니메이터의 근면한 노동이 있을 것이다. 데님' 의 캐릭터 액션은 독창적인 디자인을 했고 애니메이터들은 무거운 회화 임무에도 열심히 책임을 지며 훌륭하게 일을 완성했다. 사실, 한 인터뷰에서 와타나베 감독이 "이 섬세한 동작들이 애니메이션에서 실현되는 것이 어렵지 않은가?" 라는 질문을 받았을 때, 그는 웃으며 말했다. "그렇게 생각하세요? 나는 그렇게 어렵지 않다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역시 기본기가 너무 강한 팀이다. 창작팀 전체의 * * * 함께 노력하여' 카우보이' 가 탄생했다. 재미있는 다원화 세계관 포장으로' 데님' 의 가볍고 유머러스한 스타일이 작품 곳곳에 드러난다. 사실, 줄거리를 살펴본 후, 소위' 공상 과학' 은 단지 외투에 불과하다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데님' 에서 난해한 고유 명사는 흔하지 않지만, 대신 삶의 감정으로 가득 찬 대화로 바뀌었다. 이것은' 카우보이' 를 공상 과학 애니메이션에서 매우 친화력이 있는 희귀종으로 만들었다.' 고기가 없는 피망육채' 보다 피망육채' 라고 부를 수 없는 대사보다 더 웃을 만한 것은 무엇일까? 요컨대,' 카우보이' 는 한 솥의 재료가 많은 잡탕탕탕으로, 이미 안에 자질구레한 원료의 몇 가지를 셀 수 없다. 너는 이런 요리를 한 번도 본 적이 없고, 한 숟가락을 떠서 몇 모금을 마셨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맛을 본 후에는 반드시 너의 찬탄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음악 애니메이션이 방영된 후' 카우보이' 가' 최소 자본의 애니메이션' 이라고 언론이 평론했다. 이런 견해는 대부분' 카우보이' 의 음악에서 나온 것이다. "카우보이" 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음악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애니메이션으로서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는 영상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의 사운드트랙이 애니메이션의 모든 세부 사항에 완전히 스며들었을 때는 따로 언급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애니메이션명언) "카우보이" 는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음악 역사상 가장 강력한 소리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카우보이, 카우보이, 카우보이, 카우보이, 카우보이, 카우보이, 카우보이, 카우보이) 이' 위대함' 이라고 할 수 있는 음악들은 음악 마스터 간 야요코에서 온 것이다. 카우보이' 음악을 위해 그녀와 그녀의 친구들은 어쿠스틱 창작과 연주를 위해 임시밴드 The Seatbelts 를 구성했다. 재능이 넘치는 뮤지션들이 한데 모인 결과 중 하나는 예전에 인기 소녀 가수만 듣던 추엽원계 노소 오타쿠들이 갑자기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점프하는 색소폰과 브루스 하모니카의 음표를 듣고 깜짝 놀랐다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카우보이가 일본 애니메이션계와 음악계를 동시에 뒤흔들었다고 할 수 있다. 배급상은 자연스럽게 웃어서 입을 다물지 못하고, 어쿠스틱 CD 가 인기를 끌며 한 장씩 발행한다. 데님' 의 어쿠스틱 사운드는 풍부한 음악 장르를 포괄하며 재즈와 브루스 록을 위주로 한다. TV 판 타이틀곡 탱크! 에서 비명을 지르는 음표는 원초적인 bebop 경이 무엇인지, BEBOP 이 주인공들의 우주선 이름이라는 것을 말해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네, 건장한 아저씨 제트는 변함없는 재즈 팬입니다. 스팍에게 자신이 아직 어머니의 품에 있을 때 비브라토 (브루스 하모니카 기교) 를 듣기 시작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엔딩곡 The Real Folk Blues 는 어쿠스틱 중 가장 고전적인 곡이다. 더블 기타와 멋진 베이스, 산근 마복의 독특한 목소리로 TV 를 꺼도 기억에 남는다. 매 회 음악은 줄거리와 그림과 완벽하게 어울린다. 술집에서 슬픈 느린 보드 재즈, 뜨거운 태양 아래 보헤미안 스타일의 노래, 운전실의 중금속 드럼, 또는 조용한 서정적 피아노 ... 나는 종종 이런 음악이 없다면' 카우보이' 의 전반적인 효과가 약간의 할인을 할 수 있을까? 정말 농사를 지으면서 자신의 애니메이션이' 큰 소리로 봐야 한다' 고 말한 적이 있다. 와타나베 신이치로한테도 아마 그럴 것 같아요.
사실, 음악의 재미는 각 편의 제목을 포함하여 작품의 전말을 관통한다. TV 판의 한 편의 제목을 마음대로 찾으면 알 수 있다. 7 회 Heavy Metal Queen 은 퀸 (Heavy Metal Queen) 를 암시한다. 24 회 Hard Luck Woman 은 롤링 스톤즈의 노래 제목이다. "천국" 의 영어 본명은 무엇입니까? Knockin 'on heaven's door-Bob Dylan 의 대표작이다. 그래서 공업기계를 사랑하는 우크양이' 증기 소년' 의 휘황찬란함을 주조한 것처럼, 인간의 내면에 주목하는 금민이' 망상대리인' 의 걸작을 완성하고 와타나베의 음악에 대한 깊은 이해력을 알게 되면서, 우리는 그가 이런' 카우보이' 를 만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절대다수의 애니메이션 음악이 감독의 엄격한 감독을 받아야 하는 것과는 달리' 카우보이' 의 어쿠스틱 사운드트랙에서 와타나베 신일랑은 칸노 요코에게 큰 자유공간을 주었다. "천국" 의 음악 창작은 더욱 자유화된다. 영화의 다른 일, 심지어 영화 제목까지 아직 정해지지 않은 약 1 년 전부터 이미 제작을 시작했다. 와타나베는 1994 년 연출한 첫 작품인' 초시공요새 PLUS' 의 사운드트랙을 칸야요코가 완성했다. 그전에 두 사람은 서로를 알지 못했고, 후자는 아직 전체 애니메이션에 음악을 틀어 본 적이 없다고 한다. Victor Entertainment 의 강한 추천으로 와타나베 감독은 칸야요코의 기존 작품을 듣고 깊은 관심을 받았다. 그 이후로, 칸 야요코는 진정으로 애니메이션 음악을 위한 길로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음악, 음악, 음악) 몇 년 후, 두 사람이 다시 합작하자,' 카우보이' 는 정말 우리를 배불리 먹게 했다. 마지막으로' 카우보이' 총편인 SESSION XX 에서 제이트는 독백을 했다. "1 세기 전, 찰리라는 색소폰 연주자가 있었나요? 파커, 그는 악보를 쓰지 않고 연주한 최초의 악사였다. 다시 말해 같은 연주에 싫증이 나서 스스로 발휘했다. 그가 일으킨 풍격의 음악 스타일은 나중에 베봇이라고 불리게 되었는데, 이것이 바로 이 배의 이름의 내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악명언). " 계산해 보면 19 세기 말 재즈 프로토타입인 ragtime 이 탄생한 지 100 여 년이 지났고, bebop 조차도 반세기 동안 걸어왔다. 그래서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카우보이들이 살던 시대는 우리에게서 그리 멀지 않았습니다. 그때의 거장들이 떠나고, 음악은 지금의 우리에게 남겨졌다. 2071 년이 되면 카우보이들도 즐겨 듣는다. 내가 처음' 카우보이' 를 본 것은 고등학교를 졸업한 해였다. 다 보고 나서 친구에게' 최고의 애니메이션' 이라고 추천했다. 나는' 좋다' 라는 단순하고 평범한 단어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내 눈에는 진정한' 좋은' 이 가장 달성하기 어려운 대사의 경지이다. 지금까지 나는 정말' 최고의' 작품으로 불릴 만한 작품을 많이 만나지 못했다. 카우보이는 그 중 하나입니다. 한편' 카우보이' 는 내가 음악을 듣는 방향을 크게 바꿨다. 그 어쿠스틱 나도 그 순간부터 오늘을 계속 들었다. 카우보이' 는 많은 사람들이' 20 세기 말 마지막 애니메이션 클래식' 이라고 부른다. 정말 예쁘고 듣기 좋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