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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사 창의서가는 어디에 있나요?

원래의 창의서가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2006년 6월, 후난 최초의 창의거리로 알려진 '창의서가'가 창사 인민동로에 문을 열었습니다. 당시 많은 현지 언론에서는 “창의적인 사람들이 ‘웨스트 스트리트’에 모였다”고 희망적으로 보도했다. 현지 전문가도 베이징 798, 상하이 쑤저우 하천예술구, 쿤밍 창구보다 '창의서거리'가 더 매력적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당시 '크리에이티브 웨스트 스트리트'에는 건축, 광고, 소프트웨어 디자인, 애니메이션, 회화, 서예, 도자기, 서적 편집, 음악, 공연 예술, 산업 디자인 및 기타 비즈니스 형식의 거리가 열리자 사람들은 입주 신청에 매우 열성적이었습니다.

3년이 지난 오늘, 기자는 '창의서가'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창의서가'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계시나요? 결과는 예상치 못한 것이었습니다.

기자는 현지 언론 기자, 후난교육출판사 편집자, 후난대학교 미술교사, 후난대학교 언론학과 학생들, 그러나 그중에서도 "Creative West Street"에 대해 들어 본 사람은 없습니다.

위의 상황은 창사 사람들이 예술을 사랑하지 않거나 너무 무지해서가 아니라 '창의 서쪽 거리'가 개장하자마자 암울하게 끝났기 때문입니다. 이 사실은 '창의서쪽거리' 준비에 참여한 당사자들과 지역 창조산업을 연구한 일부 전문가들만이 알고 있는 사실이다.

관계자는 '창의서부거리'를 회상했다

현재의 '창의서부거리'에서는 예술가들의 그림자를 찾아보기 어렵고, 많은 예술공방이 카페로 바뀌었다. 클럽하우스는 평범한 현관문이 되었을지도 모르지만, 아직 '예술'이라는 단어가 붙은 상점은 더 이상 사람이 없고, 일부는 아직 사람이 가득 차지 않아 한가한 상태입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예술적인 분위기의 흔적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창의서가'의 선두 단위 - 후난 예술가 협회의 류 선생님은 기자들에게 '창의서가'는 더 이상 운영되지 않으며 한동안 중단되었다고 분명히 말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별로 설명하지 않았다.

서가(West Street)가 처음 준비되었을 때, '창의적인 서가(Creative West Street)'의 창시자 중 한 명이자 후난대학교 디자인 예술대학 학장인 He Renke는 공개적으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문화와 예술이 발전하려면 필연적으로 한 명 또는 여러 명의 예술가가 모이게 될 것입니다. 오랫동안 창사의 예술가들은 마치 모래알처럼 여기저기 흩어져 독특하고 영향력 있는 예술적 분위기를 형성하지 못하는 것이 더 중요했습니다. 창사에 창의적인 거리를 조성한다는 것은 일종의 아우라를 만들어 내는 일이다.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발전시킬 수 있는 실험적인 장이 되기를 바란다.”

그래서 한때 큰 기대를 품었던 그가 현재에 직면한 것은. '크리에이티브 웨스트 스트리트'의 상황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렌커는 기자들에게 "당시 창사의 예술가 그룹은 '창의서가'를 바탕으로 뭔가를 하겠다는 의욕이 넘쳤고 기대가 컸다"고 말했다. 시장 규칙에 따라 운영을 고려해야 하므로 나중에 많은 아티스트가 'Creative West Street'에서 멀어졌지만 예상한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예를 들어 베이징의 798도 매우 상업적이고 상대적으로 거리가 멀습니다. 요약하면 두 가지 주요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소유자가 나중에 바뀌었고 당시 창조 산업을 지원하는 것은 더 이상 Vanke 그룹이 아니었고 소유자마다 다른 고려 사항이 있었고 새 소유자는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창사의 예술적 분위기가 시장 규모를 형성하기에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West Street의 인기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He Renke는 지적했습니다. 창사에서 예술 인재가 나오지만 지역에서는 인재를 보유할 수 없습니다. 결국 베이징, 상하이, 선전과 같은 도시는 예술적인 분위기가 더 강하고 기회도 더 많습니다. 창사의 창조 산업은 최근 몇 년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지만, 풍토를 형성하려면 천천히 발전해야 합니다. “'창의서가'에 이어 현재 베이징의 798과 유사한 2차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창사 외곽에 예술공원을 조성해 저렴한 가격으로 예술가들을 유치하고 그들에게 자생적 천국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쑤저우 서쪽의 '창조 지구'는 애니메이션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베이징의 난신창 지구는 '고대 곡물창고'라는 개념을 사용하여 개발되었으며 임대도 매우 엄격한 규제를 받고 있습니다. 일부 문화 회사만 허용됩니다. 미술 전시회, 비즈니스 파티, 포럼, 연례 회의, 초연, 경매 및 기타 문화 및 창작 활동을 개최합니다.

중국의 창의지구는 여전히 큰 열정을 갖고 발전하고 있다. '창의서부거리' 사례는 이미 역사가 되었지만, 사람들이 이를 통해 창의지구가 얼마나 많은 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지 더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예술가에게? 창사의 '창의서가(Creative West Street)'는 단지 예외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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