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나라 우천의 <석회송>
수천 개의 망치가 깊은 산을 깎아냈고, 불은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산을 태웠다.
뼈가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이 세상에 순수함을 유지해야 한다.
시인은 예명이 팅이이고 정식 이름은 소보(少寶)인 우건(1398.5.13~1457.2.16)을 소개한다. 한족(族國)이었으며 명나라의 유명한 관료이자 국민적 영웅이었다. 영락 19년 진시. Xuande의 통치 초기에 그는 검열이라는 칭호를 부여 받았으며 장시성을 통제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그 후 그는 허난과 산시를 순찰하는 적임 대신으로 전쟁 부로 이동했습니다. 정동 14년에 좌군부장관으로 임명되었다. 투무 사건 당시 영종은 포로로 잡혔고, 주치위왕은 나라를 감독하고 그를 전쟁부장관으로 승진시켰다. 우천은 남쪽으로 이주하려는 생각을 강력히 거부하고 수도를 지키기로 결정하고 담왕을 초대하여 명나라의 징태제로서 다른 신하들과 함께 왕위에 오릅니다. 왈라군이 수도를 압박했고, 그는 직접 전투를 감독하고 격퇴했다. 공적 면에서 그는 소보(少寶)라는 칭호와 군관(官官)의 직위를 부여받았고, 마침내 최고 황제가 돌아올 수 있도록 화평을 논의하기 위해 미리 사신을 보내야 했다. 천순 원년, Qian은 '반역'이라는 죄목으로 부당하게 살해당했습니다. 홍지(紅治)의 시호는 수민(蘇민)이고, 만리(萬里)의 시호는 중소(忠蘇)로 바뀌었다. "유종수 컬렉션"이 있습니다. Yu Qian, Yue Fei 및 Zhang Huangyan은 "서호의 세 영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센터는 작가의 올곧은 마음과 고상한 인품을 표현하고 있다.
수많은 망치질을 거쳐 산에서 석회를 채굴한다는 것이 시의 주된 사상이다. 타오르는 불로 타는 것도 흔한 일입니다. 조각조각 부서져도 두려워하지 마세요. 당신의 고귀한 도덕적 고결함을 이 세상에 남겨두십시오.
청나라 정(鄭)의 <대나무와 돌> 서(xiè)
청산을 놓지 않겠다고 고집하는데,
뿌리는 아직도 부서진 바위 속에 있습니다.
수천 번의 갈림길과 타격으로 강한 힘을 얻었습니다.
동서로, 남북으로 바람이 아무리 강하더라도.
시인 소개
중앙시는 대나무의 강인하고 끈질긴 성질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대나무가 푸른 산을 붙잡고 전혀 쉬지 않고 바위 틈에 뿌리를 박고 있다는 것이 시의 주된 사상이다. 수천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뜨거운 여름의 남동풍이든 혹독한 겨울의 북서풍이든 그것을 견딜 수 있고 강하고 강하며 끈질기게 살아남습니다.
'여름철' [송나라] 이청조
영웅으로 살고,
귀신으로 죽음.
나는 아직도 Xiang Yu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는 것을 거부합니다.
시인은 오늘날 산둥성 지난(濟南) 장추(張丘) 출신의 이청조(1084~1155)를 소개한다. 송나라의 여시인이자 만웨자학파의 대표. 그는 초기에 부유한 삶을 살았고 남편 조명성과 함께 서예, 그림, 비문의 수집과 정리에 전념했습니다. 진군이 중원을 침략했을 때 그들은 남쪽에 살면서 외로운 상황에 처해 있었다. 시의 초기에는 자신의 한가로운 삶을 주로 썼고, 후기에는 주로 감상적인 분위기로 자신의 인생 경험을 한탄하고 중원에 대한 그리움을 드러냈다. 형태적인 면에서는 선묘기법을 잘 활용하고, 자신만의 채널을 만들어내며, 명확하고 아름다운 언어를 구사한다. 이 주장은 연합의 법칙을 강조하고, 우아함을 옹호하며, 가사에 '같은 가족이 되지 말라'는 말을 내세우고, 시와 같은 방식으로 가사를 쓰는 것을 반대한다. 시를 잘 쓰지만, 시의적절한 부분이 있고, 시의적절한 부분이 있고, 글의 문체와는 달리 감상적인 말이 풍부하다. '이안문집'과 '이안자'가 있는데 지금은 없어진 상태다. 후세에는 "Shu Yu Ci"가 편집되었습니다. 이제 "Li Qingzhao 컬렉션 주석"이 있습니다.
중앙 시인은 남송 당국의 파렴치한 행위를 비판하고,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풍자하는 정의롭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킨다.
시의 주요 사상 : 살아있을 때는 남자들 사이에서 영웅이되어야하고, 죽어도 귀신들 사이에서 영웅이되어야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비밀리에 강동으로 돌아갔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