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은 대학, 연구소 등의 부서에서 교육 및 과학 연구에 종사할 수 있으며, 교육 및 연구 단위에는 텔레비전, 디지털 영화 제작사,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회사, 광고사, TV 채널 및 열 포장부, 드라마 제작부, 애니메이션 회사 및 기타 정부 기관, 중대형 기업 사업이 뉴미디어 관련 기술 업무 단위를 담당하고 있다
게임 회사, 애니메이션 회사, 만화회사, 방송국, 광고 제작사, 영화 제작사 등 애니메이션 게임 관련 업계 기관에도 취업할 수 있습니다. 정부 기관, 중대형 기업 사업은 뉴미디어 관련 기술 업무를 담당한다. 디지털 미디어 산업은 인터넷과 IT 에 의존하는 조양산업으로, 점차 미래 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창의적 산업을 이끌어가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초석이 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이미 창조산업을 우선 발전 목표에 포함시켰고, 디지털 미디어업계는 국민경제의 중요한 버팀목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발전 전망은 매우 넓고 인재 격차가 크다. 만약 당신이 기술 쌍수의 우수한 디지털 미디어 졸업생이라면, 거시적인 시각과 기술 동향과 예술적 효과를 모두 파악할 수 있으며, 창의적인 기획부터 프로세스 관리에 이르기까지 좋은 직장을 찾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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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 상황
우리나라 디지털 미디어 예술의 20 년 교육과 발전을 살펴보면 국제 수준에 비해 우리나라 디지털 미디어 예술은 여전히 시작과 발전 단계에 있지만 지난 20 년 동안 디지털 미디어 예술에 대한 것은 부인할 수 없다
많은 예술가, 디자이너, 그리고 점점 더 많은 컴퓨터 예술 애호가들이 고품질의 디지털 미디어 예술 작품을 심도 있게 연구하고 창작하기 시작했다. 디지털 미디어 예술이 점점 더 많은 영화, 텔레비전, 전시 전시, 광고, 포장 등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이런 시대적 맥락에서 과학과 예술 분야를 횡단할 수 있는 양서류 인재는 점차 업계와 사회의 중시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