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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는 대승 백복장엄상경을 말한다

대승 5 대 외부중역경 제 0261 부 불승백복은 당중 천축살모넬라티포호로 등 봉조번역

경명 볼륨 수 추록

서울시 세존이 문수사리언을 고소했다. 착한 남자. 너는 이미 모든 성문과 벽지불을 추월했다. 지혜로 큰 슬픔의 마음을 가질 수 있다. 여러 중생을 위해 여래예를 들어 의로움을 묻다. 자세히 듣고 좋은 그리움을 듣다. 나는 너를 위해 따로 해설한다.

문수 사리. 일염부제처럼 모든 중생 10 선복이 모이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만약 복이 모여 계량하는 것이라면. 백배가 넘다. 일륜 성왕 사천하가 되다. 자유복은 칠보를 모아 천자를 성취할 수 있다. 칠보란 무엇인가. 한 사람의 금륜보. 양자 백상보. 삼자 능마보. 네 사람의 신 보석. 다섯 사람의 옥녀보. 여섯 사람은 보물을 주재한다. 일곱 명의 주병보. 서로의 천자는 제각기 위풍당당하고 단정하며 용맹하고 건재하여 원수를 원망할 수 있다. 문수 사리. 바퀴 성왕이라고 불리는 모든 복모임.

문수 사리. 바퀴, 성왕, 사천하라면. 모든 중생의 모든 복이 모이다. 만약 복이 모여 계량량을 100 배로 늘리는 것이라면. 이천왕제 석복모임을 이루다.

문수 사리. 만일 사리천왕과 사천하의 모든 중생이 모든 복이 모이는 것이라면. 만약 복이 모여 계량량을 100 배로 늘리는 것이라면. 성일욕계 제 6 일째 수호 수호마왕 복모임을 가르치다.

문수 사리. 여섯번째 자유천마와 사천하의 모든 중생이 모든 복을 모은다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만약 복이 모여 계량하면 백 천 배가 넘는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성일자심으로 소천세계 초선범왕의 모든 복회를 살피다.

문수 사리. 자심이 소천세계 초선반 왕과 그 세상의 모든 중생의 모든 복회를 답사하는 것이라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복이 모여 계량하면 백 배나 된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천중 세계 이선반 왕의 모든 복회가 되다.

문수 사리. 중천세계 이선반 왕이라면. 그리고 세계의 모든 중생들의 모든 복이 모이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만약 복이 모여 계량하면 백 배나 된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대천세계의 자심이 되어 제 4 선 내모세라미드 수로의 모든 복회를 살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수 사리. 대천주 모세라미드 솔로입니다. 선근의 성취가 적지 않다. 어찌 된 일인가. 모세라미드 솔로. 위대한 지혜와 위대한 위신이 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예를 들어, 이 세상의 재난은 이미 불타버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더욱 성립될 것이다. 제 4 선에서 큰비가 내렸다. 5 중 강도를 거쳐 끊이지 않다. 그 물은 서로 천계를 두루 넘긴다. 범세에 오르면 무부족함이 없다. 마치 비가 그간 천주 모세라미드 () 로 () 가 알 수 있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수 사리. 만약 모세라미드 소라의 모든 복회라면. 복집명은 범복이라고 합니다.

문수 사리. 삼천 대천 세계주 모세라미드 수로라면. 그리고 다른 세상. 모든 중생의 모든 복이 모이다. 만약 복이 모여 계량하는 것이라면. 무궁무진한 억백천배. 홀로 큰 불상 모든 복이 모이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문수 사리. 그리고 천 개의 세계 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열방 제불세계의 모든 중생과 지불의 모든 복회가 모인다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복이 모여 계량하는 것이라면. 무량억 백천배에 이른다. 성일의 마지막 생신 보살이 복집하다.

문수 사리. 마지막 생신 보살 복회라면. 그리고 그의 10 측이 허공을 다할 때. 모든 세계의 모든 중생. 난생이 태생인 것 같다. 젖은 학생이 화생인 것 같다. 색깔이 무색인 것 같다. 생각이 있으면 생각이 없는 것 같다. 만약 생각이 없다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서양속담, 생각속담) 피제중생의 모든 복이 모이다. 만약 복이 모여 계량하는 것이라면. 무량억 백천배에 이른다. 성피여래가 모공 한 모공 모든 복이 모이다. 문수 사리. 여래처럼 모공에 몸담고 있다면. 그 수는 9 만 9 천 명이다. 모공이 하나하나 모두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무량한 복합을 지녔다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문수 사리. 여래라면 모든 모공 모든 복집합. 만약 복이 모여 계량하는 것이라면. 무억 백천배로 회복하다. 여래가 되어 좋은 가운데 좋은 복이 모이다.

문수 사리. 여래처럼 몸을 따르는 것이 좋다. 대략 그 수는 80 종이라고 한다. 팔순이란 무엇인가.

한 사람이 먼저 원만하다. 양자의 발길이 엄하다. 세 사람의 머리색이 푸르다. 네 사람이 향기로운 향기를 풍긴다. 다섯 사람은 매우 부드럽다. 여섯 사람은 혼란스럽지 않다. 일곱 사람은 거의 다 보내지 않는다. 여덟 명은 늘 성장한다. 9 명이 본파위를 발부하다. 열 명의 머리끝이 나선형으로 되어 있다. 열한 사람이 화륜을 발산하다. 열두 사람은 덕자처럼 보낸다. 열세 사람은 얼굴이 평평하다. 14 자는 조금도 부족하지 않다. 열 다섯 사람의 미색이 푸르다. 16 자의 눈썹은 어수선하지 않다. 열일곱 명은 두 눈이 아름답다. 열여덟 자 두 눈은 수리가 넓다. 열아홉 사람은 두 눈이 깨끗하다. 스무 명의 두 눈은 명랑하다. 스물한 사람의 눈빛은 청련꽃처럼 아름답다. 스무 개는 귀가 매우 길다. 스물 세 사람의 귀는 그대로 줄어든다. 이십사 자는 귀에 잘못이 없다. 25 자는 코가 곧다. 스물 여섯 개의 두 볼이 만족한다. 27 자의 볼은 그대로 줄어든다. 이십팔자는 볼에 잘못이 없다. 29 자의 이가 매우 둥글고 바르다. 30 자는 이가 균등하다. 31 자의 입술색은 자주 파과처럼 붉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서른 두 사람은 혀가 붉고 부드럽다. 서른 세 사람의 소리가 뇌진처럼 들린다. 서른네 사람은 그 음이 낭철하다. 서른다섯 사람은 보편적으로 만족한다. 삼십육자는 육체가 풍족하다. 37 자는 몸이 평평하다. 38 자의 몸은 부드럽다. 서른아홉 사람은 점차 커미션이 곧다. 마흔 명의 신분이 걸맞다. 마흔 한 사람은 몸이 매우 둥글다. 마흔 두 사람의 몸은 그대로이다. 마흔세 사람은 몸이 부드럽다. 마흔 네 명은 몸이 깨끗하다. 45 명은 몸이 경묘하다. 마흔여섯 사람은 몸이 흔들리지 않는다. 마흔 일곱 사람은 몸이 매우 엄격하다. 마흔여덟 사람은 몸이 흠잡을 데가 없다. 사십구 자는 몸이 훤히 트였다. 50 명은 배가 아름답다. 51 자는 복부가 원만하다. 오십 둘은 그 배가 나타나지 않는다. 53 자는 배꼽이 깊다. 54 자는 배꼽이 구부러지지 않는다. 55 자 배꼽이 그 자리를 부른다. 56 자는 겨드랑이가 꽉 찼다. 57 자의 팔은 팔꿈치가 가늘고 길다. 58 자의 손가락이 원만하다. 59 자의 손가락은 섬세하다. 60 자는 수문이 깊다. 육십인의 수완이 철저하다. 예순 두 사람은 손문이 어지럽지 않다. 예순 세 사람은 손문이 윤택하다. 64 자의 글은 두께가 없다. 65 자의 문단이 날카롭다. 육십육자는 무릎바퀴가 넓다. 육십칠자는 발 뒤꿈치가 가득 찼다. 육십팔자는 충분히 착실하다. 예순 아홉 사람은 오른쪽에 순순하다. 칠십 자는 왕처럼 행동한다. 일흔한 사람은 소왕 같다. 일흔두 사람은 거위 왕처럼 행동한다. 일흔세 사람은 걸음걸이가 스승의 왕처럼 위풍당당하다. 일흔네 명의 손발 갑옷 끝이 약간 높아졌다. 일흔다섯 자의 손발과 등갑은 적동색과 같다. 일흔여섯 명의 손발과 등갑이 모두 윤기가 난다. 일흔일곱 자의 근맥이 나타나지 않는다. 일흔여덟 자의 지절이 밀접하다. 일흔아홉 명의 모든 뿌리가 물들지 않았다. 여든 사람은 보는 사람이 기뻐한다. 문수 사리. 에 말했듯이. 이 80 종은 명여래가 좋은 복과 함께 모이는 것이다.

문수 사리. 여래여든 여든 대로 모든 복이 모이면. 만약 복이 모여 계량하는 것이라면. 무량억 백천배로 뒤덮이다. 여래신, 손발 등 중 상문의 글과 함께 복회하다. 문수 사리는 여래 수족 등 중 상과의 문문이 80 종이다. 팔순이란 무엇인가. 한 사람의 반 왕상. 양자천제상. 세 사람은 머리를 들어 라이 형상을 내세웠다. 네 사람이 비루르 포크 이미지에 인접해 있다. 다섯 사람이 비루보 포크 이미지에 인접해 있다. 여섯 비살모넬라 상. 칠자 공덕천녀상. 여덟 날 천자상. 아홉 달 천자상. 열 자 물천상. 열한 자의 불천상. 열두 사람의 풍천상. 열세 사람의 운천상. 14 자 대사상. 15 자 산왕상. 16 자 동남상. 열일곱 명의 동녀상. 열여덟 자의 보당상. 19 자 우산 덮개. 스무 명의 보관상. 스물한 사람의 화환상. 스물 두 개의 구슬 코끼리. 스물 세 사람의 귀상들. 이십사 자의 팔 인상. 25 자 보현상. 26 자 반지상. 27 자 보물 거울. 이십팔자 백불상. 29 자 덕자상. 30 자 꽃병상. 31 자 모니상. 서른 두 보검상. 서른 세 명의 금강봉상. 서른네 자의 활 호상. 서른다섯 자의 화살상. 삼십육자 고창상. 37 자 창상. 38 자 도끼상. 서른아홉 자의 소상. 마흔 명의 긴 갈고리. 마흔 한 사람이 칼날을 니다. 마흔 두 개의 금망치상. 43 자 천상상. 사십사자의 천고상. 마흔다섯 자의 금소라상. 마흔여섯 사람의 허리와 북상. 47 자 화륜상. 마흔여덟 자의 궁궐상. 마흔아홉자의 왕좌상. 50 자 목욕탕상. 51 자 연꽃상. 오십 냥의 쌀상. 53 자는 보리상을 탄다. 54 자 약초상. 55 자 영모상. 56 자 꽃나무상. 57 자 과수상. 58 자 금날개새상. 59 자 갈릉 주파수 갈상. 60 명 * * * 명조상. 61 자 공작상. 육십이 비둘기 코끼리. 예순 세 자 기러기 왕상. 64 자 파랑새상. 65 자 앵무새상. 육십육자 물총새상. 육십칠자 라운드 중 스승상. 육십팔자 설산 백상상. 육십구자 용왕상. 칠십 자는 왕상 같다. 칠십일자 마왕상. 72 자 사슴 왕상. 일흔세 자의 소왕상. 일흔네 명의 들소 코끼리.

일흔다섯 자의 노루상. 일흔여섯 명의 양상이 있다. 일흔일곱 명의 대오상. 일흔여덟 명의 거북이상. 일흔아홉 명의 물고기 왕상. 팔십자 소라왕상. 문수 사리. 말한 바와 같이 이 80 종이다. 이름 여래가 상복에 따라 모이다.

문수 사리. 여래여든 여든 번과 함께 모든 복이 모이면. 만약 복이 모여 계량하는 것이라면. 무량억 백천배로 뒤덮이다. 성여래신 32 종의 어른들이 상복 상봉에 오르다. 문수 사리. 여래어른의 모습이라면. 그 수는 32 종이다. 서른두 가지 어른의 모습이란 무엇인가. 하나는 상투를 이고, 동그란 것은 고승이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양자가 청색으로 되어 있고, 그 털이 우측선다. 세 사람의 이마가 넓고 평평하며 엄밀하다. 네 사람의 미간은 미간을 조금도 가리지 않고 눈살을 헤치고 있다. 다섯 사람의 눈망울이 푸르러지는 것은 소왕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6 자 입 40 치는 증감이 없다. 일곱 사람은 이가 촘촘하고 빈틈이 없다. 여덟 사람은 이가 희고 깨끗하며 때가 없고 검다. 아홉 사람의 입에는 네 개의 이가 있고 그 색깔은 신선하고 깨끗하다. 10 자의 그 턱은 스승의 왕처럼 원만하다. 열한 사람의 혀는 부드럽고 광대하며 붉다. 열두 사람은 여러 가지 맛에서 맛을 낸다. 열세 자의 그 언어는 산스크리트어로 진동했다. 열네 명의 결골은 그 곳이 가득 차지 않는다. 15 자 양어깨가 둥글고 부족함이 없다. 열여섯 사람은 두 팔을 늘어뜨리고 무릎을 꿇었다. 십칠자는 그 몸에 스승의 왕처럼 나뉜다. 열여덟 자의 몸에 있는 모든 털은 모두 사치스럽다. 열아홉 사람은 몸이 느구타나무처럼 원만하다. 스무 명은 키가 묘하여 일곱 팔꿈치를 만족시킨다. 스물한 사람의 신체 피부는 모두 금색이다. 스물 둘 중 하나는 모공에 털이 하나 있다. 스물 세 명의 기세봉이 숨어 보이지 않는다. 이십사 두 사람은 그 고기가 만족스럽다. 이십오 [점프-조+전용] 은 이니사슴 왕처럼 엄격하다. 스물여섯 사람은 두 발이 풍만하고 부족한 것이 없다. 스물 일곱 개의 두 발 손바닥 아래는 모두 평평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십팔자 족피부 골육이 모두 융기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29 자는 양손과 발이 모두 부드럽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삼십 자는 양손에 모두 그물망이 있다. 서른 한 사람은 양손과 발이 모두 가늘고 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서른 두 손 두 발 모두 윤상이 있다. 문수 사리. 말한 바와 같이 서른 두 가지 어른의 모습이다. 이름 여래정상복집합이다.

문수 사리. 여래와 같은 32 종의 어른들이 복회한다면. 복집학교 계량이라면. 무량한 아승의 배로 뒤덮이다. 헤아릴 수 없을 만큼 예측할 수 없는 배. 여래와 같이 대법원소라가 되다. 부류에 따라 모든 중생의 음성과 복회를 교화하다.

문수 사리. 여래와 같은 대법원소라. 그 무량한 아승과 같은 무량한 세상의 모든 중생의 모든 의락을 따라갈 수 있다. 그 의락이 가득 차면 다 알 수 있다. 그 같은 음설에 따라 교화하다. 이익이 안락한 것은 중생과 같다.

문수 사리. 여래와 같이 모든 음음. 무량세력인 것 같다. 여래와 위광도 복복하는 것은 피음성이 무량한 세력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문수 사리. 여래처럼 모든 위광. 무량세력인 것 같다. 여래의 몸도 여전하다. 피웨이의 빛은 마치 무량한 세력과 같다.

문수 사리.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만약 복이 모이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셀 수 없다. 모든 성문이 지불 등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들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어찌 된 일인가. 만약 복회가 큰 지혜와 큰 자비가 보편적으로 모든 최고의 소망에서 생겨났다면. 옛 성문이 지불 등을 떠받드는 등 얻을 수 없는 것이다.

문수 사리. 여래는 묘색의 몸이다. 모든 것이 가장 승리하고 청결한 시계수 등 두 가지 인연이 성립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어찌 둘이랴. 하나는 여래에서 가장 승장구하다. 양자는 여래화화 선교와 같다. 여래화선교란 무엇인가. 모든 중생이 선근을 심지 않고 선근을 심었다고 한다. 이미 선근을 심어서 그를 성숙하게 했다. 이미 성숙한 자는 해탈하게 한다. 두 가지 인연으로 인해. 그래서 묘색의 몸을 얻었다. 문수 사리. 여래와 같은 묘색의 몸이라면. 두 가지 인연으로 이루어진 업적. 여래와 같은 목소리도 여전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두 가지 인연으로 성과를 얻다.

문수 사리. 여래와 같은 모든 소리. 두 가지 인연으로 이루다. 여래와 위광도 마찬가지다. 두 가지 인연으로 성과를 얻다.

문수 사리. 여래의 모든 위광이라면. 두 가지 인연으로 이루다. 여래설도 마찬가지다. 두 가지 인연으로 성과를 얻다.

문수 사리. 여래와 같은 모든 설법. 두 가지 인연으로 이루다. 여래여행도 마찬가지다. 두 가지 인연으로 성과를 얻다.

문수 사리. 여래는 모든 중생을 애도하기 위해 세상에 나타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익을 위해 중생을 위해 세상에 나타나다. 안락한 중생을 위해 세상에 나타나다. 여러 중생의 여러 가지 성욕으로 서로 다르다. 그래서 여래가 그 뜻에 따라 기뻐하는 것이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지금의 여러 가지 친분을 위해. 설법 교화는 서로 복복하게 한다. 불법에 들어가 성과를 거두다.

서울시 문수사리 보살 마호사. 문불은 위와 같이 복이 모여 모든 천하의 세계를 이긴다고 말했다. 바로 말이다. 세존. 나는 오늘에 큰 이익을 얻었다. 나는 오늘 가장 큰 승리를 거두었다.

나는 오늘 이 사람 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 나는 오늘 큰 길조를 얻었다. 나는 마치 세상에 와서 모든 중생을 위해 큰 의거를 하는 것 같다. (서양속담, 생각속담) 깨끗하고 움직이지 않는 것은 허공과 같다. 조난을 당하여 나는 지금 만나야 한다. 불설은 이미 끝났다. 피제픽추와 보살 마호사 등. 환희와 합장하여 신봉하여 봉행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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