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적이고 아름다운 나라로 알려진 윈난에는 아름다운 산, 물, 사람들이 있을 뿐만 아니라 믿을 수 없을 만큼 아름다운 춤도 있습니다.
운남성은 3차원적인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산 꼭대기는 한대, 산기슭은 온대, 산기슭은 아열대입니다. 반경 내에서 닭과 개는 서로의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더운 날씨와 추운 날씨의 세 가지 층입니다. 운남무용도
입체적, 아니 다층적이며 다양한 맛과 다양한 스타일을 갖고 있습니다. 강 계곡의 평평한 댐에서는 물결이 잔잔하게 춤추는 모습을 볼 수 있고, 해발 3~4천 미터가 넘는 고원에서는 웅장하고 힘차게 춤추는 자세를 볼 수 있습니다. 산에서는 어떻습니까? 눈에 보이는 춤은 산의 거칠음, 산의 위엄, 산의 웅장함
산의 능숙함, 산의 겹침, 산의 연속성, 산의 끝없는 변화이다. 푸른 하늘의 산
그림자... 흔히 춤과 결합되는 타악기를 예로 들면 코끼리발북, 나무북, 청동북, 팔각북, 꽃북, 대나무 북, "레바"가 북을 연주하는데 물이 가득 찬 북을 본 적이 있나요? 빛처럼 생기고 나라의 탄생 이야기를 담은 태양북을 본 적이 있나요? 상형문자로 잘 기록되어 있는 동바북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소품이나 반주악기로서는 너무나 낯설고, 그 춤이 10가지 이상 상상될 정도입니다
운남의 여덟 가지 이상한 춤은 이상한 것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중국에는 56개 민족이 있는데 그 26개 민족 중 윈난성이 거의 절반을 차지한다. 그 중 각 민족마다 260여종의 춤이 있다.
10개로 계산하면 260종이어야 하는데 15종이 걸렸다. 2016년에 조사, 수집, 정리한 《민속무용전·운남권》은 통계적으로 1,255종이며, 추가세트수는 7~8천이다. .
다른 곳에서는 벽화, 암벽화, 석조 조각, 심지어 정사각형 타일까지 고대 무용의 부활을 알아내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운남성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열심히 일하세요. 벽화, 암벽화, 돌조각, 심지어 사각형 타일 위의 춤까지 세상에 살아있습니다. 밤새도록, 심지어 며칠 밤낮없이 추는 춤도 있는데, 동작은 복잡하지 않고 칼을 쥐고 있는 리더가 주도적으로 춤을 추는데, 수십, 수백, 심지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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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명이 넘는 단선팀은 정말 신나고 신난다. 어떤 사람들은 지도자가 들고 있는 것이 새 그림이라고 하고, 다른 사람들은 그가 들고 있는 것이 이 나라의 대이동을 위한 로드맵이라고 말하며 역사를 건너뛰고 있습니다. 춤
생산노동, 희생, 축하 및 장례춤, 산뛰기, 물뛰기, 나무뛰기, 꽃춤, 공작춤, 호랑이춤... 이 춤은 가장 오래되었지만 인기도 가장 어린 예술이다. 한 나라의 춤을 통해서 그 나라의 모든 것이 다 드러난다는 것이 사실이다.
운남의 춤은 거대한 광산이자 매우 매력적인 보물이며 눈길을 사로잡는다.
해방 후 그녀는 여러 세대의 무용가들을 매료시켰고, 이들은 자신을 사랑하고, 발굴하고, 발전시키고, 땀 흘리고, 피흘려 그녀에게 젊은 세대를 바쳤다. 한 청년은 그녀의 흔적을 찾아 이 민족의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며 자신이 걸어온 길과 가려고 했던 길, 발견한 것들을 기록했다. 지도에는 춤 종류와 예술가의 이름이 모두 그려져 있는데, 이것이 '문화대혁명' 당시 유죄의 증거가 될 것이라고 누가 예상했겠는가. 이 청년은 강제로 산꼭대기에 올라가 유서를 쓴 뒤 절벽에서 뛰어내리려 했지만... '문화대혁명' 후에도 그는 계속해서 뛰어내렸다. 은퇴한 후에도 그는 여전히 거의 70세가 되었지만 여전히 일년 내내 집에 머물고 있습니다. 운남의 춤은 전국 각지의 보물 사냥꾼들을 매료시킵니다. 운남에 대한 열정과 배려를 갖고 있는 운남 무용 베테랑 다이아이롄 씨는 여러 차례 소수민족 마을을 방문했습니다. 홍토고원을 여든아홉 번
열 번이나 오고 반 운남성이 된 베이징 사람이 있다. 대만 해협 건너편의 자매들이 여기에 있고, 어떤 사람들은 친척들을 알아보러 오고,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뿌리를 찾기 위해 옵니다.
운남춤이 매력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매력은 무엇입니까? 이야기를 하나 들려드리겠습니다.
운남무용의 화신에 관한 실화입니다. 그녀는 높은 산에 살고 있는데 집으로 가는 산길이 너무 가파르기 때문에 힘센 말이라도 다섯 걸음마다 멈춰야 하고, 열 걸음마다 멈춰야 하는 경우가 많다.
바 산에 올라갔다. 그러나 검은 맨발을 한 소녀가 나무 뗏목만큼 큰 장작을 들고 달려와 웃음을 터트리는 것을 보면 눈시울이 붉어진다. 저녁에는
정상 사이 20m가 조금 넘는 '광장'에서 정기적인 '댄스 파티'가 열렸습니다.
모닥불이 공연자들을 비추면 당신은 그녀의 눈이 빛날 것입니다. 다시 일어나 - 장작을 나르는 소녀입니다.
그 검은 발, 이제 너무 가벼워서 불꽃처럼 떠다니는 구름... 춤을 추고 있습니다.
이 춤은 "Luo Zuo"라고 합니다. "라고 했는데 사람들이 잠자리라고 하더라고요, 잠자리춤! 전국적으로 유명한 무용교수님을 매료시킨 것은 산이 너무 높아 오를 수 없어서 내려와서 무용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한 것이었는데, 의외로 이 노련한 무용수는 전학을 했다. 3시간이 지났는데 한 부분도 배우지 못했다. 그 이유는 멈춰서서 날아다니고, 잠자리처럼 날아다니는 게 너무 자유로워서 익숙해졌기 때문이다. 규정에 집착해서 규칙을 파악하지 못하고 헤매고 있었는데... 그녀는 여전히 춤을 추고 있었고 실제로는 수천 마일 떨어진 전문 예술 단체의 채용 담당자를 끌어들인 Can의 전 부인 Cheng He가 그녀의 오두막집처럼 찾아왔습니다. 새 옷을 입은 초가집. 조금은 마음이 움직인 것 같았다
그런데 이때 어디선가 들려오는 노랫소리에 그녀는 전기가 통하는 듯 돌풍을 일으키며 도망쳤다
서로 노래하러 나가서 모집을 완전히 잊어 버렸습니다.
운남의 춤은 다이(Dai), 바이(Bai), 이(Yi), 블랑(Blang), 하니(Hani), 미아오(Miao), 낙시(Naxi), 한더(Han The) 등 많은 무용수들을 키워냈다.... 빛나는 이름은 나의 고향을 밝히고 나의 것이 된다 자부심. 그녀의 창작물을 기반으로 한 댄스와 댄스 드라마는 전국 모든 대회에서 최고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 춤은 실제로 국가를 유명하게 만들었고, 춤극은 해협을 건너는 다리가 되어 조국의 보물섬에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1998년에는 지방에서 새로 창작된 무용과 무용극이 무려 8개에 달했습니다. 개혁개방 이후 지방 문화부 지도자들이 "춤은 우리의 것"이라고 말한 것은 당연합니다. 예술가가 된 제자들, 늙은 예술가가 되었지만 그녀는 위의 이야기처럼 아직 젊고, 영원히 젊다.
그 소녀.
해방 전 학생 운동에서 Guishan의 "Axi Jumps to the Moon"을 남서 연합 대학에서 공연하도록 초청했을 때
Wen Yiduo 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우리는 이 나라의 무한한 활력을 이해합니다. "페이샤오퉁 씨는 흥분해서 말했습니다. "우리는 예술 르네상스의 씨앗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력은 그녀의 영원한 젊음에 있을지도 모릅니다.
나시족은 우리나라 진사강 상류에 거주하는 소수민족으로 쓰촨성과 티베트의 소수를 제외하고는 주로 윈난성 북서부 리장나시족 자치현과 그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 Zhongdian 및 Ninglang, Weixi, Yongsheng, Deqin 및 기타 카운티 주변. 1990년 인구 조사에 따르면 전국 나시족 인구는 278,009명으로 윈난성 260,388명, 리장 나시족 자치현 184,894명으로 전국 나시족 인구의 66.5%를 차지한다. 사람들.
나시족의 이름은 방언에 따라 다릅니다. 리장과 기타 지역은 대부분 스스로를 '나시'라고 부르고, 닝랑, 쓰촨 옌위안 및 기타 지역은 스스로를 '나리', '나루', '나헝'이라고 부릅니다. " ". 나시어 분석에 따르면 '나'는 '큰', '고귀한'을 의미하고, '시', '루', '헝' 등은 '사람', '부족'을 의미한다. 1954년 국가의 뜻과 국무원의 비준에 따라 중국공산당의 민족명으로 '나시(Naxi)'를 사용하였다.
나시족은 자신들만의 언어와 문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시족 언어는 중국-티베트어족 중 티베트-버마어족의 이족에 속하며, 진샤강을 따라 크게 두 개의 방언으로 나누어집니다. 나시어의 서부 방언을 기반으로 한 리장현 다얀진의 발음이 표준 발음입니다. 나시족의 오랜 역사에는 동바 문자와 게바 문자라는 두 가지 언어가 있었습니다. "동바문자(Dongba script)"는 천여년 전(당나라 이전) 나시족이 만든 상형 문자로, 상형 기호, 음성 기호 및 추가 기호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늘날 세계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상형 문자입니다. 민속 생활 상형 문자.
나시족 지역의 사회, 경제적 발전은 윈난의 대부분의 소수민족과 마찬가지로 불균형하다. 중국 공산당이 설립되기 전, 리장 현의 나시족 거주 지역은 봉건적 지주 경제를 갖고 있었고, 중뎬현의 일부 지역은 여전히 기본적으로 영랑 경제의 잔재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봉건 영주 경제 경제 단계를 거쳐 쌍혼과 모계 가족의 잔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나시족은 장기적인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고유한 특성이 풍부한 화려한 문화를 창조하고 고유한 종교적 신념과 풍습을 형성하고 발전시켜 왔습니다. 나시족 동바문화는 윈난의 모든 민족 가운데 독특하며 나시족의 자랑이다. 한편으로는 많은 고대 속담과 단어가 나시어와 다른 관련 언어 간의 역사적 비교를 위한 훌륭한 자료가 되고 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많은 양의 고대 나시어 문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동바문화의 발전과 동시에 나시족도 다른 민족, 특히 한족의 선진문화를 배우고 흡수하여 자신들의 문화예술 전통과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국가. 명나라부터 여강의 족장들을 필두로 한 귀족 영주들이 먼저 한문화를 받아들였다. 예를 들어 무공은 한때 '설산선시'를 썼고, 무증은 한때 '운마이'를 썼다. 단모' 등의 시집.
나시족은 일반적으로 댐 지역, 강 계곡, 중산간 지역에 거주합니다. 댐 지역의 민가는 대부분 토목 구조의 기와집이며, 배치는 대부분 "3칸 1칸 벽"입니다. 산간 지역에서는 목조 지붕이 있는 낮은 목조 골판지 주택이 대부분입니다. 나시족의 결혼과 가족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일부일처제입니다. 옛날에는 결혼이 부모에 의해 결정되었으며 결혼 전에는 자유롭게 사교할 수 있었습니다. Ninglang의 Lugu Lake 주변의 Mosuo 사람들은 여전히 모계 가족과 쌍혼의 잔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결혼법이 시행되면서 고대의 일부 결혼 관습이 점차 바뀌고 있습니다.
나시족은 노래와 춤에 능숙하며, 제작 노동이나 국가 축제 기간에 대규모 노래와 춤 활동을 자주 펼치는 편이다. 고대 전통 노래와 춤에는 "Hey Maida"(Lijiang), "Huozhuogui"(Yongning), "Yahaoli"(Baidi), "Oh Rere"(Lijiang Dadong) 등이 포함됩니다. 민속 악기에는 박과 셩이 포함됩니다. , 대나무 현과 리코더를 주로 사용합니다. 식물의 왕국
윈난은 한대와 온대에서 아열대와 열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식물 종을 포함하여 다양한 기후 유형과 지리적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비 통계에 따르면 중국에는 약 26,000종의 고등 식물이 있으며, 운남성에는 15,000종이 넘는 하등 식물이 있으며 중국에서 식물 종이 가장 많고 독특한 식물 종이 많이 있습니다. , 그래서 "녹색 운남"과 "식물 왕국"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운남은 경작지 280만 헥타르, 삼림 면적 약 1,000만 헥타르, 피복율 24.2, 총 목재 저장량 988억 입방미터로 4대 삼림 중 하나입니다. 중국의 지역. 고무, 차, 사탕수수, 커피, 후추, 약재, 향료, 꽃, 열대과일, 특산림나무 등이 풍부합니다. 성에서는 200여종의 한약재가 자라고 있으며 그 중 삼칠삼, 동충하초, Gastrodia elata, Amomum villosum, Huanglian, Yunfuling, Yunmuxiang 및 기타 약재가 국내외에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성에는 365종의 향신료 식물이 있으며, 그 중 일랑일랑, 바닐라, 감송 등은 고급 향신료 제조에 중요한 원료입니다.
도내에는 2000여종의 관상용 식물이 있는데, 동백꽃, 진달래, 초본, 목련, 백합, 난초, 용담, 녹벨벳 등 '팔명화'가 국내외에서 유명하다. 대중적인 시 "봄의 도시에는 날아다니는 꽃이 가득하다"는 성도인 쿤밍에서 일년 내내 꽃이 피는 아름다운 풍경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운남은 망고, 바나나, 파인애플, 파인애플 등 열대과일도 풍부해 잔치를 즐기며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