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 > 렌즈의 일관성은 우리가 시각언어로 좋은 이야기를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축이 무엇인지, 그리고 180 도 법칙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촬영기를 배치해야 합니다. 이제 축과 180 도 규칙의 기본 개념과 축을 설정하고, 축을 변환하고, 새 축을 작성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축은 주체와 그와 대극하는 사람 또는 물체 사이에 가상의 선이거나 주체 운동 경로를 따라 가상한 선으로, 배우나 행동 동작의 방향을 설정하고 유지하는 데 쓰인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180 도 규칙이라는 법칙은 이 선의 한 쪽에 기위를 두는 것부터 다른 모든 기위를 이 쪽의 180 도 호 안에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장면 렌즈 장면을 처음 선보일 때, 장면의 장면 레이아웃을 청중에게 설명하고 스크린에서 배우나 행동 운동의 방향을 결정하는 장면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우리는 이 장면의 축을 설정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축 배우의 시선의 변화는 세 사람이 대화하는 장면과 같은 축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첫 번째 배우가 두 번째 배우와의 대화를 끝내고 머리를 세 번째 배우로 돌리면 축이 변한다. 또 장면 속 배우의 운동 방향 변화도 축 전환을 일으킬 수 있다.
축은 화면 공간, 형성 및 기타 물체와의 통신을 설정하기 위해 영화 작업자가 사용하는 가상 선으로, 일반적으로 축은 관계 축과 동작 축으로 구분됩니다. 축은 영화 작업자가 화면 공간을 만들고, 화면 공간의 방향감을 형성하고, 표현된 주제의 위치 관계를 형성하는 데 사용하는 기본 요소입니다. 표현된 물체가 영화 화면 공간에서 비교적 안정된 위치와 균일한 운동 방향을 보장하기 위해, 영상 작업자는 축의 한쪽 영역에 카메라 위치를 설정하거나 동작을 배치해야 한다. 이것이 경물 관계와 렌즈 운동을 처리할 때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축 원칙' 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축 원칙을 준수하는 화면에서 표현된 물체의 위치 관계와 운동 방향은 결정되며 관객의 시각적 논리에 부합한다. 그렇지 않으면' 월축' 현상이 발생한다. 월축' 이후 촬영한 영상에서 피사체는 원래 촬영한 화면의 위치와 방향과 일치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월축 앞에서 촬영한 화면과 월축 뒤에서 촬영한 화면은 조접할 수 없다. 강경하게 뭉치면 시각적 수용상의 혼란이 발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