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옥 광물명-연옥, 일명' 중국옥' 은 주로 신장과 논에서 생산된다. 와다 지역 백옥의 품질 생산량은 예로부터 비교적 전형적이어서' 와다 옥' 이라고도 불린다.
엄밀히 말하면 와다 옥은 연옥의 큰 광종으로 모든 백옥을 대표하지 않는다. 백옥을 연옥이라고 부르는 것은 상대적으로 경옥이다. 비취의 경우 백옥은 연옥의 주요 품종이고, 광물의 주성분은 양기석, 투명석이다. 이런 광물은 섬유로 짜여진 구조로 섬세하고 탄력이 있다
백옥은 보통 씨재와 산재의 구분이 있는데, 씨재는 원생 광산이 풍화 또는 지각 운동 조조 년의 이전을 거쳐 강바닥으로 이동한 후, 또 수천 년간의 맷돌, 충돌, 세척, 외형이 둥글고 매끄러운 보옥으로 주조되고, 강물 속의 무기물 유기물과 각종 광물원소가 연마충격에 참여하고 있다.
산재는 원생광이나 암체에 묻혀 있는 백옥으로, 일반적으로 불규칙적인 덩어리로 모서리가 뚜렷하고, 질감이 씨료보다 촘촘하고 섬세하며, 틈새가 씨재보다 약간 많다. 백옥의 특징은 그것의' 백색도' 에 있고, 백은 반드시 그 자체의 질감과 맞아야 자연과 조각한 미질을 드러낼 수 있다.
"백색도" 전통분법은 양지 화이트, 이화백, 눈송이 화이트, 어골백, 아이보리, 닭뼈 화이트, 현미 화이트, 회색, 청백백 등이다 백옥이 옥석 중의 개나리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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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해백옥과 신장 백옥의 차이
보옥학의 감정지표에서 청해백옥은 신강 백옥과 같지만 생산지가 다를 뿐 약간의 차이가 있다.
(1) 외형의 차이
(2) 투명성의 차이
청해백옥은 일반 신강 백옥보다 투명성이 높아 완제품을 반투명으로 마감했지만 기름기가 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어떤 옥재는 부분 덩어리의 투명도가 균일하지 않다. 청해백옥페이퍼 스티커로 놀다가 신장 백옥의 촉촉한 느낌을 얻기가 어려워' 굵다',' 떫다',' 딱딱하다' 고 말했다.
(3) 질감의 차이
청해백옥은 섬유형과 잎모양이 얽힌 펠트, 묶음 구조로 솜털이나 검은 저고리 갈색 반점이 있다. 신강 산재 옥청운의 솜모양이 왕왕 긴 띠와 긴 실상이 나타난다. 청해백옥의 질감은 신장 백옥보다 약간 굵고, 질감은 신장 옥보다 섬세하지 않고, 양지옥과 같은 응결감이 부족하며, 흔히 투명수선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청해백옥이 가장 순백색의 부분을 선택하더라도 연한 투명대옥근의 특징을 피할 수 없고, 신장 백옥은 없다.
(4) 색상 차이
일반적으로 청해백옥색은 약간 바르지 않고, 종종 회색과 녹색과 노랑을 선호한다. 하얗고, 종종' 사백' 의 느낌으로 윤자감이 부족하다. 한편 청청, 연회색, 블랙 등 특수 색상은 청해백옥 * * * 과 일체형으로 청해백옥의 전형적인 색상 특징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