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룸 디자인 대화: 색상 조화
1, 실내 색상의 기본 요구 사항
실내 색상 디자인을 할 때 먼저 색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다음 문제를 이해해야 합니다.
회의실, 병실, 거실 등 사용 목적에 따라 색채의 요구 사항, 성격의 구현, 분위기의 형성이 다르다는 것이 분명하다.2, 공간의 크기, 형식. 색상은 공간 크기, 형식에 따라 더 강조하거나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3, 공간 방향. 방위에 따라 자연광 작용에 따라 색이 다르고 냉온감도 다르므로 컬러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4, 공간을 사용하는 사람의 범주. 노인, 어린이, 남자, 여자, 색채에 대한 요구는 크게 다르며, 색채는 입주자의 취미
5, 사용자가 공간에서 활동한 활동 및 사용 기간에 적합해야 한다. 학습교실, 산업생산공장, 다양한 활동과 업무 내용, 다양한 시선 조건이 요구돼야 효율성, 안전, 편안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장시간 사용하는 방의 색채가 시각에 미치는 영향은 단시간에 사용하는 방보다 훨씬 강해야 한다. 색채의 색조, 채도 대비 등에 대한 고려에도 차이가 있다. 장시간 활동하는 공간에는 시각적 피로를 일으키지 않는 것을 주로 고려해야 한다.
6, 공간이 있는 주변 상황. 색상은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특히 실내에서는 색상의 반사가 다른 색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동시에, 다른 환경은 실외의 자연경관을 통해 실내로 반사될 수 있으며, 색채는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7, 색상에 대한 사용자 선호도. 일반적으로 원칙에 부합하는 전제하에, 서로 다른 사용자의 취미와 개성을 합리적으로 만족시켜야 사용자의 심리적 요구에 부합할 수 있다.
색상의 기능 요구 사항 원칙에 따라 구도에서 색상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습니다.
2, 실내 색상 디자인 방법
1, 색상 조정 문제
실내 색상 디자인의 근본적인 문제는 본 문제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어떤 색깔도 높낮이가 없고, 부적절한 배색만 있고, 사용할 수 없는 색은 없다. 색상 효과는 서로 다른 색상 간의 상호 관계에 따라 달라집니다. 동일한 색상이 서로 다른 배경 조건에서 색상 효과는 매우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색상 특유의 민감성과 의존성이므로 색상 간의 조정 관계를 처리하는 방법이 색상 매칭의 핵심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색깔은 사람의 심리 생리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우리가 빨간색을 어느 정도 주시한 후, 다시 흰 벽을 둘러보거나 눈을 감으면 녹색을 볼 수 있는 것 같다. 또한 같은 밝은 단색을 바탕색으로 하여 색상 공간에 회색을 포함시키고, 단색이 녹색이면 회색 블록은 빨간색 냄새를 풍기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현상을 전자는' 연속 대비' 라고 하고, 후자는' 동시 대비' 라고 부른다. 시각 기관은 자연의 생리조건에 따라 색채의 자극을 본능적으로 조절하여 시각적인 생리적 균형을 유지하고, 색채의 상보관계가 확립될 때만 시각이 만족되고 균형을 이루는 경향이 있다. 중간 회색 배경에서 중간 회색 색상 블록을 보면 중간 회색과 다른 시각 현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중간 회색은 사람들의 시각이 요구하는 균형 상황에 맞게 조정되는데, 이것이 바로 색상 균형과 조화를 고려할 때의 객관적인 근거이다.
< P > 색상 조정의 기본 개념은 백색광 스펙트럼의 색상으로, 파장에 따라 보라색에서 빨간색까지 배열된 단색들이 서로 조화를 이루고, 단색에 같은 양의 검은색이나 흰색을 더해 구별되는 색상도 조화를 이루고 있지만, 같지 않을 때는 조화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베이지와 녹색, 빨간색은 갈색과 어울리지 않고, 해록과 황색은 단색에 가까운 것이 조화를 이룬다. 색고리에서 상대적 위치에 있고 보색을 형성하는 색조는 조화를 이루며 색고리를 3 등분하여 매우 조화로운 조합을 형성한다.
색채의 대략적인 조화와 대비 조화는 실내 색채 디자인에서 모두 필요하며, 대략적인 조화는 통일되고 조화로운 차분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색채 간의 대립, 갈등으로 구성된 조화와 관계는 더욱 감동적이다. 관건은 색채의 통일과 변화의 법칙을 정확하게 처리하고 운용하는 것이다. 조화는 질서, 모든 이상적인 배색 방안, 인접한 모든 빛깔의 간격이 일치하며, 색입체에서 7 가지 조화의 배열 법칙을 찾을 수 있다.
2, 실내 색상 구도
색상은 실내 구도에서 특별한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 누군가에게 주의를 기울이거나 중요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2), 색상은 대상을 최대 또는 최소로 만들 수 있습니다.
3), 색상은 실내 공간 형태를 강화하거나 형태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단조로운 육면체 공간을 깨기 위해 초평면미술 방법을 채택한다. 천연두, 벽, 바닥의 인터페이스 구분과 제한을 따르지 않고 추상적 색채 구도를 자유롭게, 임의로 강조하여 공간의 원래 구도 형식을 모호하거나 파괴할 수 있다.
4), 색상은 반사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실내 물체의 품종, 재료, 질감, 형식, 서로의 공간 내 수준의 다양성과 복잡성으로 인해 실내 색상의 통일성이 1 위를 차지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1) 배경색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벽, 바닥, 천장과 같이, 그것은 큰 면적을 차지하고 실내의 모든 물건을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배경 색상은 실내 색상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고려 사항과 선택 문제입니다.
서로 다른 색채가 서로 다른 공간 배경에서의 위치에 따라 방의 성격, 심리적 인식, 감정 반응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다. 특별한 색조는 지면에 완전히 적용되지만 천장에 사용될 때 전혀 다른 효과를 낼 수 있다. 이제 천막, 벽, 바닥에 다른 색조를 사용할 때 얕은 분석을 합니다.
1) 빨간색 천막: 간섭, 무게 벽: 침범, 전진; 지상: 주의, 경계.
순홍은 강조색으로 사용되는 것 외에 사실상 거의 사용되지 않으며, 과도하게 사용하면 공간의 복잡성이 가중되고, 그 제한에 대처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
2) 분홍색 천장: 정교하고, 즐겁고, 편안하거나, 지나치게 달콤하며, 개인적인 취미에 따라 결정된다. 벽: 연약하고, 회색 톤이 아니면 너무 달다. 지면: 너무 정교하고 덜 채택될 수도 있습니다.
3) 갈색 천장: 둔하고 우울하고 무겁다. 벽: 목재의 경우 안전합니다. 지면: 안정적이고 침착합니다.
갈색은 어떤 경우에는 찌끼의 연상을 불러일으키며 디자이너는 신중히 사용해야 한다.
4) 오렌지색 천장: 반짝 빛나고 흥분된다. 벽: 따뜻하고 반짝임; 지상: 활발하고 명쾌하다.
오렌지색은 빨간색보다 더 부드럽고 잘 어울리는 매력이 있어 피부에 반사되면 피부의 색조를 강화할 수 있다.
5) 천장: 반짝 빛나고 흥분된다. 벽: 따뜻하다. 채도가 높으면 불편함을 일으킨다. 지상: 상승, 재미.
< P > 천장의 높은 가시성으로 인해 안전이 필요한 곳에 자주 쓰이며, 노란색은 흰색보다 밝아 빛이 어두운 공간에 자주 쓰인다.
6) 녹색 천장: 보험이지만 피부에 반사되는 것은 아름답지 않습니다. 벽면: 눈부심으로 인해 불편할 경우 차갑고 조용하며 신뢰할 수 있습니다. 지면: 자연스럽고 부드럽고, 쉽고, 춥다.
녹색과 청록색계는 묵상과 집중력이 높은 작업을 위한 좋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7) 푸른 천장: 하늘, 추위, 무게, 답답함; 벽: 차갑고 멀리, 공간 심화 촉진; 지면: 운동하기 쉬운 느낌을 주고 튼튼해요.
파란색은 차갑고 황량하며 서늘한 경향이 있다. 넓은 면적에 사용될 경우 연한 하늘색은 눈의 결정체의 강력한 굴절로 인해 환경의 목적과 세부 사항을 흐릿하게 구부립니다.
8) 보라색 천장: 주된 면적이 아닌 실내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으며, 큰 공간에서는 보라색이 눈의 초점을 어지럽히고 심리적으로 불안과 억제로 나타난다.
9) 회색 천장: 어두움; 벽: 성가신 중성 색조; 지면: 중립.
모든 중성색처럼 회색은 정신 치료 효과가 별로 없다.
10) 하얀 천장: 공허함 벽: 비어 있고, 무미건조하며, 활력이 없습니다. 지상: 사람들에게 접촉을 금지한다고 말하는 것 같다.
흰색은 과거 이상적인 배경으로 여겨졌지만 장식 종목에서의 주요 성격과 환경적 인상을 고려하지 않고 흰색과 고채도 장식 효과의 대비로 밝음에서 어두움까지 극단적인 적응 변화가 필요하다. 눈의 피로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또한 저채도 색채와 흰색의 상대적 배치는 지루하고 밋밋해 보이며, 흰색은 노인과 회복중인 환자에게 비참한 색채다. 따라서 생리와 심리적 이유로 대부분의 환경에서 지배적인 색채로 흰색이나 회색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일리가 있다. 그러나 흰색은 확실히 각종 색채를 수용할 수 있고, 이상적인 배경으로도 나무랄 수 없는 것으로, 구체적인 환경과 실내의 성질을 결합하여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교묘하게 운용하여 이상적인 효과를 달성해야 한다.
11) 블랙 천장: 공허하고 답답해서 참을 수 없다. 벽: 불길한, 지하 감옥처럼; 지상; 특이하고 이해하기 어렵다.
블랙은 일반적으로 면적이 너무 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면 천연 블랙 화강석 대리석과 같은 점잖은 고급 소재로 배경이나 국부적인 처리로 적절히 사용하면 다른 컬러로 대체할 수 없는 효과를 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장식 색상. 문, 창문, 통풍구, 박고틀, 벽장 등과 같이, 그것들은 종종 배경 색상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3) 가구 색상. 캐비닛, 화장대, 침대, 책상, 의자, 소파 등 다양한 품종, 규격, 형식, 재료의 다양한 가구. 이들은 실내 가구의 주체이며, 실내 스타일과 개성을 표현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배경 색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실내의 전반적인 효과를 제어하는 주체색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패브릭 색상. 커튼, 휘장, 침대 커버, 테이블보, 카펫, 소파, 의자 등 복면 직물을 포함한다. 실내 직물의 재료, 질감, 색깔, 도안 오광색, 천자백태, 인간과의 관계는 더욱 밀접해 실내 색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주의하지 않으면 간섭 요인이 될 수 있다. 직물은 배경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액센트 장식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가구 색상. 조명 기구, 텔레비전, 냉장고, 온수병, 재떨이, 일용그릇, 공예품, 그림 조각상, 그것들은 비록 작지만, 늘 화룡점정의 역할을 하며 무시할 수 없다. 실내 색상에서는 항상 중점 색상이나 포인트 색상으로 쓰인다.
(6) 녹화 색상. 분재, 꽃바구니, 바구니, 꽃꽂이, 화훼, 식물, 각기 다른 자태색, 정서, 의미, 기타 색채가 조화를 이루며 풍부한 공간 환경, 공간 분위기 조성, 생활 분위기 강화, 공간 몸 연화, 특별한 역할.
위 분류에 따라 실내 색상을
1, 넓은 영역의 색상으로 다른 실내 객체에 두드러지는 배경 색상으로 요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배경색에 따라 실내에서 지배권을 차지하는 가구를 주체색으로 한다.
3, 실내 액센트 장식과 포인트로 사용되는 면적이 작지만 매우 두드러진 중점 또는 강조 색상입니다.
배경, 주체 및 중점은 색상 디자인에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문제입니다. 동시에, 서로 다른 색깔의 물체 간의 상호 관계에 의해 형성된 다단계 배경 관계, 예를 들어 소파는 벽면을 배경으로 하고 소파의 쿠션은 소파를 배경으로 하여 쿠션에 대해 말하자면 벽은 큰 배경이고 소파는 작은 배경이거나 두 번째 배경이다.
또한 벽, 바닥과 같은 많은 디자인에서 반드시 하나의 색상일 필요는 없으며 여러 색상을 교차시킬 수 있으며 그래픽 색상과 청록색도 서로 전환되므로 중시해야 합니다.
색상의 통일과 변화는 색상 구도의 기본 원칙이다. 취해진 모든 방법은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선택한 결정이며,
(1) 주요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실내 색채는 주조나 기조, 냉난방, 성격, 분위기를 모두 주조로 표현해야 한다. 규모가 큰 건물의 경우, 주조는 전체 건물 공간을 관통해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국부적이고 다른 부분의 적절한 변화를 고려해야 한다.
주조의 선택은 결정적인 단계이므로 반응공간을 요구하는 주제와 잘 맞아야 한다. 색채를 통해 어떤 느낌을 얻고 싶은지, 우아한지 화려한지, 조용하고 활발한지, 순박한지 럭셔리한지. 색채 언어로 표현하는 것은 쉽지 않다. 많은 색채 방안 중에서 신중하게 감별하고 골라야 한다. 베이징 향산호텔은 강남 민가의 소박하고 아정적인 경지와 아름다운 환경을 표현하기 위해 색채에 가까운 컬러를 주제로 벽, 천장, 바닥, 가구, 가구에 관계없이 이 색채 주조를 관철해 통일되고 완전하며 심오하고 기억에 남는 것을 선사했다.,,,,,,,,,,,,,,,,,,,,,,,,,,,,,,,,, 。 주조가 무채계로 확정되면, 디자이너는 시장에서 오색찬란한 각종 직물, 용품, 가구에 더 이상 미련을 두지 말고, 검정, 흰색, 회색과 같은 색상을 평소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 물건에 과감하게 사용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디자이너가 세속적인 편견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야 하며, 이른바' 창조' 라는 것도 여기에 반영되어야 한다.
(2) 큰 부분 색상의 통일된 조화. 주조가 확정되면 색채의 적용 부위와 그 비율 분배를 고려해야 한다. 주 색조로서 일반적으로 큰 비율을 차지해야 하며, 보조 색조는 주 색조와의 작은 비율로 사용됩니다.
위 실내 색상의 세 가지 대부분의 분류는 실내 색상 디자인 시 색상 관계를 고려하는 유일한 근거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분류는 색상 관계를 단순화할 수 있지만 색상 구상을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넓은 면적의 인터페이스로서 어떤 경우에는 실내 색상 중점 표현 대상으로 사용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실내 가구가 적을 때 또는 주변에 가구를 배치하는 바닥은 종종 시각적인 초점이 되어 중점적으로 장식됩니다. 따라서 디자인 구상에 따라 다른 색상 수준을 취하거나 계층 변화를 줄일 수 있습니다.
1) 균일 천장, 지면 색상으로 벽면과 가구를 강조하는 것과 같은 시각적 중심을 강조하여 바닥 관계를 선택하고 결정합니다.
2) 균일 한 벽, 바닥을 사용하여 천장, 가구를 강조하십시오.
3) 통일된 천장, 벽면으로 바닥과 가구를 두드러지게 한다.
4) 통일된 천장, 바닥, 벽면으로 가구를 돋보이게 한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가구와 주변 벽면이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 (예: 홀의 섬 배치 방식) 가구와 지면이 서로 돋보이는 수준으로 간주된다는 점이다. 이 두 레벨은 비교 방법을 사용하여 차이 변화를 강화할 수 있으며, 통일된 방법으로 변화를 약화시키거나 각자 하나가 될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큰 부위의 색채 조정을 할 때, 때로는 한두 가지 가구만 부각시킬 수 있는데, 즉 통일된 천장, 바닥, 벽면, 가구로 가구를 부각시킬 수 있다. 예를 들면 벽의 그림, 책장의 책, 책상 위의 장식품, 좌석의 쿠션, 조명 기구, 꽃 등이다. 실내의 각 물품이 사용하는 재료가 다르기 때문에 색채가 일치하더라도 재료의 질적 차이가 매우 풍부해 보이므로 실내 색채 구도에서 보기 드문 색채 풍부함과 변화성의 유리한 요인으로 믿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재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재료명언) 따라서 색채가 어느 정도까지 단순화되든 결코 단조롭지 않을 것이다.
색상의 통일은 선택적 재질의 한정으로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넓은 면적의 목재 바닥, 벽, 천장, 가구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색깔, 질이 일치하는 복면직물로 벽, 커튼, 가구 등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장비 (예: 화훼 성구와 일부 진열품) 는 세트로 재료의 통일을 얻을 수 있다.
(3) 색상의 매력을 높입니다. 배경 색상, 주체 색상, 강조 색상 사이의 색상 관계는 결코 고립되고 고정되지 않습니다. 기계적으로 이해하고 처리하면 천편일률적으로 단조로워져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명확한 밑그림 관계, 계층 관계, 시각적 중심이 있어야 하지만, 판에 박히지 않고 경직되어야 다채로움을 얻을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1) 색상의 반복 또는 호응의 세 가지 방법이 필요합니다. 같은 색을 중요한 여러 부위에 적용해 실내 전체를 통제하는 관건이 될 것이다. 예를 들어, 가구, 커튼, 카펫에 같은 색을 사용하여 다른 색을 부차적이고 눈에 띄지 않는 위치에 두십시오. 동시에, 색채가 서로 연결되어 다양하고 통일된 전체를 형성하며, 색채적으로 서로 호응하는 관계를 얻어야만 시각적인 관계를 얻고 시각적인 운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흰색 벽면은 빨간색 소파를 돋보이게 하고, 빨간색 소파는 흰색 쿠션을 돋보이게 합니다.
2) 리드미컬한 연속 배치. 색채의 규칙적인 배치는 시각적인 운동이나 색채의 리듬감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색채율감이 반드시 넓은 면적에 쓰일 필요는 없고, 위치가 가까운 물체에도 사용할 수 있다. 소파 그룹, 카펫 한 개, 쿠션, 그림 한 장, 꽃 한 송이에 모두 같은 색깔의 블록이 있어서 연결되어 실내 공간과 사물 사이의 관계를' 가족' 처럼 더욱 응집력이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벽의 조화, 의자의 좌석 패드, 병 속의 꽃 등은 모두 운율을 배치하는 장소로 쓸 수 있다.
3) 강한 대비를 사용하십시오. 색상은 상호 대비로 강화되어 실내의 대비색, 즉 다른 색이 2 차 지위로 물러나는 것을 발견하자마자 대비색에 빠르게 집중된다. 대비를 통해 각자의 색채가 더욱 선명해져 색채의 표현력을 강화했다. 색상 대비를 언급할 때, 빨간색과 녹색, 노란색과 보라색 등, 색조의 대비만 실제로 광도의 대비, 채도의 대비, 청색과 탁색 대비, 색채와 비색 대비가 색조의 대비보다 더 많거나, 어떤 색이 더 약해져 색상 구도의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어떤 색 강화의 힘과 방법을 취하든 실내의 통일과 조화를 이루기 위해 색채의 고립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요약하면 색상 간의 상호 관계를 해결하는 것이 색상 구성의 중심입니다. 실내 색상은 여러 레벨로 균일하게 나눌 수 있으며, 색상 관계는 레벨이 증가함에 따라 복잡하며, 레벨이 감소함에 따라 단순화되며, 계층 간 관계는 각각 배경색과 중점 색상으로 고려될 수 있습니다. 배경색은 항상 넓은 면적의 색채로 회색 톤을 사용해야 하고, 중점색은 항상 작은 면적의 색채로 사용되어 채도, 광도에서 배경색보다 높다. 색조 통일을 바탕으로 색채의 힘을 강화하는 방법, 즉 반복, 운율, 대비가 실내의 한 부분의 색채 효과를 강조하는 방법을 취할 수 있다. 실내의 재미센터나 시각초점도 색대비 등을 통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색채의 반복, 호응, 연계를 통해 색채의 리듬감과 풍부함을 강화하여 실내 색채가 다양하고 통일되어 있으며, 통일중에 변화가 있고, 단조롭지 않고, 어지럽지 않고, 색채 사이에 주유센터가 있어 완전하고 조화로운 전체를 형성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