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서성 민속 금기
산서성 민속에서는 금기를 금기라고 부릅니다. 처벌을 피하기 위해 "거룩한" 것이나 "불법적인" 것에 접근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 즉 어떤 신비한 힘에 대한 두려움을 조성하기 위해 취해진 소극적 예방 조치입니다. 법이나 도덕적 규범과는 달리, 금기는 사람들의 공통된 신념에 기초를 두고 있으며, 사람들이 자신의 신념과 행동을 규제하기 위해 사용하는 신 숭배와 주술 신앙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금기는 일반적으로 수천 년 동안 구두 전달과 행동 시연을 통해 사람들 사이에 확산되었습니다.
온갖 금기와 이상한 것들이 존재한다. 그것은 사람들의 생산과 삶의 모든 측면에 침투합니다. 고대 서적의 기록에 따르면, 일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라지고 일부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오늘날 문화와 과학이 발달하지 않은 농촌 지역에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여전히 일정한 시장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산시성(山西) 농촌 지역의 실생활에 널리 퍼져 있는 금기 풍습만을 다음과 같이 열거한다.
주거 금기
주거용 건물은 사람들이 생활하는 장소이자 삶의 거의 절반을 살아가는 곳입니다. 특히 농촌 지역에서는 주택이 개인 재산의 일부입니다. 집의 수, 품질, 크기, 안뜰의 크기는 가족의 부와 가족 구성원의 능력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그러므로 결혼을 앞둔 청년이든, 가정을 꾸린 청년이든 집을 짓는 것은 최우선 과제이다.
도시 건설과 마찬가지로 자연환경 속에서 집을 선택하고 짓는 것도 '자연'의 법칙을 준수해야 한다. 물론 농촌 거주도 전통 관습을 준수해야 합니다. 마을 전체의 일부로서 집을 지을 때에도 형태나 기타 측면에서 다른 사람의 집과 조화를 유지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주거건축은 사람과 자연의 관계뿐만 아니라 사람, 가족 간의 사회적 관계도 다루어야 합니다. 또한 관습과 신념을 준수하십시오. 화합이 문제의 핵심인데, 그래야만 가업이 번성하고 후손이 번성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결과 오랜 역사 속에서 일련의 민속적 금기와 규칙, 특수성이 형성되었다.
산서성 시골에는 크게 두 가지 주택 유형이 있는데, 하나는 동굴 주거지이고 다른 하나는 건축 주택입니다. 중국의 가옥 건축 규칙에 따르면 대지는 자연 지형에 적합하고 남북을 향하도록 선택되어야 하며 지리적, 기후 환경에 따라 바람을 피하고 태양을 향하도록 설계되어야 합니다. 산과 물로 집을 짓는 것이 원칙이다. 물이 없는 건조한 곳이나 그늘지고 습한 곳에 집을 짓는 것은 금기시됩니다. 또한 식물이 없고 물이 흐르는 곳을 선택하지 마십시오. 골짜기 안이나 성문 안, 감옥 문 밖, 백강 어귀 등 어느 곳이라도 집을 지을 수 있는 좋은 장소는 아닙니다.
간단히 말하면 농가를 선택하는 것은 자연의 요구에 부합하는 것, 즉 물과 햇빛이 있는 것이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귀신을 피하는 사람들의 신화 추구를 반영하기도 한다. , 전쟁을 피하고 평화를 추구하며 재난을 피함, 출산의 사회심리와 소송에 대한 두려움.
인구 밀도가 상대적으로 적고 아마도 북쪽에 있는 소수 민족의 영향으로 인해 산시 사람들은 산이 많고 평야가 적은 지역이므로 남쪽을 향한 규칙이 있습니다. 또한 산악 지역에는 약간의 변형이 있습니다.
산서성 북부와 루량산간 지역에서는 안채의 방향이 토지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며 반드시 북쪽이나 남쪽을 향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영추(Lingqiu)에서는 일반적으로 산의 동쪽, 서쪽, 남쪽, 서쪽 중 가장 높은 쪽이 흙집 방향이고 다른 쪽은 옆방입니다. 이는 사람들의 고상한 심리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을 때의 선택입니다.
Linxian County와 같은 일부 지역에서는 집을 지을 때 산을 향하고 도랑이 아닌, 즉 도랑이 뒤에 있고 산이 향하도록 짓는 것이 행운을 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곳도 있는데, 산간 지방의 많은 집에서는 마귀가 길을 막고 주인에게 해를 끼친다고 생각하여 집 앞의 산과 깊은 도랑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산서성 남부 일부 지역에서는 집이 절벽, 지하실, 구덩이, 도랑 등으로 뒷받침되면 '빈' 집을 짓는 것이 금기시됩니다. "비어 있다"는 것, 심지어 우물조차도 금기시될 것입니다. 그러나 금기를 깨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현상을 없애고 싶다면 집과 금기된 사람 사이에 도로를 건설하면 '공허함'을 현실로 바꾸고 재난을 없앨 수 있습니다. 핑루 지역의 많은 마을을 주의 깊게 관찰해 보면 각 마을의 네 모퉁이에 있는 집들이 약간씩 변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사람들의 '현실성'과 '안정성'을 추구하는 경향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도시에 가까이 산다'는 것은 산시성(山西省)의 민속 풍속으로 장사를 부끄러워하는 중국의 전통적 주류 가치관이 비뚤게 반영된 것이다. 그러나 농부들은 집 앞에 개방적이고 보호되지 않은 안뜰을 갖는 것에 대해 매우 금기시합니다. 이는 종종 사람들에게 외로움과 야윈 느낌을 줍니다.
진중 지역에서는 현장 조사를 통해 흥미로운 현상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일부 마을에서는 마을 가장자리와 그 주변에 지어진 안뜰이 열린 들판을 향하지 않는 방식을 채택했다는 것입니다. 안뜰 문을 열고 마을 밖이 아닌 마을 방향으로 엽니다. 바깥쪽으로 열 수 없는 경우에는 병 입구를 열린 문 쪽으로 향하게 하여 문 상단에 병을 놓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를 '풍수병'이라고 합니다. 집에 있는 사람들의 안전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병 내부에 야생에서 불어오는 악령을 담을 수 있습니다.
오늘날 관심 있는 사람들은 산시성의 많은 농촌 지역에서 황량한 산과 황야를 배경으로 마을 외곽에 상점이나 학교와 같은 공공 건물이 건설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원래 마을 가장자리에 있던 안뜰은 마을 외곽을 폐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여기서 금기의 역할은 분명합니다.
산서성 농촌 지역에서는 건물의 배치가 매우 특이합니다. 일반적으로 1개의 마당과 4개의 집이 고정된 구조입니다. 혼동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운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칼자루 모양으로 마당을 짓는 것은 특히 금기시되는데, 칼자루는 칼을 쓰지 않고 사람을 죽게 하므로 집안이 망하고 사람이 죽는다는 뜻이다.
집을 지을 때 문 세팅은 '문 세우기'의 중요한 문제로, 건축에서도 매우 중요하다. 중문은 사람의 얼굴인 동시에 집안의 얼굴이기도 하다. '가정을 이루는 것'은 가정을 꾸리고 사업을 시작하는 것과 같은 의미가 되기도 하여 가장 금기시되는 곳이다.
일반적으로 농촌 지역의 안뜰 대문은 물에 맞아 재난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강이나 우물로 흘러 들어가서는 안됩니다. 안뜰 문이 골목을 직접 향하게 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골목은 불길하게 집을 향해 쏘는 흙 화살입니다. 산시(山西) 남부의 민간전승에 따르면, "서문으로 들어가지 말고, 북서쪽이 높고, 동남쪽이 낮다. 북서쪽을 향하면 기의 흐름이 흐른다. 부자는 남동쪽에 살지 않는다. 겨울에는 따뜻하지 않고 여름에는 시원하지 않습니다." 피할 수 없다면 안뜰 입구에 있어야 합니다. 그 위에 거울이 박혀 있는데 이를 "팔괘거울"이라고 하며, 이 현상은 산시성 남부의 농촌 지역에서 매우 흔합니다.
또한 두 집의 문이 서로 마주보는 것도 금기시되는데, 이웃집처럼 마당 문이 서로 반대라면 서로 마주보는 것도 금기시된다. , 그리고 작은 문을 갖는 것도 금기시됩니다. 두 가족이 서로 마주하게 되면 양 당사자, 특히 젊은 가족에게 불운이 따른다고 믿어집니다. 그러므로 시골에서 두 개의 문이 서로 마주보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설령 설령 대각선으로만 마주보며 서로 엇갈려 있을 뿐이다.
안뜰의 경우 동쪽을 향한 문을 일반적으로 음문, 서쪽을 향한 문을 음문이라고 합니다. 서쪽 문을 열 이유가 전혀 없는 한 반드시 장벽을 세워야 합니다. 문이나 골목 입구에 설치되어 있으며, 반대쪽 벽에는 "태산석간당"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어 악풍과 귀신의 괴롭힘을 막아줍니다.
집 문과 창문이 직접적으로 마주보는 중정문도 피해야 한다. 오른쪽 문과 창문에 거울을 설치하세요. 또한, 일반적으로 농가의 안뜰 문 안쪽에는 부서진 벽이 있어야 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여량 지역에서는 안뜰 문을 세운 후 마호가니 활과 버드나무 화살을 걸어 악귀를 쫓습니다.
요컨대, 집이나 마당을 지을 때 문이 열리는 방향과 위치에 대한 이러한 금기는 '문을 열면 액운이 따른다'는 통념과 관련이 있으며, 한편으로는 , 그것은 또한 "문이 집이다"라는 사실 때문입니다. "예방", 모두 악을 피하고 행운을 구하려고 노력합니다. 물론 주택건설 패턴의 포지셔닝 중 가장 중요한 것이기도 하다.
집을 수리한 후 주인들은 빈 마당을 꽃, 식물, 나무로 장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산간 지역의 농가에서는 나무 몇 그루를 심는 것이 가장 좋으며, 리시 지역에서는 꽃나무를 심지 않는 것이 가장 좋으며, 자오청 지역에서는 '슬픔'을 제외하고는 뽕나무를 심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또한 지역 민속에 나오는 뽕나무는 금기 사항으로 뽕나무와 애도가 동음이의어이며 사람들은 이것이 전염성이 있고 불운하다고 믿습니다. 심지 않았습니다. 산시성 남부의 일부 마을에서는 안뜰에 포도나무를 심는 것이 금지되어 있는데, 이는 불운한 일이라고 여겨집니다.
같은 곳에 함께 사는 각 동네의 집 높이가 대략 같아야 한다는 관습에 따르면, 남쪽과 서쪽 이웃의 집이 자신의 집보다 높은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산시성 남부에는 '북쪽 기압은 높지 않으나 남쪽 고기압은 허리를 부러뜨리고, 동쪽 기압은 높지 않으나 서쪽 고기압은 허리를 무너뜨린다'는 말이 있다. 허리." 한 집이 다른 집보다 낮으면 중간 집 지붕에 여분의 벽돌을 쌓거나 작은 사찰 같은 누각을 세워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양보하지 않는 사람은 분명히 오만하고 자신의 힘을 이용해 남을 억압하는 것이며, 다른 사람의 행운, 행운, 심지어 풍수까지 억압한다고 합니다. 큰 질병도, 사소한 재난도 모두 이것 때문일 수 있습니다. 농촌의 이런 상황은 이웃 간의 갈등은 물론 세대 간의 원한까지 불러일으킬 수 있다.
화장실의 위치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다섯 귀신이 머리 위에 오두막을 두고 있어서 배수로가 통과할 수 없다'는 말이 있다. 남의 집은커녕 남의 집도 마주한다. 안뜰에있는 이웃 집의 처마에서 물을 흘리는 것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는 하수 및 어리석은 물로 간주되어 자신의 운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집 지붕 위에 상서로운 짐승을 세우면 능선코 짐승이 남을 잡아먹는다는 의심을 받을 수 있으므로 큰 입을 벌려 남을 향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금기는 산시(山西)의 펀허(Fenhe) 고대 땅의 인구 밀도가 높은 마을에서 더 흔합니다. 이는 주술의 색을 띠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옛 시대의 예절의 그림자도 가지고 있습니다.
국수와 국밥처럼
산시 사람들은 국수를 좋아하는데, 매 끼니마다 거의 항상 국수가 가득하고 찐빵이 없으면 배 부르지 않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습관이 되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자연조건, 역사적 기원, 반대세력을 배경으로 형성된다. 산시에는 수십 가지의 다양한 식량 작물이 있습니다. 북부와 중부 지역에는 수수, 기장(태원 북쪽 지역은 기장이라고 함), 곡물, 귀리, 메밀, 쌀, 콩(완두콩, 검은콩, 녹두, 대두, 대두, 팥, 동부 및 차 콩), 렌즈콩, 누에콩 등 10종 이상), 옥수수, 모래밥 등 남쪽에는 밀, 옥수수, 기장, 쌀 등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종류의 곡물은 풍부한 식량을 제공합니다. 농장 여성의 영리한 손을 통해 수천 개의 파스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모양의 파스타가 맛있기도 하고 유혹적이기도 합니다. 많은 농가에서는 파스타를 하루 세끼의 메인 식사로 삼고 있으며, 걸쭉한 면과 묽은 면을 조합하여 세밀하게 조리한 요리입니다. 매우 부자. 기장이 풍부한 지역의 농부들도 쌀을 죽이나 밥으로 사용하고 국, 국수, 파스타 등을 섞어 먹기도 한다. 국수에 기름, 다진 파, 또는 툰 콩나물을 추가합니다. 이런 간단한 식사는 사람들의 식욕을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황토고원의 풍부한 농장 분위기를 갖고 있어 사람들에게 일종의 영적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진중 핑촨 지역 농민들의 점심은 거의 모두 국수, 국수 및 기타 파스타를 기본으로 하며, 뽑거나 당기고, 굴리거나 누르거나, 휘젓거나 문지르며 각각 독특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수는 길거나 짧거나, 넓거나 좁거나, 면이 두껍거나 얇거나, 크거나 작거나, 부드럽거나 단단하거나, 마치 파스타의 왕국에 들어온 것처럼 정말 눈부십니다. 다양한 파스타에 현지 토핑과 조미료가 어우러져 냄새를 맡으면 향이 넘치고, 먹을 때 독특한 맛이 나서 산시 파스타를 먹는 것이 정말 아름다운 즐거움이라는 느낌을 줍니다. 생활 여건이 좋은 사람들은 한 달 안에 같은 파스타를 먹지 않도록 주의하는데, 일반 농부들은 혼합면(흰 밀가루, 콩가루, 옥수수 가루를 섞은 수수 국수 또는 느릅나무 껍질 국수를 섞은 수수 국수를 '혼합 국수'라고 한다)을 먹는다. ) 매일 바꿔보세요. 북부 지방의 노란 떡과 오트밀 국수, 남부 지방의 흰 밀가루 찐빵은 모양과 맛이 제각각이다. 물론, 가장 높이 평가되는 산시성 국수는 티지안 국수, 손으로 뽑은 국수, 칼 모양의 국수, 칼로 자른 국수이며 "산시성 4대 국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팁 따기의 인기율이 가장 높으며, 특히 산시 중부 핑촨에서는 거의 모든 농장 여성이 매우 정교한 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잡면의 팁은 두께와 길이가 동일할 수 있으며, 흰 국수의 팁은 길 수도 있고 짧을 수도 있고 두껍거나 얇을 수도 있습니다. 두꺼운 것은 속이 비어 있고 부드럽고 얇은 것은 단단하고 매끄 럽습니다. 넓고 좁은 것, 둥글고 납작한 것, 두껍고 얇은 것, 심지어 삼각형 모양까지 다양한 모양으로 쭉 뻗을 수 있는 '소량의 라면'이 농촌 아줌마들의 명물입니다. 이렇게 단순한 파스타지만(특히 재료가 귀했던 옛 사회에서는) 열심히 일하고 똑똑한 농장 여성들의 손에 의해 이렇게 다채롭고 맛있어졌습니다! 삶고, 찌고, 튀기고, 굽는 과정을 통해 단조롭고 지루한 집안일은 시적인 노동, 노동의 시화로 바뀌어 마음으로부터 감탄하게 될 것입니다. 황토포 아줌마들!
산시 사람들은 오랫동안 국과 밥을 마시는 습관이 있습니다. 산시성 남부 일부 지역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지역이 그렇다. 창즈(長治) 지역 주민들은 아직도 나란히 만나면 “마실 것 좀 있었느냐”고 묻곤 한다. 벌거벗은 채, 소위 황토를 마주한 채 등을 돌리고 땀방울이 흩날리는 고된 노동은 물을 마시고 차를 마실 수 있는 여건을 거의 제공하지 않았으므로 식사 중에 국과 물로 보충했다. 또한, 과거 산서성 사람들은 야채를 거의 먹지 않았기 때문에 소금과 식초를 곁들여 먹었습니다. 맛이 진하고 생리적으로 많은 양의 물이 필요하기 때문에 수프를 먹는 풍습이 형성되었습니다. 산서성 주민들의 일상 요리법 중 국밥은 종류도 가장 많고, 먹는 방법도 가장 절묘하다. 저가형은 사람들의 식욕을 만족시킬 수 있고, 중급형은 일반 손님을 즐겁게 할 수 있으며, 고급형은 고급 연회를 위한 맛있는 수프와 수프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Jinzhong의 Sanhe Noodles Liujian, Sanhe Noodles Tadpoles, Assorted Hollow Mixed Soup 등은 모두 더 맛있는 국밥입니다. 산시(陝西) 사람들 중에는 “식사하기 전에 먼저 국을 마시면 평생 다치지 않을 것이다”라는 말이 있다.
"마른 쌀을 먹기 전에 국을 조금 마시는 것이 많은 주민들의 '식생활 규범'입니다. 위생적인 관점에서 이는 의미가 있습니다. 찐빵이나 케이크와 같은 건조 식품을 먹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국을 끓여야 합니다. 또는 국수를 끓여 먹고, 가능하면 기름차 같은 국을 끓여 드십시오. 이 풍습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지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산시(Shanxi)에 손님이 될 기회가 있다면, 맛있는 식사를 마친 후 주부는 반드시 여러분에게 국수 한 그릇을 대접하고 마시도록 초대할 것입니다. "원래의 수프가 원래의 음식으로 변합니다." 이것은 나쁜 습관은 아니지만 과학적인 사실이 있습니다.
소금과 식초를 좋아하고 매운 음식도 좋아합니다.
산서족은 소금과 식초를 좋아하며, 역사도 길고 지역의 물과 토양의 특성, 자연 기후, 곡물을 주로 의존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생활 조건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 가난한 식탁에서는 양념을 위해 소금과 식초에만 의존합니다. 열심히 일한 후에는 많은 양의 소금을 첨가합니다. 산시 사람들은 식사에 식초를 많이 사용합니다. "경수", 즉 알칼리성이 높으며 진 사람들은 주로 수수, 귀리 국수 등과 같은 곡물을 먹으며 소화가 쉽지 않으며 식초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그가 먹을 수 있는 순간부터 죽는 날까지 적어도 150~200kg의 식초를 먹어야 한다. 외부인들이 농담으로 산시 사람들을 "라오시"라고 부르는 것은 당연하다. 음식에 식초를 섞어서 사용하는데, 음식에 식초 향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밥이 맛있어도 먹을 때 맛이 좋지 않습니다. 병, 대야, 냄비, 그릇 등과 같은 농장 테이블을 보면 산시 사람들의 식사에서 식초의 역할을 볼 수 있습니다. 식초 대신 절인 양배추 수프를 사용하는 습관 (고대 중국에서는 산간 지역 사람들이 소금과 식초도 살 돈이 없었어요!) 이런 신맛이 나는 국물로 만든 음식은 산시성의 거의 모든 집에서 독특한 맛을 갖고 있습니다. 수수식초는 평천지역에서 양조하며, 쌀식초, 대추식초, 감식초, 산자나무식초 등은 산지 주민들이 직접 양조하는 것으로 각각 고유의 맛이 있어 식사를 믹싱하거나 요리에 활용하기 위한 영양가가 높습니다. 산시성에는 거의 모든 지역에 유명한 식초가 있으며, 그 중 "산시성 숙성 식초"는 맛이 가장 좋고 산시성 사람들의 일상 식사에 좋은 조미료입니다. 예전에는 많은 농부들이 식사를 준비할 때 작은 소금을 사용하는 데 익숙했으며, "짠 음식은 소금이 없으면 맛이 없다"는 속담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소금을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식초 도구와 마찬가지로 모든 가족 식탁에는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언제든지 식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소금 도구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산시 사람들은 강한 음식을 좋아하는데, 이는 또한 요리에도 반영됩니다. 일반 농가에서는 밥과 함께 한두 종류의 장아찌나 사우어크라우트가 나오는 경우가 많다. 어떤 곳에서는 밥과 함께 먹기도 하는데, 이는 과거에는 겨울과 봄에 신선한 야채가 없었고 보존할 방법이 없었으며 많은 곳에서는 "차밥라이"를 먹었습니다. ". ""는 과거 산시 사람들의 식사에 대한 고난과 무력함을 반영합니다. 다양한 피클과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일년 내내 산시 사람들에게 거의 필수품입니다. Yuci, Taigu, Qixian 등의 절인 콜라비 장소, 핑딩의 콩잎 채소, 딩샹의 오래된 피클, 창즈의 달콤한 잘게 썬 야채, 태원의 장아찌, 린이의 옥참외 장아찌 등은 모두 1950년대 이후 비교적 유명한 피클이며, 사람들의 식습관은 '강하다'. " 음식은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소금과 식초를 제외하고 '진한 맛'을 먹는 사람들의 습관은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매운 음식에 대한 수요도 상당합니다. 사람들은 항상 양파를 생각해 왔습니다. 부추, 고추, 마늘, 고추, 심지어 생강까지 장아찌에 담아 밥과 함께 곁들여 먹는데, 주민들은 이를 친척이나 친구들에게 대접하는 별미로 부른다. 북부와 중부지방에서는 파와 마늘을 직접 갈아서 소금과 식초를 섞어 먹는 경우가 많다.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산시성 남부 지역에서 더 흔하며, 핑야오(Pingyao), 지에시(Jiexiu), 링시(Lingshi), 펀양(Fenyang) 지역의 주민들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산서성(山西省)의 매운 음식 중 가장 좋은 음식으로는 진성바공파, 영현샤오시커우 마늘, 대현고추, 허진파, 린펀파, 핑순고추, 우현고추 등이 있습니다. 생강은 주로 다른 곳에서 수입되는데, 국민들의 수요도 꽤 크다.
장사꾼들은 '마을 쌀'의 우수성을 위해 노력합니다.
식생활에 관해 말하자면 산시 상인들의 독특한 '장 쌀'을 언급할 필요가 있습니다. 산시성 사업가들은 우리나라 자본주의 발전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상인에서 상인으로, 폐쇄적 운영에서 공동 독점 운영으로, 순수 상인에서 금융 전문 은행 계좌로 발전하여 봉건 후기 경제 발전의 궤적을 반영했습니다. 음식, 의복, 주거, 교통 등 활동적인 사물을 통해 그들의 독특한 전통습관과 문화적 특성을 엿볼 수 있다.
산서성 상인들은 사람들의 일반적인 식습관 외에도 그들만의 독특한 식습관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부유한 사업가들은 매 식사마다 건조하고 기름진 음식과 고기와 야채의 조합에 주목하며 파스타가 주요 주식이다. 굽고(구운 것과 구운 것을 포함), 찌고, 삶고, 튀겨내는 파스타는 모양과 무늬, 심지어 맛까지 뛰어난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태곡현 조씨(曹氏), 치현 취씨(曹氏)와 차오씨(橋氏), 평야현 레이씨(雷氏) 등 부유한 사업가들은 식사 때마다 마치 잔치에 참석한 손님처럼 대접하고, 은화 수십 테엘이 든다. 아침과 저녁의 반찬도 정통 유명 브랜드의 것이어야 하며, 신맛, 매운맛, 짠맛, 달콤한 맛이 순수하고 독특한 산과 바다의 진미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맛은 시대에 따라 변한다. 셰프들은 마스터 셰프와 보조 셰프를 포함해 현지 유명 셰프들을 고용해야 한다. 고기 테이블, 국수 테이블, 야채 테이블 등 직업 구분이 명확하고 국자 튀김, 서빙 접시, 서빙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들도 있다. 접시(즉, 서빙하는 사람) 술을 따르는 사람, 타구를 잡는 사람, 수건을 건네주는 사람, 구강 세정제를 건네주는 사람 등은 관리의 집과 마찬가지로 특별합니다. “부자집의 한 끼는 가난한 자의 반년 식량이다”라는 속담이 있을 정도다. 태구 사이에는 “위에는 천당부가 있고 아래에는 용통오(현 태구 북곡촌 조씨의 상업 본거지)”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용통오”가 먹고 마실 수 있다는 뜻이다. 하늘에 있는 신들의 삶. 조씨 가족만 해도 전국 각지의 상점에 600명이 넘는 요리사와 주방 직원이 있고, 아르바이트를 하는 사람을 포함해 여러 곳에서 유명 와인과 요리를 전문적으로 구매하는 사람도 수백 명에 달합니다. 쓰촨성과 광저우의 명물, 중국 동북부의 인삼, 천진과 상하이의 별미, 세계 각지의 별미를 모두 맛보실 수 있습니다. 식탁에는 곰발, 사슴힘줄, 노루궁뎅이, 새둥지, 연꽃씨, 백합 등 영양이 풍부한 고급 요리가 다양한 전통 파스타와 함께 어우러져 '장밥'의 수준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낭비는 그들의 재정 관리 능력에 대한 자부심을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봉건 경제와 외자세력의 강력한 압박 하에 있는 상업 투쟁에서 그들의 역보상 정신을 반영했습니다.
집에서 만든 음식, 독특한 풍습
고대인들은 일반적으로 하루에 두 끼의 음식, 즉 아침 음식(쌀이라고도 함)과 第(駧이라고도 함)을 먹었습니다. 고대인의 '일출'과 마찬가지로 '매일 일하고 쉬면서 일하는' 노동 시스템은 당시의 부족한 식량 공급에 적응되었습니다. 산시(Shanxi)의 많은 지역에서는 이러한 식량 체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역과 계절이 다르기 때문에 차이도 있습니다. 북부 주민들은 항상 "여름과 가을 일식 동안 세 끼 식사, 겨울과 봄 일식 동안 두 끼 식사"라는 전통적인 식량 체계를 따랐습니다. "산시동지"에는 "천진 각지에서 겨울과 봄에 앉아서 식사하며 하루 두 끼 식사"라는 기록이 있는데, 이는 이런 종류의 식량 체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농사일이 바쁜 여름과 가을에만 하루 세 끼를 먹습니다. 산시성 남부와 산시성 남동부의 일부 지역에서는 하루에 네 끼나 다섯 끼를 먹는 습관이 있습니다. 바쁜 농사철에는 많은 농촌 지역에서 밭에 식사를 배달하거나 밭에서 쉬면서 먹을 마른 음식을 가져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농촌 주민들도 날씨가 따뜻하면 거리로 나가서 함께 모여 식사를 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이러한 풍습의 형성은 아마도 농촌의 장기적인 정보부족과 농민들의 단조로운 문화생활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마을 주민들은 식사 시간에 함께 모이는 기회를 활용해 식사를 하면서 집안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고, 일부는 식재와 사육 경험을 서로 나누기도 하고, 일부는 시사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추운 날씨에는 농부들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강 위에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어르신들이 가운데 앉으시고, 아이들은 양쪽에 앉으시고, 며느리는 가장자리에 앉으시기 쉽습니다. 밥을 담고 야채를 추가합니다. 식사 중에 젓가락을 그릇 위에 올려 놓으면 배가 부르다는 뜻이고, 젓가락을 테이블 위에 올려 놓거나 손에 쥐고 있으면 밥이 더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주부는 “이거 먹을래?”, “아직 먹을래?”라고 묻지만 “반 그릇 더 주세요”, “조금만 더”라고 답한다. 됐다' 등의 질문에 '충분하다', '더 이상은 아니다'라고 답하는 것은 금기시된다. 학자 집에서는 식사가 다른 모습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에 상관없이 일년에 세 끼의 식사가 있으며 누구도 거리에 나가서 온 가족이 함께 앉아 식사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장로와 젊은이가 질서 있게 있고, 남자와 여자가 구별되어 있으며, 어기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식사할 때 '말하지 말고 먹는다'는 옛 속담을 엄격히 준수하고, 밥상에는 쌀국수를 올려서는 안 된다. 부유한 상인들 사이에서는 주인과 하인의 경계가 매우 엄격하고, 식사에 있어서도 다른 규칙이 있습니다.
남자주인과 여자주인은 따로 식사하며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과 식사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남자 하인들은 접시와 그릇을 들고, 하녀들은 옆에서 서빙을 합니다. 술이 먼저이고 야채가 먼저, 고기가 먼저, 야채가 먼저, 단 것이 먼저 짠 것이 먼저, 음식보다 수프가 먼저, 무엇이 먼저 나오고 무엇이 나중에 나오며, 음식의 배치도 규제됩니다. 하인과 하인은 별도의 요리 난로를 설치하고 쪼그려 앉거나 바닥에 앉아 먹는 등 대부분 간단한 식사를 했습니다.
1950년대 이후 각지 주민들의 식습관이 바뀌면서 하루 세 끼 식사가 일상화됐고, 가족이 함께 식탁에 둘러앉아 식사하는 것이 점점 일반화됐다. 대다수의 농촌 주민들은 여전히 여름과 가을에 그릇을 들고 거리로 나가 먹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gengsx/blog/item/a590f7c22d37c5190ef4774b.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