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발인은 명만력 19 년 누르하치가 건주부처를 통일한 뒤 팔기제도를 건립하고, 팔기 중 사람들이 자신에 대한 약칭을 했다. 팔기는 원래 분열된 국면을 타파하여 누르하치가 직접 팔기를 장악하게 하였는데, 당시 기수들은 일정한 지위를 가지고 있었다.
팔기 형성
깃발 여성
명만력 19 년 (기원 1591 년) 그래서 이런 특수한 정치사 환경에서 팔기 제도가 생겨났다. "만문노고" 에는 다음과 같이 기재되어 있다. "총명하고 공손한 땀은 많은 나라 사람들을 모아서, 모든 것을 점검하고, 고르게 배열하고, 매 300 정마다 한 소록을 편성하고, 소록 설치액은 정말 한 사람, 소록액은 정말 두 사람, 장경 4 명, 마을은 시쿠 4 명을 설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300 명의 남자를 사장경으로 나누어 타탄을 편성하여, 무슨 일을 하든, 어디를 가든지, 사타탄의 사람들은 반교대로 근무하고, 동료, 동차, 동행을 한다. " (금액은 몽골어에서 온 것으로 주인의 뜻이다. )
통일전쟁이 확대됨에 따라 우록 편성이 늘어남에 따라 다병력, 대규모 작전 통일지휘의 필요에 부응하기 위해 누르하치는 오우록 (실제로는 5 개 이상) 을 갑라로 구성했고, 5 개의 갑라로 구성된 고산, 즉 깃발을 만들었다. 그리고 8 가지 다른 형태의 깃발로 행군 전투를 표시한다. 생산 노동 행정은 모두 하나의 고정 단위이다. 깃발은 팔기 제도 중 가장 높은 조직 형식이자 가장 큰 군사 편성이다.
만성
"만성", 1718 년 (청강희 57 년) 연요가 주관하고, 도시의 남서쪽 모퉁이에 건설되고, 팔기 장병 및 그 가족을 위한 도시로 습관적으로' 소성' 이라고 부른다 청제가 직접 임명한 최고관원' 장군' 이 통관하고, 쓰촨 총독도 물어볼 권리가 없어 명실상부한' 독립왕국' 이 되었으며, 만인과 몽골인 외에는 한인이 들어갈 수 없었다. 이 팔기 장병들의 후손들은 태어날 때부터' 식량' 을 누리고,' 월식, 농사, 음식, 직물, 의복' 을 주는 생활을 하며 청두 부근 16 주현에서 매년' 만성' 에 대량의 식량과 생활용품을 납부하는데, 그중 한 가지만 92 만여석에 달한다. 청말선통년 때까지 장군 옥곤은 만성 동남부의 넓은 지역을 공원으로 만들어 대도시의 한민에게 개방하기 시작하고서야 200 여 년 동안 한인이 만성에 들어갈 수 없는 낡은 규칙을 깨뜨렸다.
이 단락 8 기 스타일 편집
초기 4 기, 노란색, 흰색, 빨간색, 파란색 4 가지 색상으로 깃발. 추가된 네 개의 깃발은 노란색, 흰색, 빨간색, 파란색 네 가지 색으로 깃발을 달았다. 그러나, 팔기의 색깔은 변화 과정이 있다. 광해군일기' 권 169 에 따르면,' 처음에는 청, 황, 빨강, 흑오색 깃발, 그 다음에는 황기화, 황기화 황룡, 적기무화, 적기화 청룡, 백기화 무화, 백기화 황룡, 청기무화, 청기무화 비교적 규범적인 팔기 색깔은 천명 7 년 (기원 1622 년) 2 월까지' 만문노인' 에서 비롯됐다. 정황, 노랑, 정백, 하얀색, 정홍, 붉은색, 정청색, * *; 4 개의 깃발은 원래의 노란색, 흰색, 빨간색, 파란색 깃발 주위에 가장자리를 두르고, 노란색, 흰색, 파란색 삼색 깃발은 빨간색 가장자리를 두르고, 빨간색 깃발은 흰색 가장자리를 박습니다. 테두리를 두르지 않는 노란색 깃발을 전체 황기, 즉 전체 황기라고 부르는데, 습관적으로 정황기라고 한다. 붉은 가장자리를 박은 황기를 변두리 황기라고 한다. 습관은 황기를 달고, 속물은 황기를 쓴다고 한다. 다른 여섯 깃발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정황기, 황기, 정백기, 백기, 정홍기, 붉은 깃발, 정란기, 청기를 형성하여 함께 팔기라고 부른다.
본단 팔기 방향 편집
청대의 팔기군, 팔기 만주 몽골 한군이 행군하고 주둔 당시 입주한 위치는 고정적이다. "오행상그램" 에 따라 제정되었다고 합니다. "팔기통지" 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다. "두 황기가 정북에 자리잡고, 흙이 물을 이긴다. 양백기가 정동에 위치하여 금승목을 취하다. 붉은 깃발 두 개가 바로 서쪽에 있는데, 불을 타고 금보다 낫다.
두 개의 파란색 플래그 비트 정남, 물 승리 화재, 물 색상 이 검은 색, 플래그 후이 6 개 부문, 또는 밤 블랙 논쟁 하기 어려운, 그래서 파란색 세대 를 의미한다. "음양오행설에 따르면 동양은 나무이고, 색깔은 푸르고, 나무는 흙을 막을 수 있다. 남방은 불, 색깔은 빨강, 불은 토크금을 낳을 수 있다. 서양 금속, 흰색 색상, 금 nengsheng 물 그램 나무; 북방은 물이고, 색깔은 검고, 물은 목크불을 낳을 수 있다. 중앙속 흙은 색깔이 노랗고 흙은 금크수를 낳을 수 있다. 오행이 속한 색과 오행상크의 관점에서 볼 때, 팔기의 방향은 정확히 오행상크의 방향과 일치한다. 두 황기는 흙이고, 흙은 물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북방에 있다. 붉은 깃발 두 개는 불에 속하고, 불은 금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붉은 깃발 두 개는 서쪽에 위치해 있다. 두 개의 흰색 깃발 금속, 금능크 나무, 그래서 두 개의 흰색 깃발은 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두 개의 푸른 깃발은 물에 속하고, 물은 불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두 개의 푸른 깃발은 남방에 위치해 있다. 베이징에 주둔하는 팔기군은 이런 방식으로 수비를 하는 것이다. 자본에 황기를 달고 안정문 안에 살고, 정황기거덕성문 안에, 북쪽을 나란히 하여 흙을 얻어 물을 이긴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정백기는 동직문 안에 살고, 백기를 달고 조양문 안에 살고, 동방을 나란히 하여 금승목의 뜻을 취한다. 붉은 깃발은 서직문 안에 살고, 붉은 깃발을 달고 푸성문 안에 살고, 서쪽을 나란히 하고, 불을 타고 금보다 낫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정란기는 숭문문 안에 살고, 푸른 깃발을 달고 선무문 안에 살고, 남쪽을 나란히 하고, 물을 길어 불을 이기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청대 팔기 주둔병영 및 깃발지의 분배는 모두 이 방위에 따라 진행된다.
사실 팔기의 배열 방향은 원래 사냥에서 유래했다. "청문감" 에 따르면 포위방식은 "스킵식" 이라고 한다. 그 중 군황유는 포위를 하고, 포위된 양익나무 홍백이 어깨라고 하며, 양익의 끝부분은 파란 주유를 세워 포위단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전쟁명언) 그래서 방목장의 조직은 서로 호응하는 다섯 부분으로 나뉜다.
사냥부 군중이 포위된 곳에 집결한 후 우록 단위로 포위처분에서 양익으로 전진하며 "각 방향으로, 착란을 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에워싸고 맞지 않는 것을' 행둘레' 라고 부른다. 좌우 주변이 명령대로 닫히면' 포위' 라고 부른다. 그런 다음 짐승을 사냥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형식은 여실물 사냥의 표준대형과 기본 서열로 군사 행동에서도 채택된다. 누르하치는 팔기 제도를 창설할 때 이런 방식을 채택한 것이 분명하다. "팔기통지" 에 실린 바와 같이, "팔기는 양익으로 나뉘고, 좌익은 노랑, 정백, 상감, 정파랑으로 나뉜다. 우익은 정황, 정홍, 상감 빨강, 상감 파랑이다. 그 순서는 모두 북쪽에서 남쪽으로 떠나 통치한다. 클릭합니다 팔기가 관문을 통과한 후, 팔기의 방위는 더욱 명확한 규정을 가지고 있으며, 커스터마이징이 되어 전국을 추진하고 있다. 이후 발전한' 음양오행설' 은 다소 억지부회였다. 누르하치의 군사사상은 음양선생의' 오행상극' 과 결코 같지 않기 때문이다. 이 점은' 만주노고' 에서 이미 분명히 기록되어 있다. 천명 3 년 4 월, 칸은 통병 제벨러, 대신에게 "태평의 길, 공평함" 이라고 말했다. 용병의 길은 재치 있고 교묘한 계략으로 자신을 일하지 않고, 병사를 비귀하게 여기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적군 과과부 경우, 병사 는 적을 볼 수 있도록 하지, 잠복 해야한다, 작은 qianbing 유혹. 유혹 하는 사람들, 나는 또한 계산 입니다! 유혹 하지 않고, 즉, 그 성 의 거리 를 관찰, 멀리, 도시 아래로 바로 추격, 가까운 도시 아래로 추격, 곧 적들이 문 아래에 모여 참살했다. 적군 의 경우, 내 플래그 또는 두 플래그 군인 의 경우, 가까이 하지 마십시오, 첫 번째 후퇴, 2 ~ 3 군인 이 함께 할 경우, 다음 라인 계획 에 와서 내 군대 를 부탁드립니다. 이것은 적의 야전과의 설이다. 성곽보채에 관해서는, 취할 수 있으면 취하고, 취할 수 없으면 공격하지 마라. 공격 할 수없는 경우, 안티 손실 이름 에 수행, 후퇴! 우리 병사를 일하지 않고 적을 제압하는 자는 지략의 양장이다. 우리 병사를 고생스럽게 일하는데, 비록 승리해도 무슨 이득이 있는가? 용병의 우두머리는 우리 각 군이 손상되지 않고 적을 물리치는 것을 상봉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 공성 구오, 앞다투어 들어오지 않고, 하나 또는 두 개의 선진적인, 반드시 손상을 입힐 것이다! 즉, 선진적이고 부상당한 사람은 포로에게 상을 주지 않고, 전사해도 공로가 되지 않는다. 먼저 성을 오르는 자는 선진공인데, 그 먼저 성을 깨뜨린 자는 고산액을 고소하러 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 곳곳의 사람들이 모두 허물어지면 고산액이 정말 소라를 울리고, 곳곳의 사람들이 동시에 병행한다. " 전편에서 논하는 전법은' 오행생크' 를 언급할 곳이 없다. 팔기 방위는 팔기의 배치일 뿐, 군대의 실제 전술은 오행상상의 원칙에 의거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본단 팔기제도의 특징 편집
팔기제도는 누르하치가 여진을 통일하는 과정에서 창조한 만주족 사회제도다. 그것은 소 녹화를 기초로 발전했다. 소 녹음은 원래 여실물 집단 사냥의 한 형태였으며, 누르하치는 여진을 통일하는 과정에서 만주족의 사회제도로 개조했다.
팔기제도는 처음에 행정 군사 생산의 세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었다. 이런 병민이 결합된 만주족 사회 구조는 심상치 않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나, 팔기 사이에 각각 독립적이며, 불통속이다. 누르하치는 팔기 제도를 창설한 이래, 이후의 귀환과 포획을 포함한 모든 부처를 각 깃발에 편입하였다. 기통인' 의 통치 구도를 형성하다. 팔기 깃발은 각각 한 기를 관장하며, 서로 방해하지 않는다. 아민벨러가 그의 동생 세산고를 억압한다면, 세산고는 대선, 황태극 두 사람을 고소했지만, 대선, 황태극은 자신이 아민과 함께 깃발주이기 때문에 감히 이 일을 묻지 못했다. 만주족 깃발인 중에는' 격기가 격산과 같다' 는 속담이 있는데, 이는 각 깃발이 독립적이며, 본 깃발인에게만 책임이 있고, 깃발 주인 사이에는 예속 관계가 없다는 뜻이다.
둘째, 일기의 주인이 일기의 군이다. 각 깃발의 주인 벨러는 산하 깃발원, 병사의 통속 관계에 대해 매우 엄격하다. "사람은 깃발 주인에게 군신의 구분이 있다." 산하 관원과 기민이 일이 있으면 반드시 본기 주처에 보고해야 하며, 허가를 받아야 행동할 수 있다. 행군 전쟁은 본기와 그 소속 소록을 무단으로 떠나면 중벌을 받아야 한다. 심지어 기수인 여자 결혼도 본기 벨러의 허가가 필요하다. 깃발 주인 벨러는 깃발 안에 있는 작은 군주이지, 깃발주의 벨러가 아니라, 본기 주인 벨러에 대한 경외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셋째, 누르하치가 팔기의 주인이며, 최고무상의 권리를 가지고 있다. 팔기분예리, 서로 소속되지 않지만, 팔기는 오히려 * * * * 한 기를 밀는 주님은 팔기의 * * * 주이다. 누르하치는 8 개 벨러에게 절대적인 권위를 가지고 있다. 이는 각 깃발 벨러가 모두 그의 형제 조카이기 때문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팔기의 주인이 소유하고 있는 깃발의 수와 실력이 다른 각 깃발보다 훨씬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는 사령관을 부를 능력이 있다. 누르하치는 땀으로 각종 대권을 한 몸에 모았다. 전쟁의 포로품과 인축등, 각 기벨러는 사사로이 지배할 수 없고, 반드시 누르하치에 의해 분배되어야 한다. 누르하치가 세운 후금 정권에서' 땀' 은 하늘이 부여한 무한한 권리를 가지고 있다. 제벨러, 대신은 땀을 아버지로 삼았다. 국가의 크고 작은 정사는 모두 땀으로 하는 일을 옳고, 시비로 삼아야 한다. 혈연관계로 유지되는 이런 정권 통치는 원시 사회 말기 부계 가부장제의 유물을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