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 (Yellow emperor;; The huangdi;; Mauslleum) 염제와 함께 중화민족의 시조
황제개론
황제: 중화민족의 시조. 기록에 따르면, 번호 Xuanyuan (아마도' 국어 주어' 에서' 나는 희씨가 천조씨에서 나온' 천조씨일 수도 있음), 곰씨, 희성, 공손이라고 하면 곰국군 소전의 아들이다. 황제의 어머니는 부보라고 부른다. 희씨 부락의 우두머리, 전설 중고 시대 한하 민족의 * * * 주, 오제 1 위. 황제도 도교에서 도가의 조상으로 존귀하여 도교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황제에 관한 역사 자료는 매우 희소하여, 비교적 믿을 만하고, 역사상에만 그 일이 있다: 소전의 아들, 성공손, 이름 헌원이, 헌원의 언덕에 살고 있다.
황제는 전설에 나오는 상고시대 제왕의 헌원 () 이라는 칭호이다. 성이 공손이고, 헌원의 언덕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따라서 헌원씨라고 불린다. 그가 태어난 지 열흘 만에 말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어린 시절에는 사유가 민첩하고, 젊은 시절에는 돈후하고 유능하며, 성인이 되면 총명하고 끈기가 있다고 한다. 건국에는 곰 (하남 신정) 이 있는데, 곰 씨라고도 한다. 치우가 폭압적이고 제후를 합병했을 때, 당시 천하 * * * 농경과 의학을 발명한' 염제신농씨' 는 이미 쇠퇴했고, 추장들은 서로 공격하고, 전란이 그치지 않고, 생령이 도탄에 빠졌고, 신농씨는 어쩔 수 없이 황제에게 도움을 청했다. 황제는 의연하게 천하를 안정시킬 책임을 짊어지고, 황제와 치우는 사슴에서 싸웠고, 쌍방의 전사는 용감무쌍하여 전투가 매우 치열했다. 황제는 대장풍 이후 힘목조의 보좌 아래, 결국 치우를 사로잡아 처벌하고, 제후는 천자로 공경하여 염제를 대신하여 천하의 * * * 주가 되었다. 토덕의 서서가 있기 때문에 황제라고 부른다.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에 또 소란이 일어났다. 황제는 치우의 성위가 아직 있다는 것을 알고 치우의 상을 그려 여기저기 매달았다. 천하의 사람들은 치우가 죽지 않았다고 생각하지만 황제에게 굴복했을 뿐, 더 많은 부족들이 모두 귀착했다. 나중에 치우는 전신으로 존경을 받았다. 염제는 치우에게 패배했지만 실력은 아직 남아 있다. 그는 황제가 천하 * * * 주가 된 것에 불만을 품고 잃어버린 지위를 되찾으려다가 결국 반란을 일으켰다. 염 () 황 () 이제 () 가 화화 () 가 발생하여 결전이 샘의 들판에서 진행되었다. 세 차례의 악전을 거쳐 황제가 이겼다. 그 이후로 황제 천하 * * * 주의 지위가 최종적으로 확립되어 천하를 호령하고, 복종하지 않는 부락은 모두 천자의 신분으로 토벌하였다. 황제는 재위 기간이 오래되어 국세가 강성하고, 정치적 안정과 문화 진보가 있으며, 문자, 음악, 역수, 궁실, 배차, 옷, 지남차 등 많은 발명과 제작이 있다. 전승에 따르면 야오 순 우 탕 등은 모두 그의 후예이기 때문에 황제는 중화민족의 * * * 동조라고 추앙받았다. 황제는 사비 10 궁이 있다. 정비는 서릉씨, 명조였다. 그녀는 친히 뽕나무를 심고, 교민 방직을 하며, 그녀를' 선잠' 이라고 불렀다. 후비는 방뢰씨, 명녀절이다. 또 후비는 통어씨다. 지난번 비는 어머니가 추해 보이지만 덕행이 고상하여 황제의 존경을 받았다. 황제는 25 명의 아들이 있는데, 그중 14 명은 분봉되어 성을 얻었다. 이 14 명 * * * 은 "희, 유, 치, 자신, 탱," (잔디 머리 아래 짠, 음 "참"), 임, 쉰, 사이, tiao 각 민족마다 저마다 자신의 전설 시대가 있는데, 황제는 바로 중국 전설 시대의 대표적 인물로, 사람들은 그에게 고대인의 각종 장점을 집중시키고, 많은 창조를 하였으며, 그는 중화문명을 야만에서 문명으로 발전시켜 그를 인문시조로 추앙하였다. 《 25 사 신편 》 에 따르면 황제는 실제로 그 사람이 있을 수 있으며 부계 씨족 시절 중원 지역의 한 부족 연맹장이다. 그는 전쟁을 통해 중원 각 부족을 연합시키고 좋은 일을 많이 했기 때문에 고대인의 구전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였다.
황제는 전설의 원고 제왕, 도교가 존경하는 고신이다. 그 원형은 아마 화샤족의 한 추장국 수장일 것이다. 그 민족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하여 후세를 위해 장기적으로 칭송하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그 연대가 너무 오래되어 남아 있는 소문은 대부분 흐리멍덩하여 끝까지 자세히 알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전국 백가언황제 때, 많은 사람들이 그 소문들을 편성하여 편찬하여, 마침내 한 세대의 제왕의 이미지를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명언) 전하는 바에 의하면 황제는 곰 국군 소전의 아들이 있다고 한다. 염제는 샘에서 패했고, 치우는 사슴에서 처사했고, 제후는 그를 천자로, 신농씨를 대신하여 황제로 삼았다.
그런 다음 baiguan, 규칙, 명령 장관 궁전, 옷 만들기, 보트 차량, 법률 달력, 텍스트, 산수, 음악 등이 차례로 발명되어 "밭 사람들이 은행을 침범하지 않고, 어부들이 다투지 않고, 길을 줍지 않고, 도시가 망설이지 않는다" 는 성세를 형성했다 백가가 황제의 제왕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동시에, 일부 전적들은 또 황제의 선인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다. "산해경 서산경" 구름: "또 북서쪽으로 420 리, 산현산이라고 합니다. ... 그중에 백옥이 많은데, 옥연고가 있고, 그 원래 끓어오르는 국물이 있고, 황제는 음식을 대접하는 것이다. " 장자' 는 황제의 방도, 논도사를 많이 기록하고,' 유유' 편은 황제가 청산에 가서 광성자에게 물었고, 광성자는' 무시 무시, 안아준다' 고 가르쳤다. 반드시 조용해야 하고, 노녀형이 없고, 흔들림이 없으면 장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눈은 보이지 않고, 귀는 듣지도 않고, 마음도 모르고, 여신은 모양을 지키며, 모양은 장생이다. " "서무귀" 편은 황제가 구츠의 산에 가서 대호군을 방문했다는 것을 기록하며, 길 유목마동자가 천하를 다스리는 길을 가르쳐 "남편이 천하를 다스리는 자, 또한 기이한 목마자이, 그 해마자일 뿐이다!" 라고 말했다. "북유영" 은 황제가 설교한 말을 기록하며 말했다. "아무 생각도 없이 알고, 어디서도 복할 곳이 없고, 시작할 길이 없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일명: "도자의 일손 손실, 손해, 손해, 무위, 무위, 무위, 무위, 무위." "대종사" 편은 "부도, 정이 있고, 무위무형이다." 라고 말했다. 황제는 그것을 얻어 운천에 올랐다. " 진한방사는 황제를 제왕의 성선의 본보기로 삼아 진황과 한무를 모범으로 장생을 수련하도록 부추겼다. 이소군은 한무제에게 "부뚜막은 물건을 일으키고, 물건은 단사는 금으로 변할 수 있고, 황금은 음식그릇이 장수라고 생각하고, 익수는 해중 봉래선자를 볼 수 있다. 봉선으로 보면 죽지 않는다. 황제도 마찬가지다" 고 말했다. 공손경은 더욱 유명한 황제 정호가 승천하는 신화 한 명을 꾸몄다. "황제와 전쟁과 선학, ...... 백여 살에 신동과 함께 해야 한다." \ "황제 는 jingshan 아래 캐스팅, 첫 번째 산 구리 를 수집합니다. 정기정 () 이 이루어졌으니, 용을 늘어뜨리고 수염을 늘어뜨리고 황제를 맞이하는 것이 있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황제는 타고, 군신 후궁은 윗사람 70 여 명, 용은 올라간다. 여샤오신은 올라갈 수 없다. 용수염, 용수염, 타락, 황제의 활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백성들은 황제를 우러러보고 하늘을 우러러보았지만, 그 활과 호추호를 안고 있었기 때문에 후세는 그 곳에서 정호라고 하고, 그 활은 우호라고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역전국 시대부터 한초까지 황제는 기본적으로 제왕과 선인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도교는 형성 초기에 그 전신을 황로도라고 불렀고, 황제와 노자를 함께 도교의 시조로 삼았다. 장릉은 오두미도를 창설하고, 아비만 교조로 존경하고, 황제를 고선인으로 존경한다. 이로부터 답습되었다. 그래서 이후 도서는 여전히 황제를 고대 선인으로 삼아 계속 증장을 진행했다. 갈홍' 포박자 내편 미지' 구름: "황로현성, 독견, 명산에서의 비밀문, 신선경 신인, 진 () 으로 피로를 풀고, 능대 () 가 높은 반열에 오르면 금석과 함께 견할 수 없고, 거북학은 그것과 동등한 수명이 부족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같은 책' 변론' 편은 황제가 예로부터 유일하게 세상을 다스리고 도를 겸비한 성인이라고 자랑하며 말했다. "속담에 성인이라고 하는 자는 모두 세상을 다스리는 성인이고, 도를 얻어야 하는 성인이고, 도를 얻는 성인은 황로도 항상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세상을 다스리는 성인은 주공도 마찬가지다.
황제가 먼저 세상을 다스리고 승선한 것은 간혹 겸할 수 있는 인재이기도 하다. " 극언' 편은 황제가 명산을 순회하고, 방문이 정말 묻고, 결국 승천하는 이야기를 서술한다.
약운: "과거 황제생이 말할 수 있는 바와 같이, 병역은 백령으로, 하늘이 자연의 몸을 부여한다고 할 수 있지만, 여전히 단정하게 앉을 수 없다. 따라서, Dinghu 와 feiliu 구슬, dengzhong 및 요청 guangcheng, 구츠와 일 Dazhao, 적절한 동다이 및 봉중황, 금 계곡과 zongzi 에, 논도 지원 자금 법사, 스와 두 여자, 미세 푸시 단계 방문 산 지, 힘 축산, 대기 상담 을 말한다 그러므로 이 비법을 완성할 수 있고, 가난한 길은 진진하고, 이어서 용을 높이 들어 오르니, 하늘과 땅과는 너무도 무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남북조부터 수당까지 사적 이득 황제의 성선 사적이 이어졌다.
"태일잡자" 는 말했다. "황제 이순신 아미는 천진황인을 보고, 옥당을 숭배하며, 감히 삼일도가 무엇인지 물어본다. 황인은 말했다: 그리고 모두 6 월 시스템 남자, 그리고 삼일 상담, 아니 nailang 안티 평화? ... 성도가 천하를 다스리려면 반드시 선신의 입권으로 재물을 모으고, 규재로 지혜를 베풀고, 지혜로 의리를 제압하고, 의로로 서신을 보내고, 편지로 대중을 믿고, 백성들을 인행, 안인 () 을 보조도로, 디도 () 로 보교 () 를 하고, 정속 () 을 잘 가르치는데 ... 정정, 원 () 을 정하기 위해 의식을 제정하다. 황제의 내전' 은 또' 무천자전',' 한무제 내전' 을 모방하여 서왕모가 황제에게 설교하고 이미지를 수여하는 이야기를 지어내어 "왕모가 제칠매의 술을 수여한다" 고 말했다. 황제는 말했다: 칠매란 무엇인가? 왕모는 "눈은 알 수 없고, 귀는 듣지 않고, 입매는 불쾌하고, 코는 통하지 않고, 손은 굳지 않고, 발매는 바르지 않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그러나 마음이 어지럽지 않으면 바로 진짜이고, 눈은 분명하지 않고, 귀는 무지하지 않고, 즉 총인은 아니다. ...... 칠매가 1, 1, 1, 1, 1, 6, 6, 6, 6, 6, 6, 6, 6, 6, 6, 6 또 말했다: "왕모는 벽하의 풀, 적정과를 마시고, 황제백옥을 다섯 몸처럼 수여하기 때문에," 이것은 원시천존의 진용이다 "고 말했다. 또 황제 이의본 도형을 수여하고, 단 19 곡을 수여했다. 황제 는 의식, 높은 개념 위에 배치, 개인적으로 지원, 후비 chenqie 는 볼 수 없습니다. 그 관상에는 늘 이색운기가 있고, 기향은 수백 보를 듣고, 사람들이 그 도관이라고 할 때, 도관의 번호는 이때부터 시작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운굽 칠서명" 볼륨 3 "도교가 일어났다" 는 일명 황제는 영보경의 전승으로, "오늘 영보경을 전하는 자는 천진황인이 아미산에서 헌원황제에게 수여한다" 고 말했다. 당희종 광명 2 년 (881), 왕관은 여러 책에 기록된 황제의 수도일을 정리하여, "광황제의 본행기 도교봉황제는 고선인으로, 도홍경' 진영위업도' 는' 현포 실물 헌원황제' 라고 불리며 제 3 중위 태극 김궐제군 아래 좌측에 등재됐다. 도사는 황제의 이름으로 책을 썼는데, 현재' 도장' 은 의서 고서' 황제의 내경' 을 받는 것 외에 황제의' 음부경' 을 맡는 것이 가장 유명한 사람이다. 황제의 방술서를 부탁하면 더 많은데, 이렇게 외단술을 하는 사람은' 황제 구정신단경결' 이 있다. 점을 논하는 사람은' 황제의 용수경',' 황제의 금궁옥형경',' 황제의 집경' 이다. 시집가는 길일을 택한 사람은 "황제가 삼자 현녀경을 수여하다" 였다. 잡법선술에 대해 논하는 것은 "황제 태을팔문입식전술", "황제태일팔문입식비법", "황제태일팔문 역순생사결법" 등이다.
옛날 일부 지역에서는 황제묘나 헌원묘를 건설하는 것을 맛보았으며, 대부분 고선으로 제사를 지냈다. "산시통지" 에는 여러 곳의 황제절이 실려 있다. "곡보현 () 도시에서 명정통 () 사이에 사람들이 땅을 파서 고비 () 를 얻었는데, 그 음음 짱 () 문은' 도덕이 높고, 성교가 용해되고, 하늘과 땅이 길고, 억만이 무궁하다' 고 말했다. 사찰을 세우다. "하남, 산시 등지에도 황제묘가 있다." 하남 통지 "는 운이다." 황제묘에는 이양현 서서, 일향현 동남, 세전 헌원황제가 여기에 주조하여 사찰연 () 을 세웠다. " AK 도교궁관에는 황제전, 헌원당이 맛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쓰촨 청성산상도관에는 삼황전이 복시, 신농, 황제를 모시고, 헌원사당이 황제를 전문적으로 모시고 있다.
황제의 300 년 전설. 자이는 영이에서 듣고 공자에게 물어봤지만 공자도 믿지 않았다. 그는 황제생과 민득익백년, 죽어서 민익백년, 망하고 민용에게 백년을 가르쳤기 때문에 300 년이라고 대답했다. (대데이례기. 권 7. 오제덕) 사실 황제도 부족연맹이다.' 춘추명력서' 에 따르면 1 * * * 전 10 세, 1520 년 ('이위계지도' 연수 동일), 주무왕은 황제의 후손을 축원하였다.
탄생지
"사기 오제본기" 는 "황제자, 소전의 아들, 성공손, 이름 헌원, 황제가 헌원의 언덕에 살고 있다" 고 기록했다. 일반적으로' 헌원의 언덕' 이 오늘 하남 정주 신정헌구에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견해는 이미 학계의 보편적인 인정을 받았다. 옛날에는 곰국 도성이 있었고, 그 아버지 소전은 곰국군이 있었지만, 다른 곳에서는 다른 사람이 생각하는 곳도 있었다.
전설 1, 황제는 중국 서북황토고원에서 태어난 저원 관강룡협, 음력 2 월 초 2 일에 태어났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의 어머니는 황토고원에 있는 한 소녀였다. 어느 날 저녁 (밤이라고도 함) 갑자기 북극광을 보고 임신하여 황제를 낳았다.
전설 2, 기원전 4856 년 전, 오늘 하남 신정의 헌원구에 용토템이 있는 나라, 군주명은 소전씨라고 합니다. 그는 복희제와 여와디 직계의 제 77 제였다. 그의 부인은 두 번째가 있고, 하나는 임령 (여든) 이고, 두 번째는 부보 () 이고, 그들은 자매 () 이며, 지씨 () 의 딸이다. 오늘 신정시 북관의 헌원구 () 에 있는 곰국이 있는 궁전에서는 아기가 태어날 때 자연의 기운을 들이마실 때' 와우' 우는 소리가 들려왔다. 이 주장은 이미 중국 고도 학회를 포함한 대다수 전문가들의 만장일치의 인정을 받았다.
전설 3, 황제는 산둥 성 곡부시에서 태어났다. 고사에 따르면' 황제는 수구' 에서 태어났고,' 수구는 루동문의 북쪽에 있다' 며, 수구는 곡부 () 에서 동쪽으로 4 킬로미터 떨어진 구현 동동 () 에 위치해 있고, 송신종 조항존황제는 조씨 시조 () 로, 칙령개곡현 () 은 선원현 () 으로, 곡수구 () 에서 경령궁 () 경령궁 단지의 규모는 거대하고, 전, 당, 정, 유 등 1320 칸이 있으며, 1800 무 () 를 차지하며, 오늘 곡부 공묘의 3 배 이상이며, 당시 예제가 가장 높았던 사찰이었고, 원대 쿠빌라이가 주원에 입한 후 황제를 추앙하고 경령궁을 재건하라고 명령하여 한인의 제사를 허락했고, 후경령궁은 파괴되었다 그 북쪽은 중국 피라미드로 유명한 소호릉이다. 현재 곡부시는 경령궁을 재건하고, 황제성을 재건하고, 황제의 정명을 위해 산시 황릉정부를 초청하여 황제를 제사하고, 한 세대의 문화전문가 공자의 고향 역시 중화민족의 시조 황제의 고향이라고 사회에 선포하고 있다.
황제의 탄신일인 음력 2 월 초 2 일은 중화절 (일명 용머리, 용두절) 이자 전설 속 황제 탄신일로 염황 자손 * * * 과 같은 명절이다. 중화절은 당덕종 이응이 정원 5 년 (789) 에 제정한 것으로, 일명 2 월 2 일' 용머리' 로 불린다.
능침 (황제릉)
산시 () 성의 교산, 하남 영보 () 에는 모두 황제릉이 있다
황제릉은 중화민족의 시조 현원황제의 능원으로 황릉현 성북의 다리 산꼭대기에 위치해 있다고 전해진다.
황제릉구는 약 4 제곱킬로미터로 산수가 둘러싸고 숲이 울창하다. 관람객들이 교산 정상에 도착했을 때, 먼저 길립의 비석을 보고, "문무백관이 여기서 하마한다" 고 새겨져 있었다. 능앞에는 제정이 하나 있는데, 정중앙에 큰 비석이 세워져 있는데, 비석에는' 황제릉' 이라는 큰 글자가 새겨져 있다. 제사정 뒤에는 또 하나의 비석이 있는데, 그 위에는' 교산룡유' 라는 4 자가 적혀 있다. 그 뒤에는 황제릉이 있고, 황제릉은 산꼭대기 한복판에 위치하여 남쪽을 향하고, 능묘는 높이가 약 4 미터, 둘레는 약 50 미터, 능의 40 미터 앞에는 약 20 미터 높이의 탑이 있고, 그 옆에 있는 비석 위에는' 한무센다이' 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데, 기원전 110 년, 한무제 유처가 삭방을 순회하며 돌아올 때 황제에게 제사를 지냈다
황릉 아래의 헌원묘에는 건물, 쿠퍼, 비석 등 유물이 있어 묘문으로 들어서고 왼쪽에는 거대한 백향나무 한 그루가 있다. 전설에 의하면 이 백은 황제가 직접 심었기 때문에 "황제의 수식백" 이라고 불리는데, 지금으로부터 이미 40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대전은 웅장하고 웅장하며, 문 이마에' 인문 초조' 라는 네 글자가 걸려 있다. 대전의 한가운데에는 화려하고 웅장한 황제의 패위가 있고, 그 주변의 전벽 아래에는 아직 전시품이 있다.
모든 중국인들은 자신이 염황자손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황제는 중국 각족의 * * * 같은 조상으로 존칭되었다.
황제는 공손이라는 성을 전하며, 헌원의 언덕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호헌원씨로, 희수생에서 성인이 되었기 때문에 희를 성으로 삼았고, 나중에는 곰이 나라를 세웠기 때문에 곰씨라고도 한다. 그는 토덕을 왕으로 하고 흙은 노랑이기 때문에 황제라고 부른다.
황제는 고사 전설의 인물로, 그에 관한 전설 중 가장 멋진 것은 황제와 염제, 치우의 전쟁을 세어야 한다. 결국 황제는 승리를 거두어 각 부락에 의해 부락연맹의 지도자로 추앙되었다. 황제 시대에는 양잠, 선차, 문자, 음률, 의학, 산수가 모두 먼저 발명되어 발전하였으며, 그의 공로는 후세에 칭찬을 받아 화하의' 인문 초조' 로 칭송되었다.
전국 여러 곳에서 황제와 관련된 유적이 있다고 하는데, 황황릉에도 여러 곳이 있지만, 현재 산시 () 성 능현 () 의 황제릉 () 과 황제묘 () 는 이미 사람들이 황제를 숭배하는 중심이 되었다. "사기" 에서 "황제가 무너지고 교산이 묻혔다" 고 말했다. " 황제릉은 삼천구백에 가려져 숙연하고 그윽하다. "교산룡유" 라는 4 자 비석이 릉 앞에 서 있다. 여기에 또 하나의 이야기가 있다.' 사기 봉선서' 에서 황제는 수산에서 구리를 채취하여 가시산 호숫가에 큰 솥을 주조했는데, 이때 천룡하계가 있었고, 수염을 늘어뜨리고 황제의 하늘을 맞이했다고 한다. 황제가 용 뒤로 올라가자, 많은 대신과 궁녀들도 올라갔고, 올라가지 않은 사람은 죽어서 용수염을 잡았고, 결국 용은 뽑혔고, 황제의 활 한 마리도 흔들렸다. 이렇게 이곳은 정호라고 불리고, 하늘에 오른 황제는 정호용이라고 불리며, 떨어진 활은 우호라고 부른다. 시운이 있다. "그 당시 용추가 계략이 없었는데, 이날은 교산경이 더 맑았다" 는 말이 바로 이 일이다.
황제는 전설의 인물이지만, 예로부터 지금까지 모든 화하 자손은 그를 한하 문명의 시조로 대했다.
황제릉은 산시 () 성 연안 남부의 황릉현 () 에 위치해 있으며 중화민족의 시조 헌원황제의 능이 있는 곳이다. 이곳은 산이 맑고 경치가 쾌적하여 유명한 유람지이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는 하남 신정에서 태어나 하남 가시산에서 서거하여 산시교산에 묻혔다고 한다. 교산은 황릉현 성북 1km 에 위치해 있다. 능묘는 교산 꼭대기에 있는 교산에는 저수로 둘러싸여 있고, 산들은 둘러싸여 있고, 구백삼천은 하늘을 찌르며, 큰길은 산꼭대기를 통과해 능까지 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꼭대기에 비석이 하나 세워져 있는데, 이름은 하마석으로,' 문무백관이 여기서 하마한다'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고대 무릇 제릉자는 모두 여기서 하마해야 하고, 걸어서 능까지 걸어가야 하는데, 릉 앞에는 제정이 있고, 정중립에는 큰 비석이 있고, 위에는 곽모약제' 황제릉' 이라는 제목의 큰 글자가 있다. 제사정 뒤에는 또 하나의 비석이 있는데, 상서에는' 교산용 쌍배' 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황제릉은 산꼭대기 플랫폼의 중앙에 있고, 능묘는 높이가 3.6 미터, 둘레가 48 미터이며, 벽돌로 만든 꽃둘레가 있다. 사방에 쿠퍼가 숲을 이루니, 그윽하고 그윽하다. 역대 정부는 황릉 쿠퍼를 보호하는 데 큰 중요성을 두었다. 송 원 명 청 모두 황릉을 보호하라는 지시나 통령이 있다. 황릉현지에 따르면 교산 베를린은 약 4 제곱 킬로미터, ***63000 여 그루. 헌원묘에 있는 백나무의 왕은 교산 기슭에, 헌원묘가 하나 있다. 헌원묘원의 면적은 약 10 무 () 이다. 원내에는 구백 14 그루가 있고, 오른쪽에는 구백이 특히 굵은 나뭇가지 한 그루가 있는데, 규룡처럼 공중에서 빙빙 돌고 있고, 일부 나무뿌리가 땅 위에 드러나고, 잎은 사계절이 시들지 않고, 층층이 빽빽하여 거대한 녹색 우산처럼, 헌원 씨가 손으로 심은 것으로 전해져 지금으로부터 5000 여 년이 되었다. 나무 옆에는 비석이 하나 있는데, 비석 하나가 내장되어 있다. "이 백고는 58 시 자, 아래 31 시 자, 중둘레 19 시 자, 상둘레 6 시 자, 군백의 관입니다. 상위는 헌원황제의 손으로, 지금으로부터 약 5 여 년 동안 길항하였다. 속담 구름:' 7 층 8 층 풀 반, 개리 꺼는 계산할 수 없다' 는 말은 이 노송 나무를 가리킨다. " 얼마 전 이 나무에 대해 다시 한 번 재시험했는데, 아래둘레는 이미 30 시척에 이르렀고, 어떤 사람들은 이 노송 나무가 현재 전국에서 가장 큰 그루,' 노송 나무의 왕' 이라고 불렀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절원에는 역대 헌원묘를 재건하는 비문과 제문석, ***46 통이 있다. 절원의 마지막에는 대전으로,' 인문초조' 금편액이 걸려 있고, 전내에는 정중앙에 패가 있고, 편지에는' 헌원황제의 자리' 라는 6 자가 걸려 있다. 전국 * * * 에는 황제릉이 7 곳, 간쑤, 허난, 산둥, 하북성 등지에는 황제릉이 있다고 하는데 교산의 황릉만 국가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됐다. 건국 후 인민 정부는 보방 황제릉을 매우 중시하고, 여러 차례 보수하고, 도로를 확장하고, 문화재 전시실 및 서비스 시설을 증설하였다. 매년 이곳에 참관하러 오니, 산에 올라 황제릉을 참배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왕실 자손
전설에 따르면 황제의 정비는 할머니, 차비는 방뢰씨, 통어씨, 계모라고 한다. 황제는 사비 10 궁이 있다.
정비는 서릉씨, 명조였다. 그녀는 친히 뽕나무를 심고, 교민 방직을 하며, 그녀를' 선잠' 이라고 불렀다. 후비는 방뢰씨, 명녀절이다. 또 후비는 통어씨다. 지난번 비는 어머니가 추해 보이지만 덕행이 고상하여 황제의 존경을 받았다. 황제는 25 명의 아들이 있는데, 그중 14 명은 분봉되어 성을 얻었다. 이 14 명 * * * 은 12 개의 성을 얻었다: 희, 유, 치, 자신, 탱, (잔디 머리 아래 짠, 음 "참"), 임, 쉰, 사이, tiao, 사이
"사기" 에 따르면 "황제 25 자, 그 성을 얻은 사람은 14 명이다." 전호, 제호, 당요, 우순, 그리고 하조, 상조, 주조의 군주는 모두 황제의 자손이다.
후세에 황제에 대한 신화는 점차 진행되고 있다. "장자" 에서 황제의 득도가 신선이 되었다고 언급했다. 《열선전》의 황제는 또한 군선들을 몰아낼 수 있다.
황제와 비실 전설
어느 봄날 한 소녀가 뽕나무에서 양잠할 때 황제를 만났다고 전해진다. 황제는 그녀의 몸에 금빛 색깔의 옷을 입고 가볍고 부드러운 노란 빛을 반짝이며 땅 위에 누에고치 한 무더기가 쌓여 있는 것을 보았다. 황제가 소녀에게 입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묻자 소녀는 뽕나무를 심고 실크를 짜는 도리를 말했다. 황제가 듣고 난 후, 사람들이 여전히 여름에도 나뭇잎을 걸치고, 겨울에는 수피를 입고, 일년 내내 옷을 가리지 않는 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니, 이것이 큰 발명이라고 느꼈고, 사람들이 옷을 입고 추위를 막을 수 있었다. 그는 이 소녀와 결혼하여 백관과 백성들에게 뽕나무를 기르는 기술을 전수하게 했다. 이 소녀가 바로 황제의 정비선조였는데, 당시에도 황제도 이미 서른이 되어 서 있는 해가 되었다.
황제가 조상을 정비로 봉한 후, 조조는 많은 여자들을 조직하여 산에 올라가 뽕나무 양잠 실크를 키웠다. 그러나 곧 또 하나의 큰 난제에 부딪혔는데, 누에는 많이 기르고 고치도 많이 나왔지만, 실크와 직물을 뽑는 데는 어려움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바로 이때 군녀 중 한 명은 키가 작고 피부가 까맣고 얼굴이 못생긴 여자가 실을 감는 회전바퀴와 실을 짜는 직기를 발명했다. 황제가 알게 된 후, 이 발명에 대해 크게 칭찬하여, 그녀가 사람들에게 기예를 전수하게 하였다. 나중에 선조의 중매 아래 황제는 이 추녀와 결혼하여, 차비로서, 이 차비는 후세 사람들에게 추모로 존칭되었다.
신화 전설
황제에 관한 전설 건국에는 곰 (이 하남 신정) 이 있는데, 곰 씨라고도 한다. 치우가 폭압적이고 제후를 합병했을 때, 당시 천하 * * * 농경과 의약품을 발명한 염제는 이미 쇠락했고, 추장들은 서로 공격하고, 전란이 끊이지 않고, 생물이 도탄에 빠져, 염제는 어쩔 수 없이 황제에게 도움을 청했다. 황제는 의연하게 천하를 안정시킬 책임을 짊어지고, 황제와 치우는 사슴에서 싸웠고, 쌍방의 전사는 용감무쌍하여 전투가 매우 치열했다. 황제는 대장풍 후, 힘목가의 보좌 아래, 결국 치우를 사로잡아 처벌하고, 제후는 천자로 공경하여 염제를 대신하여 천하의 * * * 주가 되었다. 토덕의 서서가 있기 때문에 황제라고 부른다.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에 또 소란이 일어났다. 황제는 치우의 성위가 아직 있다는 것을 알고 치우의 상을 그려 여기저기 매달았다. 천하의 사람들은 치우가 죽지 않았다고 생각하지만 황제에게 굴복했을 뿐, 더 많은 부족들이 모두 귀착했다. 나중에 치우는 전신으로 존경을 받았다.
염제는 치우에게 패배했지만 실력이 남아 있다. 그는 황제가 천하 * * * 주가 된 것에 불만을 품고 잃어버린 지위를 되찾으려다가 결국 반란을 일으켰다. 염 () 황 () 이제 () 가 화화 () 가 발생하여 결전이 샘의 들판에서 진행되었다. 세 차례의 악전을 거쳐 황제가 이겼다. 그 이후로 황제 천하 * * * 주의 지위가 최종적으로 확립되어 천하를 호령하고, 복종하지 않는 부락은 모두 천자의 신분으로 토벌하였다.
황제, 성공손, 이름은 헌원 (주) 으로 모계 씨족 사회에서 태어났다. 어머니 의 이름은 역사 책 업로드 에 따라, 보물 부착; 음력 2 월 초 2 월 2 일, 저수강변 (오늘 황릉현 저수강) 저원관의 강룡협에서 황제를 낳았다고 하고, 두 번째는 곡부 수구 (오늘 산둥 곡부 () 에서 동쪽으로 4 킬로미터 떨어진 구현동동) 에서, 이때부터 2 월 이룡이 고개를 들었다 "고 상서로운 말이 나왔다. 사마천은 "사기" 에서 황제에 대해 이렇게 묘사했다. "태어날 때부터 신령으로 태어나고, 약하고, 말할 수 있고, 젊고, 아름답고, 길고, 돈민하고, 똑똑하고, 총명하다.
황제가 출생부터 성장까지 일반 인물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열다섯 살 때 군민에게 추장 () 으로 추장 () 을 추장 () 으로 추장 () 으로 추장 () 으로 추장 () 으로 추장 () 으로 추장 () 으로 추장 () 으로 추장 () 인류 문명이 이때부터 시작되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모두 헌원황제를' 인문 초조' 와' 문명의 조상' 이라고 존칭한다. 공손이라고 합니다. 상고시대의 제왕을 위하여. 곰 국군 소전의 아들이다.
는 헌원황제의 어머니를 부보라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어느 날 밤, 보보는 한 줄기 전광이 북두추성을 둘러싸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 후, 그 피벗 별이 떨어지자 보보는 이로 인해 잉태되었다. 임신한 지 24 개월 후, 아이를 낳았는데, 이 아이는 바로 후의 황제였다. 황제가 태어나자, 이상하게 보이는 신령이었다. 낳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말을 할 수 있다. 열다섯 살이 되니, 이미 모든 것이 다 통하지 않는다. 나중에 그는 곰 국군이 있는 왕위를 물려받았다. 그가 헌관을 발명했기 때문에, 그것을 헌재라고 부른다. 또 그가 토덕으로 왕이 되고 토색이 노랗기 때문에 황제라고 부른다.
황제가 왕위에 올랐을 때 치우 형제 18 명이 있었는데, 신대의 후예라고 불렸다. 이 18 명은 모두 짐승의 얼굴이고, 구리 철액은 오곡을 함유하지 않고, 강석만 먹는다. 그들은 황제의 명령에 복종하지 않고, 여서를 훼손하고, 무고한 사람을 살해했다. 또 병지팡이 칼을 만들어 큰 석궁을 싣고 황제와 적이 되었다. 황제는 결국 민의에 따라 각 길의 제후들을 징발하여 치우를 토벌하였다. 15 순이 지난 뒤에도 치우를 이기지 못하고 퇴각할 수밖에 없었다. 이를 위해 황제는 근심이 중재하여, 밤낮으로 현철이 그를 보좌하여 치우를 멸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어느 날 밤, 그는 강풍이 천하의 먼지를 날려버리는 꿈을 꾸었다. 이어 한 사람이 위기한 석궁을 들고 수만 떼를 몰고 가는 꿈을 꾸었다. 깨어난 후, 마음이 이상하다. 생각, 바람, 명령 및 주; 때, 토양 jiehua 청, 세계는 사람들이 바람 이름 후 라는 성을 가지고 있습니까? 천 6 월 석궁, 멀리 할 수있는 희망, 양 수만 그룹 드라이브, 좋은 목자 입니다, 목회 라는 성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까? 그래서 그는 부하들을 파견하여 천하 곳곳에서 이 두 사람을 방문하게 했다. 결국 바다 모퉁이에서 바람을 찾은 후, 택변에서 힘목을 찾았다. 황제는 풍후를 상상으로 삼고, 힘써 목축업을 하며, 대거 치우를 공격하기 시작했다. 사슴의 교외에서 양군은 진세 대전을 벌였다. 치우는 100 리 안개 아래 3 일 3 박 흩어지지 않아 병사들이 방향을 분간할 수 없게 했다. 황제는 곧 바람 후에 지남차를 만들게 했다. 한편, 서왕모도 현녀를 보내 삼궁 비략 오음권모본을 가르쳤다. 풍후를 근거로 또 은둔하는 법이 진화되었다. 사이 입 이, Jizhou 에서 다시 전쟁. 치우가 매혹을 이끌고, 풍백 () 을 청하고, 우사 () 가 종풍비 () 를 내리며, 용 () 이 물을 저장하여 황제를 공격하도록 명하였다. 황제는 천하여종을 청해서 동황에서 비를 그치게 하고, 북코너 제산리스창병은 응룡을 남극으로 몰아넣었다. 결국 치우를 죽이고 사방에 시체를 나누어 시체를 끝내지 못하게 했다.
나중에 또 신농 이후 느릅나무와 황제가 천하를 다투었다. 황제는 주새, 독수리 떨림을 깃발로, 곰 검은 범표범을 선구자로 하여 느릅나무와 판천의 들판에서 싸웠다. 삼전 끝에 느릅나무를 물리쳤다. 나중에, 또 병마를 거느리고 각 방면에서 거복을 거부한 제후를 징발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마, 군마, 군마, 전쟁명언) 전후 * * * 52 전을 거쳐 천하가 통일되기 시작했다. 그래서 황제는 주야를 나누고, 예흥락을 만들어 백성을 교화했다. 각종 기구용 물건도 발명하여 일용으로 편리하다. 그중에서 조호발 대신은 상의를 밝히고, 백여는 하의를 만들었고, 그래서 신발을 만들었다. 백성들은 이때부터 수피 껍질을 더 이상 입지 않았다. 황제는 또한 나뭇잎이 물 위에 떠있다는 도리에 따라 배를 만들었고, * * * 북은 또 배와 함께 물 위에 행했다. 또 회전봉의 도리에 따라 차보를 발명하여 교통을 편리하게 했다. 황옹아버지는 봄을 발명하셨고, 황제는 이어서 또 사람을 부고를 만들어 백성들이 밥을 쪄서 죽을 요리할 수 있게 했다. 그 후 또 집실을 짓고 성읍을 건설하여 백성들이 더 이상 둥지에서 살지 않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황제는 또 이백과 내외경을 하여 백성들의 병을 치료할 수 있게 하였다. 그는 또한 천하 만물의 이름을 확정하여 별도를 28 박으로 나누었다. 갑을 열흘간 기일을 하고, 아들 못생긴 십이진을 기월로 하고, 육순을 갑자로 삼다. 이렇게 또 시공간의 관념이 있다. 역사는 당시 백성들이 "기꺼이 먹고, 아름답고, 세속적이고, 안거했다" 고 말했다. " 온통 태평한 광경.
어느 날 황제는 낙수 위에서 신하들과 경치를 감상하고 있었다. 갑자기 큰 말 한 마리가 총통 그림을 물고 그 앞에 놓인 것을 보고 황제는 얼른 참배했다. 그 새를 보세요. 모양이 학, 닭머리, 제비입, 거북목, 용형, 날개, 어미, 오색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림의 글자는 신중덕, 인의, 인지의 여섯 글자이다. 황제는 여태껏 이 새를 본 적이 없어서, 원톈 늙으러 갔다. 하늘은 늘 그에게 이런 새수컷은 봉황이라고, 암컷은 봉황이라고 말했다. 아침은 새벽이라 부르고, 낮에는 상상이라고 부르고, 저녁 짹짹은 귀창이고, 밤 짹짹은 보장이다. 봉황이 나오자 천하의 안녕을 나타냈다. 대상의 징조이다. 나중에 황제는 또 두 마리의 용이 황하에서 한 폭의 백도를 들고 나와서 그에게 바치는 꿈을 꾸었다. 황제는 이해하지 못하고 또 와서 천로에게 물었다. 천로가 대답했다. 이것은 하투로서가 나올 전조이다. 그래서 황제는 천로와 함께 하로 사이를 헤엄치고, 강에 가라앉아 3 마리의 동물을 죽이고 재계를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처음엔 연일 안개가 끼었다. 그 후, 또 7 일 7 박 큰비가 내렸다. 이어서 황룡이 강을 떠받들고 나오자 황제는 무릎을 꿇고 받았다. 나는 그림 오색 완성구, 흰색 그림 푸른 잎 주문, 바로 하투로서를 보았다. 그래서 황제는 천하를 순항하기 시작하여 태산을 봉선하기 시작했다. 그는 guangchengzi 라는 선인이 동굴 산에 있다고 듣고 그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광성자는 "네가 천하를 다스린 이후로 구름이 모이지 않고 비가 내리고 초목이 마르지 않으면 시들어 버린다" 고 말했다. 일월이 빛나고, 갈수록 황무지가 없어졌다. 그리고 사람의 심정이 성사되었는데, 너는 어디에서 너와 지극한 이야기를 할 만한 가치가 있느냐? " 황제가 돌아온 후, 더 이상 정사를 묻지 않았다. 스스로 오두막을 하나 지었는데, 안에 돗자리가 하나 놓여 있었고, 한 사람이 그곳에서 3 개월 동안 반성했다. 그런 다음 guangchengzi 에 가서 물었다. 당시 광성자는 머리를 남쪽을 향해 누워 있었고, 황제는 무릎을 꿇고 그에게 다가와 어떻게 장생을 얻을 수 있는지 물었다. Guangchengzi 킥 하지만 시작 했다; "여기 아주 좋아!" 그런 다음 그는 그에게 지도의 정요를 말했다. "지도의 정예, 소곤소곤, 지도의 극함, 애매함.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청을 무시하고, 신을 안고 고요하다. 모양은 스스로 정정할 것이고, 반드시 조용해야 한다. 아니 노동 메이크업 모양, 아니 쉐이크 메이크업 정제, 오직 영원히 살 수 있습니다. 눈은 보지도, 귀도 듣지도 않고, 마음도 모르고, 이렇게 신의 모양이 하나가 되어야 장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말을 마치자 광성자는 그에게 《자연경》한 권을 주었다.
황제가 광성자에게 묻자 왕옥산에 올라가 단경을 얻었다. 그리고 현녀, 수녀에게 수도양생법을 물었다. 그런 다음 진운당으로 돌아가 수련을 하고, 그는 수산 구리를 채집하여, 징산 아래 구정을 주조하고, 솥이 막 주조되었을 때, 용 한 마리가 있었고, 긴 수염이 휘날리며 황제를 맞이하여 선경에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제는 즉각 용신을 타고 날아올라 갔다. 몇몇 신하들도 그와 함께 승선하고 싶어 급히 용수염을 잡았다. 결국 용은 부러져야 했고, 이 신하들은 다시 땅으로 떨어졌다. 용수초는 바로 그 용들이 변해야 한다고 한다. "
역사적 의미
황제는 재위 기간이 오래되어 국세가 강성하고, 정치적 안정과 문화 진보가 있으며, 문자, 음악, 역수, 궁실, 배차, 옷 등 많은 발명과 제작이 있다 전승에 따르면 야오 순 우 탕 등은 모두 그의 후예이기 때문에 황제는 중화민족의 * * * 동조라고 추앙받았다.
황제와 염제는 모두 한하 민족의 시조로 여겨졌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때때로' 염황 자손' 이라고 자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