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복식은 오늘날의 패션에 비한 시대적 복식 개념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중국 고전적 기질과 매력을 지닌 복식을 가리킨다. 좁은 의미로는 고대(민국 이전) 요소가 가미된 의상을 말하며, 요즘에는 무술이나 기타 영화, TV 작품에 주로 사용되며, 고대 의상은 실제로 존재했던 의상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역사, 다른 사람들은 예술적인 고대 의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대의상과 민족의상 사이에는 겹치는 부분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넓은 의미에서 한복은 일종의 고대복식이지만 좁은 의미는 아니다.
한복을 되살리는 사람들이 자주 입는 한복 스타일로는 곡선 스커트, 스트레이트 스커트, 하이웨이스트 스커트, 스커트, 라운드 넥 로브, 바지, 주지 딥복, 현안 등이 있습니다.
□ 곡주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유행했고, 수당 시대에는 기본적으로 사라졌으며, 명나라 시대에는 '고대 의상'이 되었습니다.
□ 직선 스커트
진한대에 유행했으며 이후 직선 스커트, 직선 스커트 등 다양한 스타일이 파생되었습니다. 일본의 기모노는 주로 이 스타일을 기반으로 합니다.
□ 속치마(코트 스커트, 허리까지 오는 속치마)
여성복으로 거의 모든 왕조에서 기본 스타일이었습니다.
□ 재킷
송나라와 명나라 시대에 유행한 패션. 송나라에서는 소매가 큰 큰 소매 재킷이 유행했으며, 솔기에 기본적으로 레이스가 박혀 있었습니다. 소매 자켓은 명나라 시대에 인기가 있었습니다.
□ Xuanduan
중국식 턱시도, 전통 예복.
□ 하이웨이스트 속치마(지금은 가슴까지 내려오는 속치마)
수당시대 여성복, 같은 시기에 유행했던 귀족들의 비녀가 이제는 일본 기모노의 12가지 품목의 창시자. 동시에 하이웨이스트 스커트 스타일도 한국과 한국 의상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 둥근목복
당나라 이후 기본적으로 송명대에는 신분과 신분이 있는 사람만이 입을 수 있는 관복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라운드넥이에요. 그리고 명나라 때 한국 이왕조의 궁중복식은 명나라를 거의 모방하였다.
□ Zhu Zi Shen Yi
전통적인 윗부분과 아랫부분을 따로 자르고 함께 꿰매어 Shen Yi라고 합니다. Zhu Xi의 어두운 옷은 일반적으로 학자들이 입습니다.
신발은 천신발이나 운동화를 신어도 좋고, 하이힐을 신어도 코디가 조화롭다. 물론 가장 먼저 추천하는 것은 자수신발과 천신발이다.
여성용 일반 장신구로는 주로 머리핀, 지갑, 궁궐 리본, 팔찌 등이 있고 부채도 있다. 내가 남자에 대해 아는 것은 부채, 궁전 리본, 머리관입니다. 여자 헤어스타일은 주로 실용적인 편이에요. 복잡한 헤어스타일은 바이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