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오산은 중국 상청도교의 발상지이자, 상청종, 정의종, 전진종의 도교가 존재하는 곳이다. 1. 모산(毛山) 도교의 기원 약 5000년 전, 고대 고고신(左高秦) 황제 일족 잔상공(玄商宁)이 거취산(현재의 모산진 위진) 푸롱디에서 도교를 행했다고 전해진다. Yuchen Temple에서도 도교를 실천한 국가는 나중에 Taiwei Baoguang Zhenren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진나라 이전에 Li Mingzhen은 고대 연금술 안뜰(현재의 Qianyuan Temple)에서 도교를 실천했으며 연금술 우물은 오늘날까지 남아 있습니다. 한나라 시대 산시성 함양의 모씨 삼형제(모영, 모고, 모중)가 거곡산(현재의 하박궁) 기슭에서 도교를 실천하고 선행을 행했습니다. 동진시대 모산(毛山) 출신의 게홍(桂洪)은 모산(毛山)의 보보봉(寶峯峰)에서 수행을 하며 도교의 종교철학과 원시화학연금술에 관한 중요한 작품인 《보보자》를 저술하였다. 계홍은 한(汉)나라와 위(魏)나라 이래로 도교 이론의 대가였으며, 후에 단정파(唐丁宗)로 알려졌는데, 그의 『보보자내변』은 비교적 완전한 불멸도교의 이론적 틀을 구축하고 조선시대 도교가 성숙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남부 및 북부 왕조의 상태. 2. 상청종의 탄생과 번영 동진 성녕 2년(364년) 양희(楊熙), 서밀(徐密), 서회(徐惠)가 천사(天師)의 여인 위화촌(魏华村)에게 술을 공양해 달라고 부탁했다. Wei Huacun과 다른 불멸자들이 그들을 가르치고 "Shangqing Great Cave True Bible"(나중에 Wang Lingqi에 의해 개정되어 세계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을 썼고 새로운 도교 종파 인 Shangqing Sect가 Maoshan에 설립되었습니다. 남조(南朝) 제량(齊梁)나라의 도홍정(Tao Hongjing)은 40여년 동안 모산(毛山)에 은거하여 양희(楊熙)와 서밀(徐密)의 필적과 기타 종파의 중요한 가르침을 모아 《진고(眞高)》를 편찬하였다. 상청 왕조의 주술인 등진비밀(鄧禪秘密)은 『진릉(眞陵) 위치와 산업 지도』를 편찬하여 황제 청종의 교리와 교리, 불멸의 계보를 더욱 완전하게 만들었습니다. 도홍정(Tao Hongjing)은 상청종(Shangqing Sect)의 주요 계승자이다. 모산(Maoshan)이 그 본산이기 때문에 모산종(Maoshan Sect) 또는 모산종(Maoshan Sect)이라고도 불린다. 모산도교는 마오씨 삼형제를 조상으로 여기고, 위화춘을 태사 1세대로, 양희를 현사 1세대로 존경한다. 당송 시대는 마오산 도교의 전성기였으며, 수많은 고위 도교가 등장하여 황실로부터 높은 존경을 받았습니다. 리 왕조는 도교의 창시자인 노자 이이(Laozi Li Er)의 후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송나라 진종도 '성조 강림'이라는 도교 신화를 낮추고 신력을 통해 황제의 권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 '천서'를 창제했다. 송나라의 휘종은 자신을 "황제, 도교의 군주"라고 주장했습니다. 송나라 절종 황제 통치 기간 동안 도교는 큰 명성을 얻었으며 도교 승려들은 황제와 직접 연락을 주고받고 황제와 그의 아내에게 항아리를 하사했습니다. 황실은 마오산 도교 승려들에게 칭호를 부여하고, 사람을 구하기 위한 토지와 비문, 보물을 부여하고, 궁전, 사원, 수녀원을 지을 수 있는 칙령을 내렸으며, 궁전, 사원, 수녀원의 수는 250개 이상으로 늘어났습니다. 모산 도교는 전국에 퍼져 해외로 퍼집니다. 춘유9년(1249년) 송나라 예종이 『상청종탄』을 써서 원부 완녕궁 '종탄사'에 두었다. 3. '삼산' 부적의 귀환 가희 3년(1239년), 송나라 입종은 35대 천사 장과다에게 명하여 삼산(용호산) 부적을 맡게 했습니다. , Maoshan 및 Gezao Mountain). 원나라 시대에는 원래 장강 이남에 평행하게 존재했던 천시, 상칭, 영보 등의 도교 종파가 점차 합쳐져 푸루가 지배하던 정이 종파로 합쳐졌다. 그 이후로 마오산은 정의가 지배하는 도교 사원이 되었지만, 그 교리적 계보는 여전히 상청종에 따라 전승되고 있습니다. 4. 전진종의 도입과 발전 명나라 가경년(1522~1619년)에 모산에 전진종이 들어와서 기록되었다. "Qiu Zu Fuzi Cha 종파 지점" 아래로. 명나라 말기, 용문종 7대손 신창징(沈長景, 태화)도 모산에 살면서 만년에 도교를 실천했다. 청나라 강희(康熙) 2년(1663년), 천진용문파(泉鎭龍文派) 7대 변호사 왕장월(王長越)이 잔수춘(柳壽春), 소수산(少守山) 등을 인솔하여 모산(毛山)에서 가르쳤다. 전진 용문종 8대 스승이자 청나라 순치의 진사였던 대충광(大忠光)은 공직에 어려움을 겪어 전원사에서 물러나 자신을 도사 유강예청소부(儀康舍舌宫)라고 칭했다. 이들의 승격으로 용문종은 성내 옥진관, 덕우관, 런요우관, 백운관 등으로 빠르게 퍼졌다. 그 결과 모산은 '오경'이 진리 전체에 계승되고, '삼궁'이 진일로 계승되는 상황을 형성하게 되었는데, 이는 1949년까지 지속되었다. 모산오경(毛山五智)은 전진(Quanzhen)이 가르치며, 종파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Qianyuan Temple과 Renyou Temple은 Quanzhen Longmen Chazhi Yanzu Sect를 상속하고 Baiyun Temple, Yuchen Temple 및 Deyou Temple은 Quanzhen Longmen Authentic Sect를 상속합니다. 5. 현대 발전의 우여곡절 1928년 국민정부는 '신사 보존 및 폐지에 관한 기준'을 반포하고 도교에 대한 제한 정책을 채택하여 도교는 '좋은 종교가 아니다'고 규정했다. 폐지하라." 1937년 겨울, 일본 침략자들은 주롱(Jurong)을 침략하고 마오산(Maoshan)을 휩쓸며 사람들을 죽이고, 불을 지르고, 도교 사원을 불태우고, 신들을 모독했습니다. 22명의 도교인들이 잔혹하게 죽임을 당했고, 정토는 피로 물들었습니다. 천년의 도교 전통을 지닌 모산도교는 멸망의 위기에 처해 있었습니다. 1938년 6월, 신4군은 마오산에 주둔하여 마오산을 중심으로 하는 남부 강소항일기지를 건설하였다. 모산도교인들은 항일과 구국의 물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항일전쟁이 승리한 후, 구묘만복궁 이운도사 주지 등서지, 사찰주 백옥취안, 재가인 손풍림이 다오산도교조직협회를 조직했다. 장쑤성에서 마오산 도교를 활성화하기 위해. 1949년 4월 23일 진탄이 해방되었다. 장쑤성 남부 행정청은 장의(張母)를 모산(毛山)으로 보내 도교를 조직하여 시사와 정치를 연구하고 신앙의 자유에 관한 정책을 명확히 하도록 했습니다. 마오산의 3개 궁전과 5개 사찰이 모산 도교 사원으로 통합되었습니다. 1954년 원복궁 출신의 도사 리위항(Li Yuhang)이 진탄현 인민대표로 선출되었고 같은 해 1957년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강소성위원회 위원으로 선출되었다. 그는 베이징의 중국도교협회로 옮겨져 1961년부터 중국도교협회의 부회장, 사무총장,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위원 및 상무위원을 역임했습니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마오산 도교 사원은 또 다른 재앙을 겪었습니다. 신상은 부서지고, 도교 승려들은 분산되었으며, 경전은 불태워졌고, 많은 문화 유물과 서예, 그림이 소실되었습니다. 중국공산당 제11기 중앙위원회 제3차 전체회의 이후 신앙자유정책을 실시하고 구효궁과 원복궁을 복원, 개관하였습니다. 1993년 8월, 전원사는 공식적으로 외부 세계에 공개되었습니다. 이후 모산도교사는 정정종을 계승했고, 전원사는 곤도수행 도장이 되었으며, 전진용문종은 계승되었습니다. (모산도교는 여러 차례 대재난을 겪었고, 귀중한 문화적, 예술적 가치를 지닌 수많은 문화 유물이 파괴되었습니다. 절정에 있던 257개의 궁전, 수녀원, 수녀원 중 대부분은 더 이상 찾을 수 없으며 오직 오직 에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랜 역사를 지닌 충희사 만수궁은 1966년 동진 저수지에 건립되었습니다. 크고 작은 다른 도교 사원들은 항일 전쟁 중에 소실되거나 폐허만 남았습니다. 신중국이 건국된 이후에는 철거되어 다른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교 문화유산에 대한 작업은 지체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