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목은 실제로 농촌에 있는 토어를 관이라고 하며, 수목은 문명화된 표현이다. 수목을 만드는 장인은 보통 목수이다. 이런 목수는 민간에서 불문한 규칙을 가지고 있는데, 보통 수목과 관련된 일만 할 수 있지만, 건축, 가구, 인테리어 등 일부 농촌 사람들의 일상에 개입해서는 안 된다. 목공과 관련된 일이라도 안 된다. 수목을 하는 것은 죽은 사람을 위한 사후 서비스이기 때문에 농촌에서는 다소 금기가 있다.
농촌 장인이 자신에게 수목을 만들어 줄 수 없다는 말.
농촌 목수가 수목을 하는 것은 보통 전통가를 위해 만든다. 즉, 수목하는 일은 조상 때부터 후손에게 전승된 것이다. 후손도 수목을 위주로 해야지, 쉽게 직업을 바꾸어 다른 일을 해서는 안 된다. 이 세대로 전승되지 않는 한, 그 아들 여학생은 딸을 위해 이 일을 계승할 수 없다. 전설에 의하면 남자는 양이고 여자는 음이기 때문이다. 장수목행 자체는 죽은 자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고, 죽은 자는' 저승' 인가? 의 사람. 여자의 오행은 음속에 속하며, 죽은 자를 위해 일을 하는 것은 그 여자와 죽은 자에게 모두 큰 불임의 뜻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게다가 민간 자체에는 여성 목수의 말이 거의 없다.
장수목도 매우 신경을 쓴다. 과거, 일부 큰 집, 즉 부유한 집, 일반적으로 노인 생신 전 한 살 (인생 백년, 보통 50 세를 반토라고 부르는 사람) 이었다. 59 세, 69 세, 79 세 등) 수의점에 가서 수목을 주문합니다. 부자들은 보통 비교적 좋은 목재의 수목을 주문한다. 심지어 최고급 마호가니, 황화배나무 등도 있습니다. 그 위에 용을 조각해 봉황을 새긴 뒤 좋은 오동유나 페인트로 면을 싸기도 한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위에 금상은을 박기도 한다. 마치? 이생의 부귀는 충분히 누리지 못했는데, 흙에 들어가도 또 사치해야 하는가? 。
물론 생전에 수목을 집으로 옮겨주세요. 대잔치족, 경사가 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처리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과거 일부 생활 자체가 매우 옹색했던 사람들에게는, 죽은 후에 한 자리를 감쌀 수 있는 좌석 천을 가지고 있으면 충분하다. 보통 생활 여건이 좋지 않은 돈 없는 사람들은 보통 죽은 사람이 죽기 전이나 죽은 후에야 수목점에 가서 수목박관을 사서 선인을 안치하는 경우가 많다. 수목점은 죽은 사람을 위한 수재이기 때문에 고대부터 지금까지 수목점은 외상이 없다. 그리고 일부 가난한 집, 때로는 더 많은 돈을 얻을 수 없어, 그래서 하등 목재의 얇은 관을 사야 했고, 그 소재가 어떻게 되었는지 신경 쓰지 않고, 조각 용화 봉황이 금박은에 박혀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반면 수목을 하는 장인은 스스로 수목을 만들 수 없다. 민간 농촌에서는 이렇게 말한다. 수목을 하는 목수는 일반적으로 가족 솜씨를 물려받은 것이다. 스승 (가족 어른, 수목 공예의 후계자) 이 300 년이 지난 후, 상속인은 길일을 몇 개 선택해야 하며, 스승이 수긍을 선택한 후 스승 (어른) 의 감독과 지도하에 스승을 위해 직접 수목을 만들어야 한다. 상속인의 솜씨가 아무리 좋더라도 수목하는 솜씨가 스승을 이기더라도 스승의 가르침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꾸짖어야 한다. 전승자가 전승자를 지도하는 기술 학습이 마지막이기 때문이다. 후계자가 이때부터 휴업하여 더 이상 수목하는 일에 종사하지 않는다는 것을 상징한다.
그리고 수목자는 반드시 제자 (상속자, 제자) 가 직접 자신을 위해 수목을 해야 한다. 이제야 조상의 산업이 무패하고 후계자가 있다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장수를 하는 사람은 자신의 말기를 예지한다 해도 자신을 위해 수목을 만들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전설에 의하면 이것은 조훈이라고 한다. 전설: 만약 장수를 하는 사람이 자신을 위해 수목을 만든다면, 그 일을 스스로 거절하고, 그 길을 스스로 거부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신의 문 을 거부; 자기 집을 절절하다. 당시 종업원들의 가장 큰 금기였다.
농촌 장인들은 이런 신경을 가지고 있다.
목수는 제두재를 하지 않는다. 속담이 있습니까? 긴 목수, 짧은 대장장이? 。 길이가 딱 맞는 목재를 뜻하며, 목수들은 보통 사용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목수의 일에서 목재는 한 조각이 자라야 하는데, 사용중인 것이 너무 길어도 장인은 차라리 톱질을 한다. 이것이야말로 목수의 일 논리에 맞아야 자신의 밥그릇을 짧게 할 수 없다.
도살자는 5 발톱 돼지를 도살하지 않는다. 단일 숫자 중에서 9 와 5 가 단수 중 가장 큰 숫자이다. -응? 95 지존? 이런 의미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황제의 용포 위에 있는 용만이 오발이었고, 돼지가 다섯 발을 낳는 것은 그 자체로 특이했고, 또 오발룡을 연상하고, 또 누가 감히 왕을 업신여길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미장이는 자신의 구덩이를 만지지 않는다. 과거에는 모든 농가에 자체 화장실이 건설되었다.
과거 농촌에서는 화장실이 아니라 초가집, 초가구덩이였다. 장소를 고르고, 바닥에 구덩이를 파고, 미장이에게 구덩이를 벽돌로 쌓고, 조건부로 페인트칠을 하라는 뜻이다. 이 구덩이는 모구덩이라고 불리는데, 가족이 편리할 때 쓰는 것이다. 미장이는 이 구덩이를 사용할 수 없다. 자기가 당긴 똥이나 소변이 자신의 솜씨를 더럽혀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요약. 시대가 발전하여 사회가 진보했다. 인류는 새로운 문명 시대로 접어들었다. 과거에 전승된 일부 솜씨들 중 일부는 이미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다. 현대인의 관점에서 볼 때, 과거의 일부 장인들의 관행은 우리가 이해할 수 없거나, 아니면 그것이 미신이라고 여길 수 없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그러나 과거의 문명을 전승할 때도 찌꺼기의 잔재가 있을 수밖에 없다고 두 가지로 나누어 말했다. 우리는 신중하고 포용적인 마음으로 그들을 받아들이고 받아들여야 한다. 왜냐하면 이것들은 모두 우리 조상들이 걸어온 길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