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38 - 입체 비전
1838년 영국의 물리학자 찰스 휘트스톤(Charles Wheatstone)은 입체 비전의 개념을 세상에 소개했습니다. 사람이 물체를 볼 때 양쪽 눈에서 생성되는 이미지는 다른 쪽 눈의 이미지와 다르지만 대부분의 시야가 중첩됩니다. 뇌의 상위 중추는 양쪽 눈의 시각 신호를 완전한 이미지로 합성합니다. 깊이감과 입체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1849 - 휴대용 3D 렌즈형 입체경
브루스터 데이비는 찰스 휘트스톤의 이론을 바탕으로 렌즈형 입체경을 발명하고 휴대용 3D 안경 렌즈형 입체경을 생산했습니다.
1929 - 강사 링크
"블루 박스" 및 "조종사 훈련기"라고도 알려진 강사 링크는 세계 최초의 상업용 비행 시뮬레이터였습니다. 펌프, 밸브 및 기타 장비를 사용하여 이 시뮬레이터를 통해 조종사는 항공기를 조종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정확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미국, 독일, 호주 등에서 50만명 이상의 조종사를 훈련시켰는데, 이는 가상현실 기술을 적용한 성공적인 시도이다.
1935 - 피그말리온 안경
1935년 스탠리 G. 웨인바움(Stanley G. Weinbaum)은 자신의 SF 소설 '피그말리온 안경'에서 안경에 대해 언급했는데, 이를 통해 사용자는 안경의 도움을 받아 가상 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홀로그램 이미지, 냄새, 촉각 및 맛. 소설은 오늘날의 가상현실 안경을 예측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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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9년 - 입체경
윌리엄 그루버(William Gruber)는 사람들이 눈을 교차시켜 통합된 3D 이미지를 볼 수 있는 입체경을 만들었습니다. . 이 장치는 이미 소비자 시장에서 판매되었으며 거의 모든 어린이의 침실에서 발견되었습니다.
1952 - 최초의 가상 현실 장치인 Sensorama
Morton Heilig는 3D 화면, 스테레오 스피커, 향기와 같은 효과를 결합한 최초의 몰입형 가상 현실 장치인 Sensorama를 만들었습니다. 좌석 밑의 진동과 바람을 통해 사용자는 소리와 시각뿐만 아니라 모든 감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1960 - 최초의 머리 장착형 디스플레이? Telesphere Mask?
1960년에 Morton Heilig는 Telesphere Mask를 출시했습니다. 입체적인 3D 이미지와 입체적인 음향 효과를 갖춘 최초의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입니다.
1961 - 가상 현실 헬멧 Heidsight
1961년 Corme와 Byen은 VR 헬멧 "Headsight"를 발명했습니다. 머리 움직임을 추적하고 각 눈의 화면에 이미지를 투사합니다. 자기 추적 시스템과 머리 움직임에 대응하는 원격 카메라가 특징입니다. 컴퓨터로 시뮬레이션하지는 않았지만 장치의 일부는 이미 최신 VR 안경과 유사합니다.
1966 - 공군 비행 시뮬레이터
Thomas Furness는 1966년에 공군용 비행 시뮬레이터를 발명한 전문 군사 엔지니어였습니다. 이후 가상현실 분야에서 엄청난 성장이 일어났다.
1968 - 최초의 머리 장착형 가상 현실 헬멧
1968년, 최초의 가상 현실 머리 장착형 디스플레이(HMD)가 만들어졌으며 "Dharma" The Sword of Chris"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 메커니즘이 카메라가 아닌 컴퓨터에 연결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1969 - 인공 현실
1969년 Myron Krueger는 환경에서 인간이 행동하는 것에 반응하는 컴퓨터 생성 환경을 개발했습니다.
1972 - 컴퓨터화된 비행 시뮬레이터
General Electric은 최초의 컴퓨터화된 비행 시뮬레이터를 제작합니다. 훈련용 조종석을 둘러싼 3개의 스크린을 사용하여 180도 시야를 제공합니다.
1975 - 가상 현실 환경 VIDEOPLACE
1975년 밀론 크루거(Milon Kruger)는 밀워키 아트 센터에서 처음으로 VIDEOPLACE를 전시했습니다. 이 기계는 컴퓨터 그래픽, 프로젝터, 위치 감지 기술 및 카메라로 구성됩니다.
어두운 방에 대형 스크린이 있는 가상 환경입니다. 사용자는 어두운 방의 특정 위치에 서 있어야 하며, 그의 움직임은 컴퓨터 시스템에 의해 처리된 후 프로젝터에 표시됩니다. 실루엣. 이 연구실은 움직임을 추적하기 위해 장갑을 끼지 않고도 사람들이 "인공 현실"에서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1977 - 아스펜 영화 지도
'아스펜 영화 지도'는 사용자가 스푼 시티에서 콜로라도주 아스펜을 여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스템인 MIT에서 만들어졌습니다. ?
1979 - ?McDonnell Douglas Corporation
미국의 항공기 및 미사일 제조 회사인 McDonnell Douglas는 가상 현실 기술을 HMD(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에 통합했습니다.
1980 - 3D 안경 생산
StereoGraphics는 3D 안경을 생산합니다.
1984 - Virtual Reality라는 이름의 탄생
Jalen Lanier와 Thomas Zimmerman은 1984년 VPL을 창립한 회사로 VR 안경과 장갑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그들은 이 분야에 "가상 현실"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1987 - 가상 현실 개발 도구
1987년에 Dimension International 회사는 가상 현실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전문 소프트웨어를 출시했습니다.
1991 - Virtuality, 최초의 가상 현실 게임 콘솔
1991년 Virtuality Group은 최초의 VR 게임 콘솔인 "Virtuality"를 출시했습니다. Virtuality는 새로운 수준의 몰입감으로 업계에 충격을 주었으며 가상 현실 엔터테인먼트 역사상 최초의 대량 생산이었습니다. 이 기계는 온라인 및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지원할 수 있으며 가상 현실 안경, 그래픽 렌더링 시스템, 3D 추적기 및 외골격과 유사한 웨어러블과 같은 다양한 하드웨어 장치를 갖추고 있습니다.
1991 -? 세가 VR 안경
1991년 세가는 VR 안경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이 안경은 아케이드 게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994? -?Sega, VR-1 모션 시뮬레이터 출시
1994년 Sega는 Sega World Arcade에서 VR-1 모션 시뮬레이터를 출시했습니다.
1995 - 최초의 가정용 VR 기기인 Virtual Boy
Nintendo는 Virtual Boy라는 게임 콘솔을 생산했습니다. Virtual Boy는 최초의 가정용 VR 장치였으며 최초의 가정용 VR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CES에서 Nintendo는 그들의 새로운 장치가 플레이어에게 가상 현실과 상호 작용하는 놀라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1997 - 가상 베트남
1997년 조지아 공과대학과 에모리 대학의 연구자들은 베트남 전쟁 이후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로 고통받는 퇴역 군인들을 치료하기 위해 가상 현실을 사용했습니다.
2003 - Sony, EyeToy 출시
Sony는 동작 인식용 디지털 카메라인 PlayStation 2용 EyeToy를 출시합니다. 이 장치를 통해 플레이어는 몸짓, 색상, 심지어 소리까지 통해 게임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장치에는 마이크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EyeToy는 상업적으로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Sony가 가상 현실 시장에 진입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2010 -? Google 3D 입체 스트리트 뷰
Google은 스트리트 뷰의 입체 3D 모드를 출시했습니다.
2010 - Oculus Rift 프로토타입
Palmer Luckey는 가상 현실의 전체 혁신 과정을 새롭게 정의한 90도 시야각을 제공할 수 있는 최초의 Oculus Rift 프로토타입을 출시했습니다.
2012 - OculusVR 프로젝트
2012년 Palmer Rocky는 OculusVR을 출시하고 Kickstarter를 사용하여 새로운 Oculus Rift를 위한 자금을 모았습니다. 프로젝트 시작 3일 만에 100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Doom과 Quake의 수석 프로그래머인 John Carmack과 Valve의 Gabe Newell도 이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Oculus Rift는 큰 성공을 거두었고 이후 개발자들은 Oculus Rift DK1 개발 키트의 도움으로 가상 현실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을 얻었습니다.
2014 - Facebook이 Oculus Rift를 인수했습니다.
Facebook이 Oculus Rift를 20억 달러에 인수했는데, 이는 가상 현실 역사상 또 다른 주요 사건입니다.
2014 - PS4에 가상 현실 기술 도입
Sony는 PlayStation 4용 가상 현실 장치인 Project Morpheus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2015 - Google은 Google Cardboard를 출시합니다.
Google은 스마트폰을 가상 현실 장치로 바꾸는 Cardboard를 출시합니다. 이는 가상 현실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장려하는 매우 저렴한 장치입니다.
2015 - 삼성, Gear VR 안경 출시
삼성은 Samsung Galaxy 스마트폰과 호환되는 Samsung Gear VR 안경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2015 - HTC와 Valve가 HTC Vive 안경 출시
HTC와 Valve가 개발한 HTC Vive 안경이 Mobile World Congress에서 공개되었습니다.
2016 - 가상 현실의 해
2016년은 약 230개 기업(Amazon, Apple, Facebook, Google, Microsoft , Sony, Samsung 등)은 가상 현실을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2016 - 1세대 Oculus Rift 장치 출시
2016 - Sony 출시 PlayStation VR(PSVR)
2016 - Microsoft 출시 Hololens
이것은 혼합 현실 스마트 안경입니다. 이는 Windows 10 운영 체제에서 Windows Mixed Reality 플랫폼을 실행하는 최초의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입니다.
2018 - Oculus Go
Facebook은 Oculus Go 올인원 기기를 출시했습니다.
2019 - Oculus Quest
Facebook, Oculus Quest 올인원 기기 출시
2019 - Sony, PSVR 안경 4백만 개 이상 판매
2019년 오늘, 소니는 PSVR 헤드셋이 400만 개 이상 판매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2021 - 페이스북 회사가 메타(Meta)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페이스북은 이름을 메타(Meta)로 바꿨습니다. "메타(Meta)"는 "메타버스(Metaverse)"라는 단어의 접두사이며 주커버그는 이에 베팅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