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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음모드 선어(99문장 선정)

1. 천년이 지나도 가을 물에 비친 당신의 아름다움을 아직도 기억할 것 같아요. 나는 단지 당신과 함께 꽃의 선(禪) 소리와 수행의 아름다움을 들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2. 과거를 되돌아볼 때 자신이 가졌던 몇 가지 결점에 대해 속상해하거나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마음의 평안과 침착함을 갖고 살아갈 수 있는 것이 인생의 가장 높은 상태입니다. .

3. 위빠사나 가지는 처음에는 좋은 친구들의 지지를 받아야 하고, 사마타 가지는 쉴라의 완성에 흡수되고 좋은 친구들의 지지를 받습니다. (고대 인도) 미륵의 『요기지론』 제20권

4. 부처님의 말씀: 이 세상에서는 미움은 결코 친절로 멈출 수 없습니다. 영원한 진실. 1. "부처님의 격언"

5. 마음은 다양한 오온을 그리는 화가와 같습니다. 모든 세계에는 무언가를 창조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마음속의 부처와 마찬가지로 모든 중생은 부처와 같습니다. 마음부처와 모든 중생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화엄경" 제19권

6. 당신은 스스로 운명을 바꿀 수 있습니다. 도덕적 개념은 당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고, 선의의 관계는 당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습니다. 당신의 운명을 바꾸십시오.

7. 안에서 내가 안 보이면 나는 무능하고, 밖에서 아무도 안 보이면 다른 사람은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맹목적으로 어리석고, 매우 부끄러워하며, 지능이 열등하고, 오만하고, 개혁하기가 고통스럽습니다. (명나라) Chu Yi의 "Lingfeng Zong Lun"2-5 권

8. 부처님 마음의 선 말씀 도교를 공부하는 사람들은 계란을 품은 닭과 같으니 계란이 따뜻해야 낳습니다. 혹은 그 사이에 간격이 있고 히터가 연결되지 않으면 아기는 10년 동안 안겨서 결코 출산하지 못할 것입니다. ——"원무국과 선사의 명언"

9. 말 한마디 없이 행복해지는 것은 일종의 열린 마음이고, 친구 사이의 농담이며, 오해를 받은 후의 무력함이다. 이때 너무 많은 수사적 주장은 사람들을 화려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미소를 남기고 다른 사람들이 의견을 말하도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손바닥을 펴는(주는) 사람은 손바닥을 펴는(구걸하는) 사람보다 존경받는다.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 주는 사람이 얻는 것 받는 사람보다 받는 사람의 행복이 더 풍부합니다. 오직

11. 부처님 마음 선과 부처님 말씀은 부처님과 함께 마음을 수양할 수 있고, 마음을 안정시키고, 지혜를 넓히고, 경지를 향상시키며, 명예와 명예의 족쇄를 넘어 평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요함, 행복, 완전함...

12. 부처님께서는 진짜 달마의 인봉이 세 가지가 있고, 넓은 의미에서 보면 네 가지 유형의 달마 인이 있고, 간략하게는 한 가지 유형이 있다고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무상, 무아, 무형이므로 마음이 집착하지 않고, 형상이나 집착이 없으므로 열반 중의 열반이다. (고대 인도) 나가르주나의 "대지혜" 22권

13. 아내는 남편에게 공손하고 공손해야 합니다. 옛 사람들은 “사랑은 공경하면 지는 것이 아니므로 공경하는 마음으로 예를 행한다”고 했습니다. .

14. 선(禪)의 말씀을 이해하면, 우애가 있으면 부모에게 효도하고, 도덕적이면 윗사람과 아랫사람 사이에서 서로 사랑하게 됩니다. 겸손하면 높고 낮음에 관계없이 화목하게 살 것이며, 인내하면 모든 종류의 사람들이 함께 살게 될 것입니다.

15. 부처님 마음 선 말씀: 당신 안에 보물이 있다면 왜 그것을 밖에서 찾으십니까? 깨달음과 진리를 구하는 길은 우여곡절과 장애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잘못된 길을 보면 당황하게 될 것입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본성을 잃지 않는 것입니다.

16. 사람이 운이 좋지 않은 경우는 컴퓨터가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처럼 몸에 너무 많은 탁한 에너지가 축적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부패하게 됩니다. 마비되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17. 마법사는 신자들과 멀지도 가깝지도 않은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를 들어 지구는 태양과 가깝지도 멀지도 않아 인간이 살기에 적합하다. 너무 가까우면 태양이 맹렬하고 뜨겁고, 너무 멀면 태양이 부족하고 차갑고 어두워서 생명이 자라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18. 부처님 마음 선 말씀 보살이 모든 중생에게 순종할 수 있다면 그는 모든 부처님께 순종하여 공양할 것입니다. 모든 중생을 공경한다면 곧 여래를 공경하는 것입니다. 모든 중생을 행복하게 하면 모든 여래를 행복하게 할 것입니다. ("화엄경: 보현의 서원")

19. 사람의 마음이 수용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사람을 수용할 수 있는 만큼 최대한 많은 마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넓은 마음을 가져야만 직장에서 성공하고 평화롭고 즐거운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마음이 작으면 작은 일도 다 커지고, 마음이 크면 큰 일도 다 작아질 것이다.

20. 순수한 마음을 가진 사람만이 선(禪)의 경이로운 경지에 이를 수 있다. 일체의 중생은 모두 부처이다. 모든 중생은 부처님과 인연이 있습니다. 자비로운 마음을 열고 지혜의 마음을 발견하면 즉시 눈을 가리는 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생명의 미소가 피어날 것입니다. 세계의 모든 구석구석.

21. 사람들과 어울리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조화이고, 조화는 번영을 가져오며, 불이익이 생기면 모든 것이 긴장되고 고통스러워진다. 그러므로 항상 평안한 마음을 유지해야 하며, 평안하고 침착할 수 있으면 자연스럽게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건강해지고,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안정된 사회를 이룰 수 있습니다.

22. 부처님의 '녹색 미용법'은 현대 의학과 심리학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피부는 인체의 가장 큰 기관이며 신체 내부의 다양한 기관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피부색"을 통해 반영됩니다.

23. 난시가 있으면 초승달의 이중상이 보이고, 정신이 산만하면 필연적으로 사물의 이중상이 보인다. 앞뒤로 보면 마음의 요동이 클수록 구부러진 갈고리달은 더욱 분리되어 두 번째 달까지 나타난다. 현재를 살아가며 맑은 생각을 가지면 세상이 맑고 아름다워질 것입니다.

24. 부처님심선(佛心禪): 사실 일을 잘하지 못하는 것은 능력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진심을 다해 일을 끝까지 진지하게 여기지 않아서일 때도 있다. 끝까지 버티면 일이 잘 될 것이다.

25. 부처님의 선 말씀: 화를 내지 마십시오. 분노는 몸과 마음을 상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감정을 갖고 있으며 이를 통제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과도한 말과 행동이 다른 사람에게 문제를 일으키고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감정을 안정시키고 자신을 해방시키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26. 사람이 '타인에게 포용하는' 좋은 성품을 키울 수 있다면 자신을 엄격하게 요구할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포용하고 친절하며, 사이좋게 지내면서 자신의 사상 영역을 끊임없이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도덕적인 사람이 되십시오.

27. 부처님 마음의 선(禪) 말씀: 한 해가 곧 다 지나가고 수천리 떨어진 곳에서 돌아오는 사람이 없습니다. 오늘 밤 사람들은 모두 외국인 아들인데 왜 돌아오지 않는 걸까요? 사방에서 모여서 모두가 배우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이곳은 당신이 부처를 선택하는 곳이며, 당신의 마음은 비워지고 집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동산에 살았던 보봉운안(寶鳳雲庵)의 진경선사 어록"

28. 부처님심선(佛心禪)은 마음에는 미혹이 없다고 했다. 즉, 미혹이 없으면 일심(一心)이다. 부처님의 나라, 망상이 있을 때, 한 마음은 지옥입니다. 중생은 망상을 일으키고 마음에서 마음을 일으키므로 항상 지옥에 있고, 보살은 망상을 관찰하고 마음에서 마음을 일으키지 않으므로 항상 불국토에 머뭅니다.

29. 장강 남쪽의 새들은 이렇게 순수한 땅에서 지저귀는데, 그들의 목소리에는 사랑만 있고 증오는 없다. 새소리는 자연의 소리와 같아서 물소리와 꽃향기를 동반하며, 그늘 속 깊고 쓸쓸함 깊고 선(禪)의 마음 깊숙한 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30. 선(禪)의 삶의 방식은 삶과 동떨어져 있기보다는, 불평하거나 원한을 품지 않고 차분하고 자연을 따르며 이 실생활에 있다. 아직 걱정거리가 많다고 해도 그것이 비관과 상실로 변하지 않는 한, 삶을 더 넓히고 사고방식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살아내십시오.

31. 부처님 마음의 선(禪) 말씀: 사람은 집에 들어가지 않고 오고, 집에서 나오지 않고 나가고, 흔적도 남기지 않고 오고 간다. 노래하는 방법? 고대 도로는 이끼로 덮여 있고 영양은 멸종되었으며 달은 하늘에 잠겨 있고 붉은 봉황은 거기에 살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숨은 곳은 흔적이 없고, 흔적이 없는 곳에 숨지 말라는 것이다. ——"Zhitong Jingshen"

32. 고전 불교 속담: 독서는 유익한 효과를 가져와야 하며, 깨달음을 얻고 얻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리 많이 읽어도 필연적으로 "말하기"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생각은 안 해." 오히려 한 문장만으로도 심오한 진리를 이해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이 "jie"라는 단어의 신비입니다.

33. 삶의 미소는 자비의 영감이자 지혜의 깨달음이다. 자비와 지혜는 불교의 주요 내용이자 선불교의 중요한 개념이기도 하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에게 이미 자비심과 지혜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자비심과 지혜일 뿐입니다.

34. 부처님 마음의 선(禪) 말씀 소위 수행이란 문명화된 삶을 사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소위 문명화된 삶이란 자신과 타인을 위해 건강하고 상승하는 삶, 혹은 모든 실수에서 점차 벗어나 생명과 자연의 법칙을 어기는 모든 삶에서 벗어나는 삶이다. ——Juefei

35. "금주"가 불교 계율 중 하나임을 이해합니다. 그러나 불교 신자가 아니더라도 지나친 음주는 몸에 매우 해롭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색욕에 빠지는 것보다 불에 들어가는 것이 낫다”고 사람들은 말합니다. 욕망에 빠지면 해를 끼치는 것은 몸을 불에 태우는 것보다 더 나쁩니다.

36.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남자가 감옥에 갇히는 것보다 처가에 묶여 있는 것이 낫다. 감옥에서 석방되는 기간이 있는데 아내는 감옥에 머물 생각이 없습니다. 사랑이 섹스에 기반을 두고 있다면 어떻게 도망가는 것을 두려워할 수 있겠습니까? 비록 호랑이의 공격을 받을 위험이 있었지만 그래도 의지가 있어서 진흙 속에 빠져 평범한 인간이 되었습니다. 이 문을 통해 볼 수 있다면 당신은 지상 세계에서 나올 것입니다. "42장경"

37. 모든 선행 중 효가 먼저다. 부처님께서는 모든 중생을 가르치시고 변화시키셨느니라. 모든 선행은 효에서 시작되어야 한다고 자주 말씀하셨느니라. 효가 있어야 친절이 있을 수 있고, 선은 좋은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이 부모에게 효도하지 않더라도 여전히 자신과 아무 관계도 없는 사람을 사랑할 수 있습니까? 효도가 부족하고 좋은 법을 지키면 수레를 말 앞에 두는 것과 같습니다.

38. 불교에서는 신이 우리에게 주는 모든 고통은 업을 없애기 위한 것이지만, 우리가 아프지 않으면 복을 없애기 위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건강할 때 자신을 아끼고 소중히 여길 줄 알아야 합니다.

39. 수행할 때 모든 생명체는 열린 마음으로 다른 사람을 대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다른 사람이 자신을 화나게 할 때 화를 내지 말고 평화롭고 자비로운 태도로 모든 것과 모든 사람을 대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흐르는 물과 같아서 정사각형일 수도 있고 원형일 수도 있으며 자연의 흐름에 따라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40. 부처님 마음에서 전하는 선(禪) 말씀 사실 모든 사람이 가질 수 있는 것은 오늘의 현실, 오직 한 호흡과 한 호흡 사이의 삶뿐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은 현재의 삶에서 1분 1초도 낭비하지 않고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자신의 삶의 가치를 깨달아야 할 것입니다.

41. 삶의 진정한 의미는 원래 매우 단순하다. 배고프면 먹고, 졸리면 자자. 수평눈과 곧은 코, 탄생, 늙음, 질병, 죽음. 비가 올 예정이고, 어머니가 결혼하실 예정입니다. 모든 것이 너무나 자연스럽고 단순하고 명확합니다. 문제를 찾고 많은 문제를 일으킬 필요가 없습니다. 마음이 1인치 더 넓어지면 길은 1피트 더 넓어질 것입니다.

42. 수행자는 부처님의 대자비, 모든 중생의 고통을 근절하려는 의지와 책임을 갖고 모든 중생의 고통과 행복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모든 중생의 행복은 우리의 행복이고, 모든 중생의 고통은 우리의 고통입니다. 우리는 서로 격려하고 일을 하며 모든 중생을 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43. A와 B는 교차로에서 충돌한다. A씨는 "직선으로 가다가 갑자기 빗변을 틀었다. 그래서 B가 틀렸다"고 말했다. 빗변이요. 그래서 A가 틀렸어요." 그를 악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세상 대부분의 사람들과 똑같습니다.

44. 부처님심선(佛心禪): 생명과 도덕이 합치면 세상을 가득 채우는 올바른 정신력이 된다.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의 이익, 심지어 자신의 생명까지도 기꺼이 희생하려는 사람은 큰 긍휼을 지닌 사람입니다. 이렇게 목숨을 걸고 하는 사람은 상대방의 존경과 도움도 얻을 수 있다.

45. 선 인용문을 읽을 때 우리는 시조의 언행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단지 시조의 깨달음에 아직 이르지 못했기 때문일 뿐이다. 이제 시작해야 할 때입니다. 이유도 모른 채 마음과 의식을 이용해 진리를 설명한다면 부처님의 마음은 더욱 흐려질 것입니다.

46. 우리에게는 긴 수명, 즉 법신의 수명이 필요합니다. 육체가 그것을 보호하기 위해 음식, 의복, 거처, 교통수단이 필요한 것처럼, 달마의 몸은 그것을 돌보고 확장하기 위해 공덕과 지혜가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육신을 돌보는 것 외에도 법신의 미래 지혜와 생명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사랑이 세상에 영원히 남을 수 있습니다.

47. 하루가 지나면 우리의 수명은 물이 부족한 물고기처럼 전혀 행복하지 않고 하루 단축됩니다. 불교에서는 명상을 하든, 염불을 하든, 가장 먼저 수행해야 할 것은 오랫동안 마음 속에 얽매어 있던 망상을 없애는 것이라고 가르칩니다.

48. 모든 것을 다 알 만큼 똑똑할 만큼 불행한 여자라면, 모르는 척 할 줄도 알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평생 고통과 어려움만 겪게 될 것입니다! 여성이 행복해지는 마법의 무기는 단순함입니다. 특히 당신을 사랑하는 남자가 당신이 매우 단순하고 항상 그에게 의지해야 한다고 느낀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49. 마음이 평화로운 사람은 큰 권력을 부러워하지 않고, 금은을 탐하지 않으며, 명성을 구걸하지 않으며, 아름다운 집을 구하지도 않는다. 왜냐하면 모든 터무니없는 희망, 구걸, 시기는 희망사항일 뿐이며, 이는 삶의 부담을 가중시키고 마음을 성급하고 압도하게 만들 뿐이기 때문입니다.

50. 때로 사람의 여행은 자신이 정복한 것을 증명하는 것이 아니라 길을 가도록 마음의 부르심과 영혼의 인도를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꽃 하나, 세계 하나, 나뭇잎 하나, 여래 하나, 명상에는 걱정이 없고 마음은 연꽃이 피어나는 것과 같다. 때로는 태양이 밝을 때도 있고, 때로는 태양이 어두울 때도 있고, 그게 인생이다.

51. 오만한 사람은 너무 자기중심적이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의 감정을 무시하고, 주변 사람들을 무시하거나 심지어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당신을 비난하면 쉽게 화를 내고 심지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다른 사람을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52. '나'를 잘 분석해보면: 태어나기 전의 나는 누구였을까? 이 세상에 태어난 나는 누구인가? 오늘날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함으로써 무엇을 얻을 수 있습니까? 나는 어느 날, 어느 순간에 진짜 '나'인가? 사실, 모든 "나"는 환상적이고 비현실적입니다.

53. 부처님 마음 선 말씀: 헌신은 대가를 바라지 않고 베푸는 것입니다. 어둠 속의 밝은 빛은 다른 사람을 비춰줄 뿐만 아니라 자신도 밝게 비춰줄 수 있습니다. 인생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른 사람에 대한 헌신이 손상되면 자신의 이익도 크게 손상될 것입니다.

54. 부처님 마음 선 말씀 그리고 이 자선은 영적 세계의 탐욕의 급류를 친절과 자비의 바다로 인도할 수 있는 도랑과 강과 같습니다. 그리고 이 기부는 심을 때에는 씨앗일 뿐이지만, 꽃이 피고 나뭇잎이 사방으로 흩어지고 나면 수많은 열매를 거두게 됩니다.

55. 사람은 똑바로 서기 전에 참는 법과 눕는 법을 배워야 한다. 정의가 반드시 정의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때로는 단지 거만할 때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저항은 극도로 비겁한 것을 의미하지 않으며 때로는 똑바로 서서 "분노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화려해져야 무뎌도 만족할 수 있고, 진정으로 쓰러져야 씩씩하게 일어설 수 있다.

56. 신체는 음식 없이는 수십 일 동안 생존할 수 있지만, 물 없이는 며칠 동안만 생존할 수 있으며, 공기 없이는 몇 분 동안만 생존할 수 있습니다. 비어 있는 것처럼 보일수록 그것은 우리 삶에 더 중요합니다. 영혼 속에 부처님의 이름이 없으면 사람은 단 한 순간도 살 수 없습니다. 길은 험하다. 길이 고르지 못한 것이 아니라 산을 오르기로 선택한 것입니다.

57. 부처님의 선은 '불완전함'은 직시하고 인정해야 할 사실이지만, 사실 다른 각도에서 분석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실 결함과 불완전함도 일종의 아름다움입니다. .너무 순조롭게 항해하고 너무 완벽하면 우리는 지루함을 느끼고 감사하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58. 부처님심선(佛心禪): 좌절의 정글을 걷다 보면 힘든 일, 머뭇거림, 혼란, 심지어 고통, 무기력, 불안에도 불구하고 계속 전진해야 합니다. 안개를 뚫고 정글의 끝에 이르면 마음속에 최고의 기쁨이 솟아오를 것입니다. 좌절의 맛은 너무나 달콤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59. 고전 불교 속담 자비로운 불교도들조차도 이 원칙에 동의합니다. 결코 검은 양을 용납하지 마십시오. 이는 고대부터 통치자의 기본 원칙이었음을 알 수 있다. 오늘 우리가 표현하는 바는 압도적 다수의 국민의 근본적인 이익을 대표하고 보호하는 것입니다.

60. 인생에서 선(禪)의 의미를 깨달아야 고난이 있을 때 깨어나 해방과 자유의 운명을 맞이할 수 있다. 마음의 평화가 우리의 고향이므로 우리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모든 생각을 관찰하고, 우리 마음의 밝지 않은 곳을 밝게 비추고, 부처에게 더 가까이 나아가고 번뇌, 곧 청정함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61. 부처님심선(佛心禪) 인간으로서 하루에 한 가지 착한 일을 하는 것, 혹은 하루에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어려운 것은 평생 동안 좋은 일을 하는 것입니다. 불교의 관점에서 볼 때 전자는 복을 쌓기 위해 주는 것이고, 후자는 진정한 깨달음이다. "큰 사랑은 이타적이며 완벽함은 흔적을 남기지 않습니다." 이런 자질을 갖춘 사람은 성인과 다르지 않습니다.

62. 상대적으로 말하면, 자신의 행동으로 선을 행하는 것이 사람들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사람들은 항상 자신의 눈을 가장 믿고 사실을 말하는데, 이는 기성품이라는 신뢰도도 가장 높습니다. 항상 가상 제품이나 제품 디자인 계획보다 더 명확하게 볼 수 있으므로 사실이 가져오는 보상이 더 시기적절하게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63. 자유롭고 낙천적인 사람이 되어라. 항상 불평하는 비관주의자는 항상 우울한 면만 본다. 봄 정원에서도 그가 보는 것은 구석에 있는 부러진 나뭇가지와 쓰레기뿐인 반면, 낙관주의자는 그의 눈 속에는 온갖 화려한 꽃과 날아다니는 꽃이 보인다.

64.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관리는 사람의 자기감정관리이다. 인간의 감정은 매우 복잡하고 혼란스럽습니다. 이해하고, 분류하고, 통제하기가 어렵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잘 관리하려면 강한 수양과 통찰력이 필요합니다. 그래야만 좋은 감정과 나쁜 감정을 식별하고 적절한 관리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65. 라이프젠(Life Zen)은 우리 삶의 모든 측면을 다루어야 합니다. 선(禪)의 지혜와 선의 깨달음으로 우리의 삶을 정화하고, 우리의 삶을 인도하며, 우리의 삶을 초월하여 우리의 삶이 천박해지지 않도록, 우리의 삶이 진선미의 도리를 어기지 않고 뜻을 어기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아니 순법과 선법의 이치를 어기는 것이니라.

66. 물 한 그릇을 만들어 마음을 진정시키고 삶의 우여곡절을 흔적도 없이 사라지게 하세요. 어떤 만남은 놀랍고 따뜻합니다. 일부 이별은 예정되어 있거나 무작위입니다. 단순한 마음으로 세상 깊은 곳에 모든 햇빛과 빛을 심고, 작은 선과 약간의 시와 약간의 꽃향기로 평범한 일상을 더럽히자.

67. 시간의 두루마리를 살펴보면 봄은 활기차고 바람이 불고 모든 것이 살아나고 여름은 밝고 따뜻하며 복잡하며 가을은 조용하고 아름답고 물은 흐릿합니다. 겨울은 맑고 눈이 있고 사복과 흰 옷이 있고 영성과 고독과 고요한 아름다움이 드러납니다. 마치 광활한 땅의 흰 여우처럼 수행하고 소음을 듣지 않고 마음에 선만을 담고 있습니다.

68. 부처님, 세존, 대보살, 마하사트바, 벽지불은 모두 아라한, 아나가미, 성층수, 소타판나 등 모든 법을 편안하게 하심이니라. 사람들의. 집에서 순종할 수 없는 사람은 빠라티목사 계를 받을 수 없으며, 포살에 들어가 탐닉하지도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이미 성과를 얻었고 최초의 의로운 수행자라고도 불립니다. "십륜대방광 지장경" 제5권

69.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생명은 호흡에 있다." 사람은 자신의 죽음을 막고 살 수는커녕 자신의 삶도 통제할 수 없습니다. 세상에 영원히. 생명은 오고 가는 것이 무상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소중히 여기고, 사용하고, 풍요롭게 하여 이 무상하고 귀중한 생명이 궁극적인 광채를 발산하고 생명의 참된 가치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70. 부처님 마음 선은 인생에서 시간을 들여 다른 사람을 거울로 삼아 오만하거나 자만하거나 고집을 부리지 말라고 말합니다. 열린 마음으로 자신의 단점을 반성하고 의식적으로 개선해 나가십시오. 극복하려면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고 다른 사람의 도움을 기꺼이 받아들이십시오. 이는 사람이 재능을 갖고 성공하기 위한 중요한 조건입니다.

71. 성옌스님은 『불심선(佛心禪)』에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천국과 지옥은 마음과 행위에 의해 만들어진다. 천국과 지옥을 두려워하지 말라, 두려워해야 할 것은 방향이다. 홍잉밍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백 가지 복의 근본은 단지 한 가지 친절의 생각일 뿐이며, 그 어떤 것도 모든 선행의 문을 열 수는 없습니다. 일단 사람이 도덕적 기준에서 심각하게 벗어나면, 그는 벌을 받게 될 것입니다. 현실.

72. 중국 성인의 명언 643 선(禪)은 말로 표현할 수 없으나 맛으로 미혹을 풀 수 있는 것은 사람마다 마음속에 선(禪)이 있고 마음 밖에서 선(禪)을 찾기에 여념이 없느니라. 부처님의 마음이 순수해야 하고, 부처님 명호를 외우려면 마음이 순수해야 하며, 듣기 위해서는 마음이 순수해야 합니다. . 부처님은 단지 자신의 마음만 생각하고 계시며, 그의 마음은 모따손 부처님이시며, 그의 눈 앞에는 나무와 연못이 있고, 밤낮으로 법의 소리를 행하실 수 있습니다.

73. 스스로 설정하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본인이 원하지 않더라도 다른 사람이 설정하려고 하면 여전히 약간의 어려움이 따릅니다. 우리는 자유를 꿈꾸면서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굴레를 씌우고 동시에 남들이 정해놓은 굴레를 헤쳐 나가려고만 하는데 어찌 무겁고 지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사실, 마음에 갇히지 않는 한, 아무리 많은 고리를 걸어도 상관없습니다.

74. 예상치 못한 기적이 당신에게 일어날 수도 있고, 준비가 안 됐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사실 세상에 기적이 있다면 그것은 반드시 일어날 운명이고, 당신에게도 일어날 운명이다. 자연이 이미 정해놓은 일은 미리 말해주지 않고, 그렇지 않으면 기적이 흔하게 일어날 것입니다.

75. 부처님 마음 선(Buddha's Heart Zen) 유명한 Thich Nhat Hanh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삶의 의미는 현재에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과거는 지나갔고, 구하지 않으면 미래를 추구할 수 없습니다. 현재에 산다는 것은 삶에 온 마음을 다하고 이 순간에 모든 에너지를 집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야만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76. 윤수선의 마음을 가진 사람이 되어 복잡한 세상 속에서 피어나는 꽃의 아름다움과 시들어가는 쓸쓸함을 견뎌라. 세상이 덥고 춥고, 하늘이 높고, 하늘이 멀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순수하고 단순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하루는 구름과 같고 흐르는 물과 같지만, 우리는 세상의 맛으로 끓인 차 한 잔을 만들 수 있고, 흰 구름이 떠다니고 낡은 창문 아래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77. 부처님의 말씀 인생은 단 하나이고 인생은 시간의 축적일 뿐이다. 살아남으려면 위기의식을 가져야 합니다. 지금 이 시간을 헛되이 보내면 수명이 하루 단축되느니라. 영원을 붙잡고 싶다면 먼저 현재를 붙잡아야 한다. 사람이 날마다 하루를 붙잡는 정신을 유지한다면 그의 삶은 빛날 것입니다.

78. 광산에 있는 금과 같지만 돌은 쓸모가 없어 팔리고 제련되어 다양한 엄숙한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 라이야의 본성은 순수하고 거짓의식의 영향을 받았으며 둥근 거울은 구름 사이로 떠오르는 태양과 마찬가지로 지혜에 해당합니다. 평등한 법계에서는 부처님과 모든 중생이 서로 같으니 그들의 대자비(慈悲)가 끝이 없느니라. 모든 부처님의 법신과 본래 깨달음의 자연적인 지혜는 오직 부처님만이 깨달을 수 있는 참되고 궁극적인 진리입니다. "대승 육바라밀경" 제10권

79. 부처님 마음 선 말씀: 다른 사람이 나를 꾸짖을 때 나는 그를 존경하고 다른 사람이 나를 비방할 때 나는 그를 칭찬합니다. 부처님께서는 『부처님의 유산경』에서 제자들에게 이렇게 경고하셨습니다. “닌자를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은 강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고, 꿀을 마시는 것처럼 기쁨으로 꾸지람의 독을 견디지 못하면 지혜로운 사람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관용에는 뼛속까지 차가운 영양이 깊숙이 축적되어 양조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80. 부처님 마음 선 말씀 망상을 다룰 때 우리는 두 단어를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는 "잊지 않는다"이고 다른 하나는 "여유가 없다"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종파 자신의 빛을 보는 것"을 잊지 않고 "방해하고, 확립하고, 선택하고, 거부하는" 사고방식을 갖지 않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망상적인 생각이 일어날 때 그것을 억압하지도 않고, 도망가게도 하지 않으며, 사랑, 미움, 선택의 감정도 갖지 않게 되어 자유로운 삶을 실현할 수 있게 됩니다.

81. 불교팔경 1. 모든 것은 환상이다. 2는 말할 수 없습니다. 3색은 공허함, 공허함은 색이다. 4 꽃 하나, 세계 하나, 부처 하나, 여래 하나. 5 큰 슬픔에는 눈물이 없고, 큰 깨달음에는 말이 없고, 웃음에는 소리가 없느니라. 6 고난의 바다는 끝이 없으나 돌아서면 해안에 이르리라. 백정의 칼을 내려놓고 즉시 부처가 되십시오. 7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받침도 없나니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나니 어찌 티끌을 일으키리요. 8 내가 지옥에 가지 않으면 누가 가겠습니까?

82. 자신의 마음이 부처님의 마음이라고 믿으십시오. 그러나 당신에게는 집착할 마음도 없고 부처님도 없습니다. 모든 법은 당신 자신의 마음의 표현입니다. 성자는 자신을 자기 것으로 여기지 않고, 모든 것을 자기 것으로 여긴다. 이에 대한 믿음과 결단이 없다면 고대성인의 나라는 오늘날의 사람들에게 상실되고 말 것입니다. 마귀의 방해를 두려워하지 말고 마음이 비어 있지 않은지 두려워하십시오. 마음이 비어 있으면 세상의 모든 것이 담길 것입니다. 이 마음이 부처이고 공(無)임을 믿고 참선(禪)을 수행하여 집에 갈 수 있다.

83. 간단한 시간에 차 한 잔을 끓이며 떠오르는 수증기와 함께 고운 잎사귀들이 오르락내리락하는 모습을 지켜보세요. 물의 온도나 연기의 흐름과 상관없이 고요히 자리잡는 것은 바로 삶의 무게이다. 인생은 차와 같아서 강한 것에서 약한 것으로 변하고 마침내는 진실이 됩니다. 사람이 내면의 평화를 고수하는 한, 차 한잔에 선(禪)을 살짝 마시고 삶의 평온함을 맛볼 수 있습니다.

84. 인생은 일방통행이다. 우리가 가장 해야 할 일은 자신에게 친절하고 오늘을 소중히 여기고 내일을 기대하는 것이다. 지나가고 그리워진 사람은 다시 돌아오지 못하고, 버려져 잃어버린 사람은 더 이상 소유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서둘러 떠나서는 안 되며, 사랑해야 할 것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느껴야 할 것을 진심으로 간직하고, 소중히 여겨야 할 것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85. 모든 자성 습관, 숨겨진 생각, 의식, 견해 및 습관의 변화를 열반이라고합니다. ... 열반은 끊임없는 미혹의 자성에서 벗어나 거룩한 지혜와 자기 인식의 상태입니다. ...자기정체성, 자기정체성, 망상이 잘려나갔다고 하니 극히 ;...성도들이 왔다 갔다 하고 이제는 자아실현을 했다고 하므로 그들은 잘리지 않습니다. …열반은 불멸과 불멸을 의미합니다. ... 열반은 포기도 달성도, 포기도 소멸도, 하나의 의미도, 다양한 의미도 아닙니다. "랑하경" 제2권

86. 우리는 항상 독선적이며 자신이 좋은 수행자라고 생각합니다. 유리한 상황이 생기면 그는 침착하고 미소를 지으며 좋은 수행자처럼 보이지만 불리한 상황이 닥치면 즉시 싫어하고 받아들이지 않고 다른 사람을 비난하고 화를 잘 냅니다. 정서적으로 큰 영향을 받습니다. 이것은 어떤 연습입니까? 전혀 연습이 아닙니다.

87. 부처님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선(禪) 말씀 인생에는 다리를 건너는 맹인처럼 고집이 세고 나쁜 습관을 지닌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는 항상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고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인정받기를 거부하며, 황하(黃河)에 도달할 때까지 죽지 않을 것이며, 관을 볼 때까지 눈물을 흘리지 않을 것입니다. 작은 손실을 입어도 상관없습니다. 머리를 부딪혀 피를 흘리기 전까지는 결코 뒤돌아보지 않을 것이며, 큰 손실을 당하고 큰 불행을 겪기 전까지는 자신이 틀렸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88. 집 짓겠다는 꿈을 저당잡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손해 보는 사업이다! 그러므로 여자는 집을 사놓고 매달 대출금을 갚는 안정된 남자보다는 아직 집을 빌리고 있는 격동적인 남자와 결혼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 혼란에 빠진 사람들에게는 아직 발전과 꿈을 위한 여지가 남아 있습니다. 마구간 남자가 자리를 잡고 샤워를 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집은 몸에게 소속감을 줄 뿐이지만 영혼에게는 족쇄이자 족쇄이다.

89. 부처님 마음 선 말씀: 우리는 자신이 어디서 왔는지 모르기 때문에 과거에 대해 혼란스러워하며 어디로 가는지 모르기 때문에 미래에 대해 혼란스러워합니다. 현재를 살아가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현재를 소중히 여기고 붙잡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마음"은 항상 과거를 회상하고 미래를 기대하며 현재의 망상을 쫓는 상태에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하얀 마음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90. 세상의 불합리한 사람들은 더 많은 돈을 벌고 자선단체에 기부하고 공덕을 얻으려고 사업을 직업으로 삼고 사업을 하면서 많은 부도덕하고 불법적인 일을 합니다. 일시적으로 돈을 받았더라도 그 혜택이 다른 사람에게 끼친 피해를 보상할 수는 없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장차 지옥에 떨어질 것입니다. 척추가 낫는 비유에 나오는 환자가 눌려 눈이 터진 것처럼 말입니다.

91. 오늘 아침 우연히 수지의 '자녀시'를 읽었다. 아이는 어리석고 태평할 것이고, 아무 재난 없이 목사로 봉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스승님이 자주 말씀하신 “이해는 업이요, 이해가 아닌 것은 축복이다”라는 말씀이 생각났습니다. 오늘날의 분주한 시대에 자립은 꼭 필요한 정신적 유지입니다. 세상에 있을 수 있고, 마음은 멀리 있고, 장자처럼 자유롭고 편안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92. 조화: 물이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이 하나로 합쳐집니다. 예를 들어, 석회석, 점토, 철광석 분말은 물의 혼합으로 인해 시멘트로 융합되는 세 가지 다른 물질입니다. H1 물이 존재하기 때문에 세 가지가 비율에 맞게 혼합되는 것이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사람과 동물, 사람과 사회, 사람과 자연 사이에도 사랑이 있기 때문에 화목하고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93. 시골에 있으면 확실히 이득이 있다. 가족이 소리를 지르면 마치 웨이보에 글을 올리는 것과 같다. 도시와 달리 사람이 아무리 큰 소리를 지르더라도 듣는 사람은 그 소리가 어느 건물, 유닛, 방에서 나는지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나는 시골을 좋아하고 웨이보도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나를 웨이보에서 늙은 농부라고 부르는데, 그것은 내 마음 속에 아름답습니다.

94. 사람은 외롭게 태어난다. 우리는 이 세상에 혼자 왔고, 운 좋게 쌍둥이가 되어도 차례로 태어나고, 부모와 형제들에게 의지하지만, 서로 사랑하는 사람들도 결국에는 서로 떠나게 됩니다. , 만나기 전과 헤어지고 싶은 후, 그들이 가장 많이 느끼는 것은 외로움이다. 당신은 이 세상에 와서 본래의 외로움을 없앨 수 없으니, 외로움을 채우려고 하지 말고, 행복하게 받아들이고 즐기는 편이 나을 것입니다.

95. 수천 번의 돛을 지나고 고요한 시간에 강남은 애정과 의도로 깨어납니다. 그 조용한 음표는 연꽃 향기를 따라 마음에 떨어지고 선의 조각입니다. 맑고 맑고 바다의 굴곡, 삶의 과정을 경험하고 운명의 이별을 안고 있는 곳, 영원을 약속한 도시, 청매실을 곁들인 차 한잔은 아직도 그 맛이다. 과거, 그리고 그것을 기다려온 사람들이 여전히 거기에 있을까요?

96. 부처님의 마음과 부처님의 말씀은 좋을 때 극심한 기쁨과 슬픔으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인생이 자랑스러우면 푹 빠지기 쉽습니다. 일단 푹 빠져 있으면 성을 알 수 없으므로 악한 생각과 행동이 이 틈을 이용하게 됩니다. 역경에 처할 때는 더욱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일찍 죽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생에서 좌절감을 느끼면 평정심을 잃기 쉽습니다. 일단 평정심을 잃으면 미래를 알 수 없으므로 부정과 절망이 이 틈을 이용하게 됩니다. 인생의 굴곡을 비웃고 마음을 지켜라.

97. 명상은 우리 마음이 자유로움과 자율성을 얻을 수 있게 해주는 수련이다. 명상을 통해 우리의 딱딱했던 마음이 부드러워질 것입니다. 부드러운 심장은 더 탄력적이고 외부 힘에 의해 파괴되기 어렵습니다. 생각이 유연해지고 부드러워지면 그 자리에서 명상을 실천한 것입니다. 단단한 치아는 빠질 수 있지만 부드러운 혀는 평생 동안 남아 있습니다.

98.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케이크를 칠하고, 칠한 케이크를 진짜 케이크처럼 취급하는 것은 바보 같은 짓이다. 배고픔을 채우기 위해 이 케이크를 준비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케이크를 그리다 보니 순진하게도 내가 본격적인 남자, 즉 세 바보인 줄 착각하게 된다. 다른 사람에게 "배가 부르다"고 자랑하는 것은 어리석음의 네 번째 형태입니다. 색칠한 케이크를 다른 사람에게 팔고 모두가 색칠한 케이크를 먹기를 바란다면 당신은 다섯 명의 어리석은 사람 중 하나입니다. 케이크 그림을 좋아하는 바보를 보면 만족하고, 케이크 그림을 비판하는 현명한 사람을 만나면 화가 난다. 이것이 여섯 가지 바보이다. 배움을 깨달음으로 여기는 불교의 사람들도 마찬가지이다.

99. 같은 새소리를 자연의 아름다운 소리로 듣는 사람도 있고, 같은 날 아침 끝없는 수다로 듣는 사람도 있고, 희망의 상징으로 여기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비열한 감독자로 여기고 불평하거나 심지어 저주하기도 합니다. 사람마다 아침이 다르지만 아침은 사람마다 다르지 않습니다. 그녀는 어떤 보답도 요구하지 않고 타고난 열정, 관용, 자선 및 사랑을 모든 생명체에 바치고 칭찬이나 학대에 관심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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