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저우 목각은 광저우의 3대 조각 중 하나로 그 정교함과 복잡함, 화려함으로 유명합니다.
광저우 목각은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다. 링난 전통 민속 공예품 중 하나인 광저우 목각은 링난 예술의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는 동시에 중국과 서양 문화가 통합된 국제 도시로서의 광저우의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광저우한릉"에 따르면 수공예품으로 등장하며 서한초 광저우 산위안리 마펑강 한릉에서 출토된 무사인형과 기마인형에서 처음으로 나타났다.
당나라 시대에는 대외 무역이 발달하면서 광저우를 통해 동남아시아 각국의 귀중한 목재가 수입되면서 광저우 목각 산업의 발흥이 촉진됐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는 고대 중국 목각 예술의 영광스러운 시대였습니다. 광저우 목각은 건축 장식의 독특한 예술 스타일이 형성되고 기술이 점점 더 완벽해졌습니다.
옹정 시대, 광저우 목각 장인들은 황실 칙령에 부응하여 궁궐에 들어가 궁궐 전용 마호가니 가구를 만들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대외 무역의 발전과 외국 문화의 영향으로 서양식 건물의 내부 가구와 어울리는 가구가 등장하여 광동식 마호가니 가구의 지역적 특성을 형성했습니다.
광저우 목각은 광저우의 '3대 조각' 중 하나로 정교함, 복잡함, 화려함으로 유명합니다. 목각 기술에 사용되는 목재 재료는 주로 로즈우드, 로즈우드, 로즈우드, 폰티아낙 목재, 녹나무, 티크 등입니다. 완제품에는 주로 광동 가구 조각과 건축 장식 목각 조각, 마호가니 작은 조각과 마호가니 궁전 등불이 포함됩니다.
역시 링난 목각에 속하는 조주 목각과는 스타일 면에서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조주 스타일'은 옻칠과 금도금 목각으로 유명한 반면, 광저우 목각은 자연스러움을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나무의 질감을 매끄럽게 연마하고 칠하는 작업은 페인트가 밝고 다양한 특정 이미지의 조각과 결합하여 자연스러운 장인 정신과 인공 성을 결합한 스타일 효과를 형성합니다. 복잡하고 섬세한 장식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