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명나라 관복에 새와 동물의 문양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통일과 관련이 있습니까? 아니면 왕과 신하가 주인과 신하임을 의미합니까?

명나라 관복에 새와 동물의 문양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통일과 관련이 있습니까? 아니면 왕과 신하가 주인과 신하임을 의미합니까?

명나라의 관복과 관복을 맞춤화

명나라를 세운 주원장은 몽고와 원제국을 무너뜨리고 복식제도를 폐지했다. 원나라에서는 황제부터 서민까지 모두 대규모 조정을 거쳤습니다. 대신들은 주나라, 한나라, 당나라, 송나라의 복식을 참고하여 20여년 동안 시도한 뒤 홍무26년(1393년)에 기본 양식을 확립하였다.

명나라의 문무관은 관직의 규모와 등급에 따라 규정이 달랐다. 머리에 쓰는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양관: 문무관들은 음력 1월 1일에 국가의 주요 제사 의식의 성공을 축하하기 위해 궁정에 들어갑니다. 새해, 동지, 황제 탄신일, 칙령을 낭독하고 추모식을 올리는 날에는 반드시 보관을 착용해야 합니다. Gong, Hou 및 Bo에 따르면 1등급에서 9등급은 빔 라인의 수로 구별됩니다.

2. 검은 거즈모자: 명나라 관료들이 출근할 때 자주 쓰던 관모였습니다. 앞부분은 낮고 뒷부분은 높다. 머리 뒷부분 좌우측에 긴 타원형의 모자 날개가 있어 머리를 묶을 수 있다.

3. 하토 : 중요한 궁중 모임이나 제사, 추수감사절에 입는 옷으로 모양이 송나라 때와 비슷하다. 좌우 양쪽에 직선 모양의 모서리가 있다. 위쪽으로 구부러진 다음 왼쪽과 오른쪽으로 구부러집니다.

4. 사각 스카프: 직사각형 모자처럼 천으로 만든 것으로 사각 스카프, 코너 스카프라고도 합니다. 명나라 건국 초기에 이런 모자를 만든 사람들은 황제가 사방을 평정하는 공적을 기리고자 이름을 "사방평정 스카프"라고 불렀습니다. 공무원.

5. 피아오리우 스카프: 모자는 삼각형 지붕과 같으며, 모자 능선의 앞뒤에 직사각형 천 조각이 있어 바람에 펄럭인다고 하여 피아오리우 스카프라고 불립니다. 팔선중 노동빈이 쓴 모자와 동일하여 춘양수건(춘양진인은 노동빈의 도가명)이라고도 부르나 춘양수건의 앞, 뒤 윗천이 가려져 있음 원형 구름 패턴으로. 일부 모자에는 옥 조각이 있고 머리 뒤쪽에 두 개의 긴 끈이 달려 있습니다.

6. 동포스카프 : 소동포가 발명한 모자. 직사각형 모자는 마름모 모양으로 쓰는데 가운데에 접는 선이 있고 각 모서리에는 모자보다 짧은 세로 숄이 있다.

기타로는 유교 스카프, 플랫 스카프, 한 스카프, 부드러운 스카프, 관용 스카프, 이리 스카프, 만자 스카프, 구름 드리핑 스카프, 그물 스카프, 골판지 갈색 모자, 멜론 가죽 모자, 등등, 때로는 목도리가 추가됩니다.

명나라의 문무관은 관직의 규모와 등급에 따라 규정이 달랐다. 머리에 쓰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양관(梁關): 문무관(文村)은 음력 정월 초하루에 국가의 주요 제사를 축하하기 위해 궁정에 들어갑니다. 새해, 동지, 황제 탄신일, 칙령을 낭독하고 추모식을 올리는 날에는 반드시 보관을 착용해야 합니다. Gong, Hou 및 Bo에 따르면 1등급에서 9등급은 빔 라인의 수로 구별됩니다.

2. 검은 거즈모자: 명나라 관료들이 출근할 때 자주 쓰던 관모였습니다. 앞부분은 낮고 뒷부분은 높다. 머리 뒷부분 좌우측에 긴 타원형의 모자 날개가 있어 머리를 묶을 수 있다.

3. 모자 머리 : 중요한 궁중 모임, 제사, 추수감사절에 착용했는데, 모양이 송나라와 비슷하다. 좌우에 직선 모양의 모서리가 2개 있다. 모자 가장자리의 측면에 위쪽으로 구부러진 다음 왼쪽과 오른쪽으로 구부러집니다.

4. 사각 스카프: 직사각형 모자처럼 천으로 만든 것으로 사각 스카프, 코너 스카프라고도 합니다. 명나라 건국 초기에 이런 모자를 만든 사람들은 황제가 사방을 평정하는 공적을 기리고자 이름을 "사방평정 스카프"라고 불렀습니다. 공무원.

5. 피아오리우 스카프: 모자가 삼각형 지붕처럼 생겼고, 모자 능선의 앞뒤에 직사각형의 천 조각이 있어 바람에 펄럭인다고 하여 피아오리우 스카프라고 불립니다. 팔선 중 노동빈이 쓴 모자와 동일하여 춘양스카프(춘양진인은 노동빈의 도가명)라고도 부르나, 춘양스카프의 윗천에는 원형의 구름무늬가 덮여 있다. 일부 모자에는 옥 조각이 있고 머리 뒤쪽에 두 개의 긴 끈이 달려 있습니다.

6. 동포스카프 : 소동포가 발명한 모자. 직사각형 모자는 마름모 모양으로 쓰는데 가운데에 접는 선이 있고 각 모서리에는 모자보다 짧은 세로 숄이 있다.

기타로는 유교 스카프, 플랫 스카프, 한 스카프, 부드러운 스카프, 관용 스카프, 이리 스카프, 만자 스카프, 구름 드리핑 스카프, 그물 스카프, 골판지 갈색 모자, 멜론 가죽 모자, 등등, 때로는 목도리가 추가됩니다.

여성의 왕관은 남편의 관직 규모에 따라 구별된다.

명나라 예복의 색깔도 등급에 따라 나뉘었다. 1~4품은 주홍색(밝은 빨간색), 5~7품은 청록색, 8품 이하는 녹색을 입는다. 관복의 둥근 문양도 등급에 따라 등급이 나누어지는데, 1등급 제품에는 큰 공작꽃을 사용하고, 하위 등급 제품에는 5인치 정도의 크기를 사용한다.

소녀들의 관복 각 부분의 이름

관복의 패치에도 공식 직급에 따른 특정 이미지가 있습니다.

1. Hou, Prince Consort, Bo는 Qilinbu와 Baizebu를 사용했습니다 (Baize와 Qilin은 고대 신화의 동물이거나 멸종 된 동물입니다).

둘째, 공무원, 학 일급 화가. 2학년 그림은 금꿩(Golden Pheasant)입니다. 3학년 그림은 공작입니다. 4학년 그림은 구름과 기러기입니다. 5학년 그림은 흰꿩입니다. 6등급 백로 그림. 7학년 그림은 독수리입니다. 8학년 그림은 꾀꼬리입니다. 9학년 메추라기 그림. 이상한 일을 하고 그림을 그리는 연습을 합니다. Fengxianguan의 그림은 느슨합니다.

3. 무관, 1열과 2열은 사자를 그린다. 3학년과 4학년에는 호랑이와 표범이 그려져 있습니다. 5학년 그림은 Xiong Zhi입니다. 6학년 그림 Biao. 7학년도 Biao를 그립니다. 8학년 그림은 코뿔소입니다. 9학년 그림 해마.

1급, 2급 관복의 실물

드래곤 문양 외에도 비단뱀(네 개의 발톱을 가진 용), 날치(와(드래곤을 가진 용))도 있습니다. 날개와 물고기 꼬리), 투우(머리에 두 개의 구부러진 뿔이 있는 용), 그리고 유니콘 문양이 있습니다. 이 문양의 붉은 옷을 입은 사람들은 모두 1등 또는 2등부터 공, 허우, 보, 왕비까지입니다. 이상 고위직.

관복의 실물

명나라 관복의 초상화는 관복의 현대 미술 형식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명나라 때부터 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오는 관복은 거의 전무하며, 무덤에서 발굴된 몇 조각도 손상되거나 부패되고 변색되었습니다. 관화에 등장하는 의상, 신발, 모자 등은 화사한 색감과 장신구로 완성되어 있으며, 인물의 사실적인 표현까지 거의 300년에 걸친 명나라의 공식 복식 쇼를 기록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학술 연구, 의상 드라마, 현대 정보 등 의류 스타일링 디자인에 대한 좋은 참고 자료입니다.

명대관화의 복식은 문헌에 기록된 역사적 사실을 검증하고, 문자적 묘사의 추상성과 부족한 점을 보완한 여러 사례에서 다음과 같은 특징을 발견할 수 있다.

1. 왕관과 모자: 공식 형식은 원칙적으로 조건 선언일 뿐이며 스타일도 다채롭고 변경 가능함을 알 수 있습니다. 고대인과 현대인 모두 머리둘레, 체형, 개성의 전체적인 표현에 주목하였으며, 자연스러운 크기의 변화와 더불어 남성용 왕관모자의 장신구인 챙의 모양, 조각, 크기, 테두리 등에도 주목하였다. 모자 가장자리 중앙에 있는 옥 장식은 모두 다릅니다. 여아의 왕관 비녀 스타일은 Cui Bo Shan (Cui Gai), Jin Feng (Jin Zhai), Zhu Cui Zhai, Zhu Di, Baodian Sanbo Temple(여왕 전용), Zhu Cui Zhai Brands 등 더욱 다양합니다. (구슬 줄, 줄 매듭), 구슬과 녹색 구름, 왕관 가장자리 디자인, 심지어 머리 모양, 귀걸이, 브로치 등 모두 내용의 변화가 매우 풍부합니다. 이는 고대 수공업 사회가 예술적 표현에 관심을 기울였음을 보여줍니다. 왕관과 모자 그리고 개인적인 미적 스타일.

공식 여성의 화려한 드레스는 남편의 아내에 대한 사랑과 존경심에서도 볼 수 있으며, 소녀의 아름다움과 예술적 요구 사항은 봉황 왕관에서 드러납니다. 봉황관을 쓰지 않고 머리핀이 몇 개밖에 없는 여성 공식 동상도 있는데, 공식 평상복을 입고 있을 수도 있고, 봉황관이 아직 초기에는 표준이 되어 인기를 끌지 못한 것과도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공식 입장의 규모에 맞춰.

2. 의상의 경우 색상 성능은 공식 규정에 명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빨간색은 1~4등급에 사용되며 청록색은 5~7등급에 사용되며 녹색은 8급 이하에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공식복과 평상복은 진한 파란색, 하늘색, 녹색이 대부분입니다. 관모를 쓰는 관복은 흔히 밝은 빨간색입니다. 예를 들어, 사극에서 진시나 일선자는 밝은 빨간색 관복을 입고 있습니다. 그러나 관직에 따르면 진시와 일선자는 7위입니다. 그러나 관직에 따르면 진시와 1등학자는 7급 관직이므로 청록색 관복을 입어야 하는 것으로 보인다. 중국인들은 환희를 상징하는 빨간색을 선호하기 때문에 규정을 엄격하게 따르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관문의 여성들은 주로 빨간색 관복을 입는다. 따라서 우리는 소녀들의 자수와 수공예품을 '느홍(Nvhong)'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민족 고유의 문화이다.

명대 관복의 섬세한 자수 문양도 많이 바뀌었다. 어떤 사람들은 황제만이 다섯발톱금룡의 용포를 입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명나라에서 전해지는 《이진초상》에서는 이진이 다섯발톱금룡의 용포를 입고 있습니다. 용. 용포를 입은 관부인도 있는데 아마도 나이가 많은 관부인일 것이다.

왕자와 귀족의 관복에 붙은 단용무늬

명대 관복에 있는 단용무늬는 별도의 추가 없이 옷의 가슴과 복부에 직접 수놓은 경우가 많다. 그 위에 자수된 사각형 패치는 보편적이거나 공식 보충 규정이 완전히 인기가 없습니다. 그러나 여성이 여성과 성관계를 갖는 것은 매우 흔한 일입니다. 같은 가족의 여성은 새와 같은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때로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대칭을 이룹니다.

고대에는 두 명 이상의 아내를 둔 사람도 있는데, 이는 공식 초상화에서도 볼 수 있는데, 일부는 함께 그려져 있고 일부는 따로 그려져 있습니다. 여성관화상의 특징은 발과 신발이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3치의 고대 소녀의 황금 연꽃이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접힌 장면의 치마도 깔끔하게 그려져 있다. 패턴은 단순하고 우아하며 변화가 가득합니다. 허리띠, 옥 펜던트, 밧줄 매듭도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군 장군의 관복에 사용되는 기린 보충

관복 패턴

5. 명나라의 초상화 그림 속 관직

명나라의 관직이 되기 위해 학자들은 수많은 시험을 거쳐야 했다. , 그리고 그들은 단번에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명나라 학자에 대한 전공 및 부전공 시험은 여러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통성 시험: 학자(학생 회원이라고도 함) 자격을 얻기 위한 입학 시험입니다. 연령에 관계없이 시험에 응시하는 사람을 '통성', '루통' 또는 '문학소년'이라고 합니다. 3년에 2번, 군 검진, 현 검진, 병원 검진 등을 실시합니다.

2. 농촌시험: 황제가 파견한 장·부심관이 주재하여 3년마다 도성에서 치른다. 참가자는 도의 학술 및 정치예과(과학고시라고도 함)에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한 학자들이다. 보통 8월에 치러지므로 '가을고시', '가을고시'라고도 한다. "대경쟁"이라고도 불립니다. 입학 한 사람은 "주렌", 첫 번째 사람은 "제원"이라고합니다. 명나라의 당보호(唐伯胡)가 난징의 결원(解源)을 이겼다. 농촌 시험은 모두 자(Zi), 오(Wu), 모(Mao), 유(You) 연도에 실시됩니다. 첫 번째 시험은 "정커(Zhengke)"라고 불리며, 국가 축하 행사가 있는 경우 시험을 "엔커(Enke)"라고 합니다.

3. 일반 시험 : 도시험에 합격한 후 예서부 장관 또는 도의 주재로 내년 봄에 수도 예서부에서 시험을 치른다. 천황이 특별히 임명한 심사관. Chen, Xu, Chou 및 Weinian Huixi는 Zhengke이며 Huixian Yinke라고 불리는 Enke도 있습니다. 봄에 시험이 있기 때문에 "봄 시험" 또는 "춘 웨이"라고도 합니다. 시험에 합격한 사람을 '공시(孔師)'라고 불렀고, 1위는 '휘위안(惠源)'이라 불렀다.

4. 궁궐시험: 종합시험으로 인정된 공물은 궁궐에서 황제가 직접 심사하는 것을 궁궐시험 또는 궁궐시험이라고 하며 세 가지로 나누어진다. 1급의 세 사람은 진시(金師)라는 칭호를 받게 되는데, 첫 번째 사람은 전원(Dian Yuan)이라고도 불리며, 두 번째 사람은 두 번째 사람이고, 세 번째 사람은 총칭하여 삼정가(Sanding Jia)라고 불린다. 첫 번째에는 Chuanlu라는 칭호가 부여되고 다른 하나에는 Jinshi라는 칭호가 부여됩니다. 상위 3위 안에 드는 사람을 Citong Jinshi라고 합니다.

5. 궁궐시험에 합격한 신학생은 궁궐시험을 치러야 하며, 그 결과에 따라 황제가 신하를 보내어 후궁으로 임명하게 된다. 각 부처의 수장, 중수(Zhongshu), 현 치안판사 등 공식 직위. 슈지시는 한림학원의 특별 교원에서 공부했고, 3년 후 '해고관' 시험을 치렀다. 뛰어난 사람은 한린학원의 편집자와 심사위원으로 임명되고, 나머지는 여러 부처에 파견되어 원장이나 행정관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6. 무술시험: 시험의 고급단계는 교양과목과 동일하며, 외부시험에는 승마, 활쏘기, 보행궁술 등이 있다. , 양궁, 활 그리기, 창, 권투 및 칼을 사용한 춤, 역도 및 기타 무술 기술을 묵묵히 작성하는 현장 테스트. 각 단계에 입학한 사람들에게는 Wu Xiucai, Wu Juren, Wu Zhuangyuan, Wu Jinshi 등과 같은 Wu라는 이름이 부여됩니다.

왕시안의 초상화는 비단에 그려져 있으며, 이를 쓴 사람은 황제가 특별히 부여하지 않는 한 최고 관직을 맡는다. 검사로. 은을 기부하고 시험을 치르지 않고 특별 임명된 사람도 있다. 이런 공무원은 대개 후보자나 하급 공무원이다. 옛날에는 부자나 과거에 합격하지 못한 사람, 과거에 반쯤 합격한 사람이 관료를 사려고 은화 수천 냥을 바쳤고, 그 대가를 조부모에게 바칠 수도 있었습니다. 3대는 조상을 기리는 일생일대의 사건이라 할 수 있다.

고대인들은 돈과 명예를 얻으면 조상에게 영광을 돌리는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조상을 기리는 유일한 방법은 족보를 만들고, 가문의 사찰과 초상화를 짓고, 매년 중요한 명절 때 친족과 친구들의 칭찬과 참배를 받는 것뿐입니다. 고대에는 관직과 직함을 가진 사람만이 관직 초상화를 그릴 수 있었고, 무분별하게 계급을 그릴 수 없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유죄를 선고받았습니다.

명나라에는 문관을 9품과 42품으로 나누고, 무관을 6품과 30품으로 나누었다. 또는 현 관리, 고전 및 역사, 정부 조사관, 장관 기록, 교직, 유교 정통 칙령, 국자 전당 및 한린 서원의 "공무"등을 포함합니다.

이 밖에도 한린학원 슈지시(7급 관직에 해당), 공시, 주인(소련이라고도 불리며 8급 관직에 해당), 학자급 린성, 젱성, 푸성, Xiangsheng, Jiansheng (수도 제국 대학 학생) 및 Gongsheng (황실에 추천 된 수도 공원 학생)은 주류에 속하지 않는 것 외에도 훈련중인 공무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봉건시대에는 크든 작든 조상을 기리는 정도의 관직이 있었다. 7급 군수를 부모라 하고, 한동안 압도적인 권력을 쥐고 있는 장수, 대신, 왕자는 더욱 심각하다고 한다. 공부해서 시험을 치르면 관직에 올라갈 수 있다. 그래서 봉건 사회에서는 '모든 것이 열등하고 공부만 높다'는 말을 자주 한다. 이러한 지식인을 존중하는 문명사회는 수많은 예절과 예절, 생활문화를 만들어냈고, 그 중 공식 초상화가 가장 대표적이다. 그리고 각 부유층의 문화, 예술 수준에 따라 다양한 공식 초상화 스타일이 등장했습니다.

특별히 광로대학 관리인 용청(龍淸)의 동상에 들어가 보면

명나라 무관 샤우(夏將) 장군의 동상

알 수 있다 공식 유니폼 클래스의 동물 패턴에서 나온 공식 유니폼입니다. 아래에서 직업 직위에 대해 논의해 보겠습니다.

1. 정이핀 관직: 태시, 태부, 태보, 종렌링, 종정종런, 좌우 총독이 모두 정이핀의 직위에 속합니다. 공식 직위는 처음에는 Tejin Ronglu Doctor에게 수여되고 Tejin Guanglu Doctor로 승격됩니다. 명예직의 경우 민간인을 좌주과(左超國), 군장교를 유주과(宇宇华)라 한다.

2. 관료 1급부터: 젊은 스승, 젊은 스승, 소보와 왕자, 태시, 태보, 두두통지 등이 포함됩니다. 공식 직위는 처음에 Ronglu 박사에게 수여되었으며 이후 Guanglu 박사로 승격되었습니다. 명예직, 문무관, 군장교를 모두 주궈(朱國)라고 부른다.

3. 2위 관료: 태석왕, 소부, 소보, 육부장관(관, 가구, 의례, 군인, 노동자, 형벌), 두유시, 두두천시, 정류두두 사령관 공자(孔子)의 후손인 염성공(延聖孝)은 일등관이자 이등관이었다. 공무원으로서 그는 처음에 Zizheng Dafu의 칭호를 받았으며 무관으로서 Zide Doctor의 칭호를 받았으며 처음에는 Hussars General의 칭호를 받았으며 Jinwu 장군으로 승진했습니다. 용호 장군의 칭호. 명예직은 민간인을 정치상청(鄭zhi Shangqing), 군관을 상후군(商湖君)이라 한다.

4. 2급 간부 중에서 : 최고 행정관 및 지휘관과 동일한 지식. 문관으로서 처음에는 중봉의사 칭호를 받았고, 무관으로서는 정봉의사 칭호를 받았고, 처음에는 정국장군(鄭國將官)에 봉직되었으며, 그 후 정국장군(丁國將將)으로 승진하였다. 풍국 장군의 칭호. 명예직은 민간인을 정즈칭(鄭zhiqing), 군관을 호준(hujun)이라 부른다.

5. 3급 관리 : 왕자의 손님, 대신, 수도 검열관, 총무 사절, 대리청, 태창 청, 처마 관음, 감찰 사절, 유배 수도 부사령관, Qianshi 사령관이 만듭니다. 공무원으로서 그는 처음에 Jiayi 의사라는 칭호를 받았고 Tongyi 의사로 승진했으며 이후 Zhengyi 의사로 승진했으며 처음에는 Zhaoyong 장군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Zhaoyi 장군으로 승진했습니다. , 조우 장군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명예직은 민간인을 Zhi Ziyin, 무관을 Shangqingche Duwei라고 합니다.

6. 3급 관리: 광로(Guanglu), 타이푸(Taipu), 선전(Shenzhen), 위안마칭(Yuanmaqing), 윤시(Yunshi), 좌군 사령관 통즈위(Tongzhiwei), 통즈안웨이시(Tongzhixuanweishi) 사령관. 공무원으로서 그는 먼저 야중 의사의 칭호를 받았고, 그 후 군무관으로서 처음에는 회원 장군의 칭호를 받았고, 딩위안 장군으로 승진한 다음 안위안 장군으로 승진했습니다. 명예직은 민간인을 Zhizi Shaoyin, 군관을 Qingji Duwei라고 합니다.

7. 4급 관리: Qiandu Yushi, Taipu, Tongzheng Taichang, Yuanma Shaoqing, Shaozhan Taichang, Jingfu Cheng 및 부사 Honglu Qing, Qianshi를 지휘하는 현의 경비, Xuanwei 같은 지식. 공무원으로서 처음에는 중순(忠舜)박사라는 칭호를 받았고, 중현(忠衣)박사로 진급하였고, 군장교로서 중의(忠衣)박사로 봉하여 명위장군(命將將將)에 봉해졌다. 광웨이 장군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명예직의 경우 문관의 이름은 Zan Zhiyin이며 그는 기병 대장입니다.

8. 4계급 공무원: Jijiu, 상담 및 교통 장관, Xuanwei 부사 Xuanfu. 문관으로서 처음에는 조리대부(趙河大富)에 봉하고, 조의대부(趙夷大富)로 승진했으며, 무사로서 조경대부(趙淸大富)에 봉해졌다. Xuanwu는 Xianwu 장군의 칭호로 승진하고 Xinwu 장군의 칭호를 받았습니다. 명예직으로는 민간인 장교를 잔지소음(Zanzhi Shaoyin), 군 장교를 중기두웨이(Zhongqi Duwei)라고 부른다.

9. 5급 관리: 화개당, 금심당, 무영당, 문원각, 동각, 춘방총각, 한림총각, 공동정치고문, 대리사 총리, 상보경, 광로소경 , 황실 병원 특사 Lang Zhongqin Tianshang Lin Jianzheng, 사원 종파의 경험, Yinchaqianshifu의 Tongzhi, Changshi, Yiweizheng, Zhengqianhu Xuanweiqianshi, Xuanfu Tongzhi.

공무원으로서 그는 처음에 Fengyi Dafu의 칭호를 받았고 무관으로 Fengzheng Dafu로 승진했습니다. 그는 처음에 Wude 장군의 칭호를 받고 Wujie 장군으로 승진했습니다. 명예직은 민간인 장교를 Zhi Shaoyin, 군 장교를 Xiaoqiwei라고 합니다.

10. 5개 관직 중에서: 석도, 석도사, 옥덕사, 상바오, 홍루소경, 위안와이, 우푸체험, 지저우, 운푸, 정티거, 징징현 행정관, 경호원, 부관, 부이웨이(Yiwei) 모집 특사, 쉬안푸(Xuanfu) 부회유 특사. 공무원으로서 그는 처음에 Fengxun 의사의 직위를 받았고 Fengzhi 의사로 승진했습니다. 그는 처음에 Wulue 장군의 직위를 받고 Wuyi 장군으로 승진했습니다. 명예 직위는 민간인 장교를 Xiezheng Shuyin, 군 장교를 Feiqiwei라고 합니다.

11. 6급 관리: 달리사 잔시청, 종윤시 강의, 시두, 시예, 태창, 두차원유수, 상바오사성, 정다푸시, 징현 행정관 , Si Dusi 경험, 일반 판사, Shanglin Qintian 감독관 부관, 오감 장교, 황실 병원 판사, 군 사령관, 수백 가구 판사, 수백 가구 판사, 긍정적이고 낙관적이며 수석, 부 모집 담당자가 발표하고 장관들을 달래라. 공무원으로서 그는 처음에 Fengzhilang을 받고 Chengdelang으로 승진했습니다. 군사 무관으로 그는 처음에 Zhaoxin Xiaowei라는 칭호를 받고 Chengxin Xiaowei로 승진했습니다.

12. 6위 관료: 잔시시즈랑(Zanxi Si Zhilang), 슈주안(Xiuzhuan), 광로(Guanglu), 청홍로사(Honglu Temple Cheng), 달리사(Dali Temple) 부국장, 베이징 공식 추천, 서기장 경험, 정리원(Zhengliwen), 운판(Yunpan), 동치(Tongzhi), 안푸 부국장이 승진하고 있다. 공무원으로서 그는 처음에 Chengwu Lang의 칭호를 받았으며 Rulin Lang으로 승진했으며 공식 직위는 Xuande Lang이며 군 장교로서 처음에는 Zhongxian Xiaowei의 칭호를 받았습니다. Chengxin Xiaowei로 승진했습니다.

13. 7급 관료: 두지시종, 편집장 유시, 달리 쥐시, 흥인시정, 우푸두시위안, 시두시도시통정, 시지안차시 체험, 태창박사, 디안부, 부병과 말, Yingshan Zheng, Jingxian Cheng, 현 공무원, 치안판사, 부판결 및 재판, 회유 담당 차관, 야만인 추장. 공무원으로서 그는 처음에 Chengshilang의 칭호를 받았으며 Wenlinlang으로 승진했으며 공식 직함은 Xuanyilang이었습니다. 군 장교로서 그는 처음에 Zhongjing Xiaowei의 칭호를 받았으며 승진했습니다. Zhongyong Xiaowei에게.

14. 7위 관료부터: Shizhong, Zhongshu Sheren, Xingrensi 부관, Guanglu Dianbu, Shucheng Zhanshi, Taipu Masterbu, Jingfu Experience, Lingtailang, 조상 제사, 국가 행정관, 부승진, 보건교통부장관이 경험을 문의하고, 부총리실장, 부관장에게 야만족의 경험을 문의한다. 공무원으로서 그는 처음에 Congshilang의 계급을 받았고 Zhengshilang의 계급으로 승진했습니다. 무관으로서 그는 처음에 Dunwu Xiaowei의 계급을 받았고 Xiuwu Xiaowei의 계급으로 승진했습니다.

15. 8급 관료: 국자견, 싱렌부위안시 자오모, 오경의사, 웨이 총서기, 안차시 윤시 주지사, 징셴 친천견, 황실 의사, 바오장 정, 시에루랑 부관 Yingshan, Wangfu Dianshan 및 기타 Zhengfu 체험 장소 및 현 행정관. 공무원은 처음에 Di Guanglang을 수여하고 Xiuzhilang으로 승진합니다. 8위 이하의 공식 직위는 없습니다.

16. 직위 8위: 한린고전, 광로감독, 전박의사, 궈자 조교, 홍로 수석비서, 징푸윤시 지사, 치후 정시 제사실, 수석비서 조오모, 부국장 Royal Palace Dianshan Service 등은 Fu의 경험과 통찰력을 발표했습니다. 관직 초기에 그는 적공랑(帝孝胡)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수종랑(秦宗能)으로 승격되었다.

17. 9급 관리: Xiaoshu, Yishu, Guozixuezheng, 부 및 아카데미 Si 검사관, Honglu 감독관, Shanglin Dian 감독 Si Li, Yingshan Cheng 등 국 대사, Jingfu의 Zhaomo, 펑란현 잔리 랑(Zanli Lang) 현 서기장, 쉬안웨이 가오시(Xuanwei Gaoxi) 주지사. 공무원으로서 처음에는 석랑장군이라는 칭호를 받고, 이후에는 덴실랑으로 승격된다.

18. 관직 9위부터: 칙령을 기다리다, 잔시, 상린로시, 시젠동시시인, 정자시우, 궈자설로, 궈자고전 , Ming 찬양 서문 수업, Shao Wu Si Yue, Wu Guan Si Chen, Lu Ke 박사, Jingfu 학교 조사관, Jingxian County History, 아카데미 비서 Weizhou Institute, 다양한 관계자, 내외부 교수, Fu Zhaomo, 교도소 비서, 검사 조사관 , Yi Cheng 및 모든 대사, 승려, 도교, 음양 및 기타 업무의 대리인. 공무원으로서 처음에는 랑 시즈오(Shizuo Lang) 장군의 직위를 받았고, 승진과 동시에 랑 시즈오(Shizuo Lang)의 직위로 승진했다.

19. 주류에 진입하지 못한 관료: 공무, 국지전관, 유교, 교옥, 계사, 서기, 현검사, 현관 등

왕의 초상화는 비단에 그려져 있는데, 이를 쓴 사람이 2번이다

관의 부인을 '명부'라 부르며, 관의 에 따라 호칭이 다르다 순위도 다릅니다:

1. 1학년과 2학년 모두 "마담"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2. 3학년은 '슈렌'이라고 부른다.

3. 4학년은 '공렌'이라고 부른다.

4. 5학년은 '즐거움'이라고 합니다.

5. 여섯 번째 레벨은 '어나더(Another)'입니다.

6. 7학년은 '루렌'이라고 부른다.

공식 초상화 속 인물 중 다수가 공식 캐주얼 복장을 입고 있어 공식 초상화의 순위를 알 수 없다.

부부가 함께 그린 그림이라면, 남자 주인공의 공식 직급은 주인공의 호칭으로 판단할 수 있다.

유씨 집안의 공중모 여사의 공식 초상화

6. 명나라 조상의 공식 초상화에 나오는 성, 직위 및 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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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나라 조상 대부분의 공화상은 가묘에 보관하기 때문에 서열만 있고 성은 없는 경우가 많거나 초상화의 명문과 뒷면의 명문이 유실되어 " 무명의 클랜".

이 이름없는 초상화는 아주 오래전부터의 것으로, 각 성의 계보에 초상화를 가지고 있는 분들과 비교하지 않으면 이름을 알아내기가 어렵습니다. 이름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으므로 초상화의 특성에 따라 이름을 바꿀 수 있을 뿐입니다. 홀번호가 기재되어 있는 분의 경우, 홀번호가 속한 성의 계보를 바탕으로 원래의 대략적인 성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현청 이름과 성의 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Lu Guojun: Kong, Yan, Zeng, Tang, Che, Zuo, Gongzhi

Qiaoguo 현: Cao, Dai, Ji, Bian, Feng

Peiguo 현: Zhu, Xue

Jinyang 현: Tang, Kuang, Jing

Nanyang 현: Bai , Han, Ye, Le, Ji, Zhong, Zhai, Ji, Long, Hu, Deng, Zhang

평양 현: Ou, Wei, Rao, Wang, Wu, Lai, Chang, Guan, Feng

판양 현: Lu, Jian, Zu

보양 현: Gao

가오양 현: Xu, Zhongsun, Du, Ji

Jiyang 현: Cai, Taoding, Bian, Geng, Que, Changsun, Yi, Jiang

Xingyang 현: Pan, Zheng

Yuyang 현: Geng

Fenyang 현 : Guo

Shanyang County: Yue

Hongnong County: Yang

Longxi County: Li, Dong, Peng, Xin , Niu, Shi

랴오시 현: Xiang

허둥 현: Lu, Xue, Fei, Chu, Nie

Ruxi 현: Yuan

Shaoyang 현: Xuanyuan

허난 현: Yu, Qiu, Lu, Shan, Lian, Li, Zhong, Xiang, Liu

루난 현: Liao, Shang, Lan, Nan, Yan, Mei, Zuo

허젠 현: Zhan, Zhang, Xing, Ling

시허 현: Zhuo, Jin, Bu, Mao, Zai

하노이 현: Sima, Chunzi, X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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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허 현: Zhang, Fu, Fang

안딩 현: Wu, Hu, Liang, Xi

러안 현: Sun, Ren

둥치 현: Jiang

둥안 현: Jiang

둥하이 현: Xu, Mao, Guan, Qi

둥핑 현: Hua, Lu, Kang

징자오 현: Kang, Shi, Du, Li, Duan, Wei, Yong, Shou, Leng, Feng, Gao, Chao, Ji, Bie, Jia, Shenshu, Zong

Tianshui 현: Qin, Shangguan, Gui, Pi, Di, Shangguan, Zhuang, Yin, Zhao, Yan, Yan

타이위안 현: Wen, Yi, Qi, Zhu, Gong, Huo, Yang, Linghu, Tantai

Xiapi 현: Yu, Que

Shangdang 현: Lian, Bao, Bao, Fan

Shanggu 현: Hou, Kou, Cheng, Rong

중산 현: Tang, Zhong, Lan

Shiping 현: Feng

Zhiping 현: Pang

Xiping 현: Chi

광평현: 허유담

가오핑현: 범

중링현: 시옹

볼링현: 샤오, 린

광링 현: Sheng, Gong, Feng, Xiao, Dai

Wuling 현: Shi, An, Jia

Wugong 현: Su

Chenliu 현: Ruan, Yu, Yi, Chi, Xie

Lujiang 현: He

Xie Liang 현: Guan

Pengcheng 현: Liu, Qian, Jin

푸펑 현: Ma, Lu, Wan, Lu, Ban

Yanmen 현: Tian, ​​​​Tong, Wen

Feng Yi 현: Lei, Ji

Ye Zheng 현: Yu

Wuxing 현: Yao, Shi, Shen, You, Ming

둔황 현: Hong

Yingchuan 현: Zhong , Wu, Lai, Chen

Yanguan 현: Weng

Qiancheng 현: Ni

Yuzhang 현: Luo, Tu, Hong

Kuiji 현: Xia, Xie

Langya 현: Yun, Fu, Zhuge, Yan

Yanshan 현: Dou

Xue 현: Hai

장샤 현: 페이, 황

위항 현: 웨이

보하이 현: 감, 어우양, 잔, 디아오

치 현: 진, 탄, Yan, Cha, Fu

Wei 현: Bai, Luan

Zhehai 현: Fe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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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ihuang 현: Luo

Dunqiu 현: Ge, Sikong, Liu

신정 현: Zheng

동관 현: S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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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 현: Guan, Yuan, Wan, Mia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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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래현: Lu, Wang

동준: Cheng

동진현: Kong

동싱현: You

한동군: 황

동산

현: Xie

Nanchang 현: Tu, Wu

Nan'an 현: Yao, Lin

Jinan 현: Zuo

Suchang 현: Ji

Changping 현: Meng

Nankang 현: Lai

Lanling 현: Xiao, Miao

Julu 현: Wei, Liao

Rencheng 현: Wei

Fanyang 현: Jian

Zhuo 현: Jian

Xichuan 현: L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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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양 현: 라이

광종 현: 판

가오미 현: 덩

지우전 현: 리

송성 현 : Li

Jincheng 현: Zhao

Jiangling 현: Xiong

Liang 현: Ge

Jiyin 현: Dong

베이하이 현: Lang

첸웨이 현: 장

바이넨 현: 장

진젠 현: 장

화인 현: Guo

Changxing 현: Xu

Jinxiu 현: Zhuang

Juye 현: Cao

Puyang 현: Xu

메이징 현: Liang

Yuyang 현: Gao

Youji 현: Gao

Wugui 현: Tu

Liugui 현: Weng , Hong, Wang, Jiang

첸탕 현: Weng, Ke

쉬안청 현: Hong

린푸 현: Shi

첸장 현 : Shi

Xunhai 현: Shi

Yangfeng 현: Liu

Ruique 현: Ke

Longtai 현: Jiang

Wenli 홀: Lin

Zhongxiao 홀: Lin, Wu

Yongze 홀: Lin

Lin Ben Tang: Lin

Shan Qing Tang: Lin

Chong Ben Tang: Lin

Du You Tang: Zhou

Ailian Hall: Zhou

Xunyang Hall: Zhou

Linchuan Hall: Zhou

Taishan Hall: Zhou

Zucun Hall: Lu

Fengcai Hall: Yu

우시 홀: 유

창싱 홀: 루안

옌링 탕: 우

랑더 탕: 우

중더 탕: 우 , 황

첸준: 허

화이양 당: 강

풍양 홀: 주

둔무 홀: 치우

삼전당: 석

신안당: 고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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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보전: 고대

자경당: 천

베이핑 현: Tian

우창 현: 역사

샹산 현: 바이

상탕 현: 바오

단양 현: 바오

신야 현: 왕

탕이 현: 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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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싱 홀: 첸

더주 홀: 첸

성무당: 진

리쉬에당: 당신

성란당: 당신

악양당: 황

팡링현: 황

차오 현: 황

자운당: 황

베이디 현: 푸

솽펑 현: 푸

준의당: Qiao

이춘당: Peng

여링현: Zeng

Wucheng 현: Zeng

Sanshengtang: Ze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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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저우 현: 우

총인당: 우

지쥔: 원

화이리: 완

쓰지당: 양

치샤 홀: 양

지슈 홀: 잔

충위안 홀: 랴오

추위 홀: 랴오

Chengyou Hall: Liao

Li Zhaotang: Liu

Dexintang: Liu

Jingling County: Liu

Liang Guo County: Tan

둥치 현: Jiang

Fangyuantang: Xiao

Baoshutang: Xie

Zui Laitang: Jian

Luoyang County : Su

Suyuan Hall: Jian

Xiaosi Hall: Jian

Jihui Hall: Dai

Li에 대한 참고 사항

Tang: Dai

Pinglu County: Meng

Changsha County: Luo

Lantian County: Su

Changsha County: L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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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청번호 아래에 성(姓)이 1개만 있을 경우, 공식 초상 속 주인공의 성명을 확정할 수 있다. 현호에 성이 여러 개인 경우, 이들 성의 조상 계보를 통해 송, 원, 명, 청 왕조의 성씨 조상을 추적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의 석판에 적힌 생년월일과 사망일을 사용하여 대략적인 나이를 결정할 수도 있으며, 공식 초상화와 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은 비슷한 시대의 Kejia Jinshi 목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문서 (해당 시대의 현, 군 연대기).

일반적으로 공화상은 진사학파에 속하는 학자들이 제작하며, 궁정에서 수여하는 관복을 소지한 사람만이 착용할 수 있다. 그러나 때로는 왕조의 쇠퇴와 예절 및 법률의 변화로 인해 돈을 기부하는 사람들이 후보자, 학자, 조공 학생, 상 학생 및 그림을 그리는 학생과 같이 거짓되거나 실질적인 공무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공식 초상화. 민국시기 몇몇 부유한 사람들은 만주청나라에서 남겨진 공식 초상화 화가를 고용하여 자신이나 부모를 위해 청나라 공식 초상화를 그려주기도 했습니다.

공적 지위와 정체성을 바탕으로 하지 않은 명대 공식 초상화는 없는 것 같다. 궁궐의 호칭과 이름만 있으면 초상화의 주인공이 누구인지 알 수 있다. 찾을 수 있습니다. 공식 동상에 새겨진 후손의 비문 역시 성을 식별하는 증거입니다. 공식 초상화의 주인공의 순자산과 이름을 알아내거나, 그림의 표정과 특징에 따라 일시적으로 이름을 바꾸는 것은 매우 흥미롭다.

배경 제단 위의 돌판에는 공신상의 성씨, 직위, 직위, 생년월일과 사망일시까지 모두 적혀 있는데, 이는 사후 후손들이 덧붙인다. 때로는 "영주"라는 단어의 위쪽 점에 주홍색 펜으로 빨간색 점을 찍어 "포인트 마스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나무 신판 뒷면에는 빈 상자가 있는데, 여기에는 인물의 날짜, 생년월일, 사망일, 연공서, 간략한 경력 등이 적혀 있다.

공식 초상화 속 명판의 탄생 시기는 초상화의 연대를 판단하는 대략적인 기준이 된다. 옛날에는 아이들이 부모나 조상의 초상화를 새로 그릴 기회가 많지 않았으며, 초상화가 평생 그려지지 않았거나 죽기 전에 화가에게 부탁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소수에 불과하다. 왜냐하면 고대 중국의 관료들은 국내 학자들과 문인들이 초상화를 모두 생전에 그려야 하는 중요한 문제로 여겼기 때문이다. , 초상화와 비교할 수 있도록. 가문의 사찰과 족보를 세울 때 조상의 역대 왕조의 족보를 다시 그리는 후손도 있는데, 모두 책 형식으로 그린 ​​흉상이다.

처녀 서몽의 초상화

명대 관화상의 문화적 가치와 의의

공화상을 관점에서 논한다 문화, 풍습, 시대, 예술, 학문에 대한 깊은 의미와 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관화를 어떻게 긍정적으로 바라보아야 할까?

1. 광범위한 수집, 유지 및 재구성: 공식 인물화는 수백년의 역사를 거쳐 왔으며 필연적으로 먼지, 얼룩, 습기 및 부패로 인해 손상됩니다. 당사자들이 널리 수집하여 정성껏 다시 짜서 먼지와 얼룩을 제거하고 훼손된 부분을 세심하게 수리하여 더욱 완전하게 보존하고 오래도록 전승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 신중한 조사, 연구, 전시 및 출판: 공식 초상화 그림은 그의 신원을 조사하고 조사할 방법이 없으면 일시적으로 이름을 바꾸고 번호를 매겨야 합니다.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그림 속 문자를 주의 깊게 정리하세요.

관과 모자, 얼굴 모양, 의복, 의복 스타일, 문양, 테이블 장식, 배경 그림 등 그림의 각 부분에서 개인과 집단 간의 관계를 개별적으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그림 기법, 스타일, 잉크 및 색상은 컬렉션 크기가 커짐에 따라 구별될 수도 있습니다.

공식 초상화의 지리적 관계, 유사점과 차이점, 각지의 풍습과 옛 모습을 연구하는 것도 고대인의 삶과 문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윤리, 가문, 유전, 봉건관문화, 의복예술, 민속풍속, 기구, 회화, 서예, 역사, 인문학, 생활예술 분야에서 많은 관련 정보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3. 현대 사회의 유연한 활용과 재생: 가족 사찰과 홀의 공식 초상화는 현대 생활 관습에서 점차 사라졌습니다. 따라서 모든 골동품 문화 유물과 마찬가지로 일상 생활에서 사용됩니다. 생활 속 실용성과 특별한 의례 장식품으로 현대인들이 수집하고 감상하고 가지고 놀 수 있는 예술 작품이 되었습니다. 일부 영화에서는 공식 초상화를 오프닝과 엔딩, 배경 장면으로 활용하기도 하고, 호텔의 공식 초상화를 중국 감성이 담긴 실내 장식으로 활용한 사례도 있다.

공식 초상화의 밝은 빨간색과 녹색 색상, 화려한 금색 및 위엄있는 공식 공기로 인해 공식 초상화는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특별한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친절한 눈썹, 친절한 눈빛, 넉넉한 장식으로 더욱 문화적인 즐거움과 친근함을 선사하고, 독특한 디자인 기법과 전체적인 환경 및 조상의 물품과의 조화를 통해 현대적인 인테리어에 공식 인물화의 신선한 아름다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찻집은 공식 초상화를 사용하여 디자인 스타일을 표현하고 골동품 문화 유물도 현대 생활에 유연하게 전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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