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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으로 작가의 어떤 심정을 표현하는가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본의는 "천하의 근심 전에 근심하고, 천하의 사람들이 즐거울 때까지 즐거워한다" 는 것이다.

이 말은 북송 문학가 범중연의' 악양루기' 에서 나온 것이다.

원본 세그먼트:

한숨꾼! 고인인의 마음을 구하거나, 아니면 이양자를 구하는 것을 맛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무엇 자이?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이 아니다. 사당에서 높은 곳에 살면 그 백성을 걱정한다. 강호의 먼 곳에 있으면 그 군을 걱정한다. 들어가도 근심하고, 물러나도 근심하다. 그렇다면 언제 즐거운가요? 그것은 반드시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고 말할 것이다. 허! 미스인, 우리 누가 돌아오느냐?

번역:

아아! 나는 고대의 품성이 고상한 사람들의 사상 감정을 탐구한 적이 있는데, 아마도 두 사람의 심정과는 다를 수 있는데, 왜 그럴까? 외물의 좋고 나쁨과 자신의 득실로 인해 기뻐하거나 슬퍼하지 않기 때문이다. 법정에서 벼슬을 할 때, 백성들을 위해 걱정한다. 강호에서 벼슬을 하지 않을 때 국군에 대해 걱정하다. 이렇게 말하면 조정에서 관직을 하는 것도 걱정이고, 외진 강호에서도 걱정이다. 그렇다면 그들은 언제 행복할 것인가? 그들은 반드시 "천하의 사람들이 걱정하기 전에 먼저 걱정하고, 천하의 사람들이 즐거워한 후에야 즐거워한다" 고 말할 것이다. 아아! 이런 사람이 없다면, 나는 누구와 함께 할 것인가?

확장 자료:

이 문장 은 경력 6 년 (1046) 에 적혀 있다. 범중엄은 북송 왕조 내우외환의 시대에 살고 있으며, 내계급 갈등이 날로 두드러지고, 대외적인 거란 () 과 서하 () 가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정권을 공고히 하고 이 처지를 개선하기 위해 범중엄을 비롯한 정치그룹이 개혁을 시작했고, 이후 이를' 경력신정' 이라고 불렀다. 그러나 개혁은 봉건 대지주 계급 보수파의 이익을 위반하여 그들의 강한 반대를 받았다. 황제 개혁의 결심도 확고하지 못했고, 에테르를 비롯한 보수관료그룹의 압박으로 개혁은 실패로 끝났다. "경력신정" 실패 후, 범중엄은 재상 여이간에게 죄를 지었기 때문에, 범중엄은 하남 등주를 폄하하였다. 이 문장 은 악양루에 쓴 것이 아니라 등주에 쓴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송대인의 습관에 따라' 기' 와 산문 같은 문장, 본인은 반드시 그 자리에 있을 필요는 없다. 주로 이런 문장 기록, 경경, 기자를 통해 작가의 감정이나 견해를 표현하고, 경서정, 토물언지를 빌려준다. 고대에 사람들을 초대하는 기록에는 대개 기록물의 샘플, 즉 그림이나 관련 문헌과 같은 자료가 첨부되어 있어서 기록자가 참고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탱 Zijing yuezhou 강등 되었지만, 그의 재임 기간 동안, 법원의 이해를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하는 세 가지 성과 프로젝트를 했다. 악양루를 재건하는 것이 그 중 하나로 경력 5 년 (1045) 에 완성되었다.

텐자경은 정치 공적 공사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범중엄에게' 동정만추도' 를 증정하며' 악양루기' 와' 홍홍제기' 를 두 차례 요청했다. "악양루기" 에 설명된 내용은 실물로 조사할 수 있지만, "연홍제기" 는 찾아볼 만한 흔적이 없다. 그러나' 홍제기' 에서 범중엄도 홍제방을 구체적으로 상세히 묘사해 악양루보다 손색이 없다. 이에 따라 범중엄이' 악양루기' 를 썼을 때 악양루에 가본 적이 있는지에 대한 소수의 학자들의 논란이 일고 있다. -응?

참고 자료:' 악양루기'-바이두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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