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예술가의 소외를 어떻게 볼 것인가?
당대 예술 분야에서 활약하는 여성 예술가로서 직면한 가장 큰 문제는 무엇입니까? 외국의 여성 예술가를 비교하면 중국 여성 예술가는 어떤 독특함을 가지고 있습니까?
시장 운영 방면에서 의식적으로 성별 색상을 강화할 것인가?
편집자:
문화전환기에 있는 중국 당대 예술은 시장이 성공 여부를 측정하는 유일한 기준이 된 것 같다. 예술시장 표면의 번영은 함정과 기회를 암시한다. 여성 예술가는 특별한 힘으로 학술과 시장 사이를 헤엄쳐 다닌다. 시장의 경우, 현재 여성 예술가가 발굴할 수 있는 공간이 얼마나 큰지, 이번 호에서는 당대 예술계에서 활동하는 여성을 초청했다. * * * * 함께 이 문제에 직면했다.
여성 특성이 자연스럽게 내 창작에 드러난다
타이베이 예술가 곽? 6 월
예술가로서 여성의 의제와 신분은 사실 내 창작의 주축이 아니다. 아마도 아직 젊은 내 인생에서 여성의 신분은 아직 나에게 어떤 억압과 고민도 가져다주지 않았을 것이다. 물론,' 여성 예술가' 로서, 나의 여성 자질은 자연스럽게 나의 창작에 드러난다. 비교적 부드럽고, 온화하고, 따뜻하고, 배려하고, 감성이 내 작품에 존재한다. 물론, 이것은 여성의 특성이라고 할 수 없다. 내 일부라고 말해야 하고, 여성도 나의 일부라고 말해야 한다.
창작에 대해서는 성별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능력과 진지함의 차이밖에 없기 때문에 여성의 창의력에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예술권 전체의 환경으로 돌아가서 이야기하자면, 확실히 좀 더 노력할 수 있는 상황이 있다.
대만에서는 초기에는 소장가가 여성 예술가의 작품을 소장하기를 꺼리는 상황이 있었다. 이들은 여성 예술가가 결국 가정에 투입되고 집안일을 하며 여성 예술가에 대한 지속적인 창작이 어렵다는 선입견을 갖고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은 1990 년대에 이미 크게 달라졌다. 육용지는' 대만 (현대) 여성예술사' 에서 90 년대 여성적인 예술적 취향이 당시 시장의 주류가 된 온라인 예술가, 여성이 소수를 차지하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90 년대 이후, 여성 예술가는 예술시장에서 더 이상 약세가 아니다.
우리 큐레이터, 미술관, 예평, 언론 학계가 대부분 남성으로 가득 차 있다면, 많은 온라인 예술가들이 여성이라는 것을 보더라도 이런 예술권은 여전히 일종의 남성 사고와 취향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많은 노력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독특한 표현: 중용 태도의 온도
환철시대 미술관 관장 손소연
저는 개인적으로 예술가의 생명력이 작품에 의해 지지된다고 생각합니다
이 문제는 여권이 있는 것 같은데, 사실 당대 예술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은 모두 학술, 전공 및 경영 문제에 직면해야 한다. 가장 큰 문제는 예술과 시장의 도킹, 예술작품 가치 학술과 시장의 이중보급을 잘 연결해야 한다는 것이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 예술가와 관련 작품을 홍보해서는 안 되고, 시장을 완전히 따를 수도 없고, 좀 더 포괄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중국 당대 여성 예술가는 이전보다 더 자유롭고 자신의 이념을 잘 표현할 수 있었다. 많은 여성 예술가들은 이미 자신의 몸과 주변의 소재에 얽매이지 않고 점차 유홍, 평평, 베이징, 최현문 등과 같은 정신을 전달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중국 전통문화의 기초에 따르면, 중국 여성 예술가는 창작 과정에서 외국 예술가보다 예술가로 성장하는 과정이 더 쉽지 않을 수도 있고, 직면해야 할 것이 더 많을 수도 있다. 이로 인해 독특한 표현 방식, 중용 태도의 온도가 만들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신경질도 아니고, 완전히 난해하지도 않고, 더 많은 것은 쉬운 석방을 찾는 것이다.
시장은 당신이 여성이기 때문에 당신과 함께 가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개인의 전문적인 소양과 개인의 운영 능력에 의해 드러납니다.
나를' 여성' 예술가
일본 예술가 시미즈 혜미
나 자신은' 여성' 예술가가 가장자리에 있다고 생각한 적이 없다. 나는 내가' 여성' 예술가라고 생각한 적이 없다.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를 묻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창작의 관점에서 보면 성별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나는 많은 일본 예술가의 작품을 본 적이 있는데, 그중 좋은 작품은 여성 예술가로 많이 한다. 이것은 페미니즘이 아니라는 뜻이다. 일본의 이 시대에는 여성 예술가 작품이 필요할 것 같다. 국가가 발전할 때, 좋은 남자 예술가가 비교적 많다. 발전이 잘 되면 좋은 여성 예술가가 많다. 그런 추세가 있다. 모든 성별 (교환수술을 한 사람 포함) 은 각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창작가에게 창의력 문제는 개인의 노력 문제다. 나는 예술가 자체가 자유를 추구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원래 몸은 태어날 때 자연스럽게 있던 물건이라 수치스럽지 않다. "미안하다" 는 것은 나중에 등장한 사회 관련 물건이다. 나는 많은 예술가들이 몸을 가지고 작품을 하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나에게 몸은 이미 평등하다.
제 작품은' 성별' 이라는 관점에서 만든 것이 아닙니다. 문제는 정보화 시대에 몸도 표면 정보로 변한다는 것이다. 원래 사람은 정신과 물체 (몸) 가 결합된 것이다. 나는 이런 균형 문제를 생각하고 있다. 심리학, 철학적으로 말하면,' 성' 자체는 본래 인간의 생명력과 관련이 있다. 그래서 어떤 예술가는' 성' (성, 성) 으로 작품을 만드는데, 나는 그들이 자신의 생명력을 확인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내 자신의 문화적 혈통과 느낌
예술평론가/독립기획자 요웬
나는' 소외' 가 중국 문화의 맥락에서' 서구' 라고 생각한다 얼마나 많은 여성들이 정말로 그들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알고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여성들이 정말로 그들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여성들이 정말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 를 끝까지 견지할 수 있을까?
' 여성예술' 저는' 외로움' 을 잘 했습니다. 이것이 제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입니다. 사회적 차원으로 확장하지 않고 당대 예술계에 대해서만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이런 외로움은 두 방면에서 비롯된다. 한편으로는 학술적 차원의 소홀함이다. "여성예술" 은 중국 당대 예술의 문제인 1990 년대 중반에 출현했다. 10 여 년 동안 자주 언급되었지만 남성 비평가가 나서서 여성 예술가를 위해 문장 쓰기를 하는 경우도 적지 않았다. 기획은 모두' 여성' 이 참가하는 전람회였다. 그러나 여성예술은 일종의 특별한 현상과 문제로서 당대 예술에서의 가치이지만, 깊이 탐구한 사람은 거의 없다. 기본적으로 학술적 차원의 보살핌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중국 여성 예술가도 한때 서구 여성 예술의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 나 자신을 포함한다. 1990 년대 중반부터 2000 년대 중반까지 이 10 년 동안, 나의 관조중심은 모두' 여성예술' 이었지만, 나는' 여성',' 여성예술',' 여성주의',' 성별 차이' 등 내가 여성예술비평을 할 때 자주 사용하는 단어들 (여성예술뿐 아니라) 을 발견하였다 요 몇 년 동안, 나는 줄곧 내 자신의 문화적 혈통과 느낌을 끊임없이 복원해 왔다.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 볼 때, 중국 여성 예술가의 감정과 표현 방식은 종종 개인적, 내적, 감성적, 삶의 경험을 출발점으로 삼고 있습니다. 제가 최근에 한 두 전시회인' 마음이 얽히게',' 공공' 은 모두 중국 여성 예술 방식에 대한 재인식을 표현하려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일반적인' 상식' 에서 예술 시장은 시장 규칙의 영향과 제약을 많이 받아야 하지만,' 성별' 은 문화적 차원의 문제이며, 시장에 영향을 미치더라도 간접적이고 중요하지 않아야 한다.
중국 여성 예술가는 내향적이고 작품은 더욱 아름답다
수자 갤러리 책임자 후혜군
' 여성 예술가의 소외' 가 많았기 때문에 중국과 세계예술사를 뒤져보면 여성예술을 거의 찾을 수 없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남녀 평등, 페미니즘 운동이 전개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여성 예술가들이 예단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남성 예술가들에 비해 여성 예술가들은 여전히 소수지만, 이는 예전과 비교했을 때 이미 큰 진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페미니스트, 페미니스트, 페미니스트, 페미니스트, 페미니스트, 페미니스트, 페미니스트)
여성 예술 종사자들이 직면한 가장 큰 문제는 사회적 인정에 비해 여성이 남성보다 인정받을 확률이 훨씬 낮다. 사실 이 일은 국가의 여당까지, 각 주요 예술기관, 정부의 문화부문 관료, 미술학원 원지도 등 남성 의사결정자들이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런 사회구조, 예술구조에서 동등한 실력을 가진 여성들이 받는 인정은 일반적으로 남성보다 낮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구조, 예술구조, 예술구조, 예술구조, 예술구조, 예술구조)
외국의 여성 예술가에 비해 중국의 여성 예술가는 더욱 내성적이고 신중해 보인다. 서구의 페미니즘 운동처럼 외국의 여성 예술가들은 자신의 작품을 통해 남성권에 대한 항의를 더 많이 표현하며 정서적, 도덕적, 윤리적으로 지금까지 받아들이기 힘든' 작품' 이 많이 등장했다. 대조적으로, 중국의 여성 예술가는 전통 문화의 뿌리 깊은 영향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매우 내성적이고, 작품은 더 아름답습니다. 그들은 격렬하게 항의하지 않고, 단지 묵묵히 자신의 일을 잘 하고, 자신의 예술을 잘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물론 극소수의 여성 예술가 행위가 극단적으로 용납할 수 없는 예술 활동을 했다는 것을 배제하지 않는다.
나는 특별히 작품에서 여성
전위 조각예술가, 중앙미원 조각학과 부교수 강걸
를 강조하지 않을 것이다 예술을 하는 데는 분명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문제는 네가 가장자리에 있는지 여부다. 이것은 성별의 문제가 아니다. 많은 남성 예술가들도 변두리에 처해 있다. 예술가가' 중심' 이나' 변두리' 에 있는 요소를 결정하는 것은 작품의 좋고 나쁨일 뿐이다. 이것은 상업행위 투기와는 달리, 좋은 작품은 모두가 아주 분명하게 볼 수 있는 것이다.
중국과 외국의 여성 예술가, 차이는 그리 크지 않을 것이다. 나는 중국의 여성 예술가가 지식면에서 좀 더 약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받은 교육과 관련이 있고, 독특한 점도 이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나는 특별히 작품에서 여성을 강조하지 않을 것이다. 한 사람의 성장환경이 주는 것은 분명 뿌리가 깊고, 작품에 약간의 영향이 있을 것이다. 지역 환경의 영향, 어떤 것은 연계되어 있고, 모든 것이 일치되고, 어떤 것은 자연적으로 사용될 것이다. 특별히 강조하는 것이 아니다 사실 모두 독특함을 찾고, 다른 점을 찾고 있지만, 때로는 항상 우리의 * * * 성, 모두가 가지고 있습니다. 이때 독특함은 어렵습니다. 물론, 상대적으로 * * * * 성을 찾는 것도 어렵습니다. 제대로 하지 않으면 반드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성
현대예술은 성별화
헤리 갤러리 예술감독 오모
예술 자체가 성별이 없는 것 같다. 예술시장 경영을 할 때 나는 자신의 여성 신분을 잊어버릴 때가 많다. 나는 항상 신분 특징의 소위 우월성과 특혜성을 일부러 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불가피한 것은 내가 또 생활하고 일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남성이 많은 예술 현실 환경에서 살아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여성 예술가는 이미 소외되었거나 소외되고 있으며, 그 이유는 우리 여성 예술가들의 깊은 반성을 받을 만하다. 만약 우리가 일부러 원을 그려서 우리의 남성 예술가에게' 양보' 를 준다면, 우리는' 변두리에 살고 있다' 고 말할 수 있다. 이것은 상대적이다.' 네가 너의 변두리를 원하지 않는 한, 아무도 너를 소외시킬 권리가 없다! 남녀를 불문하다. "
근본적으로 현대 예술은 성별화보다는 개인화를 선호한다. 따라서 현대 예술 분야에서 여성 예술 종사자들이 직면한 가장 큰 문제는 성별, 정체성 정치, 전통, 습관, 심지어 역사, 사회와 분할할 수 없는 모든 차원의 인식, 논평 등을 필연적으로 다루고 있다는 점이다.
< P > 국내외 여성 예술가들도 같은 창작 맥락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모두 내면의 대화와 개인의 감정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소재에 관심을 갖고 있다. 그들은 개인적인 경험을 발굴하고 신체 언어에서 영감을 얻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작품은 더욱 개인화되고 사적인 경향을 가지고 있다. 그들 대부분은 감성 분석의 관점에서 제재에 개입하고 주제를 파악하며 예술의 감성적 특징을 더욱 중시하고, 직관적이고 관능적인 표현에 치중하고 있다. 작품에는 더 많은 어린이 같은 환상이 있다. 정치, 역사, 철학의 큰 주제에 흥미가 없고, 자연, 생명, 인간, 심지어 생존 문제와 관련된 주제에 대해 특별한 사랑을 나타낸다.
여성들은 자기만의 독립된 인격과 정신세계를 필요로 한다
예술가 임정징
나는 한편으로는 여성 예술가의 소외 문제가 이미 약화되고 있으며 더 희석될 것으로 믿는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예술가의 작품 전달의 힘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물론, 여성 예술가는 다른 모든 여성들과 마찬가지로 같은 문제에 직면해 있지만, 그들의 예술 직업과는 무관하다. 오늘날 우리 사회에는 여성을 소비재로 만드는 나쁜 방향이 있습니다. 소비재의 본질은 무엇입니까? 대체되고 버려지는 것입니다. 버려진 낡은 컴퓨터를 동정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낡은 소비재를 공정하게 대하는 것을 고려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여성은 자신의 독립된 인격과 정신세계를 가져야 한다. 이것이 소외된 변화를 바꾸는 첫 걸음이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예술가 자신의 사고다. 눈에 띄지 않는 모습을 통해 자신의 각도와 방식으로 생각하고 독립창작의 방향과 적절한 표현을 찾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나는 최근에' 존재' 와' 누락',' 생명' 과' 죽음',' 호호' 와' 파괴',' 진실',' 환각' 등과 같은 역설적인 딜레마에 대해 생각해 왔다.
< P > 현재 당대 예술에서 여성 창작 현상에 대해 중국 여성 예술가의 팀이 더 커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동양의 지혜에 냉정한 태도를 더하면 중국 여성 예술가의 장점일지도 모른다. 나는 작품에서 의식적으로 성역을 강화한 적이 없지만, 자연스럽게 드러난 나도 결코 회피하지 않는다. ,
예술은 성별이 없는
프랑스 예술가 ABY
여성 예술가가 항상 소외되는 것은 아니다! 그들의 상황은 문화, 경험, 환경에 달려 있다. 이제 여성의 상황이 바뀌었고, 사회는 여성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현대사회는 매우 너그럽고, 여성과 여성 예술가의 어떤 발전도 가능하다. 여성 예술가는 사회에 대해 총명한 인식을 가지고 있고, 주변의 발생에 대해 더 많은 감성적 인식을 가지고 있으며, 더 많은 사고도 있을 것이다. 우리 각자는 오늘까지 창작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삶을 예술적인 방식으로 표현하며, 지금은 훌륭한 여성 예술가들이 많다.
유럽에서는 여성 예술가들이 점점 소외되고 있다. 다른 많은 나라에서는 여전히 매우 적다. 모두가 직면하는 세계는 똑같다. 프랑스에서는 우리는 매우 자유롭다. 성별에 따른 어려움은 없다.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열심히 노력하면 연구와 지속적인 학습, 지속적인 창작을 통해 이것들은 모두 어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소외된 문제는 이미 역사가 되었다. 유럽에서는 한 여성이 자신의 예술적 이상을 쉽게 표현하고 예술 창작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자유로운 일이다.
중국 여성들이 작품으로 그들의 신비로운 성격과 생활요소, 정확한 순서를 완벽하게 반영한 요소들은 모두 그들의 문화적 배경과 관련이 있다. 우선 여성의 생활이 더욱 다양해질 수 있다. 일부 문제현상에 대한 사고는 그녀의 표현 방식을 형성하고, 어떤 것은 그림을 선택한다.
예술은 성별이 없다. 내 작품은 생명에 대한 영감과 창의성이다. 예술은 중립적이다. 왜냐하면 예술작품 중 물화적인 사상이기 때문이다. 한 사람의 정신을 표현하는 것이다. 때로는 성별을 창조하는 생각을 발휘하기도 하지만, 이것은 관련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이것은 단지 개인의 표현일 뿐 예술적 표현이 아니다.
저는' 성별' 색안경을 쓰고 예술
원자 공간 갤러리 아트 디렉터/큐레이터 응우엔 란칭
역사의 속박, 현실의 충돌에 찬성하지 않아 여성예술이 더 이상 하나가 아니다 여성은 점점 더 용감하게 독립, 자유예술가의 사명을 짊어지고 있다. 여성 예술가, 먼저' 여자',' 예술가' 입니다. 그래서 그녀의 생각과 잉크 한 획도 사실을 가릴 수 없었다. 그녀는 여자였다. 감성, 순량, 민감성, 섬세함' 의 천성은 여성 작품에 풍부한 상상력과 자유의 정신을 부여한다.
남자는 사회적 사명에 초점을 맞추고 여자는 가족 사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따라서 여성 예술가의 작품은 남성의 사회화, 정치화 작품보다 사적인 감정, 내면의 화보에 더 치우쳐 있다. 이로 인해 여성 예술가의 창작 행위는 순수하고 부드럽고 심오하다.
' 페미니즘' 의 바람이 서쪽에서 불어와 사회가 여성을 다시 해석하게 되면서 시장은 여성 예술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기울여야 했다. 나는' 성별' 의 색안경을 쓰고 예술을 보는 것에 찬성하지 않는다. 이렇게 하면 오히려 예술을 제한하고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가게 할 것이다. 좋은 나무는 나쁜 열매를 맺지 않는다' 는 좋은 작품은 당연히 예술가의 가장 좋은 증거이다. "복종하는 것은 축복이다." 피조물이 창조자의 창조 초심을 따른다면 의외의 축복을 받게 될 것이다. 반대로, 자연의 본성, 자연의 법칙에 어긋나는 모든 행위는 멸망으로 이어질 것이다. 본토, 본성 존중, 깊은 경작을 바탕으로, 나는 여성 예술이 그녀의 강한 감화력을 가지고 불후의 주제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