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둥 민간 종이 컷:
산둥 민간 종이 커팅은 스타일링에서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는 발해만 지역의 거칠고 호방한 스타일로 황하 유역의 다른 성의 종이 커팅과 일맥상통하다. 한 종류는 좀 더 특징적인 산둥 교동 연해 지역이 선 위주이고, 선면이 결합된 정교한 종이 오려내기로, 산둥 한대 화석 미세하고 번거로운 스타일과 일맥상통하며, 그 무늬와 밀집된 장식 수단으로 단순하고 상쾌한 외형을 더욱 풍성하게 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산둥 교동은 손재주가 있는 여자를' 수법인' 이라고 부르며' 수법인' 은 어느 마을에 있든 사람들이 자랑스러워하는 일이다. 그들의 꽃 모양은 종종 불꽃놀이로 흙종이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며 먼 시골에서 꽃을 자르는 모습이 된다. 오려내기 용도가 가장 많은 것은 창문을 꾸미는 것이다. 교동의 창문은 대부분 가늘고 긴 막대 격자로, 보통 작은 꽃만 붙일 수 있고, 여자들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0 으로 된 방법을 사용하여 큰 구도를 막대로 나누어 잘라서 창문에 붙여서 하나의 완전한 화면을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희망명언) 이런' 창월' 이라는 종이 커팅은 일반적으로' 창문' 에 붙어 있다. 또' 창가꽃',' 창가꽃',' 창가에 걸려 활동하는' 투계꽃' 등이 시리즈적인' 문설주 간 문화' 를 구성한다. 축제의 거실 배치에 맞춰 오려내기는 벽 둘레와 천정 양막의 장식과 그릇의 데칼에도 쓰인다.
< P > 산둥 종이 커팅은 고대부터 지금까지 독특한 미적 기능을 선보이고 있어 민간의' 수법인' 도 기교의 숙련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끊어진 선과 모기발처럼 가는 털은 종종 인간이 이루기 어려운 절묘함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서 민간 자수
산서성 민간은 민간 자수 예술품의 성장지이다. 민간 자수는 산서에서 역사가 유구한 것이 아니라 제재가 광범위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산서풍토와 인정을 반영하는 특색이 있다.
산서 민간 자수는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 스타일로 순박하고, 색채가 화려하며, 구도가 간결하고, 조형이 과장되고, 바느질법이 다양하며, 수국이 정교하다. 민간에서 온 이 자수 예술품들은 대부분 농촌 노동 여성의 손에서 나온 것이다.
산서 자수는 신주 진남지역의 자수 공예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신주 자수
신주 민간, 자수는 대중들 사이에서 상당히 보편적이다. 대현 일대에서 자수품은 엄밀하고 화려하며 우아한 특색을 가지고 있다. 오대현의 경내 및 부근의 도시와 향에서 자수 풍격은 아름답고 단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수, 자수, 자수, 자수, 자수, 자수) 신주 정양 원평 등지에서는 자수 제품 스타일이 비교적 순박하고 수려하다.
신주 자수는 의류, 생활용품, 제물의 세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민간 의류, 전통 민간 자수는 주로 착용한 장식으로 쓰인다. 이 장식들은 또 여성과 어린이에게 많다. 여성복 자수에는 부위마다 다른 무늬가 있다. 손목소매 (저고리 소매) 는 보통 핑안, 길상, 여의로움을 담은 쌍방 연속 패턴으로 많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네크라인", 자수는 대부분 의운 구름으로 화훼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다. "치마" 는 고대와 현대 여성들이 흔히 사용하는 옷으로, 앞뒤가 각각 한 개씩 박혀 있고, 종종 가장자리를 박고 자수를 하며, 색깔은 대부분 검은색, 파란색, 붉은색의 밑바닥이다. 윗옷' 은 자수가 가슴에 많고, 자주 쓰는 도안은 어희련 모란꽃 등이다. 정상자' 는 늘 위에 수놓은 나비, 연꽃 등의 도안을 쌓는다. "신발" 도우미에 나비연화, 두꺼궁접계 등의 도안을 많이 수놓았다. "냉관" 은 여성이 여름에 묶은 것으로, 늘 검은 밑창으로 자수를 하여 매우 정교하다. 농촌 어린이들의' 배두배' 는 대부분 붉은 테를 두른 자수로, 일반적으로 연생귀자, 부귀장춘 등 우의가 길하고 번식하는 도안으로 장식되어 있다. 오독충을 자수하여 독이 몸에 가까이 있지 않다는 뜻도 있다. 남자아이의 몸에 있는 "턱받이" 는 항상 호랑이, 사자, 오복치수의 도안을 수놓았다. 여자아이의 몸에 있는' 턱받이' 는 나비부케, 오련좌자, 오어극련 등의 도안으로 수놓았다. 겨울에 귀를 감싸는 귀마개는 복숭아형이 비교적 많아 상서로운 동물 꽃새 문양이 수놓아져 있다. 아동화', 남자아이는 대부분 호랑이 신발, 앞은 호랑이 머리, 옆은 호랑이 발, 뒤에는 호랑이 꼬리가 있어 위로 올라간다. 앞에 녹색 두꺼비를 수놓은 두꺼비 신발은' 두꺼궁 접광돈 착지' 라는 생각이 담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두꺼비, 두꺼비, 두꺼비, 두꺼비, 두꺼비, 두꺼비) 신주 시골에는 돼지 신발, 강아지 신발 등이 있는데, 모두 현지 민정 풍속과 관련이 있다.
여자아이의 신발 모양은 남자아이와 같지만, 신발 앞의 자수 도안은 길조, 쾌활함, 장식이 함축된 꽃새 도안을 가지고 있다.
옛날 아기가 보름달이 되면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아동모자를 자수하여 선물해야 한다. 이 자수들 중 남자아이에게 주는 호랑이 모자가 많아 단면 호랑이, 양면 호랑이, 사자 호랑이가 몸에 맞는 등으로 나뉜다. 여자아이에게 주는 것은 연꽃모자, 여성관 등 자수품이다.
생활용품: 신주 일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베개꽃, 호랑이 베개입니다. 호랑이 베개에는 또 쌍두호, 인면두호, 호두어미 등, 두꺼비 베개가 있다. 이 베개들은 바느질이 정교하고, 무늬와 모양이 독특하다. 유아 베개이자 어린이 장난감입니다.
남녀가 결혼할 때 바느질한 네모난 베개로, 양끝에 수놓은 어채련, 어구혼과 성애.
' 꽃쌓기' 는 신주 일대 여성들이 다양한 색깔의 헝겊 조각을 이용해 연달아 만든 각종 생활용품이다. 매트, 책가방, 말 타기 등.
' 깔창' 은 미혼 청녀에게 약혼자를 선물하는 선물로, 복해가 끝이 없고, 일이 뜻대로 되고, 연꽃동자 등 문양이 수놓은 경우가 많다.
"지갑", 돈 담기, 담배 담기 등 다양한 용도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지갑" 자수공은 비교적 정교하며, 흔히 남녀가 정을 정하는 증표로 쓰이지만, 흔히 여자가 남자에게 주는 증표이다.
"바늘 넓은" 은 여성의 핀을 위한 일용품이다. 상하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물고기 돼지 호랑이 토끼가 각기 다른 조형도 있고, 유별나게 독특하다.
"분선백" 은 도시와 농촌 여성들이 옷을 자르는 데 사용하는 인쇄 도구로, 대부분 모양은 동물이고 수국은 일반적으로 색다르다.
' 열쇠고리' 는 여성이 외출할 때 자주 착용하는 일용품이다. 그 위에는 종종 여러 가지 도안으로 수놓은 것이 실용적 가치와 휴대품 장식품으로, 자수공도 얼마나 색다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전통 명절이 있을 때마다 신주 경계 안의 많은 곳에서 아이들을 위해 명절 용품을 수놓았다.
단오절, 어머니는 자녀를 위해 가슴 뒤에 수놓은 오곡' 향주머니' 를 수놓았다.
평소 노인들에게 수놓은' 베개' 도 있다. 자수, 꽃 베기, 꽃을 쌓는 다양한 수법으로 만든 좌장식' 방석'; 신인용 가마, 차에 장식된 자수' 커튼',' 차복' 등을 맞이합니다.
제물: 이런 종류의 자수 제품은 예의상 빈당, 전우 속 제물 치마, 신전 휘장 등으로 용봉학, 복록수희, 명암 팔선 등 정교한 자수물로 장식되어 있다. 또 수놓은 장례의용' 관 덮개' 와 죽은 사람의' 장수',' 수바지' 의 자수는 재료와 수공들이 모두 신경을 쓴다.
진남 자수
산서성 남부의 농촌에서는 사람들의 일상생활용품과 옷걸이가 자수로 장식되어 있다. 옷의 네크라인, 소맷부리, 스커트, 숄, 모자, 신발, 이불, 베개
진남 민간 자수는 린펀 운성 두 지역의 린룽현, 만영현, 향풍현, 홍동현, 길현, 린펀시, 운시에서 비교적 보편적이다. 이 곳의 자수 도안은 대부분 민간에서 반가운 내용을 소재로 공작새 개면, 까치 등매, 송학연년, 이룡극주, 봉황모란 등 진남 민간 자수의 일반적인 소재다. 과과 채소, 날짐승, 산천 풍경, 파빌리온 누각 등은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수 장르다.
진남의 민간 자수는 대부분 일반 농가 여성의 손에서 나온 것으로, 이런 전통적인 자수 기예는 왕왕 가전과 상호 교류를 통해 계속된다. 이곳의 여자아이들은 소년 시절에 가정의 훈도를 받아 자수를 배우기 시작했다. 나이가 들면서 자수는 그들의 성장에서 자연히 중요한 예술 활동이 되었다. 이들은 실천에서 경험과 기술을 축적하고, 어른들의 영향으로 모방에서 독립적으로 새로운 무늬를 만들어 진남 민간 자수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진남 민간 자수의 저자는 다양한 수법으로 자신이 구상한 소재를 표현하는 데 능하다. 어떤 것은 사실적이고, 어떤 것은 낭만적이고, 어떤 것은 과장되어 있으며, 장식적인 재미와 풍부한 향토 풍미를 지닌 수많은 자수 공예품을 만들어 낸다.
진남 민간 자수는 표현방법에 있어서 취재 범위가 넓으며 모양이 생동감 있고 일부 자수 예술품이 생동감 있는 경지에 이르렀다. 진남 농촌 어린이 머리에 쓴 꽃모자를 예로 들자면, 이 모자는 어린이의 나이와 절령의 변화에 따라 디자인한 것이다. 아름다운 스타일뿐만 아니라 색채가 화려하고 수국이 정교하며 모자의 귀, 눈, 혀가 흔들릴 수 있다. 자수와 숄을 덧붙여 매우 사람을 매료시키는 것은 얻기 어려운 민간 공예품이다.
색채운용에 강한 대비색을 채택하고, 대홍색 대녹색, 대청색 대블랙 등을 바탕색으로 사용하고, 수놓은 문양은 단아한 색으로 수국을 뚜렷한 대비로 대비시켜 대비에서 색깔의 조화를 구한다. 진남 자수는 수국 중에서 몇 가지 색으로만 배합되어 있지만 오색찬란하고 다채로워 보인다.
< P > 자수 바늘법의 운용에서 진남 민간 자수는 주로 비스듬한 바늘, 평침, 산침수, 자수, 세트 자수, 판금수 등 다양한 바느질법을 사용하며,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에 따라 다른 바느질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스타일의 자수를 형성하며 진남 농촌의 다채로움을 반영한다
진남 민간 자수는 역사가 유구하고, 지방색이 짙고, 구도가 엄격하며, 강렬한 민족적 풍격과 지방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산서 민간 목판화
02 월 20 일 16: 36 화하경위망
산서 민간 목판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송산시 장주의 유명한 화가인 양웨이는' 촌전악' 을 잘 그리는 것으로 유명한 경화, 그의 작품은 청량성 종이화 시장의 인기 상품이다. 1127 연금은 북송 () 을 멸망시키고, 양량 () 에서 포로로 끌려온 각인 노동자를 평양 () 으로 옮겼는데, 이곳은 변량 () 에 이어 북방의 중요한 조각판 센터가 되었다. 그 분포는 린펀 및 서남의 구평수현을 중심으로 홍동, 조성, 양양, 곡보, 직산 등을 확대했다. 근대에 간쑤에서 발견된 김의' 사미인도' 와' 의용무안 왕위' 는 각각' 평양희가조각인',' 평양서가인' 이라는 글자를 새겼는데, 여기에 연화를 새기는 역사도 상당히 오래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명청시대 산서 진남목판화가 전성기로 발전했다. 특히 희곡 소재를 주요 표현으로 한 희곡 판화는 중국 목판화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희곡 판화 제재에서 또 현지 지방 희곡 민들레의 주요 곡과 일치한다. 표현방법에서 현지 풍속과 민정을 결합해 풍부한 지방풍격을 지녔으며, 진남목판 신년화의 독특한 예술적 특색을 형성했다.
청도광, 함풍년 ~ 금세기 초 진남목판 신년화 제작 및 판매가 도시와 농촌, 작업장, 화점 곳곳에서 볼 수 있으며, 장주 남관의 익성성만 매년 10 만부 정도에 달한다. 이 연화들은 중당, 공지안, 스크린, 삼재, 먼지떨이, 책상 둘레, 창화, 등화, 문화, 달력화, 어항, 복자등 등 다양한 대중의 다양한 요구를 형식적으로 만족시켜 오색찬란한 색채 예술세계를 형성했다.
진남목판화는 황하 유역 민족문화의 한 가지로 오랫동안 역사문화, 희곡 예술, 민속풍의 영향을 받아 자신만의 특색 있는 조형체계 스타일을 형성했다. 황허 문화의 거칠고 호방하며, 지방 희곡의 응고가 강건하고, 역사 벽화의 유창하고 우아하며, 온라인 처리, 조형 격조, 색칠 기교, 제재선택의 예술적 특징을 집중적으로 형성하고 형성하였다.
우선 전통적인 백묘사 수법 쌍선 철사를 이용해 형체 조합을 개괄적으로 진행한 뒤 조각해 칼맛 나무맛과 선의 강건함을 통일해 색다른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다. 인물 조형 척도와 표현 방법의 척도가 통일되어, 모양과는 달리 회화 의식의 구현이 중시되고, 진정으로 회화 언어로 감정을 전달한다.
스타일링 방법에서는 민간 예술이 마음대로 소탈한 자유 잣대가 희곡예술 프로그램화 페이스북, 전형화 동태, 조각 공예의 제약을 받아 각 예술 이미지를 세련되고 전형적이며 유머러스한 정취로 가득 채웠습니다. 표정역학의 극도의 과장은 불균형한 조형을 예술의 합리성으로 가득 채웠다. 구도 방법에서는 엄밀하고 간결한 요약으로 희곡 공연에서 무대 조형과 스케줄링의 예술적 감화력을 충분히 흡수하고, 종종 파노라마, 반경식, 클로즈업, 연쇄적인 방법으로 원하는 대로 대상을 표현하고 구도를 배치한다. 색칠 방법은 분판 인쇄와 손으로 그린 색조 염색을 결합하여 블랙 마스터의 주도권을 교묘하게 활용하고 투명도가 매우 높은 품색 빨강, 녹색, 청청, 보라색으로 강도 높은 대비와 겹침을 구현해 감동적인 예술적 효과를 연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동시에 민간 예술가들은 각기 다른 장르 내용의 작품에 또 다른 색칠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신전류의 작품은 사납고 강렬하다. 오페라 색상 설정은 활발하고 통통합니다. 벼슬녀류는 느린 곡아, 어지러움이 많고, 다른 아동극, 전설류의 모습은 개괄적이고 단순하며, 가벼우며, 기복의 강한 대비가 없다.
이런 전체적인 특징과 국부적인 표현 수법으로 진남목판 신년화는 자신의 완전하고 아름다운 예술이미지를 형성하여 부끄러워하지 않고 민족예술의 숲에 우뚝 섰다. 건국 후, 구세대 미술가들의 적극적인 제창과 조직 실천 하에 진남목판 신년화를 체계적으로 정리, 연구, 발전시켜 이 전통 민간 예술이 비교적 완전한 보호와 예술적 쇄신을 할 수 있게 하였다. 여기서는 아래와 같은 방면에서 산서 민간 목판 신년화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 악진택을 쫓는 호우신
진한시 신차, 울루, 백호, 당태종병 중 귀신의 매혹에 시달렸다고 한다. 진경 () 과 경덕 () 두 사람의 무장 수호 () 를 꿈꾸며, 귀신의 매혹이 전혀 없고, 태종 () 인중 영호가 귀신의 매력을 억누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귀신의 매혹적인 강자 선자도 사람들의 마음 속에 악우를 몰아내는 우상이다. 종규는 이렇게 귀신에 의해 신이 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한 짐승의 왕, 새의 수컷, 호랑이, 사자, 닭 등은 모두 사람들의 심리적 엑소시즘 의식을 만족시키는 숭배물이 되었다. 진남목판 신년화에서 볼 수 있듯이 문신의 경덕, 숙보 스타일링 퀘벡, 풍부한 내면의 힘, 색채 화사함, 대비가 강렬하고, 각선이 매끄럽고 생생하며, 갑옷, 깃발, 머리 장식, 보칼, 전체 구도가 하늘을 찌르는 듯한 느낌을 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물의 표정이 호방하고 상냥하여, 이 두 신들에 대한 사람들의 숭상과 신뢰를 반영하며, 연절에 평화로운 분위기를 더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종규는 조형상으로는 신의 위풍당당하고 험상궂지만 인간정이 부족해 전체적인 분위기에서 사람의 감정으로부터 일정한 거리를 형성하고, 구도도 역동적인 역삼각형 형태를 취해 격동감을 형성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환경 비교에서 아주 작은 비율의 박쥐 대표 돌연변이의 귀신의 요악으로 종규의 위력을 과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환경명언) 이런 소박하고 솔직한 예술 사상과 예술 기교는 대중의 순박한 심미 사상과 맞물려 인민 대중의 심리적, 시각적 심미 요구를 만족시켰다. 또한 수탉과 맹호의 형성에도 웅장하고 위풍당당한 기세를 극력 과장하여 일종의 억제력을 형성하였다.
2. 상납복에 내려온 천지신종
우리 국민, 민중이 얼마나 많은 생활과 심리적 필요를 가지고 있는지, 얼마나 많은 신들을 형성하는지 말할 수 있다. 신패에' 천지 3 계 10 방진재' 라고 쓰여 있는 것처럼, 이런 다방위의 신령숭배 신앙은 민간목판화에 무수한 창작 소재를 제공하여 우리 민족의 내향, 함축, 차분함, 수성성을 지닌 많은 신들의 이미지를 만들어 냈다.
민간 목판화 중 가장 많은 수가 부뚜막 신이다. 백성들은 아궁이 할아버지, 아궁이 할머니라고 부르는데, 이런 호칭 자체가 그들의 신분을 민중과 가깝게 했다.
부뚜막신은 밤낮으로' 가족의 막내와 함께 인간불꽃의' 현' 을 전문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윗사람의 자상하고 천신의 위의를 형상화하여, 부뚜막에서 일 년 사계절 밤마다 이를 찢는 검은 얼굴 사나이의 이미지를 쪼그리고 앉으면 사람들의 심리에 공포의 그림자를 드리울 수밖에 없다 진남목판화 속 부뚜막 신은 콤비네이션 공간 구도를 채택하여 부뚜막 신의 인간사직과 천술직을 같은 화면에 올려놓았다. 사람들은 그를 평이한 어른으로 여기면서도, 그가 명령을 받은 천신이라는 것을 잊지 못한다. 컬러는 명절 분위기의 필요에 따라 빨강 노랑을 주색으로, 녹색과 보라색을 대비색 강화 화면으로 감동적인 효과를 더했다.
재신은 민간이 모시는 두 번째로 큰 신이다. 사람들의 다양한 생활수요, 천지신, 마왕신, 토지신, 수초신, 화장실 신, 복록수삼성, 산신, 수신, 희신 등이 제각기 각자의 직무를 맡고, 사람들의 경건한 봉헌을 받고 있다. 이 신들은 저마다 모양이 풍성하고, 색채가 우아하고 열렬하며, 인간미가 충만하다.
3, 다채로운 희곡판화
희곡을 소재로 한 산서목판화는 작품이 많고 스타일링이 많아 감탄을 자아낸다.
< P > 민들레의 고향은 산시 남부로, 그 전통극이 400 여 개에 달하며 궁정생활, 민정생활, 신화 전설, 소소한 민간 이야기, 제재가 광범위하고 내용이 풍부해 현지 민중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민간목판 신년화의 창작발전을 위한 훌륭한 소재를 제공한다.
지방 희곡은 대중이 즐겨 보는 문화 형식이자 역대 민간 문화 교화의 중요한 모델이다. 그러나 계절성이 강하고 유동성이 커서 인민 군중의 시시각각 수요를 만족시킬 수 없다. 목판화가 역동적으로 변하는 연극은 정적인 연극이고, 순간적인 아름다움은 영원한 아름다움으로 전통 희곡과 어우러져 민간 예술권을 형성했다. 민간 희곡판화는' 금가지',' 소화산',' 방백포',' 황학루',' 고평관',' 서사랑기',' 백수탄',' 물 판매',' 미인도'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그중에서도 대부분 현지에서 발생한 역사적 사건, 민간 전설을 위주로 한 이야기가 그 지역적 특색을 더했다. 이 희곡판화들은 일반적으로 등화, 스크린, 먼지떨이, 크로스피 등으로 나타난다. 그 예술적 특색은 산시 민간 미술 전문가 왕영호 동지가 말한 바와 같다. "...... 우연히 보면 예사롭지 않은 것 같지만, 자세히 품모하면 나름대로 특별한 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필자는 특히 사람을 매료시킬 수 있는 것은 인물 (캐릭터) 모양의 정확하고 품위 있고 형상의 생동감 있는 전신이라고 생각한다. 즉 우리나라 고대 논화자가 이른바' 신' 이' 모양' 에 있고' 형태와 신을 겸비하다' 는 것이다. 화가는 연극에서 캐릭터가 갖추어야 할' 노래, 읽기, 만들기, 연주',' 손눈, 몸짓' 등 전통적인 표현 기예 전체를 교묘한 구상, 정교한 회화 기술을 통해 붓과 조각칼로, 표정이 생생하게 그려졌다. 관람자가 여전히 그 그림을 보는 것처럼, 무음을 듣는 것은 마치 소리의 느낌과 같다. " "화면 레이아웃에서, 그것은 무대 예술의 한계를 돌파하고, 전통적인 연극 인물, 줄거리, 배경과 전통소설, 민간 이야기, 현실 풍경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서로 잘 어울리게 하고, 우리나라 전통회화 기법을 활용해 줄거리와 화면 수요에 따라 예술 개괄을 통해 재창조해 작품을 더욱 완벽한 경지에 이르게 한다. 이런 작품의 거친 선과 큰 색의 처리는 우리나라 전통 국화의 자의와 근대 흑백판화의 효과가 매우 뛰어나며, 그 과장, 이미지의 인물 조형은 또 만화의 정취로 가득 차 있다. 그녀는 진귀한 미술품일 뿐만 아니라 희곡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기도 하다. " ("중국 진남 희곡판화" 산서 인민출판사 출판 참조)
4, 다채로운 세속화
민중의 다층적 심미적 욕구, 유머러스한 민간 이야기, 전설, 우아하고 우아한 규수 기질, 장식, 인정이 가득한 일상례는 모두 민간 예술가의 표현 대상이 되었다 옹영화귀하고 수려하고 우아한 인물 벼슬녀화는 또 세속판화의 대표작이 되었다.
1909 년 간쑤 수성에서 발견된 김대목판화' 사미도' 는 아름답고 풍만한 조형, 정확한 비례구조, 시공간적 인물의 조합, 합리적인 인물과 경물 조형의 비교, 건강하고 매끄러운 각선, 한, 진 시대의 역사적 인물 왕소군, 반을 이로 인해 우리나라의 조각판 인쇄술이 종교 제재에서 세속 내용으로 바뀌면서 중국 연화사 벼슬녀화의 주도적 지위를 선례를 열었다.
벼슬녀화예술의 번영은 우리나라 한민족 민속의 모성적 특징의 영향과 분리될 수 없다. 모성은 인간성의 본원이고, 모성의 특징은 전통 가정의 특징이다. 모성의 훈훈함은 가정의 주요 분위기 메이커이며, 여성의 매력은 사회집단의 접착제이며, 모성은 인류가 대대로 번식하는 근본이다. 이것이 바로 벼슬녀판화 세대가 시들지 않는 가장 본질적인 원인이다. 모성 특징에 대한 전시, 생식 생식의식에 대한 찬미, 전통 문화에 대한 충효절의에 대한 도덕적 선전이 결합되어 세속화 표현의 주요 범주가 되었다.
진남 벼슬녀판화는 공지, 스크린으로 많이 표현된다. 전체 예술 풍격은 청아하고 엄밀하며, 색채가 밝고 풍부하며, 인쇄, 손으로 그린, 어지러움의 결합으로, 선이 촘촘하고 합리적이며, 매끄럽고, 배경 처리가 주요 소품 외에 대량의 공백으로 공허하고 함축적인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이 작품들은 인민의 심미 요구를 만족시키는 것 외에도 각 시기의 의류 풍습, 생활방식을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다.
다자의식은 중국 가족관념의 산물이다. 폐쇄형 문화 전통, 격동의 사회 환경, 자연재해에 대한 무적, 종합적으로 형성된 일종의 역사적 심리적 누적이다. 민간 문화에서는 각종 명백한 숨겨진 문화 방식을 통해 이 영원한 관념의식을 선전하고 찬미한다.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는 쥐가 장가를 가는 이야기처럼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는 방식을 통해 생식 생식에 대한 사람들의 숭배를 표현했다. 목판화 속의 쥐가 장가를 가는 것은 의인화 익살스러운 수법으로 호탕하고 허풍을 부리는 장가 전 과정을 보여주는데, 본질적으로 인간 영친 풍속의 축소판이다. 고양이 쥐 결혼의 비극적인 결말로 삶의 주제를 심화시키고 사람들의 선악에 대한 관념을 강화했다.
민간에서' 기린 배달자' 는 가장 보편적인 구자 소재이다. 기린은 우리나라 전통 신화 중 하나인 상서 동물로, 16 개국 전 진방사 왕가가 꾸며낸 공자가 태어났을 때' 린 토옥서' 의 서응이야기가 민간에 널리 퍼지면서 민중이 기뻐하는 소재가 되고, 심층문화구조상 이 소재에 대한 숭배는 사람들이 이미 평범한 혈통을 이어받아 높은 수준의 문화적 의미로 올라섰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연생귀자',' 천선송자',' 송자관음' 등의 내용은 같은 주제에 속하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는 전통적인 충효절의사상을 선전하는 데 관공 제재와 이부사효 내용을 가장 많이 한다. 이런 사상이 장기적으로 감화되는 선교는 봉건 사회의 인륜도덕, 가족관념, 민족의식을 결속하고 강화할 수 있게 해 주었는데, 이런 방식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어느 정도 긍정적인 참고의의가 있다.
진남으로 대표되는 산서 민간 목판화는 광범위한 표현 내용, 정교하고 아름다운 표현 기교, 오랜 역사 전통, 보편적인 후한 심미 수준으로 중국 회화사의 정교한 한 페이지가 되었다. 민속문화, 희곡문화, 역사문화 등 모든 계층의 문화학자들에게 매우 귀중한 이미지 자료를 동시에 제공한다. 당대의 화려한 색채 인쇄 예술이 점차 목판화의 가정에서 장식적인 지위를 대체했지만, 그것이 발굴한 심미 지향은 여전히 현대의 심미 범주의 필수 궤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또한 민간 목판화의 조형의식은 이미 민간 속물로부터 문인의 시각으로 옮겨져 전문 예술가가 새로운 예술적 시야를 흡수, 차용, 개척할 수 있는 우수한 기초양분이 되었으며, 새로운 예술교육을 위한 기초교재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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