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원은 도시의 모습일 뿐만 아니라 정신적 전망이기도 합니다.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 여가 공간입니다. 사람들은 물질적으로 만족한 후에는 더욱 다면적이고 다면적인 영적 요구 사항을 가지게 됩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원예산업은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으며 이는 중국 전통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지역의 자연적, 문화적 특성을 모두 갖고 현대 중국 정원의 국제 발전 추세에 부합하는 정원 문화를 어떻게 형성하는가는 모든 정원사가 직면한 과제입니다.
2*현대 중국 조경 디자인은 아직 체계적 이론과 모방할 수 있는 성공적인 경험이 부족하지만 현대 중국 조경 건축의 발전은 국제 조경가들의 작품을 모방하는 것에만 의존할 수도 없고 기계적으로 모방할 수도 없습니다. 서양식 조경 정원과 중국 전통 정원 걸작에 담긴 본질적인 특성에 대해 중국 전통 정원 형태를 심도 있게 연구해야 한다. 디자인 이념의 국제적 통합과 중국 디자인 기법의 국산화는 중국 현대 조경 건축 발전의 방향이자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다.
3* 중국의 풍부한 자연 경관 자원과 뛰어난 정원 문화 유산은 현대 조경가에게 귀중한 자산입니다. 여기에 포함된 자연적, 문화적 개념과 지역 경관을 재현하는 방법은 우리의 신중한 연구, 참고 및 실천에 통합될 가치가 있습니다. 실제로 모든 현대 국제 조경 디자인 마스터는 전임자의 이론과 실무에서 많은 양의 디자인 개념과 영감을 흡수했습니다. 중국 전통 정원에 관한 한, 현대 조경가들이 계승하고 발전시킬 가치가 있는 현대적인 중요성을 지닌 많은 개념과 기술이 있습니다.
4*현대 중국 정원의 특징
정원은 살아있고 그 본질은 즐거움을 추구하는 순전히 정신적인 활동이다. 정원의 본질은 자연의 인간화, 사람의 귀화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정원문화의 기본 단서는 자연을 인간화하는 것과 사람을 자연화하는 것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중국 전통 정원의 중국 풍미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구체적으로 반영됩니다.
1. 정원 전체를 명승지로 나누는 작은 크기와 큰 크기의 공간적 효과, 수면의 설정. , 여행 경로의 우여곡절, 복도 장식 등은 모두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본다"는 공간 표현입니다. "큰"과 "작은"은 상대적입니다. 현대의 넓은 정원 공간의 조경 구역화와 작은 정원 공간의 조경 집중은 모두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는" 공간 표현이자 정원 가꾸기 기술입니다. 핵심은 "자연 풍경을 가짜로 만들고, 풍경의 진정한 흥미를 창조하며, 정원의 예술적 개념을 얻는 것"입니다.
2. 레이아웃이 매끄 럽습니다. 중국 전통 정원의 배치는 전체 정원의 내용, 형태, 공학 기술 및 문화 예술과 통합되어 있으며, 기원, 상속, 이전 및 통합의 규칙을 따르며 장면마다 풍경이 바뀌고 보완됩니다. 사이트의 단점. 넓은 곳은 비어 보이지 않고, 좁은 곳은 붐비지 않고, 길고 좁은 곳은 길어 보이지 않고, 평평하고 넓은 곳은 근시안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3. 현대 정원 디자인에서는 생태학적 원리를 사용하여 식물 종을 합리적으로 선택하고 신중하게 구성하며 평면과 정면의 조합을 통해 자연 및 기하학적 식물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 추상적인 그래픽 아름다움과 색상의 아름다움을 가져오며 고품질의 녹색 풍경을 형성하여 작품에 절묘한 무대 효과를 부여합니다.
4. 유사 . 이는 특정 사물이나 대중의 미적 취향에서 벗어나지 않으며, 중국 정원의 바위, 폭포, 흐르는 물 등의 자연풍경을 추상화하여 강한 규칙성과 강한 장식성을 부여하는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중국 고전 정원의 모습입니다.
5. 진보적인 공간 구성, 움직임과 정지의 결합, 가상과 현실의 대비, 연속적이고 단계별로 매혹적이고 진보적인 공간 구성 기술과 공간의 우여곡절이 종종 전체를 분열시킨다. 다양한 규모와 개성을 지닌 공간, 공간을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들이 서로 결합하고 서로 교차하고 덮으며 자연, 산과 강, 인문, 풍경 등을 여러 조각으로 나누고 마치 끝이 없는 것처럼 공간의 일부를 볼 수 있도록 분리해서 표현합니다. 전환, 그라데이션, 계층, 은유 등 현대 서양 정원의 표현 기법은 중국 전통 정원에도 완벽하게 사용됩니다.
5*현대 중국 정원의 발전
현대 정원 디자인은 자연을 본체로 삼아 훼손된 자연을 자연의 법칙에 따라 인위적으로 개조한 것이다. 또는 자연에 대한 인간의 간섭을 줄이고 인간 활동을 위한 자연스럽고 활기찬 공간을 만듭니다. 현대 정원이 제안하는 자연 디자인 개념은 자연을 모방하는 전통적인 개념과 달리, 원래의 자연과 인공적인 자연 사이에 새로운 연결을 설정하여 인공적인 자연이 진정으로 자연스러운 기능과 속성을 갖도록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좋은 정원 작업은 허공에서 상상되는 것이 아니라 "시골"에서 "자랍니다". '물과 흙이 있는 쪽이 사람을 살린다'는 원리처럼, '물과 흙이 있는 쪽은 정원의 풍경을 자양분으로 삼는다'. 중국 전통 정원에 대한 연구는 지역 문화를 이해하는 지름길이다.
6* 현대 중국 조경 건축의 발전은 현지 조경가의 노고에 달려 있어야 합니다. 중국 조경가들은 조경에 대한 현지화된 연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지역의 조경 문화적 특성이 풍부한 조경 작품을 적극적으로 탐구해야 합니다. 조경가의 역할은 정원사와 같습니다. 발밑의 뜨거운 흙을 충분히 이해하고, 이 '물과 흙'에 적합한 씨앗을 엄선하여 집중적으로 가꾸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보살펴야 합니다.
현대 정원 디자이너는 사고의 폭을 넓혀 고전 정원의 실질적인 의미를 탐구하고 중국 전통 정원의 정원 가꾸기 기술, 공간 배치 형태, 정원 가꾸기 요소, 문화 등을 더 넓은 범위의 분야에 적용해야 합니다. , 그래서 중국 정원과 인문학이 조국 전역에 꽃을 피우고 계속 발전해 왔습니다. 원예는 고대의 방법을 따를 수도 있고 서양식 표현을 배울 수도 있는데, 둘 다 배타적이지는 않습니다. 과거와 현재를 결합하고, 과거를 현재로 활용하고, 중국을 위해 외국 소재를 활용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추세이다. 국내외 정원 가꾸기의 역사와 예술, 그들의 미적 사상과 역사적, 문화적 조건에 대해 토론하고, 전통을 계승하고, 본질을 흡수하고, 서양의 장점을 활용하고, 중국 정원의 단점을 보완하고, 중국문화사상과 서구현대성을 융합하여 중국특색의 현대정원을 창조하고, 민족문화의 인문학적 접근을 엄밀히 고려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
순수 모방과 모방은 미성숙한 경우가 많습니다. 서양식 정원과 고전 정원에 대해 조금 알지 못한 채 표절하고 조립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올바른 태도와 포괄적인 이해를 통해서만 우리는 그것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더 흥미롭고 더 높은 수준의 새로운 정원을 만들고 중국 정원의 영광스러운 시대를 다시 만들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국제적으로 통합된 조경 디자인 개념을 깊이 이해하고 중국 전통 정원 디자인 기법을 배워 심오한 의미와 독특한 지역적 의미를 지닌 풍경을 조성해야 합니다. 조경 건축 작품은 도시 정원 녹지 공간 시스템의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방법이자 현대 중국 조경 건축의 올바른 발전 방향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