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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자이크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현대 모자이크

오늘날에는 모자이크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한 재료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대리석, 자갈, 유리 벽돌, 도자기 타일, 도자기 타일, 법랑 등부터 단추, 식기, 문구류 등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재료에 이르기까지. 오늘날 고도의 산업 기술 시대에는 금과 은으로 만든 유리 같은 모자이크도 대량 생산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중요한 부분까지 가리도록 확대됐다. 예를 들어 언론이 인물을 노출하는 것이 불편한 경우에는 얼굴을 가려 흐릿하게 보이게 한다.

정의

모자이크는 일반적으로 많은 작은 돌이나 색유리 조각을 사용하여 패턴을 형성하는 장식 예술입니다. 교회의 유리 예술은 스테인드 글라스라고도 합니다. 비잔틴 제국 시대에 모자이크는 기독교의 부흥과 함께 교회와 궁전의 벽화로 발전했습니다. 오늘날 모자이크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유형의 다채로운 시각 효과를 나타냅니다.

모자이크도 널리 사용되는 이미지(비디오) 처리 방법을 의미합니다. 이 방법은 이미지의 특정 영역의 색상 디테일을 저하시키고 색상 블록이 흐트러지는 효과를 유발합니다. 작은 격자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이런 종류의 그림을 모자이크라고 부릅니다. 대개 인식할 수 없게 만드는 것이 목적이므로 이미지 처리에 사용될 때는 코덱(간단한 음역으로 암호라는 의미를 더함)이라고도 합니다. 모자이크는 민감한 이미지를 다루는 데 사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모자이크는 민감한 이미지 자체를 암시하여 은유를 형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본 포르노 산업의 검열에는 인간의 성기와 같은 부분의 모자이크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 초창기에는 모자이크가 웹 브라우저의 이름이기도 했습니다.

분석

모자이크라고 하면 분명 낯설게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이미 1980년대 초반에는 많은 가정에서 욕실 벽과 바닥을 깔는 재료였다. 오늘날 모자이크는 화려한 형태로 다시 인기를 얻으며 아방가르드와 패셔너블한 가족들이 선호하는 소재가 되었습니다.

모자이크는 가장 오래된 장식 예술 중 하나이며 작은 타일이나 작은 도자기 파편을 사용하여 만든 패턴입니다. 현대의 모자이크는 일종의 세라믹 타일에 가깝고, 일반적으로 수십 개의 작은 벽돌로 이루어져 비교적 큰 벽돌을 이루는 특별한 형태를 지닌 벽돌이다. 작은 크기와 다채로운 특징으로 실내의 작은 바닥과 벽, 실외의 크고 작은 벽과 바닥에 널리 사용됩니다. 모자이크는 크기가 작기 때문에 퍼즐 조각으로 사용하여 그라데이션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욕실이 크고 조명 효과가 좋으면 다른 타일보다 확실히 더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모자이크의 원래 의미는 모자이크, 모자이크 패턴, 모자이크 기술입니다. 고대 그리스에서 유래. 초기 그리스인의 대리석 모자이크는 서로 조화를 이루기 위해 흑백을 가장 자주 사용했습니다. 권위 있는 통치자와 부유한 사람들만이 이 호화로운 예술 작품을 표현하기 위해 장인을 고용하고 재료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후기 그리스 모자이크가 발전하면서 작품을 다양화하기 위해 예술가들은 더 작은 돌 조각이 필요하게 되었고 작은 돌을 직접 잘라서 모자이크를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로마 시대에는 모자이크가 일반 주택과 공공 건물의 바닥과 벽을 장식하는 데 사용되어 당시 로마를 매우 부유해 보이게 만들었고 고대 로마 건물을 믿을 수 없을 만큼 고급스럽게 만들었습니다. 모자이크의 황금시대는 초기 기독교인들이 로마에 왔을 때 시작되었습니다. 그들은 박해를 받아 지하실과 다른 통로에서만 만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문맹이었기 때문에 이 지하실 벽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야기를 묘사한 유리 모자이크 벽화가 있었습니다. 콘스탄티누스 대제는 기독교를 합법화하고 적극적으로 장려한 로마 황제입니다. 콘스탄티노플(비잔티움)의 교회들은 점점 더 많은 색상을 사용하여 수많은 모자이크로 장식되고 아름답게 되었으며, 금박도 투명 유리에 구워졌습니다. . 시칠리아 모자이크의 특징은 금 바탕입니다. 이 비잔틴 시대는 모자이크라는 단어와 거의 동의어입니다. 모자이크는 주로 벽과 바닥 장식에 사용됩니다. 모자이크는 작은 단위 면적, 다양한 색상, 끝없는 조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디자이너의 모양과 디자인 영감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으며 독특한 예술적 매력과 개성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호텔, 호텔, 바, 역, 수영장, 엔터테인먼트 장소, 집 벽 및 바닥, 예술 모자이크 등에 널리 사용됩니다. 모자이크 유형 모자이크는 재료와 공정에 따라 여러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유리 모자이크는 공정에 따라 기계 단면 절단, 기계 양면 절단 및 수동 절단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세라믹 모자이크, 석재 모자이크, 금속 모자이크, 발광 모자이크 등

모자이크의 종류

모자이크는 재료와 솜씨에 따라 여러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유리로 만든 모자이크는 기술에 따라 단면 기계 절단, 기계 양면 절단, 수동 절단으로 나눌 수 있으며, 비유리 재질로 만든 모자이크는 세라믹 모자이크, 석재 모자이크, 금속 모자이크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재료에 따라.

1. 세라믹 모자이크. 가장 전통적인 유형의 모자이크로 작고 절묘한 크기로 유명하지만 상대적으로 단조롭고 등급이 낮습니다.

2. 대리석 모자이크. 중기 개발된 모자이크 품종으로 색상이 풍부하고 내산성, 내알칼리성이 약하고 방수 성능이 좋지 않아 시장 반응이 별로 좋지 않다.

3. 유리 모자이크. 화려한 유리는 모자이크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유리의 종류에 따라 여러 가지 작은 종류로 나뉩니다.

1) 용융 유리 모자이크. 규산염을 주원료로 하여 고온에서 용융되어 형성되어 유백색 또는 반투명하게 나타나는 유리 모자이크로 소량의 기포와 녹지 않은 입자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2) 소결 유리 모자이크. 유리분말을 주원료로 하여 적당량의 바인더 등을 첨가하여 일정온도에서 소결하여 일정 크기의 성형체로 성형하는 공정입니다.

3) 비너스 유리 모자이크. 소량의 기포와 일정량의 금속 결정 입자를 함유하고 있어 빛에 노출되면 눈에 띄게 반짝이는 유리 모자이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자이크 문화와 역사

모자이크는 원래 작은 돌, 조개 껍질, 타일, 유리 및 기타 색상의 상감을 사용하여 벽이나 바닥에 패턴을 그리는 모자이크 예술이었습니다. .

건축 장식에 사용된 것으로 발견된 최초의 모자이크는 유럽 전역의 두 강 유역에 있는 메소포타미아 평원의 사원 벽에 모자이크가 있었습니다. 모자이크 장식 패턴으로, 수메르 태양개 모자이크는 발견된 최초의 모자이크라고 합니다. 가장 고고학적인 발견은 고대 그리스 시대에 이루어졌으며, 당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된 형태는 당시 권위 있는 통치자와 부유층만이 만든 포장 모자이크였습니다. 사람들 오직 부자만이 장인을 고용하고 재료를 구입하여 다양한 패턴의 모자이크로 집을 장식할 여유가 있습니다. 장식적 표현을 위한 모자이크의 활용은 당시 사치스러운 예술이었는데, 고대 그리스 후기로 발전하면서 일부 숙련된 장인과 예술가들은 건축 장식 작품을 다양화하기 위해 작은 자갈 조각과 손으로 자른 작은 돌 조각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다양한 색상의 조화와 조합을 통해 모자이크 작품이 완성되며, 이는 건물의 벽, 바닥, 기둥에 깔려 있으며, 그 독창적이고 거친 예술적 표현은 모자이크 역사와 문화의 귀중한 자산입니다. 고대 로마 시대에는 모자이크가 일반 주택과 공공 건물의 벽, 바닥, 기둥, 조리대, 가구 등을 장식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고대 로마 시대가 얼마나 부유했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로마 기둥, 로마 사원 건물, 로마 아치 건물, 로마 조각품, 모자이크 장식 및 퍼즐이 도처에 있습니다. 고대 로마의 건축 예술은 실제로 엄청나게 고급스럽고 일부 현대 및 현대 고전도 있습니다. 중국의 건축 예술 작품은 모두 고대 로마 건축 양식을 응용하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 현대 건축 예술의 역사에서 상하이의 와이탄, 베이징 동쪽 교외의 민샹, 광저우의 사면, 칭다오의 왕과 마을, 중국의 소양루가 있습니다. 다롄, 하얼빈 시양러우 거리, 우한 강변에 있는 대부분의 서양식 건물은 고대 로마 건축 양식으로 지어졌으며 건물 내부와 외부에는 모자이크와 모자이크 퍼즐을 사용한 흔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상하이 와이탄 우체국 건물은 매우 귀중하고 고전적입니다. 모자이크 퍼즐과 모자이크 장식,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물인 난징 쑨원 묘의 아치형 지붕에 있는 국민당 당 휘장, 귀중한 모자이크 퍼즐입니다.

고대 로마 시대에 모자이크가 인기를 끌었던 것은 초기 기독교인 모세가 바다를 가르고 유대인들을 로마로 데려오면서 지역 귀족들의 공격과 박해를 받았기 때문이다. 그들의 신앙을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문맹이기 때문에 기독교를 전파하기 위해 지하 통로 벽에 기독교 이야기와 전설을 모자이크로 만드는 것입니다. 문화이기 때문에 기독교인과 사람들이 모이는 지하층과 통로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야기를 묘사하는 모자이크 벽화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고전적인 모자이크 벽화는 기독교 전설 및 이야기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로마 황제 콘스탄틴이 왕위에 오른 후 기독교를 합법화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했습니다. 따라서 콘스탄티노플(비잔티움)의 교회에서는 모자이크와 모자이크가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장식하고 아름답게 하기 위해 사용되며 점점 더 많은 색상이 사용됩니다. 로마 귀족들은 입이 떡 벌어질 만큼의 부를 과시하기 위해 투명한 유리에 금박을 태워서 사용했습니다. 시칠리아 모자이크의 특징은 대부분 고대 로마 시대에 시칠리아에서 처음 등장한 금박 모자이크입니다. 그러므로 비잔틴 시대의 예술은 모자이크라는 단어와 거의 동일하다. 로마 시대의 모자이크는 귀족들이 흔히 사용하는 예술적 표현으로 널리 퍼져 있다. 따라서 로마 시대의 모자이크는 모자이크 역사의 황금시대이며, 모자이크 예술의 마지막 단계.

15세기에 투르크인들은 콘스탄티노플을 정복했고, 고대 도시 콘스탄티노플의 크고 작은 교회들은 기독교 문화와 예술을 보존하고 수호하기 위해 독실한 기독교인들이 모스크로 개조했다. 흰색 페인트로 모자이크를 덮고 역사적 변화가 있은 후 다시 한 번 지역에서 기독교가 옹호되었을 때 독실한 기독교인들은 모스크로 개조된 교회의 모자이크의 흰색 페인트를 씻어냈습니다. 기독교의 아름다운 모자이크가 세상에 다시 나타난 순간, 사람들의 모자이크에 대한 끝없는 열망을 불러일으켰고, 모자이크의 역사는 더욱 찬란한 발전의 시기에 접어들었습니다.

16세기에 유리 제조업자들은 다양한 색조의 유리를 만드는 방법을 발견했고, 당시 일부 모자이크 제작 작업장은 다양한 색조의 모자이크를 1만 개나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모자이크의 한 형태. 유명한 그림을 그리거나 복사함으로써 모자이크 예술은 매우 상세하고 복잡해졌으며, 세계에 많은 고전적인 모자이크 예술 작품이 남았습니다.

유럽 르네상스 시대 화가들은 공간적 구조를 강조하기 위해 원근법을 응용하여 회화의 평면에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고, 평면의 입체감을 추구한 시기에는 모자이크 등의 상감재료가 없었다. 이러한 입체적 표현에 적합한 모자이크는 회화예술로서 사실주의로 나아가는 것이 쉽지 않다. 모자이크 특유의 드라마틱하고 경직된 형태로 인해 모자이크를 만드는 예술가들은 그 기능을 망각하게 되고 오히려 모자이크에 의해 큰 방해를 받게 된다. 르네상스 시대에는 유화 미술의 부흥과 다양한 미술 재료의 선택, 건축 형태와 건축 양식의 변화 등이 모두 모자이크의 쇠퇴를 가속화시켰고, 이는 유럽 문명의 쇠퇴를 가져왔다. 그러나 최근 몇 세기 동안 안료, 회화 기법, 회화 도구 등의 요인으로 인해 르네상스 시대의 일부 위대한 화가들은 자신의 그림을 보존하기 어렵게 만들었기 때문에 왕족이나 일부 다르샨 귀족들은 장인들에게 이를 주문했습니다. 다양한 색상과 질감의 자연석을 모아서 작은 조각으로 자르고 광택을 낸 다음 작가의 원본 그림에 따라 하나씩 벽에 붙여서 주인이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림과 일부 유명한 그림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원히 보존됩니다. 그림과 기타 예술품을 보존하는 독특하고 영구적인 모자이크 예술 기술은 르네상스 시대에 모자이크를 눈부신 별로 만들었습니다.

르네상스 시대에는 다른 예술적 표현의 대두로 인해 모자이크 예술이 쇠퇴했지만, 서반구의 잉카, 마야, 아즈텍 문명에서는 보석과 소품을 장식하는 기법으로 혼합 모자이크와 모자이크가 등장했습니다. 금, 흙, 청록색, 석류석 및 흑요석을 사용하여 복잡한 인물 및 기하학적 모양과 같은 예술적 표현을 만든 반면 Deotihuacans는 장식용으로 청록색, 조개 껍질 또는 흑요석을 사용했습니다. 가면을 만들어 모자이크 예술이 계속됩니다.

19세기 말 스페인에서는 안토니 플라토(Anthony Plateau)가 모자이크를 건축 예술에 접목시키기 시작했다. 그가 바르셀로나 구엘 공원에서 만든 회전식 등받이 모자이크 좌석은 건축 예술의 고전이자 걸작이다. 그는 건축 예술의 강력한 추상력을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이 새로운 처리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그는 모자이크 예술을 유랑하고 곡선적인 건축 구조에 결합하여 모자이크의 가장 능숙한 변형을 반영했습니다.

이후 기독교의 재전파로 인해 일부 초기 기독교 모자이크 작품이 다시 등장했으며, 고대 모자이크 예술의 매력은 계속해서 향상되어 현대 예술가들의 사고를 정복했습니다. 도예가들은 미술품을 그리고 장식하기 위해 모자이크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생산성 향상, 생산 기술의 지속적인 개선, 장식 재료의 지속적인 생산 및 적용으로 인해 현대 모자이크는 전통적인 모자이크에 사용되는 재료의 범위를 빠르게 돌파했습니다. 예를 들어, 도자기, 운모, 목재, 색유리 조각, 금속 조각을 번갈아 사용하여 질감과 색상 효과가 더욱 뛰어난 모자이크 예술을 형성합니다.

고대 그리스-로마 시대

가장 오래된 형태의 모자이크는 물에 의해 마모되는 작은 돌이 사용되었던 그리스 청동기 시대(기원전 1600~1000년)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바닥을 장식하는 자갈. 기원전 800년경에는 다양한 색깔의 작은 돌을 이용해 포장 무늬를 만든 도로가 나타났으나 아직까지는 이러한 무늬가 그다지 체계화되지 않았습니다. 기원전 400년경이 되어서야 그리스인들은 자갈을 콜라주하는 기술을 예술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그 패턴에는 절묘한 기하학적 도형과 사람이나 동물의 상세한 장면이 포함됩니다.

기원전 200년대에는 더 많은 세부 묘사와 색상 범위가 필요한 작품에 모자이크가 사용되었습니다. 이 작은 테세라는 크기가 몇 밀리미터에 불과하기 때문에 그림의 모습을 흉내낼 수 있습니다. 이는 로마인들이 그리스인에게서 모자이크 기술을 배우고 로마제국 시대에 이 예술을 발전시킨 결과이다. 전형적인 로마의 주제에는 신을 찬양하는 장면, 가족사에 대한 묘사, 기하학적 패턴이 포함됩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는 그리스-로마 시대 폼페이의 "개를 조심하라" 그림입니다.

비잔틴 시대

서기 500년에 번성하기 시작한 비잔틴 제국의 모자이크 예술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비잔틴 시대의 모자이크 스타일은 동양의 영향을 받아 특수 유리 모자이크인 에나멜(스말티)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에나멜은 표면이 단단하고 아주 작은 기포를 함유하고 있어 광택을 내기 위해 금박이나 은박을 태워서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에나멜은 주로 천장이나 벽을 장식하는 데 사용됩니다(로마 시대에는 바닥에만 사용되었습니다). 당시 이탈리아 라벤나의 모든 집은 모자이크로 장식되었으며, 이 시기 모자이크 예술은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요르단강에서 세례를 받으신 그리스도', '선한 목자' 등 비잔틴 모자이크의 전형적인 기독교 문양이 오늘날까지 잘 보존되어 있다. 또한 일부 작품에는 유스티니아누스 1세와 테오도라라는 두 명의 중요한 제국 인물을 묘사한 산 비탈레 교회의 노회와 같은 황제와 황후의 초상화가 결합되어 있습니다. 라벤나의 긴 교회와 후진에 있는 인상적인 모자이크 덕분에 이곳은 "모자이크의 수도"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중동의 모자이크 예술

서기 8세기에 서유럽의 무어인들이 이슬람 모자이크와 타일 예술을 이베리아 반도에 가져왔습니다. 이슬람 세계에서 돌, 유리, 도자기는 모두 기하학적이거나 수학적 패턴을 만들어내는 재료였습니다. 아랍 국가에는 타일을 손으로 특수한 모양으로 만들고 촘촘하게 배열하는 매우 다른 장식 스타일인 zillij가 있습니다.

암흑기

그러나 14세기 이후 회화가 발달하면서 사람들은 모자이크에 별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결과적으로 모자이크 제작 기술과 개념은 점차 사라졌지만 일부 타일은 여전히 ​​수도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모자이크, 특히 비잔틴 양식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리의 사크레쾨르 대성당은 비잔틴 모자이크를 사용한 건물 중 하나입니다.

아르누보는 또한 모자이크 예술을 받아들였습니다. 무하(Mucha)와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와 같은 대표자들은 모자이크 예술을 그림에 통합했습니다. 20세기 초, 안토니 가우디(Antoni Gaudi)와 호세프 마리아 Jujol(Josep Maria Jujol)은 협력하여 바르셀로나의 구엘 공원을 디자인했는데, 이 공원에도 놀라운 모자이크 장식 벽이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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