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
드로잉은 매우 활동적인 예술적 창작 과정이지만 따라가는 것이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중국화는 장기적인 발전과 진화 과정에서 배치, 우선순위, 대비, 균형, 밀도, 개폐 등 자체 미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많은 구성 규칙을 확립했습니다. 또한, 중국 산수화에는 "zhi", "jia", "you", "ze" 및 "xu"의 다섯 글자 구조에 따라 그림의 구성을 설명하는 "오자 방법"이 있습니다. 공간을 나누다
: "Zhi"는 왼쪽과 오른쪽으로 미는 것을 의미하고, "A"는 위쪽이 무겁고 아래쪽이 가볍다는 의미, "Yu"는 위쪽이 가볍고 아래쪽이 무겁다는 의미, "Ze"는 왼쪽을 의미합니다 Solid "Xu"라는 단어는 왼쪽이 비어 있고 오른쪽이 비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 다른 예는 "흩어진 점 투시"의 "3 거리 방법"입니다... 다양한 방법
은 중국 그림의 구성을 연구하고 배울 때 우리에게 더 명확한 사고 방향을 제공합니다. 이는 민족 예술에서 논리적 사고와 이미지 사고가 서로 얽혀 진화한 귀중한 유산입니다.
1. '성향'의 '위치'는 모멘텀, 상황, 전반적인 추세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이는 그림의 전반적인 움직임 추세의 구체적인 방향입니다. 이는 캐릭터를 스케치하는 것과 약간 비슷합니다. 캐릭터의 각 팔다리의 움직임 방향과 일반적인 상태를 결정하려면 먼저 묘사하려는 캐릭터의 기본 동적 선을 찾아야 합니다. 그림은 또한 그림의 내부 선율을 구성하고 그림의 다양한 구성 요소를 움직임 시스템으로 유기적으로 구성하여 그림의 활력을 표현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일련의 역동적인 선을 의미합니다. 매력". 중국화는 소위 '그의 기세를 멀리서 보고 그 성질을 가까이서 관찰하는 것'이라는 '배치와 배치'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 반대다.
그것은 '잠재력'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발생한다. '잠재력'에 대한 지도력을 잃으면 그림은 형식적인 아름다움이라는 기본 매력을 잃게 된다.
잠재력은 전체와 부분의 관계처럼, 큰 전체의 예술적 이미지는 많은 작은 부분적 구조로 구성되며, 이때 전체 관계는 주요한 것이며 부분은 이에 복종해야 합니다. 전체적인 상황도 마찬가지다. 전체적인 상황이 잘 관리되지 않으면
작은 상황에만 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전체 상황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 구도 초기 단계에서 이미지 배열을 고려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일반적인 상황을 배열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Wu Changshuo의 "Scattered Coral Branches"(그림 참조)에서는 인간의 손이 작은 패턴을 배열합니다. 주요 가지와 잎은 일반적인 패턴을 형성하고, 개개의 처진 가지는 그림의 작은 패턴을 형성하며, 존재의 형태를 제어하는 것이 더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전위는 수평전위, 수직전위, 곡선전위, 경사전위, 군전위로 나눌 수 있다.
2. 주제와 게스트
표현하고자 하는 주제 내용. 그림에는 주체와 손님이 있어야 하고, 그림의 구도에도 주체와 손님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그림을 구성할 때에는 주체는 물론이고 표현하고자 하는 이미지도 동등하게 다룰 수 없다. 주제를 최대한 표현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 구도 센터를 만드는 것이 더 이해하기 쉽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림이 흐릿해지고 주제가 명확하지 않게 됩니다. 실제로 그림의 구도 센터에는 두 가지 임무가 있습니다. . 구도의 주요 초점이 될 뿐만 아니라 내용을 가장 명확하게 표현하는 수단으로도 두 가지가 일관되어야 구도가 최대의 표현을 이룰 수 있습니다.
관계: 대상은 주체로 인해 존재하며, 주체를 잃으면 대상의 존재 의미도 상실됩니다. 물체가 없으면 피사체는 큰 나무와 같습니다.
가지와 잎이 없으면 사진이 지루하고 지루해 보입니다. 일부 인물 사진과 같은 특별한 경우).
He Jiaying의 그림 "Autumn Twilight"(아래 사진 참조)에서 황혼 속에서 순수한 소녀가 하늘의 노란 잎사귀를 배경으로 서 있습니다. , 내 마음 속에 남아 있습니다. 이 그림 속 주인공의 내면세계는 매우 섬세하게 묘사되어 있으며, 대상으로서의 환경 디자인은 더욱 독창적이고 적절하다. 그러므로 주인과 손님은 그림을 완벽하고 통일되게 만들기 위해 서로 협력하고 조율하며 돌보아야 하며, 그들은 각자의 길을 가고 독립적으로 발전할 수 없습니다.
사진 구성 시 주제의 필요에 따라 피사체의 위치를 합리적으로 배치해야 합니다.
방법은 절충적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그림 속 동선의 집합적 방향이나 교차점, 사물의 밀도와 농도에 의해 형성되는 시각적 중심, 인물과 인물, 동물과 식물의 상호작용 관계는 물론 크기, 가상현실, 강도
약한 대비 관계 등은 피사체의 구도 위치에 대한 참조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은 본체 전면, 본체 중앙, 본체 중앙 등 9가지입니다.
3. 선택
테마를 정하고 소재 선택의 범위를 규정한 후, 무엇을 그릴지, 무엇을 그리지 않을지, 어떤 이미지를 그릴지 정한 후 간결하고 명확하며 주제를 완벽하게 표현하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그림을 구성하는 것은 구성에서 완료해야 할 중요한 작업입니다
. 올바른 자료를 선택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미지 자료가 너무 많으면 그림이 복잡해지고 불필요해지며, 너무 적으면 주제를 설명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동양 예술의 절충안 처리는 매우 대담하고 전형적입니다. 예를 들어 북경 오페라 "산차커우"의 환경 디자인에서는 모든 요구 사항을 설명하는 표가 있습니다. 중국화의 선택에도 이러한 특징이 있다.
선택은 상대적입니다. 어느 정도 가져갈 것인지, 무엇을 가져갈 것인지, 무엇을 가져갈 것인지는 그림 스타일과 작가의 개성 추구에 따라 분석되어야 합니다. . 다음은 두 가지 구체적인 그림으로 설명됩니다:
①
Liang Kai의 "Taibai Xingyin Picture"(그림 1 참조). 주인공 외에는 이 작품의 구성에 다른 울림이나 설명이 없어 이백의 개성과 세상을 배려하고 권력을 경멸하는 낭만적인 감정을 강화한다.
이때 무엇을 추가하는 것은 불필요한 것 같습니다. 추상적인 흐림 처리와 "걷는 성가"라는 단어는 주제 아이디어를 생생하게 표현하기에 충분합니다.
②제백석의 '녹색 대나무 산거'(그림 2 참조). '산집'은 원래 사람을 묘사하는 주제인데, 작가는 의도적으로 '사람'의 주인공을 생략했다. 대나무 숲 사이의 작은 마당에는 닭 두 마리만이 그려져 있었다. 이 사진에 사람이 있었다면 저속했을 것입니다.
(그림 1) (그림 2)
4. 밀도
밀도
밀도는 구성에 있어서 중요한 의미를 가리킨다. 그림의 "응결"과 "희박함"의 반대 조합에 대한 것입니다. 촘촘함은 응축을 의미하고, 희박함은 그 반대를 의미합니다. 그림의 구도, 그려지는 다양한 사물과 선
은 촘촘하고 촘촘하게 배열되어야 한다. 희박함과 밀도만이 평면성, 획일성, 평등성으로 인한 화면의 경직성과 부진함이라는 불리한 요소를 깨뜨려 리듬감 있고 유연한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밀폐되어 있지만 말을 달릴 수 있을 만큼 희박합니다." 청나라의 등시루는 그림에서 '희박함'과 '밀집함'의 관계를 매우 생생하게 묘사했습니다. 예를 들어, Xu Beihong의 "Tagore"(그림 1 참조)에서는 캐릭터의 옷 라인이 헐렁한 것을 "sparse"라고 하고 배경이 빽빽한 가지와 잎으로 구분되는 것을 "dense"라고 합니다. 동일한 사진에서 단순히 "희소" 또는 "밀도" 효과를 얻는 것은 쉽지만, 희소 및 조밀을 결합하여 결과를 얻는 것은 어렵습니다. 희소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그림은 지저분하고 느슨하며 생기가 없어질 것이며, 밀도가 적절하지 않으면 그림은 딱딱하고 칙칙하고 칙칙해질 것입니다.
점'
과 '얼굴'은 사진에서 매우 중요한 형식적 요소인데, 일반적으로 '희박하다'와 '밀집하다'는 이 두 점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Gao Jianfu의 "Sad Autumn"과 같이 점이 조밀하고 표면이 희박하거나 이미지와 선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문자가 "조밀"하고 별이 날아갑니다. 큰 배경. 노란색 잎은 표면이 조밀하거나 점이 희박합니다. 예를 들어 Fei Danxu의 "Luofu Dreamscape"(그림 2 참조)와 같습니다. 이전 사진
반대로 배경의 넓은 부분은 꽃봉오리와 가지, 잎으로 촘촘하게 덮여 있어 캐릭터의 '희박함'을 부각시킨다. 전자든 후자든 과감하게 '희소함'과 '밀집함'을 잘하는 것이 관건이다. "Sparse"는 "dense"의 배열에 따라 달라지고, "dense"는 "sparse"의 설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둘 사이의 간격을 강조하여 밀도와 밀도의 강한 대비를 형성해야 그림이 살아납니다. .
(2)
5. 가상과 현실
구성에서 가상과 현실의 균형을 이루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림은 예술적 수단 중 하나입니다. 가상과 현실은 서로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너무 공허하면 사진이 공허하고 약하고 가벼워 피난처가 없는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마음을 진정시키기 위해 진짜 보충제를 사용해야 한다. 차단되어 숨쉬기가 어려워지므로 버퍼링을 조정하려면 가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제대로 다루면 현실 속의 가상, 가상 속의 현실의 예술적인 맛을 보여줄 수 있다. 가상과 현실의 분배와 처리는 매우 유연하며, 구성에 있어서 주의해야 할 많은 규칙과 필연적인 연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
①가벼운 것은 가상, 두꺼운 것은 실제입니다.
②희소한 것은 가상, 촘촘한 것은 현실이다.
③움직이는 것은 가상이고, 정지된 것은 현실이다. 예를 들어 Wu Changshuo의 "Huangshan Mountain의 고대 소나무"(그림 1 참조), 움직이는 구름과 흐르는 물은 가상인 반면, 바위와 고대 소나무와 같은 정적 개체는 실제입니다.
④가벼운 것은 가상이고, 진지한 것은 현실이다.
⑤두 번째는 가상이고, 메인은 현실이다.
⑥흰색은 가상, 검은색은 실제입니다.
판천수는 "우리나라 그림은 늘 흑백을 주색으로 삼는다. 그림이 있으면 검은색이고, 그림이 없으면 흰색이다. 흰색은 가상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 검은색은 현실을 뜻한다. 그 상관관계는 여백을 통해 현실을 보여주는 것이다. 7. 먼 것은 가상이고, 가까운 것은 현실이다. 예를 들어 판후이(Fan Hui)의 "시냇물과 산의 풍경"(그림 2 참조)에서 근처의 바위, 나무, 사람은 실제인 반면 먼 산, 물, 배는 가상입니다.
8가상은 적을수록 현실은 많아집니다.
6. 열기 및 닫기
1
그림의 구성은 구성 레이아웃으로 "열기 및 닫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위 개폐는 "개폐"라고도합니다. '카이'는 확장, 열림, 시작을 의미하고, '그'는 닫힘, 닫힘, 끝을 의미합니다. 그림의 열고 닫는 것은 모순의 통일이다
펜을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펜을 시작하는 것이 열리고 펜을 닫는 것이 닫히는 것과 마찬가지로 글을 쓰는 것과 마찬가지로 시작과 이어짐, 전달과 결론이 있다. 그 안에는 네 가지 구성 요소가 있는데, 그 중 "qi", 즉 기사의 시작 부분이 시작이고 "knot", 즉 기사의 끝입니다
폐쇄. 펜의 시작과 끝이 없이는 펜을 쓸 수 없고, 시작과 끝이 없으면 글을 쓸 수도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그림은 열고 닫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Qi Baishi의 "Squirrel Grapes"(그림 1 참조)에서는 위에서 아래로 펼쳐지는 포도가 그림의 시작점과 추세를 결정합니다. 이 시작점이 오프닝이며, 덩굴이 바닥에 도달할 때 약간 위쪽으로 기울어져 마치 다람쥐처럼 닫히는 느낌을 주는데, 이는 끝에서 완전히 멈추는 것과 비슷합니다.
—그림 전체에 큰 개구부와 마감이 있고 여러 개의 작은 개구부와 마감이 있습니다. 작은 오프닝과 클로징은 큰 오프닝과 클로징의 방향을 따라야 하며 그림의 구도를 풍부하게 하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또 다른 예는 Qi Baishi의 "Lotus"입니다(그림 2 참조). 열기 및 닫기는 레이아웃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열림이 있으면 닫힘도 있어야 합니다. 열림과 닫힘을 잘 처리해야 그림이 완성됩니다.
화면의 개폐 레이아웃 위치는 정해진 것이 없으며 구성과 컨셉에 따라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결합된" 부분은 주요 풍경, 기타 풍경, 텍스트, 비문 등이 될 수 있습니다.
7. 여백
화면에 여백을 두는 것은 중국화 구성의 매우 중요한 형식미 중 하나입니다. 중국 회화의 관찰 방법은 항상 정신의 관찰을 특징으로 하며, 이는 객관적 대상의 자연적 속성의 완전성을 추구하지 않고 주관적인 정신의 전달에 전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본질적인 특징과 오브제의 가장 중요한 특징을 표현해 줄 수 있는 형태를 엄선하여 배열하고, 주제와 직접적으로 관련되지 않은 불필요한 내용은 완전히 삭제하여 여백을 만듭니다. 하지만
여기서 공백은 '부재'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모양, 선, 색상과 마찬가지로 그림의 특별한 유기적 구성요소를 형성합니다. 이는 그림의 본체를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그림의 예술적 개념을 심화시키고 시각적 이미지의 확장적 연상을 형성하며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을 자유롭지만 자유로운 부분으로 대체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가상의 연상공간이기 때문에 무형이기도 하고 유형이기도 하다.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라는 말이 있듯이 '영역을 숨기는 것'이다. 펜은 예상치 못한 일이고, 예상치 못한 것은 정신에 의해 발견된다." ". 중국의 전통 회화에는 거의 항상 공백이 남아 있습니다. 청나라의 등시루는 "서화의 드문드문한 곳에서는 말을 움직일 수 있지만, 밀집된 곳에서는 환기를 하지 말고 항상 흰색을 검은색으로 생각하면 경이로움이 나올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림을 볼 때는 그림의 실제 모습을 봐야 할 뿐만 아니라, 그림 속 여백도 봐야 알 수 있습니다." 중국화는 여백을 얼마나 이해하고 중요시하는지.
중국화의 여백은 이미지와 비이미지라는 두 가지 기본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공백의 이미지성이란 이때의 공백이 공백과 연관된 사물과 직접적으로 연관될 수 있는 이미지 공백임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Qian Du의 (Characters and Landscapes) 앨범(다음 두 사진 참조)에서
배 주변의 흰색 공간은 물을 나타냅니다. 여백의 이미지는 이미지 특이성과 이미지 다중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일부 여백의 환경과 위치에 따라 그것이 특정 개체일 수 있음이 결정되는데, 이를 여백의 이미지 특이점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 두 그림의 "공백"은 "물"과만 연관될 수 있으며 물 이외의 다른 이미지 연관을 유발할 수 없습니다. 일부 공백은 보는 사람에 따라 서로 다른 이미지 연상을 생성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로 다른 연관은 예술 감상에 있어서 합리적입니다. 이를 공백의 이미지 다중성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Zhu Sheng의 (Orchid and Bamboo Album)에서 그림 속 여백은 화분에 심어져 있는 난초와 연관될 수도 있고, 연못 옆이나 야생의 풀밭에서 자라는 난초와 연관될 수도 있습니다. .둘째, 여백의 비이미지적 성격은 이때의 여백이 어떠한 이미지 연상도 가지지 않고 단지 대상의 요구나 형식미를 부각시키기 위한 것임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양개(梁開)의
中
중국 전통 회화는 공백에 대한 이해가 매우 풍부합니다. 위의 규칙에 따르면 공백이 객체 이외의 흐림 수단으로 사용되면 흰색도 검정색이 될 수 있으며 그 기능은 "흰색"의 사용 규칙과 일치합니다. "그만?
그만, 구름이 모인다" - 영락궁 벽화에서는 신들 사이의 틈을 연결하기 위해 많은 구름이 사용된다. 이는 민화가들이 여백기법을 응용한 또 다른 형태라고도 볼 수 있다.
한마디로 여백
여백은 구성 시 고려해야 할 구성 요소입니다. "백색"은 계산과 전략의 백색성을 의미합니다. 그 크기, 위치, 양, 집합, 분산, 울림 등은 모두 화면의 율동미와 형식미가 확립되는지 여부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백색 연출을 어떻게 할 것인가가 연구 대상이 되었다. 여백은 주체의 요구와 형식미에 따라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존재방식을 갖는다.
① 하늘과 땅의 위치를 나타낸다. Tang Yin의 (가을 바람 부채 그림)과 같은.
②Fan Kuan(서산 여행)과 같이 구름, 안개, 물 흐름이 있는 장소.
③밀도가 너무 높은 곳. 예를 들어, Yuan Ji의 (화양산 방문)에는 울창한 소나무와 돌 정글에 어렴풋한 여백이 있어 그림이 현실과 가상이 얽혀 숨 쉬고 민첩하게 만듭니다.
④ 본체 주변. 예를 들어 랑스닝(소나무와 학 그림)에서는 그림의 주 피사체인 백학 주위에 여백이 있고, 위쪽에는 솔잎이 주 피사체를 부각시키기 위해 배치되어 있다.
⑤배경은 그리지 마세요. (Taibai Xingyin Picture)와 같은.
⑥포멀한 아름다움의 필요성. 예를 들어 Dong Qichang의 "가을 팔경"에서 작가는 의식적으로 여백을 사용하여 선형 모양을 짜내고 수직 구도에서 수평 추세를 형성하여 녹색 아름다움과 우아함에 대한 고상한 예술적 개념을 형성했습니다. .
8. 대비
대비
비교란 다양한 모순을 이용해 서로를 돋보이게 하고 주제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이미지, 색상, 선, 위치, 공간 등 대비를 적용할 곳은 많습니다. 그림 속 거의 모든 구성 요소는 크기, 길이, 거리, 높이, 단단함과 부드러움, 움직임과 고요함, 명암, 직진성의 변화에 주목합니다. 대비는 적절히 사용하면 일종의 힘과 활력을 만들어내며 보는 이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기 때문에 화면 구성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다. 청나라 심종첸은 《겨자주설화집》에서 이렇게 말했다. “농밀하고 조밀한 그림을 그리려면 먼저 장식을 적게 해야 하고, 평평하고 멀고 편안한 그림을 그리려면 먼저 그림을 장식해야 한다.” 그림을 그리려면 먼저 가파르게 보이도록 해야 하고, 비우려면 먼저 풍부하게 해야 하며, 깊게 하려면 먼저 표현해야 합니다." 차이.
구체적인 예를 들어 구도의 대비 성능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① Ren Xiong의 '꽃 앨범'과 같이 상단에 큰 꽃과 잎이 있는 밀도와 밀도의 대비 왼쪽 모서리 그림을 안정화하기 위해 가지가 밀도가 잘 배열된 새를 "끌어냅니다".
② 판후이(Fan Hui)의 '시냇물과 산의 풍경'과 같은 현실과 현실의 비교.
③ 제백석의 '수세미개구리'처럼 모이는 것과 흩어지는 것의 대조. 사진 위쪽의 수세미와 덩굴, 나뭇잎이 모여 있고, 아래쪽의 개구리는 흩어져 있다. 풍부하고 다양한 그림의 구성.
4 Guo Xu의 "Ox Back and Flute Picture"와 같은 크기의 대비, 소 한 마리와 어린이 한 마리, 크고 작은 한 마리가 선명한 이미지 대비를 형성합니다.
③Qi Baishi의 "3 천년 과일"과 같은 높고 낮은 대조, 두 개의 큰 요정 복숭아, 하나는 높고 하나는 낮고 균형이 잘 맞습니다. 복숭아를 평평하게 놓으면 그림의 리듬이 사라집니다.
⑥Yu Feiyan의 "White Magnolia"(아래 그림 참조)와 같은 색상 대비, 보라색 진한 파란색 배경에 유백색 목련 꽃이 두 개의 주황색 워 블러와 결합되어 강한 대비를 만듭니다. 색상 대비 그림을 밝고 밝고 생기있게 만듭니다.
7Li Di의 "먹이를 기다리는 닭"과 같은 움직임과 고요함의 대조. 두 마리의 닭이 먹이를 기다리고 있고, 다른 닭은 몸을 들고 고개를 돌리고 있습니다. 약간 불안합니다. 움직임과 고요함의 조합은 재미로 가득합니다.
8 기백석의 '송새'처럼 곧은 것과 곧은 것의 대조. 두꺼운 소나무 줄기가 곧고, 작은 소나무 가지가 구부러져 줄기의 직진성을 깨뜨려 그림을 생생하고 자연스럽게 만든다. .
⑩ Li Fangying의 "Wind Bamboo Picture"와 같은 이미지 비교에서는 대나무 잎은 점, 대나무 기둥은 선, 돌은 점, 선 및 면의 조합으로 인해 다양성이 증가합니다. 사진 속 이미지
(3)
9. 균형
균형은 사진 구성에 있어 매우 중요한 수단으로, 균형이라고도 합니다. 조형 예술에서는 대칭보다 더 심미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표현 형태입니다.
균형
균형의 원리는 다양성 속에서 통일성을 추구하고, 통일성 속에서 변화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저울의 양쪽 끝처럼 작고 무거운 금속 추는 같은 무게의 더 크고 가벼운 물체와 균형을 이룹니다. 조형 예술의 균형은 모양, 색상, 구조 및 기타 모델링 요소의 다양한 가중치를 사용하여 그림의 힘의 균형을 달성하여 엄숙하고 엄격하며 평화롭고 완벽한 예술적 효과를 얻는 것입니다.
그림에서 균형을 이루는 방법에는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①물체의 속성을 사용합니다. 무생물에 비해 전자는 더 무겁고 후자는 더 가볍습니다. 구성에서 이 속성을 사용하여 그림 균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ao Jianfu의 "바람을 향한 박쥐"에서는 그림 속 풍경, 나뭇 가지, 달 그림자 및 작가의 비문이 모두 오른쪽에 집중되어 있지만 그림은 왼쪽 상단에 박쥐가 한 마리뿐입니다. 여전히 균형 잡힌 효과를 얻습니다.
②색상 비율을 활용하세요. 색상이 사진의 한쪽에 집중되면 반대 방향으로 반향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Qi Baishi의 "연꽃과 잠자리 그림"(오른쪽 그림 참조)에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인장의 빨간색 부분이 왼쪽 상단에 있는 연꽃을 반영합니다.
③힘의 추세를 활용하라. 그림 속 주력의 추세가 한쪽으로 치우쳐 있을 때 보조력의 추세를 이용해 이를 뒤로 당겨 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④움직임과 시각적 방향을 활용하라. 예를 들어, Xu Beihong의 "달리는 말"에서는 말이 왼쪽으로 질주합니다. 이동 방향의 관성으로 인해 그림의 균형을 유지하려면 시각적으로 어느 정도의 공간을 남겨 두어야 합니다.
⑤ 사물의 크기, 복잡성, 단순성을 활용하세요. 예를 들어 Zhang Daqian의 "Flowers and Birds"에서는 그림 속 크고 복잡한 물체가 모두 왼쪽에 배열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에 "가중치"가 있는 것은 작은 새와 몇 개의 밝은 빨간색 잎입니다. 크기가 다양하고 복잡하고 단순하여 구성이 다양합니다.
10. 색상
페인팅
색 구성이 구성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미묘하고 쉽게 간과되지만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항상 형태, 이미지, 형태, 플롯 구성과 같은 요소가 구성에서 고려해야 할 핵심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사람들의 시각적 경험에 있어서 회화에서의 색의 물리적 자극과 내면적 유도의 긍정적인 효과는 실제로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크다. 색상은 관객의 감정을 끌어당기고 자극하며 영향을 미치고 작품의 성과를 향상시키는 데 있어 매우 분명한 역할을 합니다
. 예를 들어 Chen Guangjian의 "Green Frontier"(그림 1 참조)에서는 우아하고 조화로운 색상이 사람들에게 차분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강렬한 대비 색상은 사람들을 쉽게 흥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색의 구성에 주의를 기울이고, 색조의 변화를 잘 활용하며, 색의 표현을 탐구하는 것이 예술창작에 있어서 필수불가결하다.
색상 사용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고려되어야 합니다.
①색채의 조화. 예를 들어 Ren Yi의 "새와 덩굴 그림자 그림"은 단순하고 부드러운 색상과 미묘한 대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②색상 대비. 색은 차가운 것과 따뜻한 것, 밝은 것과 어두운 것으로 나눌 수 있고, 움직임과 고요함, 팽창과 수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차가운 색상은 차분하고 절제된 느낌을 주는 반면, 따뜻한 색상은 그 반대입니다. 예를 들어, Wu Changshuo의 "천국 대나무와 수선화"(그림 2 참조)에는 상단에 붉은 천상의 대나무 꽃이 있고 하단에 큰 녹색 수선화가 있습니다. 하나는 차갑고 다른 하나는 따뜻하여 그림을 다채롭고 역동적으로 만듭니다.
③색상 분포. 색상이 반영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Wu Changshuo의 "Flowers"에는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 두 개의 노란색 꽃이 있습니다. 색상 블록은 크고 풍부합니다. 위의 수선화 꽃 핵심은 희미한 노란색 점으로 흩어져 있어 색상 구조를 만듭니다. 그림이 안정됐어.
④주색과 보조색의 관계. 예를 들어, Qi Baishi의 "연꽃과 잠자리 그림"은 잉크를 주 색상으로 사용하여 약간의 빨간색을 돋보이게 하며 색상 레이아웃이 깨끗하고 깔끔합니다.
⑤잉크 색상. 중국 회화의 색상은 두 가지 주요 요소로 구성됩니다. 하나는 색상이고 다른 하나는 잉크 색상입니다. 고대인들은 "잉크는 다섯 가지 색상으로 나뉜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Li Fangying의 "메기 그림"은 전체 그림이 잉크 색상을 기반으로 두껍고 밝은 색상으로 흥미와 강한 표현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사진 1) (사진 2)
11. 배경
배경
배경이란 사진 밖의 피사체를 말합니다. , 피사체를 돋보이게 하는 데 사용되는 공간이나 풍경의 일부입니다. 명나라 신호(Shen Hao)는 그림의 구도에 대해 “먼저 군주와 신하의 지위를 살펴보고, 산이 군주이고 나무가 보조인지, 나무가 군주이고 산이 보조 역할을 한 다음
Guan Fu Mo를 플레이하세요.
“구도에 있어 한편으로는 주제와 사상을 표현하는 측면에서, 그리고 형식미 측면에서 배경은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이다. 그리고
그림의 의미를 풍부하게 하고 주제를 강화하는 역할도 그림의 프레임 구조를 형성하고 그림의 추진력과 방향, 멜로디를 형성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반면에 그림의 본체는 항상 가장 눈길을 끄는 곳에 있다.
그림의 중앙에 있어야 하지만 선이 응축되는 집합점에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형태선의 교차, 힘의 집결, 다양한 대조 요소의 집결 등, Gao Qifeng의 <화조>(그림 1 참조)
새와 배경의 관계는 작가가 자신의 주제를 표현하고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중심 부분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림의 전체 구성은 이 중심점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주제를 강조하는 배경에 대한 특별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배경을 잘 처리하면 주제가 더 명확해질 수 있습니다. 바나나 정원'(사진
2 참조)은 시솽반나 다이 지역의 무성한 바나나 숲, 다이 의상을 입은 여성, 오른쪽 하단에 있는 여성의 장면을 묘사합니다. 칠면조는 모두 그림의 배경은 주인공이 위치한 특정 환경을 결정합니다. 부러지고 매달린 바나나 잎이 배경의 지배적인 모양으로 선택되어 많은 수직 모양을 형성합니다. 위로 솟아오른 작은 바나나나무는 이를 반영하여 시각적인 리듬을 보완합니다.
다음과 같은 측면에 주의하세요. /p>
① 자료의 선택은 주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배경은 주제 내용의 보충적인 부분이며 전형적인 의미, 전형적인 환경 및 주제를 가장 잘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부적절한 소재 선택은 주제의 이념성을 약화시킵니다. ② 배경 소재의 양은 간결하고 간결할수록 주제와 관련된 모든 자료를 사진에 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p>
③ 레이아웃은 일반적으로 사진의 본체 뒤에 배치되어야 합니다. 특정 용도에서는 선택한 풍경도 본체의 왼쪽과 오른쪽으로 확장되고 서로 엮이기도 합니다. 기타 -그림 구조의 1차 관계와 2차 관계에 주의하세요. 예를 들어, 기백석의 "산천에서 뛰는 개구리 소리"에서는 올챙이는 작지만 눈이 매우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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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그림의 다양한 요소에서 배경과 피사체의 대비에 주의하세요. 색상 대비, 흑백 대비, 강함과 약함의 대비, 가상과 실제의 대비, 전통과 단순화의 대비 등 사진에서 배경의 하위 위치에 주의하세요. 목적은 주 피사체를 돋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Xu Beihong의 "4 가지 행복 그림"(오른쪽 그림 참조)에서는 배경이 바람에 흔들리는 버드나무 가지로, 까치들이 노는 장면을 완벽하게 표현합니다.
⑤ 색상을 사용하여 출발하세요. "홍화는 녹색 잎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속담처럼, 녹색 잎을 호일로 사용하면 꽃의 아름다움과 붉은색이 더욱 뚜렷해집니다. 그러나 여기의 푸른 잎은 결국 붉은 꽃의 배경이 되고, 본체를 돋보이게 하기 때문에 가치와 미학을 지닌다.
배경
배경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이미지가 있는 배경이고 다른 하나는 이미지가 없는 배경입니다. 소위 이미지 기반 배경이란 피사체 이외의 화면 공간이 특정한 사물들로 구성되어 있음을 의미한다. 배경의 사물은 사람, 동물, 식물, 풍경일 수 있으며, 사진 속 피사체와 유기적인 전체를 형성합니다. 이미지가 없는 배경은 이미지화된 배경과 정반대이며, 메인 이미지 밖의 그림 공간에는 구체적인 이미지가 없거나, 평면적인 색으로 칠해져 있거나, 온통 흰색이고 모두 검은색이거나, 다른 추상적인 느낌이 가미되어 있다. 호일로 효과.
위의 두 가지 방법은 창작 실무에 유연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작품에서 이미지 배경의 일부와 이미지가 없는 배경의 일부를 사용하여 메인 이미지를 돋보이게 하는 것도 매우 좋은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an Tianshou의 "Orchid Picture"는 돌과 이끼 반점을 사용하여 난초를 이미지가 있는 배경으로 사용하는 반면, 바위와 난초 외부의 넓은 공백 공간은 이미지가 없는 배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