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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경 설계의 9 가지 방법

구상

구상은 조경 설계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거나 조경 설계의 초기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과 발전과 국내외 실천으로 볼 때 경관 디자인의 의미는 매우 다르다. 우리는 조경 설계가 토지를 합리적으로 배치하고 사용하는 방법, 토지, 인간, 도시, 토지의 모든 생명의 안전과 건강, 그리고 지속 가능한 발전에 관한 문제라고 생각한다. 지역, 신도시, 이웃 및 지역사회 계획 설계, 공원 및 레크리에이션 계획, 교통 계획, 캠퍼스 계획 설계, 경관 개조 및 복구, 유산 보호, 정원 설계, 요양 및 기타 특수 용도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습니다. 동시에, 현재 국내의 많은 실천 활동에서 볼 때, 경관 설계는 구체적인 프로젝트 자체의 환경 설계, 즉 좁은 경관 설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두 가지 관점은 서로 충돌하지 않는다.

이러한 관점을 바탕으로 토지의 합리적 사용이나 부분적인 경관 설계 방안에 대한 구상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구상은 먼저 사용 기능을 만족시키고, 구획 사용자를 위한 만족스러운 공간 장소를 충분히 조성하고, 지역 생태 환경을 손상시키지 않고, 주변 생태 환경에 대한 프로젝트 간섭을 최소화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그런 다음 구도와 아래에서 언급할 각종 수법을 이용하여 구체적인 방안 설계를 진행한다.

시나리오 구상' 4 법'

1 스케치 방법

스케치 방법의 특징과 기능

스케치 방법을 사용하여 구상하는 과정에서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생각을 좀 더 명확하게 표현하거나 마음대로 수정할 수 있다.

2 모방법

모방법의 핵심은 다른 사람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통해 자신의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바이오닉스 분야에서의 모방법 적용: 독수리 눈의 이미징 원리를 모방한 마이크로카메라, 카메라 자동 초점 카메라 등 인공위성 촬영 시스템; 새의 날개 구조 원리를 모방하여 만든 비행기 날개 등.

모방법은 설계 방안을 구상할 때 크게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a. 외형 모방

B. 생체모방: 형태 생체모방, 구조 생체모방, 원리 생체모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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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 이러한 구상은 역사상 거의 일어나지 않았거나, 전혀 일어나지 않았으며, 심지어 현재의 과학, 기술, 경제 조건에서는 실현될 수 없는 아이디어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시나리오 비교 및 균형:

1, 개념: 여러 시나리오가 구상된 후 이러한 시나리오를 평가하고 비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시나리오 비교: 비교를 통해 각 시나리오가 설계 지표에 얼마나 부합하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상의 방안을 마련하려면 설계 요구 사항과 설계 원칙에 따라 각 방안을 평가해야 한다.

3, 시나리오의 균형: 비교를 통해 각 시나리오가 설계 지표에 얼마나 부합하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상의 방안을 마련하려면 설계 요구 사항과 설계 원칙에 따라 각 방안을 평가해야 한다.

참고:

(1) 비교 및 트레이드 오프에는 근거 (설계 요구 사항 및 설계 원칙) 가 있어야 합니다.

(2) 비교와 트레이드 오프는 기술적 사고 방식의 중요한 부분이며, 비교는 트레이드오프를 위한 것이고, 비교가 없으면 트레이드오프가 없다.

도면

구상은 구도의 기초이며 구도는 항상 만족을 중심으로 해야 한다 조경 설계 구도는 두 가지 측면, 즉 평면 구도 조합과 입체 조형 조합으로 구성됩니다.

평면 구도: 주로 교통도로, 녹화면적, 소품 위치, 평면 그림 형식으로 비례에 따라 정확하게 표현된다.

입체 쉐이프: 전체적으로 구획의 모든 솔리드 컨텐츠에 대한 각도 양의 고도 투영입니다. 세부적인 측면에서 볼 때, 주로 경물 주체와 배경의 관계를 통해 반영되며, 다음과 같은 디자인 수법에서 이 의미를 드러낼 수 있다.

대경과 차용

조경 설계의 레이아웃에는 종종 일정한 건축 축과 도로 축이 있으며, 맨 끝에 배치된 풍경을 대경이라고 합니다. 대경은 왕왕 평면 구도와 입체 조형의 시각적 중심이며, 전체 경관 설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대경은 직접 대경과 간접 대경으로 나눌 수 있다. 직접 대경은 시각이 가장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광경이다. 예를 들면 도로 끝단 파빌리온, 화틀 등이 한눈에 들어온다. 간접 대경은 반드시 도로의 축이나 보행의 노선에 있을 필요는 없으며, 그 배치의 위치는 종종 은폐되거나 간격띄우기되어 경이롭거나 어렴풋한 느낌을 준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대경은 일반적으로 원림축과 풍경의 시선 끝에 있는 경물을 가리킨다. 대경은 정원 부분 공간의 초점 부위에 많이 쓰인다. 입구 맞은편, 용도 끝, 광장 초점, 도로 전환점, 호수 맞은편, 잔디밭 1 각 등에 경물을 많이 설치하는데, 풍부한 공간 경관이 있고, 2 개는 사람을 매료시킨다. 일반적으로 조각, 산석, 수경, 화단 등의 경물을 대경으로 많이 사용한다.

맞춤: 도로, 광장의 중심 축 끝에 배치된 명소 또는 축을 대칭축으로 배치한 명소입니다.

상호: 축 또는 풍경 시선의 양쪽 끝에 풍경을 설정하고, 두 장면은 서로 마주보고 있습니다.

차용도 조경 설계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법이다. 건물의 공간 조합이나 건물 자체의 설계 수법을 통해 먼 곳의 경치를 차용하다. 쑤저우 졸정원처럼 여러 각도에서 수백 미터 떨어진 북사탑을 볼 수 있다. 이런 차용 수법은 경관의 공간 수준을 풍부하게 하며, 매우 멀리 바라보고, 심신이 느긋한 느낌을 준다.

1 차용의 유형

① 멀리 빌려

는 원림 먼 곳의 풍경을 조직하여 빌릴 수 있다 성공의 예가 많다. 예를 들면 베이징 이화원은 서산과 옥천산의 탑을 멀리 빌렸다. 피서산장은 미움모산을 빌려 해머봉을 남겼다. 무석 Jichang 공원 Huishan 을 빌려; 제남대명호는 천불산 등을 빌렸다. 멀리 빌려 더 많은 경치를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늘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아야 한다. 원내의 유리한 지형을 최대한 활용하고 투시선을 열어야 하며, 가산을 쌓을 수도 있고, 산꼭대기에 정자나 고창건물 (예: 중각, 조산루 등) 을 쌓을 수도 있다.

② 이웃 (가까운 대출)

는 정원 근처의 경치를 조직하는 것이다. 주변 환경은 이웃 차용의 근거이며, 주변 경관은 성경을 이용할 수 있는 한 빌릴 수 있다. 정, 각, 산, 물, 꽃나무, 탑, 절. 쑤저우 창랑정원 내 물이 부족하고 임원에 강이 있는 경우 강을 따라 가짜 산, 반안, 복랑을 따라 폐쇄벽을 설치하지 않고, 원내에서 새는 창문을 통해 원외 강 중경을 엿볼 수 있고, 원외 강과 새는 창도 원내를 기대할 수 있다. 원내원외가 하나가 될 수 있다는 것이 좋은 예이다. 또 이웃집에 붉은 살구나 푸른 버드나무 한 그루, 작은 언덕 한 그루가 있다면, 경치를 감상하거나 새는 창문을 빌려 빌릴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면' 붉은 살구가 벽에서 나온다',' 버드나무는 양가춘이 되어야 한다',' 이양정' 등의 배치 수법이 있다.

③ 차용

는 고탑, 고층건물, 산봉우리, 큰 나무 (벽공 백운, 명월별, 비상새 등) 와 같은 높은 풍경을 위주로 하여 빌린 원외 경관을 이용한다. 북경의 북해항 경산과 같이 난징 현무호는 지명사를 빌려 모두 양으로 빌린다. 시각이 비교적 피로하니, 관상점은 정자석을 설치해야 한다.

④ 굽이쳐

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며 원외 경치를 내려다보고, 사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을 말한다. 빌린 풍경이 매우 많은데, 예를 들면 강호 벌판, 호광 반사 등이다.

2 차경 방법

① 관상투시선 열기

시야를 가리는 나무의 가지와 잎을 자르는 등 관상의 장애물을 정리하거나 제거하는 방법. 정원에 준헌 () 파빌리온 () 대 () 를 건립하여, 관광지로서, 경치를 우러러보거나, 연기물을 유유히 여기고, 운산의 우뚝 솟은 푸른 산을 거두고, 범우의 능을 보고, 평림의 무관심을 감상하다.

< P > < P > < P > 정원에 산을 쌓고, 건물을 짓고, 건물, 각, 정자 등을 짓고, 유람자들이 멀리 바라보게 하고, 천리목으로 바라보게 하다.

③ 가상

를 빌려서 빌리고, 소리를 빌려 향을 빌리는 등. 주희의' 반무 방당', 원명원 40 장면의' 상하 스카이라이트' 처럼 모두' 스카이라이트 구름 그림자' 를 빌렸습니다. 상해 예원의 꽃벽 아래 월동은 격원의 물보라를 폭로했다. 쑤저우 졸정원의' 문목향헌', 항주 서호의' 류랑이 꾀꼬리를 들었다' 는 것은 새어 꽃향기를 빌린 것이다.

는 관광지 구분, 식물 배치, 건축명소, 가짜 산 모델링 등에서 선보였다. 화훼를 이용한 조경자는 춘도, 하호, 추국화, 동매의 표현 수법이 있다. 나무로 조경한 것은 봄버드나무 아카시아 가을 단풍 동백이다. 산석조경을 이용하는 사람은 양주 개원의 춘석순, 하호석, 추황석, 동선석법이 있다. 경지를 이용하여 경지를 만든 것은 류랑이 고기, 곡원 풍하, 평호 가을달, 부러진 다리 잔설이 있다. 큰 환경 조경을 하는 것은 살구화촌, 소샤만, 단풍령, 송박자 등이 있다. 남경에는 춘등매화산, 추유서하산, 여름에 청량산, 겨울에 저우산에 오르는 상경 습관이 있다. 계절상에 대한 화가의 인식은 정원식물에' 춘발, 하영, 추쇼, 겨울이 마르다' 또는' 춘모, 하음, 추모, 겨울뼈' 와 같은 원예에 매우 좋다. "봄물은 푸르고 아름다우며, 하진은 오르고, 가을은 범람하고, 가을은 맑고, 한천은 말라 얼어붙는다." "봄구름은 두루미처럼 ... 여름구름은 기벌처럼 ... 가을구름은 가벼운 파도처럼 ... 겨울구름은 맑고 먹음직스럽다 ..." 라고 말했다. 결론적으로, 4 시 특징에 따라 조경하고 4 시 경관을 이용하여 경치를 감상하는 것은 이미 사람들의 습관이 되었다.

칸막이와 장벽

"좋은 것은 거두고, 속규칙 화면" 은 우리나라 고대 조원의 수법 중 하나이며, 현대 경관 디자인에서도 이런 생각과 수법을 자주 사용한다.

정원 녹지를 서로 다른 공간, 관광지로 나누는 풍경을 칸막이라고 한다. 칸막이는 좋은 경치를 경관에 수입하고, 난잡한 곳을 나무와 벽으로 가린다.

장벽은 직접 이동 경로를 차단하거나 방향을 바꾸도록 강요하는 방법으로 실체로 완성된다.

칸막이는 실제 칸막이와 가상으로 구분됩니다. 실제 칸막이 뒤의 시선은 통과할 수 없고, 조경상에서는 독창적인 격식을 쉽게 만들 수 있다. 허격하면 시선이 통과할 수 있고, 접촉과 풍경 수준의 심대한 감각을 높일 수 있다.

장애물 (억제) 은 시야를 가리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하는 풍경입니다. 중국 원림은 "먼저 억제하고 싶다" 는 것을 중시하고, "속칙의 화면" 도 주장한다. 둘 다 경관 수준을 높이기 위해 유람객의 시선이 변하는 것을 의도적으로 조직할 수 있다. 장벽 풍경은 산석, 수풀, 건축 소품 등의 요소로 구성될 수 있다.

부팅 및 도식

부팅 방법은 다양하며 물, 바닥 등을 사용하는 재질이 다양합니다. 공원의 수역처럼, 물의 흐름은 크고, 시간은 넓고, 시간은 좁다.

원림 창작의 관건은 지도처리에 있다. 안내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구체적인 광경 요소와 융합되어 원림 사상과 실용의 전체 내용을 구현한다. 따라서 지도 결정 장면 공간 관계, 조직 경관의 교체 변화, 경관 전시 절차, 보이는 방향, 감춰진 시간, 관람거리 등을 규정하고 있다.

도식 기법에는 명시적 및 암시가 포함됩니다. 명시 적 의미는 푯말, 표지판 및 기타 소품과 같은 텍스트 설명의 형식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면포장, 나무의 규칙적인 배치 지침 방향과 장소를 통해'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 을 몸으로 옮길 수 있다는 느낌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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