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펠라의 노래 스타일은 다양하고 다양합니다. 노래하는 레퍼토리와 스타일에 따라 크게 다음과 같은 '학교'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이발소 스타일. .
이발소 스타일은 가장 오래된 스타일이므로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르면 19세기 말부터 싹이 트기 시작하여 1940년대에 번성했습니다. 이발소는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이 많이 모여 사교 활동을 하는 곳인데, 아카펠라를 부르는 것은 일종의 사교 활동이라 붙여진 이름이다.
전통적인 이발소 레퍼토리는 대부분 테너, 리드, 바리톤, 베이스의 네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음악의 주요선율은 토닉부분에 주로 나타나며, 나머지 부분은 화성을 노래하며 토닉적 질감을 이룬다. 오늘날 많은 그룹도 다른 스타일의 음악을 부르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이발소 노래를 부르는 가수는 단지 아프리카계 미국인만이 아닙니다.
원래 이발소 동아리는 대부분 남성반이었지만, 지금은 여성반과 혼성성악반도 있고, 일부는 합창단 형태로 등장하기도 한다. 즉, 각 파트를 노래한다. 한 명 이상의 사람에 의해.
이발소 스타일의 노래는 멜로디가 뛰어나고 부르기 쉬우며 감정이 풍부합니다. 독특한 7도 코드를 사용하고 5도 순환 형식으로 연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통적인 레퍼토리는 일반적으로 표기되지 않지만 대부분의 현대 그룹은 표기법에 따라 노래합니다.
미국과 캐나다에는 수많은 이발소 그룹이 활동하고 있으며, 약 6만 명의 가수가 참여하고 있으며, 공연 외에도 세미나 및 대회를 적극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많은 조직에서 완벽한 교육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고전학교.
평범한 노래부터 현대의 '진지하고 정통적인' 작품까지 폭넓은 곡을 커버하는 그룹은 '왕의 합창단'이 가장 대표적인 그룹이라고 할 수 있다.
클래식 가수들은 대부분 '벨 칸토' 방식으로 노래를 부르며, 즉흥적인 요소를 거의 추가하지 않고 리듬을 '흔드는' 경우도 거의 없습니다.
민요, 현대 찬송가, 재즈도 부르는 그룹이 많지만, 가수들의 고전적인 보컬 방식과 음악에 맞춰 노래하는 습관은 가스펠, 재즈 등 다른 장르와 구별된다.
3.현대/팝 음악.
이런 장르의 조합은 1970년대에 등장해 1990년대에 성행했다. 대표적인 그룹으로는 나일론스(Nylons), 록펠라(Rockapella), 더하우스잭스(The House Jacks) 등이 있다.
오늘날에는 음색이 팝 밴드와 비슷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보컬 밴드"라고 불리는 수많은 현대/팝 음악 그룹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보컬 밴드'는 보통 5명으로 구성되는데, 그 중 한 명은 베이스를 맡고, 한 명은 보컬 퍼커션을 담당하고, 다른 멤버들은 리드 보컬과 내부 파트를 담당합니다. 개작곡을 부르는 것 외에도 많은 그룹이 자신만의 오리지널 곡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팝 밴드와 마찬가지로 보컬 밴드도 일반적으로 마이크(앰프)를 사용하여 노래를 부르며, 고급 음향 처리 기술을 통해 음색은 전통적인(즉, 악기를 사용하는) 팝 밴드와 비슷합니다.
4. 길모퉁이 파티.
원래는 1950~60년대 뉴욕이나 필라델피아 등 미국 도시의 거리 예술이었으며 오늘날 이 그룹에 속한 대부분의 그룹도 이 시대의 옛 노래를 부르고 있으며, 노래에는 "Ramp; B" 스타일이 강합니다. 이 스타일의 노래를 들을 때 청취자는 "doo-wop"과 같은 흥미롭고 의미 없는 가사를 명확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다른 많은 장르와 달리 '두왑' 그룹은 일반적으로 악보를 읽지 않습니다. 노래는 '귀'별로 편곡됩니다.
많은 돕왑 가수들이 강한 트레몰로를 사용하기 때문에 클래식 음악에 익숙한 청취자들은 간헐적으로 인토네이션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걱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트레몰로 기법은 종종 "두왑(doo-wop)" 노래의 특징이 됩니다. 유명한 조합으로는 The Alley Cats, The Mighty Echoes 등이 있습니다.
5. 학문적.
대학 그룹은 예일대학교(1909년 설립)의 전통을 이어받아 발전한 캠퍼스 그룹을 말합니다.
이발소 사중주와 기타 전통적인 아카펠라 노래 스타일도 유럽과 미국의 대학 캠퍼스에서 인기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아카데믹 컨템포러리 아카펠라 노래"를 언급할 때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학술단체는 대개 10명, 20명 이상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회원 가입/탈퇴 시에도 양호한 운영을 유지할 수 있다. 따라서 각 부분은 한 명 이상의 사람이 부를 수 있어 "코러스 효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공연 중 극단원들은 대부분 반원형으로 줄을 서지만, 공연 도중 수시로 이동하고, 시각적 효과를 위해 함께 춤을 추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그룹 멤버 중 지휘자는 한 명이지만, 전통적인 지휘자와는 달리 단순히 '손가락질'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노래를 부르기도 합니다.
많은 그룹이 다양한 스타일의 노래를 부르지만 대부분 팝송을 부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보컬 타악기를 사용하는 그룹도 많습니다.
실제로 정기적으로 음반을 발표하는 그룹이 많고, 그 기준도 전문 그룹과 비슷하다. 유럽과 미국의 거의 모든 대학에는 아카펠라 그룹이 있고, 몇몇 대학에는 여러 팀이 있기도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물론 위에서 언급한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그룹인 예일대학교의 Whiffenpoofs입니다.
6.재즈스쿨.
재즈라고 하면 숨막히는 즉흥 연주를 떠올리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러나 재즈 아카펠라 그룹은 일반적으로 악보에 따라 노래하며 즉흥 연주 부분을 거의 포함하지 않습니다.
재즈는 유럽과 미국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순수한 보컬로 재즈를 부르는 그룹은 상대적으로 적다. 대부분 악기 반주를 사용하는 Manhattan Transfer와 같은 많은 그룹은 진정한 아카펠라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트랙에는 종종 일부 A Cappella 작품에서 자주 사용되는 편곡 기술인 "밀접한 하모니"가 포함되어 혼란을 야기하기 때문입니다.
창립 초기 유명 그룹 스윙글싱어즈는 재즈풍의 노래를 주로 불렀으나, 악기 반주를 활용했다. 창립자 워드 스윙글(Ward Swingle)에 따르면 그들은 투어 중 인력과 교통비를 절약하기 위해 1970년대 아카펠라 그룹으로 전환했다. 오늘날 스윙글 싱어즈는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부르는 그룹이 되었고, 재즈에 더 중점을 두는 아카펠라 그룹은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유명한 그룹으로는 싱어즈 언리미티드(Singers Unlimited)와 스윙글 씨가 매우 존경하는 스웨덴 그룹이 있습니다. 많은 실제 그룹 외.
7.복음주의.
복음성가를 다양한 스타일로 부르는 그룹이다. 초기 그룹은 이발소 학교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단순하고 감성적 인 스타일로 많은 노래가 울려 퍼졌습니다. 현대 그룹은 좀 더 확실한 팝과 록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명한 그룹으로는 Acappella와 Glad가 있습니다.
8. 지역 음악 학교.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그룹은 비유럽 및 미국 도시 지역의 음악을 노래합니다. 동유럽 컨트리 음악, 남미 음악, 아프리카 음악, 정교회 음악, 유대 음악 등이 모두 이 범주에 속합니다. 이들 음악의 스타일은 '주류' 아카펠라와는 매우 다르며 감상할 가치가 있다.
9. 뮤지컬
뮤지컬은 드라마, 음악, 노래, 춤이 결합되어 있으며 유머와 코미디가 가득합니다. 그 음악은 이해하기 쉬우므로 대중에게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뮤지컬은 전 세계에서 공연되지만, 가장 자주 공연되는 곳은 미국 뉴욕의 브로드웨이와 영국의 런던 웨스트엔드입니다. 따라서 브로드웨이 뮤지컬이라는 용어는 브로드웨이에서 공연되는 뮤지컬을 지칭할 수 있으며, 브로드웨이 스타일과 유사한 모든 뮤지컬을 지칭하는 경우가 많다.
뮤지컬은 20세기에 등장한 신흥 종합무대예술로 첨단 무대예술 기술을 폭넓게 활용하며 시청각적 효과의 완벽함을 끊임없이 추구하고 있다. . 동시에 서양 뮤지컬은 100년이 넘는 상업 공연 경험을 통해 일련의 성공적인 시장 운영 방법을 집약하고 모든 연령대에 적합한 일련의 우수한 연극을 창작하여 이러한 예술 형식이 연령과 같은 객관적인 요소를 돌파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클래스가 제한되어 청중에게 널리 사랑받습니다.
우리나라 경제가 건전하고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문화오락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도 다양화되어 왔습니다. 새로운 예술형식인 뮤지컬은 시청각적, 세련된 취향을 겸비한 특성으로 빠르게 고정 관객층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관객 확대.
뮤지컬이라고도 불리는 뮤지컬은 음악, 노래, 춤, 대사가 결합된 극적 공연으로, 극에 등장하는 유머, 아이러니, 감성, 사랑, 분노 등이 감동적인 요소로 작품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극의 움직이는 부분은 배우들의 언어, 음악, 동작, 고정된 해석을 통해 줄거리 자체가 관객에게 전달됩니다. 유명한 뮤지컬로는 오클라호마, 사운드 오브 뮤직,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레미제라블, 캣츠, 오페라의 유령 등이 있습니다.
뮤지컬의 특징
뮤지컬과 오페라의 차이점은 뮤지컬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대중음악과 대중음악 악기 편곡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반주는 대사가 허용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오페라의 일부 전통은 뮤지컬에서 사용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레시타티브와 아리아 사이에 구분이 없으며 노래 방법이 반드시 벨칸토일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뮤지컬과 오페라의 구분은 아직도 많은 학자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예를 들어 거슈윈이 작곡한 <포기와 페이스>는 한때 오페라이자 민속오페라이자 뮤지컬로 불려지기도 했다. 레미제라블 같은 일부 뮤지컬은 처음부터 끝까지 반주가 있는 반면 카르멘 같은 오페레타는 대사가 있다.
뮤지컬은 일반적으로 오페라보다 댄스 요소가 더 많고, 초기 뮤지컬은 대본 없이 노래와 춤까지 공연했다. 유명한 오페라 작곡가 바그너는 이미 19세기 중반 종합예술을 제안했지만, 그는 음악과 연극이 하나로 통합되어야 한다고 믿었다. 그러나 바그너의 뮤지컬에서는 여전히 음악이 지배적인 요소인 반면, 뮤지컬에서는 드라마와 댄스 요소가 더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