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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물관 관련 서적

어느 각도에서 보면, 장소의 과거와 현재를 이해하는 것은 박물관에서 시작됩니다. 박물관은 물질화된 발전의 역사입니다. 사람들은 문화유적을 통해 역사와 소통하고, 시공간의 장벽을 넘어 역사의 굴곡을 간과합니다. 작은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오랜 지역 역사의 중요한 증거이며 큰 관점에서 보면 중화 민족의 단결을 유지하는 정신적 유대입니다. 박물관은 단순히 시민들이 문화를 배우는 곳이 아니라, 시민들이 휴식을 취하는 주요 장소가 되어야 합니다. 일과 공부의 긴장감이 박물관에 오는 주요 목적이 되었습니다. 박물관 문화 유물은 전시, 전시, 홍보, 서비스 등에 의존하여 역사와 현대인 간의 대화를 달성하며 도시 문화 시설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박물관은 인류문물과 자연유물을 관리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이 단락 편집] 역사적 발전

박물관 현상은 원래 사람들의 수집에 대한 인식에서 비롯되었습니다. 4000여년 전, 이집트와 메소포타미아의 통치자들은 희귀한 물건을 찾고 보존하는 데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기원전 4세기 마케도니아의 알렉산더 대왕은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전역에 걸쳐 대제국을 건설하기 위한 군사 작전 중에 수집하고 약탈한 수많은 귀중한 예술품과 희귀 유물을 스승 아리스에게 물려주었습니다. Dodd는 연구 결과를 정리했고, Aristotle은 이러한 문화 유산을 사용하여 지식을 가르치고 전파했습니다. 알렉산더가 죽은 후, 그의 부하인 프톨레마이오스 소토는 새로운 왕조를 세웠고, 계속해서 남북을 정복하고 더 많은 예술 작품을 수집했습니다. 기원전 3세기에 프톨레마이오스 소토(Ptolemy Soto)는 이집트 알렉산드리아에 문화재 수집을 위해 뮤즈 신전을 건립했습니다. 이 "뮤즈의 사원"은 인류 역사상 최초의 "박물관"으로 인식됩니다. 박물관이라는 단어는 그리스어 "muse"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보는 박물관과는 달리 뮤즈의 신전은 실제로 천문학, 의학, 문화, 예술품을 전시한 홀과 연구실을 갖춘 전문 연구기관으로 학자들이 모여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 목욕을 하다가 부력의 법칙을 발견한 유명한 물리학자 아르키메데스와 수학자 유클리드가 이곳에서 연구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인류 역사상 최초의 박물관인 뮤즈 신전은 서기 5세기에 전쟁으로 파괴되었습니다.

현대적 의미의 박물관은 17세기 후반에 등장했다. 18세기 영국의 의사 한스 슬론(Hans Sloane)이 있었는데, 그는 다양한 관심을 가진 수집가였습니다. 그의 컬렉션이 영원히 "완전하게 유지되고 흩어지지 않도록"하기 위해 그는 거의 80,000점에 달하는 자신의 컬렉션을 영국 왕실에 기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왕실은 국립박물관을 건립하기로 결정했다. 1753년에는 대영박물관이 설립되어 대중에게 공개된 세계 최초의 대형 박물관이 되었습니다.

1946년 프랑스 파리에서 국제박물관협의회가 설립됐다. 1974년에 협회는 박물관을 명확하게 정의했으며 공공 복지가 박물관의 주요 책임이 되었습니다.

1977년부터 국제박물관협의회는 매년 5월 18일을 '세계 박물관의 날'로 지정하고, 매년 주제를 정하고 있다. 올해는 제22회 세계 박물관의 날이며, 주제는 '박물관 - 문화 소통의 다리'입니다.

과거에 인류가 아무리 찬란한 문명을 가졌더라도 예외없이 역사의 연기와 먼지에 의해 모두 말살될 것입니다. 인간은 끊임없이 문명을 만들어내지만 문명은 영원히 살 수 없습니다. . 법.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어떤 방식으로 이러한 문명의 흔적을 찾을 수 있는데, 바로 그 방식이 바로 박물관이다.

또 다른 말이 있는데, '산해경'에 처음 등장한 단어로 '상수'는 지식이 풍부한 사람을 부르는 말이다. 박식한 "보우" "신사"; "한서: 추원왕 전기"도 "역사와 학문을 알고 과거와 현재를 이해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19세기 후반에 일본을 모방하여 학문명으로 '자연사'라는 단어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자연사'의 내용에는 동물, 식물, 광물, 생리학 등에 관한 지식이 포함된다. .

'박물관'과 '관'을 한 단어로 묶어 문화, 교육기관을 일컫는 명칭은 우리나라에서 비교적 늦게 등장한 지 불과 100여 년 전이다. 일본어로 "박물관"이라는 단어는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박물관이라는 단어에서 유래되었으며 라틴어에서 나온 이 단어는 그리스 신화에서 예배를 드리는 장소를 의미하는 그리스어 meusion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아홉 여신 뮤신은 시, 춤, 음악, 예술, 과학 및 기타 활동을 담당합니다.

고대 그리스에는 현대 박물관에 가까운 보물 보존을 위해 고안된 기관이 또 있었는데, 그것은 인쇄물, 보석, 왕실 깃발과 홀, 기타 귀중한 장식품을 전문적으로 보존하는 컬렉션이었습니다. . 그러한 보물은 다른 유럽 국가에서도 발견되었습니다. 르네상스 이전에는 컬렉션 내용이 확대되면서 일부 보물창고에서는 당시 유행하던 라틴어 박물관을 점차 사용하기도 했다. 독일 뮌헨에는 서로 다른 이름을 가진 두 개의 박물관이 오랫동안 존재해 왔습니다. 시간의 흐름과 사회 교육 발전의 요구에 따라 이름이 바뀌고 규모가 확대된 박물관은 점차 원래의 보물 창고를 대체하여 마침내 오늘날 일반 대중에게 공개되는 인기 박물관이 되었습니다.

[이 단락 편집] 박물관의 종류

사회, 문화, 과학 기술의 발전에 따라 박물관의 수와 종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박물관 유형을 분류하는 주요 기준은 박물관 소장품, 전시, 교육 활동의 성격과 특성입니다. 둘째, 자금원과 서비스 대상이 있다.

■외국 박물관

외국 박물관은 서양 박물관을 중심으로 크게 미술관, 역사 박물관, 과학 박물관, 전문 박물관 등 4가지로 분류된다.

▲회화, 조각, 장식 미술, 응용 미술, 산업 미술 박물관을 포함한 미술관. 유물, 민속, 원시 예술품을 포함하는 박물관도 있습니다. 일부 미술관에는 영화, 드라마, 음악 등 현대 미술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술관으로는 루브르 박물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국립 에르미타주 미술관 등이 있습니다.

▲국립역사박물관, 문화사박물관 등 역사박물관과 고고유적, 유적지, 고대 전쟁터에 건립된 박물관도 여기에 속한다. 멕시코 국립인류학박물관과 페루 국립인류학박물관은 유명한 역사박물관이다.

▲자연사박물관 등 과학관. 천체, 식물, 동물, 광물, 자연과학, 실용과학, 기술과학을 다루는 박물관도 이 범주에 속합니다. 영국 자연사 박물관, 미국 자연사 박물관, 파리 디스커버리 궁전 등이 모두 이 범주에 속합니다.

▲ 이 지역의 자연, 역사, 예술을 다루는 야외 박물관, 어린이 박물관, 토속 박물관을 포함한 전문 박물관입니다. 유명한 곳으로는 브루클린 어린이 박물관, 스칸슨 야외 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국제박물관협의회에는 동물원, 식물원, 수족관, 자연보호구역, 과학센터, 천문관은 물론, 도서관과 기록관의 장기보관시설과 전시관을 박물관으로 포함한다.

■중국 박물관

산하이관 만리장성 박물관 1988년 이전 중국 박물관은 전문 박물관, 기념 박물관, 종합 박물관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뉘었습니다. 이 세 가지 유형의 박물관의 개발 수치는 별도로 출판됩니다.

중국 박물관 산업의 유관 부서와 전문가들은 현 단계에서 중국 박물관이 역사, 예술, 과학 및 기술 분야로 나누어져야 한다고 믿습니다. 네 가지 유형의 기술 및 종합 범주가 적합합니다.

▲역사 박물관은 중국 역사 박물관, 중국 혁명 박물관, 시안 반포 유적지 박물관, 진시황 병마용 박물관, 취안저우 해외 교통 역사 박물관, 경덕진 도자기 역사 박물관 등 역사적 관점에서 컬렉션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베이징 루쉰 박물관, 소산 마오쩌둥 동지 기념관, 중국 공산당 제1차 전국대표대회 기념관 등

▲ 미술관은 주로 고궁 박물관, 난양 한화 박물관, 광동 민속 공예 박물관, 베이징 다중사 고종 박물관, 텐진 서비홍 기념관 등 소장품의 예술적, 미학적 가치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연극박물관 등

▲자연 및 과학 박물관은 자연계를 분류, 발전 또는 생태학적 방식으로 전시하고, 베이징의 중국 지질 박물관과 같이 거시적 또는 미시적 관점의 과학적 결과를 3차원적으로 전시합니다. 자연사 박물관, 자공 공룡 박물관, 대만 곤충 과학 박물관, 중국 과학 기술 박물관, 류저우 백련동 동굴 과학 박물관 등

▲ 난퉁 박물관, 산둥성 박물관, 후난성 박물관, 내몽골 자치구 박물관, 흑룡강성 박물관, 간쑤성 등 종합 박물관에서는 지역의 자연, 역사, 혁명의 역사, 예술품을 종합적으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주립 박물관이 기다려요.

[이 단락 편집] 국제 박물관의 날

5월 18일은 "세계 박물관의 날"입니다. "박물관"이라는 단어는 원래 "뮤즈를 숭배하는 장소"를 의미하는 그리스어 "Muse Temple"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뮤즈(Muses)는 그리스 신화에서 과학과 예술을 관장하는 아홉 여신의 총칭이다. 그들은 역사, 천문학, 서사시, 사랑의 시, 서정시, 비극, 희극, 찬송가, 춤을 관장하며 그리스 전역을 대표했다. 당시의 인문학적 활동.

1971년 국제박물관협의회는 오늘날 세계의 발전을 고려하여 박물관의 문화적, 교육적 기능과 인류의 미래 사이의 관계를 논의하기 위해 프랑스에서 회의를 열었습니다. 1977년, 세계박물관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박물관에 대한 대중의 이해와 참여, 관심을 끌기 위해 국제박물관협의회는 매년 5월 18일을 세계박물관의 날로 행사의 주제를 정했다. 매년 일.

518년 세계 박물관의 날 주제:

1992년 주제는 "박물관과 환경"입니다.

1993년의 주제는 "박물관과 원주민"이었습니다.

1994년의 주제는 '박물관의 비하인드 스토리'입니다.

1995년의 주제는 '대응과 책임'입니다.

1996년의 주제는 내일을 위한 오늘을 모으는 것입니다.

1997년의 주제는 '문화재 불법거래와의 싸움'이다.

1998년의 주제는 "문물 불법 거래 및 불법 거래에 맞서 싸우기"입니다.

1999년의 주제는 '발견의 즐거움'입니다.

2000년의 주제는 "사회의 평화와 조화를 위한 박물관"입니다.

2001년의 주제는 "박물관: 공동체 구축"입니다.

2002년 주제는 '박물관과 친구들'입니다.

2004년 주제는 '박물관과 무형유산'이다.

2005년의 주제는 '박물관 - 문화소통의 다리'이다.

2006년 주제: "박물관과 젊은이"

2007년 주제: "박물관과 보편적 유산"

2008년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회 변화와 발전의 주체로서의 박물관"

[이 단락 편집] 최고의 박물관

▲세계 최대 박물관: 미국 워싱턴에 있는 스미소니언 연구소, DC에는 16개의 박물관과 1억 4천만 개의 전시물과 6,0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자연사 박물관으로 알려진 국립 동물원이 있습니다. 박물관: 런던의 대영 자연사 박물관과 뉴욕의 미국 자연사 박물관이 있습니다. 영국 자연사 박물관은 미국 자연사 박물관보다 116년 일찍 설립되었지만 두 박물관 모두 세계에서 가장 큰 자연사 박물관 중 하나로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 면적, 전시 내용, 방문객 수 측면에서 볼 때, 미국 자연사 박물관은 대영 자연사 박물관을 능가하며 세계 최대 규모의 박물관 중 하나입니다.

미국 자연사 박물관은 동물 표본과 기타 유물을 매우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박물관은 공룡 수집실에서 찾을 수 있는 전 세계 800,000개 이상의 새 표본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수백 개의 공룡 뼈대 표본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가장 아름다운 박물관 중 하나: 1997년 스페인의 중소 도시 빌바오에서 획기적인 건축 걸작이 탄생했습니다. 그 독특한 구조와 새로운 재료는 즉시 전 세계의 주목을 끌었고, 언론은 이 박물관을 "세계에서 가장 의미 있고 아름다운 박물관"이라고 칭찬했습니다. "구겐하임 미술관입니다.

▲박물관이 가장 많은 나라: 영국의 박물관 수를 따라올 수 있는 나라는 없습니다. 특히 런던은 더욱 그렇습니다. 영국은 박물관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이자, 현대 박물관학을 가장 먼저 발전시킨 나라는 세계에서 박물관 밀도가 가장 높은 나라입니다. 집에 있지 않으면 분명히 도서관으로 가는 길에 있을 것입니다. 박물관은 개관 이후 무료로 개방되어 있습니다. 도시에서 무감각해졌다면 박물관에서 예술을 감상하고 경험할 수 있는 능력을 천천히 회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세계 5대 박물관 : 프랑스 루브르, 영국 대영박물관(대영박물관), 미국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러시아 에르미타주 미술관(에르미타주), 중국 고궁박물관은 세계 5대 박물관이다. 그 중 처음 4개는 세계적 수준의 문화 유물을 소장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박물관이다.

Δ루브르: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 궁전이다. 12세기 말에 건축된 이 성은 당시 프랑스 왕실의 성이었고, 이후 일련의 증축과 개조를 거쳐 16세기부터 점차 웅장한 르네상스 양식의 궁전이 되었습니다. 프랑수아 1세는 다양한 미술 작품을 대규모로 수집하기 시작했고, 이후 황제들도 이를 수집하기 시작했으며, 이러한 전통을 이어가며 루브르 미술관은 1793년 8월 10일 공식적으로 대중에게 공개되었고, 오늘날의 박물관이 되었습니다. 조각, 회화 등 400,000점의 미술품을 소장하고 있으며, 고대 이집트, 고대 그리스, 로마 등 7개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으며, 1981년에 이 절묘한 건물은 프랑스 정부에 의해 대규모 개조 공사를 거쳤습니다. 루브르 박물관은 세계적 수준이라고 할 만큼 품질이 높은 전문 박물관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중에서도 궁전의 가장 중요한 세 가지 보물은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밀로의 비너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 "사모트라키아의 승리"입니다. 지금까지 루브르 박물관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의 궁전이 되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 정문에는 투명한 피라미드 건물이 있는데, 그 디자이너는 유명한 중국계 미국인 건축가 이오 밍 페이(Ieoh Ming Pei)입니다.

Δ대영 박물관: 대영 박물관(British Museum)은 1823년에 설립되었습니다. 그녀의 전시실에는 영국의 대헌장 원본, 셰익스피어 원본 등 매우 귀중한 문서와 원고가 많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동부, 그리스, 로마 및 영국의 역사적 유물; 작은 이집트 스핑크스, 아테네 여신 사원에서 가져온 에르기아 대리석 등과 같은 과거 왕조의 영국 "트로피"도 있습니다. 중국, 인도 등 오랜 역사를 지닌 국가의 풍습. 재료, 예술품, 출토된 문화 유물. 중국 전시실에서는 많은 중국 골동품, 서예, 그림을 볼 수 있는데, 이들 유물의 대부분은 영국, 프랑스, ​​8개국 연합군이 중국을 침략했을 때 약탈한 것입니다. 동양미술관 소장품의 대부분은 중국 문화 유물로 20,000점이 넘습니다. 그 중에는 6,000여년 전 반포마을의 붉은 토기 그릇, 신석기 시대의 옥칼과 도끼, 상나라와 주나라의 청동기,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의 도자기, 옥, 칠기, 그림, 조각품 등이 있습니다. 박물관 뒷문에 있는 두 개의 커다란 돌사자도 중국 예술품입니다. 또한 슈타인이 둔황 경전 동굴에서 약탈한 불화도 다수 소장되어 있습니다. 소장품 중 가장 유명한 중국화는 '여사속담'으로, 동진시대의 위대한 화가 고개지가 그렸다고 전해진다. 이것은 중국 회화사에서 매우 높은 위치를 차지하는 유명하고 유명한 걸작입니다. 이 물품은 1900년 8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침공했을 때 영국으로 가져갔습니다. 이곳의 도서관은 풍부한 컬렉션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모든 종류의 영국 서적이 이곳에 보존되어 있으며, 실제로 이곳에서 모든 국내 출판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여러 나라의 귀중한 판본과 귀중한 원고가 많이 있습니다. 이 도서관은 배움을 위한 최고의 장소이며, 마르크스는 이곳에서 『자본론』을 썼습니다. 영국국립도서관의 소장품은 60,000권이 넘는 고대 중국 서적을 소장하고 있으며, 그 중에는 중국 바라밀불경의 초본, 45권의 "영락대전", 중국 역대 왕조의 궁궐서고, 죽간, 판화 등이 포함됩니다. 10,000권이 넘는 둔황 사본도 있습니다.

Δ메트로폴리탄 박물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1870년에 건립된 미국 최대 규모의 박물관이다. 박물관 전체가 ​​8헥타르는 베이징 고궁박물원의 본부인데 전시면적은 고궁박물원의 2배에 달하는 24헥타르에 달할 정도로 매우 넓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200개 이상의 갤러리와 300만 점 이상의 다양한 문화 유물과 예술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서반구 최대 규모의 박물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내용은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풍부한 자금과 웅장함을 지닌 미국식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기원전 15년의 완전한 이집트 사원은 특별히 지어진 박물관 홀의 거대한 유리 덮개로 옮겨졌으며, 총 무게는 800톤에 달합니다. 철거 당시 원래의 모습을 유지하기 위해 벽돌 하나하나를 두들겨 쳤다고 합니다. 표시는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답고 시청의 보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상 박물관은 또한 4세기에 걸쳐 5개 대륙의 민족 의상 15,000점을 소장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박물관입니다. 우리나라 쑤저우 정원, 우리 나라 쑤저우의 숙련된 장인들만이 만든 명현 정원은 1981년 9월 박물관 본관 2층 북홀에 건립된 전형적인 '문화'일 것이다. 이식'은 관객들에게 매우 매력적입니다. 혼잡을 피하기 위해 공원에 들어갈 수 있도록 특별 경로를 설정하고 정기 엘리베이터를 사용하여 인원을 통제합니다. 정원에는 처마 장식, 조각된 들보, 물고기 연못, 정자, 실내 대련, 병, 여덟 불멸의 테이블 및 태극 의자가 있습니다. Ming Xuan 외에도 14세기부터 18세기까지 영국, 프랑스, ​​스페인의 인테리어 가구도 시대와 국가에 따라 배열되어 있습니다. 모두 똑같이 웅장하지만 프랑스식으로 칠해진 천장, 영국식 벽난로, 스페인식 가구에는 여전히 다양한 시대와 국가의 흔적이 새겨져 있습니다. 박물관은 또한 중국의 많은 문화 유물과 예술품, 특히 일부 불상과 벽화를 수집하고 있으며, 방문객들은 한간(Han Gan)의 "빛나는 밤의 백색 그림(The White Picture of Shining Night)"과 같은 귀중한 고대 중국 그림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Δ에르미타주 박물관

에르미타주라고도 알려진 에르미타주 박물관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박물관 중 하나입니다. 궁전은 유명한 건축가 Rastrelli가 디자인했습니다.

원래는 캐서린 2세 황후의 개인 박물관이었습니다. 1764년 예카테리나 2세는 베를린에서 렘브란트, 루벤스 등의 그림 250점을 구입하여 에르미타주(프랑스어로 "은둔자의 궁전"을 뜻함)에 보관하여 이름을 얻었습니다. 겨울궁전은 1754년에서 1762년 사이에 처음 건축되었습니다. 1837년에 화재로 소실되었으며 1838년에서 1839년 사이에 재건되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중에 다시 손상되었으며 전쟁 후 조심스럽게 복원되었습니다. 궁전은 길이가 약 230m, 폭이 140m, 높이가 22m인 3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면적이 90,000m2이고 건축 면적이 46,000m2가 넘습니다. 겨울궁전의 4개 면은 각기 다른 특징을 갖고 있지만 실내 디자인과 장식 스타일은 엄격하게 통일되어 있습니다. 궁전은 내부 안뜰이 있는 사각형 건물로 세 방향이 각각 궁전 광장, 해군 사령부, 네바 강을 향하고 있으며 네 번째 측면은 소 에르미타주 궁전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동궁광장을 바라보는 측면에는 중앙이 살짝 돌출된 아치형 철문 3개가 있고, 입구에는 아틀라스 거인의 조각상이 있다. 겨울 궁전을 둘러싸고 있는 두 줄의 열주가 웅장합니다. 궁전은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으며 많은 홀은 공작석, 벽옥, 마노 제품과 같은 러시아 보석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Peacock Hall은 2톤의 공작석을 사용하고 쪽모이 세공 마루 바닥은 9겹의 귀중한 목재를 사용합니다. Hermitage는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가장 크고 가장 독특한 바로크 양식의 건물입니다. 그 완성도와 웅장함이 인상적이며, 창문의 장식틀과 부조 장식이 사람들에게 힘을 주고 있으며, 벽면은 흰색과 녹색이 번갈아 가며 배열되어 있어 긴 외관을 다채롭고 생동감 있게 만들어 줍니다. . 1917년 2월 이전에 겨울궁전은 차르의 거주지였으며 나중에는 부르주아 임시정부가 점령했습니다. 1917년 11월 7일(러시아 달력으로는 10월 25일), 봉기한 대중이 겨울궁전을 점령했습니다. 10월 혁명 이후, 원래의 궁전 건물과 겨울궁전 전체가 에르미타주에 할당되었으며, 1922년에 국립 에르미타주 박물관이 공식적으로 설립되었고 겨울궁전은 박물관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1946년에 겨울궁전은 원래의 사파이어 색상으로 칠해졌습니다. 박물관은 현재 에르미타주, 에르미타주, 구 에르미타주, 에르미타주 극장, 신 에르미타주 등 5개의 건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박물관은 원시문화학과, 고대 그리스 및 로마학과, 동양민족문화학과, 러시아 문화사학과, 고대주화학과, 서유럽학과 등 8개 부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예술, 관광 가이드에 종사하는 과학 교육부 및 작품 복원 부서. 8개 부서에는 선사 시대 문화와 이집트 예술 컬렉션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영국, 러시아, 벨기에, 네덜란드, 프랑스의 수많은 유화와 조각품을 포함하여 270만 개 이상의 컬렉션이 있습니다. 그 중에는 회화 15,000점, 조각품 12,000점, 선화 600,000점, 동전 및 휘장 100만 점, 고대 가구, 도자기, 금은 제품, 보석 및 상아 공예품 등 224,000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수공예품은 피카소 입체회화 전시관, 이탈리아 및 프랑스 화가 전시관, 러시아 역대 왕조 의류 전시관 등 350개 이상의 전시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모든 전시실에는 고유 한 특성이 있으며 그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표트르 대제 전시장으로 표트르 대제가 평생 동안 사용했던 많은 품목이 전시되어 있으며 그 중 상당수는 그가 만든 것입니다. 전시장 유리 캐비닛에는 표트르 대제의 좌상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표트르 대제의 실제 머리카락입니다. 초상화 옆에는 나무 기둥이 서 있는데, 나무 기둥 꼭대기 위로 2m가 넘는 선이 새겨져 있는데, 이는 표트르 대제가 키가 2m가 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중국의 자금성과 마찬가지로 박물관은 매우 풍부한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어 방문객이 모든 전시장을 방문하고 싶다면 한 달도 채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Δ고궁 박물관

고궁 박물관은 명청 시대의 황궁과 그 소장품을 중심으로 설립된 중국의 종합 박물관입니다. 1987년에 자금성은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고대 중국의 점성술 이론에 따르면 자위원(북성)은 하늘 한가운데에 위치하며 하늘의 황제가 거주하는 곳이므로 하늘과 사람이 상응하는 곳이라 하여 황제의 거주지라고도 한다. 자금성. 명나라 제3대 황제 주제가 즉위 후 북경으로 천도하기로 결정한 후 이 궁궐을 짓기 시작하여 명나라 영락 18년(1420)에 완성되었습니다. 1911년 혁명으로 중국의 마지막 봉건 군주제였던 청나라가 무너지고, 1924년 후계자인 푸이 황제가 궁궐에서 쫓겨났습니다. 500년이 넘는 이 기간 동안 24명의 일본 천황이 이곳에 살면서 나라를 통치했습니다.

자금성은 높이 10m의 성벽과 폭 52m의 해자로 둘러싸여 있으며, 남북 길이는 961m, 동서 폭은 753m, 면적은 78만㎡다. 성벽 양쪽에 문이 있고, 성 안의 궁전 건물 배치는 중심축을 따라 동서로 펼쳐져 있다. 붉은색 벽, 노란색 타일, 칠해진 기둥, 조각된 기둥이 웅장합니다. 궁전의 건물과 탑은 다양한 높이로 흩어져 있어 웅장하고 웅장합니다. 남쪽 절반은 태화(Taihe), 중허(Zhonghe), 보허(Baohe)의 3개의 본당을 중심으로 양쪽에 문화당(Wenhua Hall)과 무영당(Wuying Hall)이 보충되어 있으며, 황제가 조정 회의를 열었던 장소이며 "전 왕조"라고 불립니다. 북쪽 절반은 Qianqing, Jiaotai, Kunning의 3개 궁전과 6개의 동서 궁전과 황실 정원을 중심으로 황제와 그의 후궁들이 거주하고 제사를 지내고 종교 활동을 하며 일상적인 정무를 처리하는 곳입니다. . 그것은 "허우 수면"이라고 불립니다. 궁전 앞부분과 뒷부분의 총 건축 면적은 163,000m2에 이릅니다. 전체 궁전 건물의 배치는 엄격하고 질서정연하며, 모든 벽돌과 타일은 봉건 시대의 위계와 예절을 따르며 이는 황제의 최고 권위를 반영합니다. 고궁박물원은 1925년 10월 10일 공식적으로 개관하였다. 예비조사 결과 청나라 궁궐에서 남은 문화재가 117만여 점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는데, 이는 1925년에 발간된 『청나라 사후처리위원회 검열보고서』 28권에 기록되어 있다. 진주, 옥 , 희귀한 보물, 세계의 부는 모두 여기에 모여 있습니다. 또한 수많은 서적, 고전, 문서 및 기록 보관소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고궁박물원은 유물관, 도서관, 기록관을 각각 건립하고 인력을 편성해 문화재를 지속적으로 분류하고 있다.

제2차 세계대전 발발 직전, 고궁박물원은 자금성의 문화재가 전쟁으로 파괴되거나 일제에 의해 약탈당하는 것을 막기 위해 다음과 같은 전략을 채택하기로 결정했다. 적을 피해 문화재를 남쪽으로 옮기는 것. 1933년 2월부터 5월까지 궁궐의 중요문물은 13,427개의 상자와 64개의 꾸러미에 포장되어 5번에 걸쳐 상하이로, 그리고 난징으로 운송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난징에 문화 유물 창고가 설립되고 고궁 박물관 난징 분관이 설립되었습니다. 1937년에 남쪽으로 이동한 문화재들은 3개 경로를 따라 쓰촨성으로 옮겨져 쓰촨성 백현(百顯), 어메이(峨居), 러산(樂山)에 보관되었다. 항일전쟁 승리 후 세 문화재는 충칭에서 재결합되어 1947년에 난징으로 다시 이송되었습니다. 1948년 말부터 1949년 초까지 난징 국민당 정부는 난징 창고에서 2,972개의 문화 유물을 선별하여 대만으로 운송했습니다. 나중에 타이베이시 스린 외곽의 솽시(Shuangxi)에 새로운 박물관을 건립하여 일반에 공개했습니다. 표시하다. 나머지 많은 문화재들은 1949년 이후 점차적으로 10,000개가 넘는 상자에 담겨 고궁박물원으로 옮겨졌으나, 여전히 2,221개의 상자가 난징 창고에 봉인되어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고궁박물원은 매년 평균 600만~800만 명의 내·외국인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으며, 관광산업의 발전에 따라 방문객 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자금성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계속 높아지고 있다. .

[이 단락 편집] 중국 박물관 협회

중국 박물관 커뮤니티의 대중 학술 그룹입니다.

1979년 난징박물관과 상하이박물관은 중국박물관협회 설립에 착수했고, 관련 기관들과 협의 끝에 중국역사박물관, 고궁박물관, 중국혁명박물관으로 결정됐다. , 난징 박물관, 상하이 박물관, 베이징 자연사 박물관, 중국 인민 혁명 군사 박물관, 베이징 루쉰 박물관은 중국 박물관 협회 설립의 초기 단위입니다. 1980년 7월, 8개 초기 단위의 수장들이 베이징에 모여 중국박물관협회 준비위원회를 설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0월 쓰촨성 청두에서 중국박물관협회 준비위원회 창립회의가 열렸다. 회의에서는 '중국박물관협회 헌장(초안)'이 원칙적으로 논의, 승인됐고, 준비위원들은 이같이 밝혔다. 중국박물관협회 위원회가 선출되었습니다.

준비위원회 설립 이후 155명의 단원을 양성하고, '중국박물관협회 소식지' 15호를 편집·발간했으며, 박물관학 논문 98편을 수집해 중국 건국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박물관협회. 1982년 3월 23일 베이징에서 중국박물관협회 창립회의가 개최되어 '중국박물관협회 정관'이 정식으로 채택되고 이사회와 상임위원회가 선출됐다.

1989년 현재 중국박물관협회에는 단체회원 165명, 개인회원 1,170명이 있다.

주요 임무는 박물관학 연구 및 학술 활동을 조직하고, 박물관의 비즈니스 및 학술 수준을 향상시키고, 국제 박물관 학술 교류 활동을 수행하고, 외국 박물관 직원과의 접촉을 강화하고, 저널 및 뉴스레터를 편집하고, 박물관학 논문 및 자료를 편찬하는 것입니다.

중국박물관협회의 최고 권위자는 회원총회이다. 이사회는 회원총회의 집행기관이다. 중국박물관협회는 전시예술전문위원회, 지질박물관 전문위원회, 보관전문위원회, 사회교육전문위원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박물관학 각 분과의 내용에 따라 학술활동을 조직하고 있다. 저널편집위원회는 학회지의 편집, 출판, 배포를 담당합니다.

1989년까지 중국박물관협회는 2차례의 학회를 개최하고 16차례의 학술세미나를 개최했으며 거의 ​​1,000여 편의 박물관학 논문을 접수하고 다수의 학술강연을 조직했으며 학술심포지엄을 통해 박물관계의 학문적 분위기를 활성화하고 박물관학의 이론과 실무수준의 향상을 도모하였다.

[이 단락 편집] 박물관 관련 서적

"박물관"은 박물관 지식을 다룬 중국의 인기 도서입니다. Zeng Zhaoxuan과 Li Ji가 집필했습니다. 1943년 7월 충칭정중서점에서 출판. 이 책은 1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40,000개의 단어가 있습니다. 첫 번째 장에서는 국내외 박물관의 역사를 설명하는 것 외에도 박물관의 성격과 기능에 초점을 맞춰 박물관의 주요 목적은 사회에 봉사하는 것이며, 가장 큰 '기능'은 귀중한 유물을 보존하고 지원하는 것임을 강조합니다.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체육 및 영적 교육을 실시합니다. 이 책은 박물관의 구체적인 업무를 설명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저자는 중국의 실제 상황과 결합된 유럽과 미국 박물관에 대한 심층적인 조사를 통해 대부분의 장을 사용하여 박물관 조직, 관리, 건물 장비, 수집, 전시에 대한 기본 원칙과 요구 사항을 체계적이고 간결하게 요약합니다. , 연구 및 교육. 중소 박물관 건설에 있어 강력한 실용성과 지도적 역할을 갖고 있습니다.

<박물관학>의 저자 바오쭌펑은 대만 역사박물관 관장을 지냈다. 이 책은 저자가 대학에서 박물관학을 강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집필되었습니다. 1970년 1월, 타이베이 정중서점에서 '제2대학 교과서'로 출판되었습니다. 책의 마지막 15개 장에서는 주로 중국과 외국 박물관의 역사와 박물관의 실제 작업을 논의합니다. 대부분의 정보는 유럽과 미국의 박물관학 문헌에서 수집되었습니다. 첫 번째 장 "서론"에서는 책의 지도 이념을 설명합니다. 저자는 박물관의 목적을 연구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박물관의 '성능'과 '구성 요소'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전자는 박물관의 탄생과 발전과정, 다양한 기능의 구성을 논하고, 후자는 박물관의 현황과 그 구성요소를 분석한다. 이 책은 이런 가정에 기초하고 있다. 제2장에서는 세계 박물관의 발전 과정을 소개하고, 제3장에서는 중국 박물관의 기원과 발전 과정을 살펴보고, 제4장에서는 박물관 분류에 대해 논의한다. 나머지 장에서는 박물관의 요소를 구성하는 다양한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박물관의 실제 작업의 내용과 요구 사항을 지정합니다. 문화재수집개론에서는 주로 문화재수집, 도난방지, 국제고고발굴원칙, 유적지 및 전시문화유적의 관리에 대해 자세히 논의한다.

'중국 박물관 여행 가이드'는 현재 중국의 1,800개 이상의 박물관 중 341개 박물관을 선정하여 편의상 지역별로 분류한, 현재 가장 흥미롭고 실용적인 박물관 방문 안내서 중 하나입니다. 여행 밖으로. 이 책은 또한 포괄적인 개요를 위해 '중국 박물관 목록' 칼럼에 이들 1,800개 박물관의 상세한 주소를 모아두었다. 각 박물관의 설립 연혁, 전시 특징, 전시장 배치, 상세 주소, 개관 시간도 하나하나 알기 쉽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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