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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시 상황

제왕시험은 고대 중국 학자들이 치르던 인재 선발 시험이다. 과거 왕조의 봉건 왕조에서 시험을 통해 관리를 선발하는 제도이다. 과목별로 학자를 선발하는 방식을 채택했기 때문에 황실고시라고 불렀다. 과거제는 수나라부터 청나라 광서제 27년(1906년)까지 시행되어 1,300년 이상 지속되었다.

역사적 발전과 진화

▲수나라 – 고대 중국 황실과제의 기원

고대 중국 황실과제의 시작은 수나라에서 시작되었다 . 수나라가 나라를 통일한 후, 봉건경제와 정치관계의 변화에 ​​적응하고, 봉건 지배층의 정치참여 요건을 확대하고, 중앙집권을 강화하기 위해 관료 선발권을 중앙으로 되돌렸다. 정부와 9등급 중정 제도는 황실 시험 제도로 대체되었습니다. 수 양제 3년(607)에 진사과를 설치하고 진사 선발을 위해 시험을 실시하였다.

진시라는 단어는 '의례서:왕권'에 처음 등장하는데, 원래 뜻은 출세하여 귀족과 명예를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당시 주요 검토 대상은 현행 정책에 관한 것인데, 이는 '시험 정책'이라고 불리는 당시 국가의 정치 생활을 다룬 정치 논문이었다. 이러한 과목별, 시행착오적 선발 방식은 당시 초기 단계에 불과하여 체계를 갖추지는 못했지만, 독서, 응시, 관직 등을 긴밀히 통합하여 중국 선거사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 당나라 현종(玄宗) 치하의 의례부 신지지(Shen Jiji)는 이 역사적 변화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적절하게 평가했습니다. "이전 세대가 선택한 것은 모두 현과 현에서 한 것입니다. 그리고 수나라에는 불리함이 너무 컸다... 수도를 세우는 권한은 수나라 때부터 세계 각지에서 사람들을 모집하여 봄에 살기 위해 수도에 모였다.

▲당나라 - 고대 중국 과거제의 완성

수나라의 통치를 무너뜨린 후 당나라의 황제들이 왕조를 계승했다. 수나라 때부터 전수된 인재 선발 시스템을 더욱 개선했습니다. 이를 통해 과거제도는 점차 완성되었다. 당나라에서는 시험과목을 정규과목과 정식과목으로 나누었다. 매년 분할하여 실시하는 시험을 정규과목이라 하고, 천황의 칙령에 의하여 임시로 실시하는 시험을 제도과목이라 한다.

창커에는 학자, 명경, 진시, 준시, 명법, 명자, 명수 등 50여 과목이 있습니다. 그중 Mingfa, Mingsuan, Mingzi와 같은 주제는 사람들에게 가치가 없습니다. 군사(君師) 등의 과목은 자주 다루어지지 않았으며, 당초에는 학자 과목이 매우 까다로웠으나 이후 점차 폐기되었다. 그리하여 명경과 진시는 당대 정규신하의 주요 주체가 되었다. 당나라 고종 이후 진시족은 당시 사람들에게 특히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당나라의 재상은 대부분 진시(金師)였다. 정규과목의 후보자는 두 곳이 있는데, 하나는 학생이고 다른 하나는 농촌 조공인이다. 도·도·군 학교에서 나와 장관으로 파견된 자를 학생이라 하고, 서원에 가지 아니하고 도·군 시험에 합격한 후 장관에게 시험을 치르게 한 자를 학생이라 하였다. 농촌 공물이라고 불린다. 시골에서 공물로 시험을 보기 위해 베이징에 오는 사람들을 일반적으로 쥐인(居仁)이라고 부른다. 국가와 현의 시험을 가오샤오(結夏話)라고 하고, 상수성의 시험을 일반적으로 성(省) 시험 또는 예의고시라고 부른다. 예부의 시험은 모두 봄에 치러지므로 시험장을 뜻하는 춘위(春偉)라고도 한다.

명징과 진시의 두 과목은 처음에는 시험에 불과했고 시험 내용은 고전과 시사였다. 이후 두 고시 과목이 바뀌긴 했지만, 진사는 시와 시를 중시하고, 명경은 고전과 수묵을 중시한다는 것이 기본 정신이었다. 소위 경전 스티커는 경전의 한 페이지를 펼쳐서 좌우 측면을 덮고 가운데 한 줄만 남기고 시험자가 채울 수 있도록 종이 스티커로 세 글자를 덮는 것입니다. 모이(Mo Yi)는 경전의 말씀에 대한 간단한 필기 시험입니다. Tie Jing과 Mo Yi의 경우 경전과 주석에 익숙하면 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진사직을 얻기가 매우 어려웠기 때문에 당시에는 "서른살 명징, 오십세 진시"라는 말이 돌았다.

정기 시험은 처음에는 인사부 고시관 와이 랑(Wai Lang)이 주재했고, 나중에는 예부 장관이 주재해 '관지공주(Quan Zhi Gong Ju)'로 불렸다. Jinshi의 계급은 "Denglongmen"이라고 불리며 첫 번째 순위는 Zhuangyuan 또는 Zhuangtou라고 불립니다. 같은 리스트에 있는 사람들은 돈을 모아 축하 활동을 해야 하고, 같은 리스트에 있는 두 젊은이는 유명한 정원에 가서 유명한 꽃을 따서 꽃 사냥꾼이라 불린다. 우리는 꽃잔치라는 잔치를 위해 집단적으로 살구동산으로 가야 합니다. 연회가 끝난 후 그들은 자은사(慈恩寺)로 가서 대안탑 아래에 자신들의 이름을 새겨 그들의 영광을 나타내었고, 그래서 진시를 '기러기탑 비문'이라 불렀다. 당나라 몽교(孟亭)는 『입후(後後)』라는 시를 지었다. “봄바람은 말발굽병을 자랑하고 장안의 꽃은 하루 만에 볼 수 있으니 봄바람이 승리한다.” 진시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Chang Ke가 순위를 올린 후에도 그는 여전히 선발 시험이라고 불리는 공식 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시험에 합격한 사람만이 공식 직위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인물인 유종원(劉宗源)은 진사가 되었고, 후에 그의 박식하고 포괄적인 시로 인해 "계현당정자(Jixian Hall Zhengzi)"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지 못한 경우, 계두시 지사의 직원으로만 일한 후 국가가 공식적으로 임명하는 공식 직위를 얻기 위해 노력할 수 있습니다. 한유는 진사과에 합격한 후 세 번이나 낙제하여 관직에 들어가기 전에 계도의 보좌관으로 일해야 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심사 결과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의 추천에 따라 학자 선발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에 후보자들은 자신의 걸작을 장관들에게 제출하기 위해 잇따라 장관 집으로 달려가는 것을 논문 제출이라고 불렀다. 예부에 바치는 것을 공주안(孝官)이라 하고, 고관에게 바치는 것을 싱쥐안(興官)이라 한다. 예를 들어, 시인 백거이(Bai Juyi)는 구광(Gu Kuang)에게 시 "부덕원상조(Fu De Yuan Shang Cao)"를 제출했는데, 이는 옛 시인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사기를 저지르고 남을 속이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오측천 재위 원년 2월, 왕비가 직접 "나성전에 공물을 바치러 갔다"는 것이 우리나라의 과거 과거 제도의 시작이었는데, 그렇게 됐다. 당나라에서는 체계를 이루지 못했다.

당나라에서는 무술도 일어났다. 무술시험은 오측천 장안 2년(702년)에 시작되었다. 군사 시험을 치르는 지원자는 농촌 지역 출신이며 전쟁부의 시험을 받습니다. 시험 과목에는 말 사격, 보병 사격, 평면 사격, 카빈 사격, 체중 부하 레슬링 등이 포함됩니다. "더 높은 직위를 가진 사람은 관직을 맡게 되고, 더 높은 직위를 가진 사람은 직급별로 승진하게 됩니다."

▲송 - 고대 중국 황실 과거제도 개혁기

송대의 과거는 정기시험을 포함해 대체로 당나라와 동일했다. 제도고시와 군고시. 이에 반해 송나라의 정규 신민은 당나라의 신민에 비해 훨씬 적었고, 그 중에서도 진사 신민은 여전히 ​​대부분의 일급 신민이 재상으로 승진할 수 있었다. 송 사람들은 진시 신민을 총리의 신민으로 여겼습니다. 송나라의 육조천(魯端泉)은 “진사의 주체는 대개 장수와 신하인데 모두 아주 분명하다”고 말했다. 당시 진사에게 향을 피우라는 말이 있었다. 진시 과목 외에 다른 과목을 총칭하여 주커(Zhuke)라고 합니다. 송나라의 과거시험은 형식과 내용 모두에서 대대적인 개혁을 거쳤다.

우선 송나라의 과거는 입학과 기능의 범위를 넓혔다. 송나라의 진사는 세 계급으로 나뉘는데, 첫 번째 계급은 계급에 따라 진시라고 불렸고, 두 번째 계급은 태어날 때부터 진시라고 불렸다. 모집 범위가 확대되면서 모집인원도 2배로 늘어났다. 당나라 때에는 진시에 들어갈 수 있는 사람이 한 번에 20~30명에 불과했고, 그 범위는 몇 명에서 수십 명에 이른다. 송나라 때에는 한 번에 200~300명, 심지어 500~600명까지 수용할 수 있었다. 시험에 거듭 불합격한 응시자는 황제가 시험에 응시하기로 결정하면 추가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허용하며 이를 특별명칭이라 한다. 또한 황제에게 자비를 베풀어 달라고 청원하고, 출생 자격을 부여하고, 관리를 임명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선례를 세울 수도 있습니다.

송나라는 3년마다 3급 고시제도를 마련했다. 송나라 초기에는 2급 시험제도만 있었다. 1급은 각 주에서 치르는 시험이고, 1급은 예부에서 치르는 도(省)시험이다. 송나라 태조는 봉건 통치에 진심으로 헌신한 인재를 선발하여 관직에 맡기기 위해 개보 6년에 궁궐시험을 실시했습니다. 이후 궁궐고시는 궁궐고시 제도의 최고 고시로 자리 잡았으며, 국시, 도과, 궁궐고시 등 3급 궁궐고시 제도가 정식으로 확립되었다. 궁궐고시 이후에는 행정고시를 치를 필요 없이 공무원이 직접 시상하게 된다. 송태조는 시험에 합격한 후에는 시험관을 스승이나 제자라고 부르지 말라고 명령했습니다. 이로써 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모두 황제의 제자가 되었다. 궁궐고사 이후 결과는 3가지로 나누어 발표됩니다. 남송 이후에는 황제가 진시(眞師)의 지위를 선포하는 의례를 거행하고 경원에서 연회를 베풀었기 때문에 후대가 이를 모방하여 맞춤화하였다. 송나라의 과거시험은 처음에는 1년에 한 번, 때로는 1~2년에 걸쳐 치러졌다. 공식적으로 3년에 한 번으로 지정된 것은 진영종(真靈宗) 3년이 되어서야였다. 매년 가을에는 각 주에서 시험을 실시하고, 이듬해 봄에는 의례부에서 시험을 실시한다. 황실고시는 도고시와 같은 해에 치러진다.

송대부터 과거를 익명화하고 필사하기 시작했으며, 편애를 방지하기 위한 새로운 제도가 확립됐다. 수당시대에 선비들이 들어오면서 편애와 부정행위 현상은 더욱 심해졌다. 이에 대해 송나라의 통치자들은 주로 익명성과 필사 체계를 확립하는 등 몇 가지 조치를 취했습니다. 익명이란 응시자의 시험지에 이름, 출생지 등을 표기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미풍' 또는 '풍미'라고도 합니다. 송 태종 때 천경(陳景)의 건의에 따라 궁궐시험에 실명제를 시행하였다. 나중에 송인종(宋仁宗)은 성(省)과 국가(國)의 시험에서 실명제를 실시하라는 칙령을 내렸다. 그러나 익명이 보장된 후에도 서예와 그림은 여전히 ​​인정될 수 있습니다. Yuanzhou의 Li Yibin의 제안에 따라 후보자의 시험지는 별도로 전사되었습니다. 시험관이 시험지를 검토할 때 응시자의 이름을 몰랐을 뿐만 아니라, 응시자의 글씨체도 식별할 수 없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실제로 심사관이 부분 선택을 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북송 말기에는 정치가 점점 부패해지면서 이 제도는 단순한 형식에 불과하게 되었다. 송대 고시제도의 개혁은 과거고시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소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악화시켰다.

송대 과거는 시험 내용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 송나라의 과거제도는 기본적으로 당제도를 따랐으며, 진시에 대한 과거제도는 심각한 단점을 가지고 있었다. 진시는 발음과 운율에만 집중하고 과거와 현재에 대해 무지했고 명경을 외우고 외우려고 했지만 그 의미는 쓸모가 없었습니다. 왕안석은 정치고문으로 부임한 후 고시 내용을 개편하기 시작하여 시, 운문, 고전, 묵의를 취소하고 고전, 이론, 학자 선발 전략에 중점을 두었다.

소위 경전의 의미는 이론과 유사하며, 경전의 문장을 제목으로 삼고 경전의 의미를 전개하는 데 국한된 짧은 글이다. 왕안석의 시험 내용 개편은 고전을 이해하고 이를 응용하는 것이었다. 서녕 8년, 송나라 신종제는 시, 시, 경전, 묵의를 폐지하여 학자를 모집하고, 왕안석의 『삼경신의의』와 논문, 학자 모집 전략을 발표했다. 《이관의》, 《시서》, 《서서》, 《주례》, 《예서》를 대경이라 하고, 《논어》와 《맹자》를라 한다. 동시대 고전이라고 불리며, 시험을 치르는 학자들이 꼭 읽어야 할 책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진시시험은 주요 고전 1회, 양고전 2회, 수필 3회, 전략 마지막 시험 등 4회기로 나누어 실시하도록 규정되어 있다. 궁궐시험은 전략만을 시험하며, 1,000단어 이상으로 제한됩니다. Wang Anshi의 개혁은 Su Shi 등의 반대를 받았습니다. 이후 정치적 투쟁의 변화로 인해 『삼경의 새로운 의미』는 폐지되기도 하고, 때로는 시와 고전의 의미를 고찰하기도 하며, 때로는 둘 다이기도 하며 변화가 불확실하다.

▲명나라 - 고대 중국 과거과제의 전성기

원나라부터 몽골족이 중원을 지배하면서 과거과제는 쇠퇴기에 접어들었다. 그러나 원나라는 시대가 정한 『사서』의 선례를 가지고 학자들을 시험하였다.

원나라가 멸망한 뒤 명나라가 세워지면서 과거제도가 전성기를 맞이했다. 명나라의 통치자들은 과거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고, 과거 왕조보다 과거의 방식도 엄격했다.

명나라 이전에 학교는 과거 응시자를 수송하는 방법 중 하나에 불과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학교에 입학하는 것이 과거 시험을 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되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 제국대학에서 공부한 사람들을 일반적으로 제국학생이라고 불렀습니다. 감옥 학생에는 일반적으로 네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감옥에서 태어나 감옥에서 공부하는 사람을 조공 교도관이라고하고, 관리의 자녀를 음 교도관이라고하며, 감옥에 승격 된 사람을 "거건 감옥"이라고합니다. 그리고 감옥에 돈을 기부하는 사람들을 정규 교도관이라고 부릅니다. 감독관은 직접 공무원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명나라 초기에는 중앙과 지방관을 역임하다가 감독관으로 태어난 사람이 너무 많았다. 명나라 성조 이후에는 사범생이 직접 관직을 맡을 기회가 점점 줄어들었지만, 직접 성시에 참여하여 과거에 합격하여 관직을 맡을 수 있었다.

지도생 외에도 도시험에 참여한 황실고시생도 있다. 학교에 입학하여 학생회원이 되어야만 감옥에서 공부하거나 황실고시 학생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명나라의 관학, 국학, 군학을 군학 또는 유교라 불렀다. 도의 모든 수준의 시험에 합격하여 현, 현, 군 학교에 입학한 사람을 일반적으로 학생이라고 하며 일반적으로 장학생이라고 합니다. 학생 자격을 얻기 위한 입학 시험을 어린이 시험이라고 하며 퀴즈 또는 퀴즈라고도 합니다. 출산 검진은 군 검진, 관 검진, 병원 검진의 3단계로 구성됩니다. 대학시험은 각 도의 학사행정처에서 주관하므로 이를 대학시험이라고 한다. 대학 시험에 합격한 사람을 학생이라 부르며, 현, 현, 군으로 나누어 공부하게 됩니다. 살아있는 구성원은 성장, 성장, 골단의 세 가지 수준으로 나뉩니다. 정부에서 식사를 제공하는 사람을 Linshan 학생 또는 줄여서 Linsheng이라고 하며 할당량을 초과하여 추가된 사람을 Zengguang 학생이라고 하며 과학을 Linsheng 또는 Zengsheng에 추가된 장소라고 합니다. 모든 학생들 중 Fusheng Members, Epiphytes라고 불립니다. 학생으로 입학하는 것이 명성의 출발점입니다. 한편, 다양한 도도부현, 주, 카운티의 학교 학생들은 공물 학생으로 선발되며 직접 임페리얼 칼리지에 입학하여 감독 학생이 될 수 있습니다. 한편, 각 도의 학문관은 매년 시험과 과학고사를 실시하며, 그 결과에 따라 6등급으로 나뉜다. 과거에 1등 또는 2등을 한 사람을 도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며, 이를 '제국고시생'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학교에 입학하는 것은 황실 시험 사다리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명나라의 과거는 농촌고시, 일반고시, 궁궐고시 등 3단계로 나뉘었다. 농촌시험은 남부와 북부의 직예족과 여러 재상들이 치르는 지방시험이다. 위치는 난징, 베이징 대저택 및 수석 사절의 거주지에 있습니다. Zi, Wu, Mao, You의 해에 3년마다 개최되며 Xiangwei라고도 합니다. 시험을 치르는 시험실을 공위안(Gongyuan)이라고 합니다. 시험기간은 가을 8월이므로 추위라고도 합니다. 본 성의 과거시험 응시자 및 감독자는 누구나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도시험을 주재하는 사람은 심사관 2명, 공동 심사관 4명, 승진자 1명, 기타 여러 명이다. 시험은 8월 9일, 12일, 15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됩니다. 농촌 시험에서 승진하는 사람을 흔히 Xiaolian이라고 하며, 첫 번째 사람을 Jieyuan이라고 합니다. 당인은 농촌고시에서 1등을 하여 당계원(唐結源)이라 불렸다. 주정부 시험에 합격한 사람을 B 리스트, B 과목이라고도 합니다. 목록이 공개되었을 당시에는 달콤한 향이 나는 계수나무가 향이 나서 귀방이라고도 불렸습니다. 결과가 발표되면 주지사는 사슴 포효 연회를 주최할 예정입니다. 만찬에서는 '여명'이라는 시를 부르고 괴성무를 공연했습니다.

국가고시는 의례부, 일명 의례부에서 주관하는 국가시험이다. 농촌고시 2년차에는 풍진(鳳陳), 촉(蜀), 위(魏)년에 치른다. 국가시험은 수도에서 치러지며, 시험기간은 봄의 2월이므로 춘웨이(春灯)라고 한다. 시험은 2월 9일, 12일, 15일 세 차례에 걸쳐 치러진다. 합동시험은 상위 시험이기 때문에 공동시험관의 수는 도시험의 2배가 된다. 심사관, 동료심사관, 승진관은 모두 고위공직자가 맡는다. 심사관은 회장(President)이라고 하며 의장 또는 의장이라고도 합니다. 시험에 합격한 사람을 공시(孔師)라고 하고, 흔히 공(孝)이라고도 하며, 명경(Ming Jing)이라고도 하며, 첫 번째 사람을 회원(Hui Yuan)이라고 합니다.

궁궐시험은 상봉 다음 해인 3월 1일에 처음 치러졌다. 명나라 건종 8년부터 3월 15일로 변경되었다. 후보자는 공시입니다.

공시는 과거에 낙제한 사람이 없었으나 황제가 순위를 재조정하였다. 궁궐시험은 신황제가 직접 주재했으며, 시사정책이라는 단 한 가지 주제만 시험했다. 궁궐고사가 끝난 뒤 다음날 서류를 낭독했고, 그 다음날 결과가 나왔다. 입학은 1학년과 3학년의 3등급으로 나뉘며, 1학년은 1등 장학생, 2학년은 2학년, 3학년은 최우수상으로 수여됩니다. 이들을 합쳐 3학년이라고 부른다. 2등급은 진시 배경을 가진 사람에게 주어지고, 3등급은 같은 진시 배경을 가진 사람에게 주어진다. 2위와 3위의 1위를 모두 추안루(Chuanlu)라고 부른다. 1학년, 2학년, 3학년을 통칭하여 진시(Jinshi)라고 부릅니다. Jinshi 목록은 Jiabang 또는 Jiake라고 불립니다. 진사의 목록은 노란 종이에 적혀 있어서 황가(黃壁)라 하고, 진방(錦房)이라고도 한다.

도과 1등을 결원, 종합시험 1등을 회원, 황실과 1등을 삼원이라 한다. 3위안 연속 우승은 과거 과거의 전설이다. 명나라에서는 홍무의 서관과 정통의 상인 두 사람만이 삼원을 제압하는데 성공했다.

황실고시를 거쳐 1위 학자에게는 한린학원 편집장 칭호가 수여됐고, 2위와 최우수상에게는 편집장 칭호가 수여됐다. 시험에 합격한 나머지 진시들을 한림학원 슈지시라고 부른다. 3년 후 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한린학원의 편집위원, 심사위원, 기타 임원으로 임명되며, 나머지는 각 부처의 원장이나 기타 직위에 배치되거나 치안판사 및 군의 우선순위를 받게 된다. 산관(Sanguan)이라고 불린다. 슈지시에서 태어난 사람들은 영종 이후 빠르게 승진했고, 황실은 진시가 아닌 사람은 한림에 들어갈 수 없고, 한린이 아닌 사람은 내각에 들어갈 수 없는 상황을 형성했다.

명나라 때 논술은 농촌고시와 일반고시에서 첫 번째 시험이었다.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지 여부는 주로 팔다리 에세이의 품질에 달려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학자들은 팔다리 수필에 평생을 바치는 경우가 많다. 팔각수필은 사서오경의 구절을 제목으로 삼고, 제목의 의미를 통해서만 그 의미를 설명할 수 있다. 말투는 고대인의 어조로 해야 하는데, 이를 성인을 대신하여 말한다고 합니다. 형식도 꽤 죽었습니다. 구조에는 특정 공식이 있고 단어 수에는 특정 제한이 있으며 구문에는 이중성이 필요합니다. 여덟 부분으로 된 수필은 Zhiyi, Zhiyi, Shiwen, Shiyi, Babiwen 및 Sishuwen이라고도합니다. 팔다리 에세이는 8개의 평행선으로 구성된 기사이며 일반적으로 6개의 단락으로 구분됩니다. 첫 번째 문장으로 주제를 끊고 두 문장으로 주제를 이어가며 그 이유를 설명하는 것을 어원이라고 합니다. 팔각수필의 주요 부분은 시작 부분, 중간 부분, 뒷 부분, 끝 부분의 네 단락입니다. 각 단락에는 두 개의 단락이 있습니다. 장의 마지막에는 포괄적인 요약이라고 불리는 대규모 요약이 사용됩니다. 8부로 구성된 이 에세이는 송나라의 고전적인 의미에서 발전되었습니다. 8부로 된 수필은 극도로 해롭고, 사람들의 사고를 심각하게 제약했으며, 봉건적 독재를 유지하는 도구이기도 했으며, 이는 황실 시험 제도 자체를 막다른 골목으로 몰아넣기도 했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의 유명한 학자인 고안오(孔燕吳)는 화를 내며 말했다: "십팔장이 흥하고 육경이 쇠퇴하고, 제18장이 흥하고 스물한 역사가 쇠퇴한다." 그는 또 “바보는 책을 불태우는 것보다 정형화된 글쓰기가 해롭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청나라 – 고대 중국의 과거제도의 종말

청나라의 고시제도는 기본적으로 명나라의 고시제도와 동일하지만 민족 차별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만주족은 다양한 특권을 누렸으며 관료가 되기 위해 과거를 거치지 않아도 되었다. 청대 과거는 옹정 이전에 만주와 한의 두 목록으로 나누어졌는데, 기병들은 지방과와 합심에서 특혜를 누렸는데, 이를 번역과목이라고 한다. 나중에는 만주족과 한족이 함께 시험을 보는 것으로 바뀌었지만 여전히 한족이 가장 많이 시험을 봤다.

과거제도가 청나라로 발전하면서 점차 쇠퇴하고 불리한 점이 많아졌다. 청나라의 지배자들은 과거 과거제도의 사기를 처벌하는 데 특히 가혹했지만, 과거 과거 제도 자체의 결함으로 인해 사기가 점점 더 심각해졌고 마침내 과거 과거 제도는 소멸되었습니다.

청나라 사람들은 과거에 응시하기 위해 먼저 소아과에 응시해야 했는데, 소아과에 참가하는 사람들을 유학자 또는 국학이라고 불렀습니다. 통칭하여 유교(儒宗)라고 한다. 유교와 유교사를 합쳐서 서원이라 부른다. 학생들이 "등록"한 후에는 강사(교수, 학자, 교육 및 지도)에 의해 징계를 받게 됩니다. 청나라 초기에는 여전히 궁궐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월별 수업과 분기별 시험이 있었으나 나중에는 명목상이 됨)을 학생, 흔히 학자라고 부르기도 했다. 이것이 '명예'의 출발점이다.

세 가지 유형의 학생이 있습니다. 성적이 가장 좋은 학생은 일정 할당량이 있고 정부에서 음식을 제공하는 학생이며, 그 다음에는 일정 할당량이 있는 추가 학생이 있습니다. 새로 "등록된" 사람들을 부속 학생이라고 합니다. 매년, 학생들은 학업 시험에서 학업 성취도에 따라 승급 및 강등됩니다.

황실고시는 농촌고시, 일반고시, 궁궐고시 3단계로 나뉜다.

농촌시험은 일반적으로 3년마다 지방 수도에서 실시되며, 이를 대대회라고도 합니다. 가을에 개최되기 때문에 추위(七傳)라고도 불린다. 장학생(학생)은 도시험에 응시하지만, 도시험에 응시하려면 먼저 도학행정회로가 실시하는 과학시험을 통과해야 도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성적이 우수한 사람만이 선발될 수 있다. 성(省) 시험에 합격한 사람을 쥐인(屬仁)이라 하고, 먼저 합격한 사람을 결원(結源)이라 한다.

도과 2년차 봄에 예부에서 치르기 때문에 리웨이(Li Wei), 춘웨이(Chun Wei)라고도 부른다. 시험에 참가하는 사람을 주인(十仁)이라 하고, 이기는 사람을 공시라 하며, 1등을 혜원이라 한다.

재시험은 일반적으로 종합시험 이후에 실시됩니다.

위의 각종 시험은 주로 8부작 에세이와 시험시를 시험합니다. 팔각수필의 제목은 사서오경에서 따온 것이며, 송나라의 의미를 약간 모방한 것이지만, 표현은 고대 어조로 해야 하며, 이른바 성인(聖人)이 스스로 말한다. 구조에는 특정 공식이 있고 단어 수는 제한되어 있으며 구문에는 쌍이 필요합니다. Babiwen, Shiwen, Shiyi 및 Zhiyi라고도 합니다.

과거는 천황이 실시하는 시험으로 정책에 관한 문제를 다룬다. 궁궐시험에 참가하는 사람을 공시(孔師)라 하고, 우승한 사람을 통칭하여 진시(眞師)라 한다. 궁궐고시는 3대 입시로 나뉜다. 첫 번째 A는 진시라는 칭호를 부여받고, 두 번째 A는 진시 배경이며, 세 번째 A는 동일한 진시 배경입니다. 1급에는 3명이 입학하는데, 첫 번째는 흔히 1등 학자, 두 번째는 흔히 두 번째, 세 번째는 세 번째 꽃으로 통칭되며 통칭 샌딩 A(Sanding A)로 통칭됩니다. 두 번째이자 첫 번째 장소는 일반적으로 Chuanlu로 알려져 있습니다.

1위 학자는 한린서원에 편집을 맡기고, 2위와 3위 학자는 서원에 편집과 편집을 맡길 예정이다. 나머지 진사들은 과거에 응시하여 칙령과 시, 시를 논하고, 문학과 서예에 능통한 사람을 슈지사로 선발하여 군장(각 관직의 참모)으로 삼았다. (실제로 서장, 치안판사 등의 직함을 얻으려면 후보자 및 대체 절차를 거쳐야 하며 일부는 종신직을 허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서지석은 3년 동안 공부한 후 한린학원 내 특별교실(서창홀이라고도 함)에서 '해고' 시험을 치렀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사람은 한린학원 편집장과 한린학원 리뷰(원래)를 받았습니다. 2급은 한린서원의 편집자, 편집자의 직함을 받았고(원래 3급은 한린서원의 평론자 직함을 받았음), 나머지는 각 부처의 원장으로, 또는 각 도에 관장으로 배분되었다. 치안 판사.

<선비> 제3장에서 '판진이 시험에 합격했다'라는 발췌문은 '주나라 도학자들은 진정한 재능을 알아내고, 백정들은 그 재능을 알아내기 위해 살인을 저지른다. 좋은 소식이야." 이번에는 판진의 황실 시험 합격 이야기에 대해 글을 씁니다. 이 소설은 광둥 출신의 학자 저우진(周金)이 학생 신분으로 처음 두 번의 시험을 치렀고, 세 번째 시험은 난하이(Nanhai)와 판위(Panyu) 현의 아이들이 치르는 모습을 담고 있다. 아이들 중에는 판진이 있었는데, 시험을 치르고 학교에 입학해 사람들은 그를 '샹공'이라고 불렀다. 판진은 학교에 입학한 후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고 싶었고, 사람들은 그를 '스승님'이라고 불렀습니다.

과거에 합격하는 것은 과거의 과정 중 하나입니다. 이 이야기에 대해 설명하기 전에 청나라의 과거 과거 제도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청나라의 과거 과거제도는 두 단계로 나누어져 있는데, 하나는 과거 과거와 관련된 예심이고, 다른 하나는 과거 과거와 관련된 형식적인 과거이다. 황실시험에는 세 가지 예심이 있는데, 하나는 아동시험, 하나는 연차시험, 다른 하나는 교과시험이라고 합니다. 어린이 시험은 일반적으로 "퀴즈"라고 합니다. 소년이 예비 시험을 치르면 그를 '통성'이라고 부른다. 소년은 일정한 시험을 거쳐 현에서 선발되어 교육감에게 가서 시험을 치르게 된다. "슈카이". 판진은 수년 동안 어린 학생이었고 마침내 학자가 되었습니다. 장학생들은 1년에 한 번 시험을 치르는데, 이 과정을 '연간 시험'이라고 합니다. 3년마다 '과학 시험'이라는 주요 시험을 치러야 합니다. 이 시험은 주로 Juren 시험에 대한 자격을 추천하기 위해 3년마다 개최됩니다. 이 시험에 지명된 후에는 Juren 시험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됩니다. 판진은 우연히 과학 시험과 같은 해에 어린이 시험을 보게 되었고, 어린이 시험에서 1등을 하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시험에 참가할 자격을 갖게 되었습니다. 황실고사 예비심사입니다.

다음은 고시에 대한 정식 시험으로, 농촌 시험, 일반 시험, 궁궐 시험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농촌 시험은 3년마다, 즉 Zi, Mao, Wu, You의 4년 중 8월에 시행됩니다. 농촌시험에 합격한 후 후보자라고 합니다. 후보자는 실제로 후보자공무원이며 공무원이 될 수 있는 자격을 갖습니다. 청나라의 과거제도에 따르면 응시자는 민정부에 등록하여 일정한 관직을 얻고 현직자가 될 수 있었다. 물론 이 직위는 매년 40~130명 정도만 채용될 정도로 매우 소수입니다. 당선될 후보자의 자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후보자들 중에 공직에 출마하는 후보자도 더욱 적어지기 때문에 공직에 출마하는 후보자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이 첫 번째 농촌시험이다. 다음 단계는 시도하는 것입니다. 합동고사 직후 지방고사가 이어지며 이듬해 2월에 치러진다. 농촌시험은 1년차 8월에 치르며, 2년차 2월에 도읍에서 치르는 시험을 '춘계시험'이라고 한다. 시험에 합격하면 진시(Jinshi)라고 불립니다. 매년 약 300개의 진시(Jinshi) 장소가 있습니다. 일반고사 이후 3차 국시가 있을 예정인데, 이는 일반고시 이후 두 달 뒤인 4월쯤에 치러질 것으로 보인다. 과거는 태화전(大화전)에서 황제가 직접 치른 후, 황제로부터 진사로 지정되어 직접 관직에 오르게 된다.

황실고시 내용은 팔각수필이 주를 이룬다. 팔각수필의 주요 시험 내용은 고전의 의미인 '시', '책', '의례', '의', '춘추' 중에서 특정 주제를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주제와 작성 방법에는 일정한 형식이 있습니다.

8부 에세이에는 4개의 문단이 있고, 각 문단에는 평행 문장이 있어야 합니다. 평행이 있는 단락을 4부 에세이라고 하고, 이후에는 8부 에세이라고도 합니다. 8편의 논술은 당시 사람이 진급할 수 있는지, 과거에 진시로 진급할 수 있는지와 관련되어 매우 중요했다. 그러므로 소설에서는 “오늘은 기사에 중점을 두는데 왜 굳이 한나라와 당나라를 논하느냐”고 말하고 있는데, 한(Han)은 한나라의 기사를 말하고, 당(唐)은 당나라의 시를 가리킨다. 한나라의 기사든 당나라의 시든 모두 오늘날의 황제들이 높이 평가하는 팔부수필만큼 중요하지는 않지만 당시에는 팔부수필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그러므로 당시 사람들은 모두 팔부수필에 집중하고 있었기 때문에 오직 팔부수필만이 과거의 문을 두드릴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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