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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화된 프로그래밍 원칙

구조적 프로그래밍에는 네 가지 주요 원칙이 있습니다:

1. 하향식(Top-down): 프로그램을 설계할 때는 전체적인 상황을 먼저 고려한 다음 세부적인 목표를 먼저 고려하고 그 다음에는 지역적 목표를 고려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너무 많은 세부 사항을 추구하지 마십시오. 전체적인 목표부터 디자인을 시작하고 점차적으로 문제를 구체화하십시오.

2. 점진적 개선: 복잡한 문제의 경우 일부 하위 목표를 전환으로 설계하고 점진적으로 개선해야 합니다.

3. 모듈화: 복잡한 문제는 여러 개의 간단한 문제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모듈화란 프로그램이 해결하고자 하는 전체 목표를 하위 목표로 분해한 후, 이를 다시 구체적인 작은 목표로 분해하여 각각의 작은 목표를 모듈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4. goto 문 사용을 제한하세요

구조적 프로그래밍 방법의 기원은 GOTO 문에 대한 이해와 논쟁에서 비롯됩니다. 확실한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GOTO 문은 블록과 프로세스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될 때 종종 필요합니다. GOTO 문을 사용하면 프로그램 실행이 더 효율적이 됩니다.

부정적인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GOTO 문은 해로우며 프로그램 혼란의 근원은 모든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GOTO 문 수에 반비례합니다. . GOTO 문을 취소한 후 프로그램은 이해하기 쉽고, 문제 해결하기 쉽고, 유지 관리하기 쉽고, 정확성을 증명하기 쉽습니다. 논쟁의 결론으로 ​​Knuth는 1974년에 설득력 있는 요약을 발표하고 GOTO 성명을 삭제했습니다.

확장 정보:

구조화된 프로그래밍은 모듈식 설계에 중점을 두고 개발할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여러 개의 독립적인 모듈로 나눕니다.

구조화된 프로그래밍은 1969년 E.W.dijkstra에 의해 제안되었습니다. 이는 모듈형 설계에 중점을 두고 개발할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여러 개의 독립적인 모듈로 나누어 각 모듈을 완성하는 작업이 간단하고 명확해지며, 더 큰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기 위한 좋은 기반입니다.

모듈은 서로 독립적이기 때문에 하나의 모듈을 설계할 때 다른 모듈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따라서 원래의 더 복잡한 문제는 일련의 간단한 모듈 설계로 단순화될 수 있습니다. 모듈의 독립성은 빌딩 블록 확장을 위해 기존 모듈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시스템을 확장하고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많은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 구조화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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