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의류 매장 장식은 무엇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까?

의류 매장 장식은 무엇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까?

상점 실내 공간의 세 가지 기본 요소는 상품, 소비자 및 건물입니다. 이 세 가지 기본 사항을 파악하는 것이 설계의 성패의 관건이다.

한 상품과 상점 인테리어 디자인

가 상점 디자인의 좋고 나쁨을 측정하는 직접적인 기준은 상품 판매의 좋고 나쁨을 보는 것이다. 따라서 고객에게 가장 편리하고 직관적이며 명확한' 접촉' 상품을 주는 것이 최우선 목표이다. 한 상점의 인테리어 디자인 임무를 받을 때 우선 이 가게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형태와 성질을 분석해야 한다. 다양한 인위적인 디자인 요소를 이용하여 상품의 형태와 개성을 부각시키는 것이지, 떠들어대서는 안 된다. 상품에 대한 분석은 대략 다음 몇 가지 시점부터 시작할 수 있다.

첫째, 상품유형의 크기 범위: 같은 종류의 상품의 크기 변화 폭이 얼마나 큰가. 예를 들어 악기점에는 거대한 피아노와 정교한 하모니카가 있고 서점과 안경점의 상품은 규격이 거의 같다. 이런 변화폭은 공간감이 다르고, 변화폭이 큰 상품으로 진열되어 모양이 풍부하지만, 혼란을 일으키기 쉬우므로, 설계 시 질서를 강조해야 한다. 인위적인 인테리어 요소를 줄이다. 변화의 폭이 작은 상품은 가지런하게 배열되어 있지만 단조로움에 빠지기 쉬우므로, 디자인 시 변화에 중점을 두고 장식 요소를 늘려야 한다.

둘째, 상품의 모양: 같은 종류의 상품의 모양이 많이 변하면 공간은 활발하지만 장난감 가게처럼 어지럽기 쉽다. 판매하는 상품의 이미지 차이가 크지 않다면, 공간을 구상할 때 변화에 주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을 둔하게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신발, 서로의 모양은 크게 변하지 않지만, 우리의 흔히 볼 수 있는 신발 가게는 모두 분류로 배열되어 있어 사람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어렵다. 반면 외국의 일부 신발 가게들은 공간과 진열장치의 변화를 최대한 활용해 생생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상품의 형태도 변동성이 있다. 예를 들어 옷가게는 모델을 이용하여 다채로운 이미지를 형성한다. 모델은 종종 부티크의 주요 구도 요소이다.

셋째, 상품의 색채와 질감 또한 상품의 질감은 종종 특정 빛과 배경 아래에서만 매력을 드러낸다. 예를 들어 유리그릇의 진열과 같이,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영롱한 특색을 강조해야 한다.

넷째, 상품의 집단과 개인: 상품이 집단으로 나타날지 개인으로 나타날지 고객의 구매 마음에 큰 영향을 미친다. 작은 상품의 집단이 눈에 띄는 역할을 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은 모임이' 체매' 라는 추측을 불러일으킨다. 비대칭적인 집단 처리가 교묘하면' 인기' 라는 인상을 줄 수 있다. 귀중한 상품은 진열량을 엄격하게 제한해야만 그 가치를 충분히 드러낼 수 있고, 집단으로 나타나는 상품에 대해서는 인테리어 디자인이 활발하고 번창한 분위기와 어우러져야 한다. 개인으로 나타난 상품에 대해 디자인상 고아하고 편안한 격조를 추구해야 한다.

다섯째, 상품의 성격: 상품의 성격에 따라 인테리어 디자인의 스타일이 결정됩니다. 패션가게입니다. 고급 여성복점의 상큼하고 우아함은 청년 평상복점의 자유와는 사뭇 달라야 한다. 인테리어 디자인의 스타일과 경영 특색의 조화 여부는 상품의 판매와 직결된다.

2 소비자의 행동심리와 상점 인테리어 디자인

1 위, 상점에 들어가는 소비자 행동과 심리

상업심리학은 고객을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① 목적이 있는 쇼핑객. 그들이 가게에 들어가기 전에 이미 구매 목표가 있었기 때문에 시선이 집중되고 발걸음이 분명했고, ② 선택한 쇼핑객들은 상품에 대해 어느 정도 주의를 기울였지만, 다른 상품에도 주의를 기울였다. 그들의 발걸음은 느리지만, 눈빛은 비교적 집중되었다. ③ 목적이 없는 관람객들은 상점에 가는 데 목표가 없고, 발걸음이 느리고, 눈길이 집중되지 않고, 행동이 불규칙하다.

상점마다 접대하는 세 고객의 비율이 다르다. 지명구매를 하는 업종, 예를 들어 약국에서 접대하는 고객 중 상당수는 목적이 있는 쇼핑객이며, 실내 배치는 기능을 우선으로 해야 한다. 고객은 일정 범위 내에서 구매한 업종을 문구점, 식품점 등으로 선택하였다. 디자인은 조리와 질서를 중시해야 한다. 패션 가게, 보석가게, 장난감 가게 등 구매하기로 선택한 업종을 비교하다. 디자인은 공간 환경을 매력적으로 만들어야 한다. 추적 조사법을 통해 여러 유형의 상점 내 고객 행동 궤적을 그려서 인테리어 디자인의 근거를 제공할 수 있다.

소비자가 쇼핑을 할 때의 심리활동은 그 자체의 필요와 객관적인 영향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우리의 연구의 목표는 외부 환경 자극이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이다. 다음은 소비자 구매 활동의 심리적 과정의 8 단계입니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이 상점에 들어가 쇼핑을 할 때, 대부분 이러한 일련의 심리적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때로는 그렇게 뚜렷하지 않은 경우도 있다. 우리는 상점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예비 소비자들이라는 일련의 심리활동에 대응해 대책을 마련하여 그가 쇼핑 행동을 순조롭게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

둘째, 인식 과정과 시각 심리

위 분석에서 볼 수 있듯이 일련의 심리 과정은' 주의' 로 시작하는데, 이는 상품이 어느 정도의 자극 강도를 가져야 감지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요구하며, 시각 심리학의 원리에 따라 다음과 같은 대책을 취할 수 있다.

2. 적절한 자극 강도를 파악합니다. 눈에 띄는 상품 말고요. 광고, 네온등, 텔레비전 등도 고객을 유치하는 데 쓰인다. 그러나 자극이 일정 한도를 넘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간판의 수가 많을수록 각 조각이 상대적으로 주목받을 가능성이 적다. 외국에서 실험을 한 결과, 주의할 가능성이 사람들이 수량으로만 바라던 것보다 훨씬 빨리 줄어든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두 번째 간판을 늘려도 첫 번째 간판이 주목될 가능성은 절반으로 줄어들지 않고, 세 번째 간판의 영향은 크게 커지고, 15 개가 되면 특정 간판이 주목될 가능성은 15 분의 1 보다 훨씬 낮다. 실험에 따르면 일반인의 시각주의 범위는 7 을 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를 들어 단시간에 문자를 제시하면 일반인은 약 6 개밖에 볼 수 없다. 이는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상업로고와 광고의 수, 카운터의 그룹 수, 공간의 구분 범위 등을 합리적으로 결정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

셋째, 감정심리와 구매행동

은 소비자들이 상품에 관심을 갖게 한 뒤 구매 행동의 원활한 실현을 촉진하기 위한 일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우리는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다음과 같은 수법을 취할 수 있다.

1.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참신하고 아름다운 진열 방식과 환경 디자인은 상품을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할 수 있다. 외국 상업 건축물은 진열 장치의 다양화에 매우 신경을 쓰는데, 왕왕 상품에 근거하여 진열 장치를 설계하여 상품의 특징을 충분히 전시할 수 있게 한다.

2. 연상을 유발합니다. 직관적인 상품 사용 이미지를 이용해 고객이 사용에 대한 연상을 유도하는 것은 매우 효과적이다. 예를 들어 아동용품점에서 어린이가 사용하는 침구, 장난감 등을 아동실로 배치하는 형태는 분류로 줄을 서는 진열 방식보다 훨씬 생생하다. 고객을 몰입하게 한다. 유명한 포스트모던 건축 대표작 중 하나인 비엔나 오페라 하우스 루프 여행사 영업청도 은유와 상징적인 수법으로 소비자 (여행단 멤버) 연상을 유발하는 역할을 한다.

3. 욕망을 불러일으키다. 진열장치의 다양화에 주목하세요. 아름다운 진열방식과 환경이 상품만큼 매력적이고 심지어 상품보다 더 매력적이기 때문에 상품을 가장 잘 전시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4. 신뢰를 증진하다. 이를 위해서는 인테리어 디자인의 스타일이 상품의 특성과 맞아야 한다. 예를 들어 전통 스타일의 한약방은 현대식 한약국보다 소비자들을 더 신뢰하게 하는 반면, 스타일링이 참신한 패션가게는 경쟁력이 있다.

3 건물 인테리어 요소는 상점 인테리어 디자인

과 같은 상품으로 장식이 좋은 상점에 진열된 것이 야시장 노점에 진열된 것보다 가치가 높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시장의 경쟁에 직면하여 반드시 건축 인테리어의 두드러진 특색으로 소비자를 얻어야 한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기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째, 테마 분위기 조성.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상품의 특징에 따라 테마를 세우고, 이를 둘러싸고 인테리어를 형성하는 수법으로, 소비자에게 깊은 느낌과 기억을 주기 쉬운 분위기를 조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테리어, 인테리어, 인테리어, 인테리어, 인테리어, 인테리어, 인테리어) 예를 들어, 어린이 동물 장난감 가게에서 디자이너가 만든 테마는 숲 속의 낙원인데, 플란넬 동물은 나무 위에서 기어오르고 누워 기대어 매우 활발하고 사랑스러워 보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이런 실내 공간은 인테리어가 소박하지만 작은 고객에 대한 흡인력은 조금도 약하지 않다.

둘째, 모제를 반복합니다. 어떤 명품 제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상점들은 종종 이 제품 로고를 장식으로 사용하여 문, 벽면 장식, 진열 장치, 포장 봉투에 반복적으로 등장해 고객의 인상을 강화시킨다. 경영품종이 많은 점포도 모제로 인테리어에 반복적으로 적용해 고객의 기억을 깊어지게 할 수 있다.

셋째, 유연한 변화. 소비 조류가 끊임없이 변하기 때문에 상점은 수시로 레이아웃을 조정할 수 있어야 한다. 외국의 일부 상점은 매주 약간의 조정을 하여 고객에게 늘 새로운 인상을 주어야 한다. 이를 위해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도 대거 등장했다. 서점의 천연두가 그리드 트랙인 경우 진열대는 궤도에서 거꾸로 걸려 있는 R 형 와이어 프레임으로, 마음대로 위치를 바꿀 수 있어 가게 주인이 쉽게 조정할 수 있다. 미국의 Waker 사무소는 일련의 유연성이 뛰어난 대형 쇼핑몰을 설계했다. 여기에 표준 부품으로 구성된 강철 선반이 공간의 주인공이 되어 대형 광고, TV 스크린, 상품모형, 모델 등이 설치되어 있다. 강철 선반은 유연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다양한 진열에 맞게 조정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자극적이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요컨대 상품을 방해하지 않고 다양한 인위적인 장식 소재를 정성껏 운용하면 인테리어 디자인의 풍격이 선명할 뿐만 아니라 상점의 특색이 두드러질 뿐만 아니라 일부 상품에도 좋은 베이킹 역할을 할 수 있다. 시장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시대에 디자이너는 이 세 가지를 종합적으로 활용해야 상점에서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좋은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