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2022 미술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해석 학습 경험 (7 편 선택)

2022 미술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해석 학습 경험 (7 편 선택)

? 사람마다 일에 대한 이해와 작품에 대한 이해가 다르다. 마음은 자신의 이해이며, 자신이 받은 깨달음과 깨우침일 수도 있다. 일상생활에서 체험에 대해 말하자면, 모두들 낯설지 않을 것이다. 체험을 쓰는 목적은 우리의 사고능력을 향상시키고 우리의 실천을 지도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정확한 체득서 형식을 알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용시 더욱 간단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가 정리한' 2022 미술의 새로운 수업 해석 학습 체험 (정선 7 편)' 은 일과 공부에만 참고할 수 있습니다. 2022 미술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해석 학습 경험 (선정 7 편) 기사 1 편

? 저는 운이 좋게도 xx 성문련에서 열린 미술연구활동에 참가했습니다. 초등학생 미술수업의 학습활동 방식과 방법을 탐구하기 위해 미술수업의 교육효율을 높이고 미술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높였습니다. 많은 미술교사들이 함께 모여 * * * 공부와 교류를 했습니다. 특히 xx 성 소년아동민속체험미술전람회를 참관함으로써 많은 선생님들에게 새로운 미술 교육에 대한 사고를 선사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이번 미술연구활동에서는 주로 우수한 아동미술작품을 참관하는 것을 위주로, 전시된 작품은 xx 성의 각 지방에서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로부터 나온 것으로, 모두 과외미술학습을 통해 자신의 회화 등 각 방면의 미술 관련 능력을 향상시켰으며, 어떤 면에서는 학교에서만 공부하는 학생보다 한 수 더 높았는데, 이는 교내에서 미술교육에 참여한 선생님들을 반성하게 했다.

? 참관 과정에서 이 전시활동을 기획하는 연구 과외미술교육을 주로 기획한 선생님은 우선 이번 행사의 목적과 이번 미술작품 전시의 형식과 내용을 소개했다. xx 성미술가 협회, xx 성교육학회 소년아동교외교육전문위원회와 xx 성 아동소년활동센터는 소년아동이 중화민족의 전통예술을 전승하고, xx 민족문화의식을 고양하고, 소년아동민속체험행사와 미술작품전시장을 마련하기 위해' 을 개최했다' * * * 건축꿈' 을 주제로 한 그림 전시회는 작은 화가들의 재능을 과시하고 교육의 힘을 결집해 아동 창작의 선 그리기, 수분화, 수채화, 채화, 색묵화, 판화, 중국화 등 지역적 특색이 가득한 작품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선보인다. 레드 정신, 그린 * * Xx 혁명 전통, 인문문화, 자연경관, 지역문화, 민족적 특색, 민속풍풍, 도시변화 등의 주제내용을 전시하는 이들 어린이 회화 작품들은 생동감 있고 흥미롭며 상상력과 혁신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마지막에도 과외미술 교육과 교내 미술 교육의 차이점을 논의할 수밖에 없다.

? 학교 밖 미술 학생들은 더 큰 창작 공간을 가지고 있고, 학교에서는 대부분의 시간 학생들이 교실에서 창작할 수 있고, 시간 공간 제재와 재료 등 여러 가지 제약을 받고, 학생들은 최대한 발휘하기 어렵고, 학교 밖 학생들은 자료와 전문 연구 기법을 찾을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있기 때문에 교내에서 가르치는 미술 교사는 학교 미술 교실 학습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전문가들이 편찬한 미술 교재와 미술학습 디자인을 중심으로 조형표현과 종합탐구 몇 가지 모듈을 적용해 학생들의 미술학습에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 예술감성을 키우고, 미술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교외미술과 결합해 xx 전통문화의 우수함을 고양하는 작은 화가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022 미술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해석 학습 경험 (선정 7 편) 기사 2

? 초등학교 미술의 새 수업 표지를 통해' 미술과정 기준' 시행, 의무교육 단계 미술과정이 새로운 개혁을 시작한 지 10 년이 되었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20xx 년 발표된 교과표 실험원고에 비해 이번 교과과정 기준 개정은 전반적인 방침과 주요 내용에 큰 변화가 없다. 이전 실험 원고를 비교해 보면' 미술 교과 과정 기준 (20xx 판)' 의 방향이 더 명확하고, 글이 세련되고, 내용이 더 구체적이며, 표현이 더 합리적이다. 수정은 미술교육 전문가 학자들이 미술의 새로운 과정을 시행한 지 몇 년 만에 교과 과정 기준을 다시 빗어 내고 반성의 기초 위에서 발전 방향을 분명히 한 것을 보여준다.

일부 전문가의 관점을 공부한 뒤 교무실을 통해 마련한 미술의 새로운 수업 훈련을 통해 개정된 미술과정 표준의 거시적 포지셔닝과 구체적인 내용을 더욱 명확하게 인식하고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 첫째, 교학 경험을 결합하여 미술 과정의 기본 이념에 대한 구체적인 인식을 이야기하다. 새로운 미술 교과 과정 표준의 기본 개념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 반영됩니다:

? (1) 학생의 발전을 바탕으로 한 교과 과정 가치. 가치관에서는 학생을 위해 윤리적으로는 학생을 존중하고 행동관에서는 학생에게 의존한다.

? (2) 과학 및 인문학 통합의 커리큘럼 문화 개념. 서로 융합하는 가운데 이성과 감정의 조화를 추구하여 그들이 대립보다는 더 많이 결합할 수 있게 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 (3) 생활 세계로 돌아가는 교과 과정 생태관. 우리의 시야를 열고 교과서에 대한 지식과 기술, 미술 감상과 평론을 배우는 방법, 미술 기본 언어의 표현 방식과 방법을 이해하고 기본적인 미술 소양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 (4) 혁신과 발전의 커리큘럼 구현 개념. 교사와 학생이 교과 과정에서 진정으로 효과적인 역할을 발휘하여 기존 상태에서 해방되고, * * * 함께 교학의 주인이 되었다.

? (5) 민주화의 교과 과정 정책관. 과학과 개방의 정신을 구현함으로써 모든 사람들이 다양성을 공유할 수 있게 하는 것은 단일화된 관리와 결정이 아니다.

? 둘째, 과정 훈련에서 과정 기준과 교과 개요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다.

? 교과 요강을 비교하면 가장 큰 차이점은 전자가' 건의성' 이고, 학생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학생의 관점에서 출발한다는 것이다. 후자는' 지령성' 이며 교사의 관점에서 출발한다. 교과 요강은 학과의 본위성을 지나치게 강조하여 학생의 실생활에서 벗어나 과정의 다양성과 종합성 부족을 강조한다.

? 구체적인 미술 교육에서 우리는 자질교육의 관념을 세우고, 학과 중심의 교육 모델을 돌파하고, 학습 방식을 개선하고, 평가 체계의 개혁을 강화하고, 과정 실시 공간을 넓혀야 한다. 교육과 교육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미래 발전의 자존심으로 대교육의 의미를 보고 학생의 개인 성장을 교육의 출발점으로 삼아야 한다

? 지식과 기술의 학습은 우리의 이전 기초교육의 폐해 중 하나이지만, 개혁을 한다고 해서 우리가 지식과 기술을 원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지식과 기술은 미술학습의 기초이자 중요한 측면이지만, 그 요구와 난이도를 적절히 낮추는 것은 아니다.

? 기술, 과정과 방법, 감정, 태도, 가치관의 세 부분을 묘사할 때 중간 과정과 방법이 가장 중요한 내용이며, 과정과 방법을 잡아야 지식과 기술이 발전할 수 있고 감정, 태도, 가치관이 비로소 마음을 키울 수 있다. 학생들의 지식, 능력의 성장, 정서적 태도의 배양은 모두 학습 활동의 참여와 탐구에서 이루어진다.

? 미술학과는 사회과학, 인문학, 자연과학과 직결되고 함축적인 관계가 있기 때문에 자질교육에서 없어서는 안 될 유기적 구성 요소이며, 미술학습을 단순한 기술기교 수준에서 미술문화 학습 수준으로 끌어올려 학생들이 미술과 인간, 미술과 생활, 미술과 감정, 미술과 역사 등의 관계를 더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해 미술을 더 잘 배울 수 있게 한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미술 교사가 반드시 문화 학습을 중시하고 자신의 문화 수양을 높여야 하며, 미술인뿐만 아니라 문화인이어야 한다. 미술 교사는이 지역의 자연 경관, 민속 문화 특성에 서서 지역 특성을 지닌 교과 과정 자원을 개발해야합니다.

? 이것들은 바로 내가 배운 경험이다. 미술신과정기준에는 미술과정이 9 년 의무교육단계 전체 학생에게 필수인 예술과정으로 규정되어 있다. 그렇다면 우리 미술교사는 소수의 미술특생과 수능반을 겨냥한 전문미술교육이 아니라 전체 학생들을 상대로 미술자질교육을 실시해야 하기 때문이다. 우리의 많은 기층미술교사는 전체 학생에 대한 미술교육에 주력해야 한다. 개인의 이익이나 소위 개인 성적을 추구하기 위해 자신의 기본 의무를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한다.

2022 미술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해석 학습 경험 (선정 7 편) 편 3 편

? 미술 감상, 선생님의 수업 방식은 대부분의 선생님들과 마찬가지로 PPT 작품 전시로 이런 수업 방식은 나에게 큰 도움이 되고, 그 재미와 낭만은 어떤 학과와도 견줄 수 없다. 이번 학기의 교제와 학습을 거쳐 미술 방면에서도 나는 조금 알고 미술의 발전사를 알게 되었다. 동시에 많은 미술 방면의 위대한 작가와 그들이 알 수 없는 어려운 창작 과정을 알게 되었다.

? 미술 감상 수업, 자신을 완전히 편안하게 할 수 있는 수업, 선생님의 강의 방식, 선생님의 친근함, 그녀의 부드러움, 가장 중요한 것은 선생님이 항상 즐거운 태도로 우리를 대하며, 그녀가 화를 내는 것을 보지 못했다는 것이다. 미술감상을 배우면서 미술을 감상하는 법을 천천히 배웠고, 미술감상학습에서 선생님의 강의 발걸음을 바짝 따라가며, 다른 미술작품에 대한 감상을 통해, 점차 자신이 그런 작은 미술세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느꼈고, 자신도 약간의 성취감을 느꼈다.

? 미술 감상 수업에서 선생님은 다양한 방식으로 미술작품의 내용미, 형식미, 감정미, 표현미를 심도 있게 소개하며 학생들의 미술감상능력과 평가능력을 높이겠다는 취지였다. 교실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여 학우들에게 미술의 즐거움을 느끼게 했다.

? 지금까지도 미술이 심오하고, 내포가 있고, 프로페셔널하다고 생각했어요. 저 같은 사람은 그 진정한 의미를 이해할 수가 없어요. 사실 저도 미술을 아주 좋아해요.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서비홍의 작품' 우공이 산을 옮긴다' 는 전국민들에게 단결을 호소하고, * * * 함께 분투하고, 작은 것을 쌓을 것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미술은 마치 일종의 상징인 것 같다. 그것은 사람의 생각을 표현하고, 사람들의 사상의 전달체 중 하나이며, 목적이 있고, 내포되어 있으며, 그중에는 작가의 생활체험, 사상적 정서가 함축되어 있다. 그것은 조직적인 멜로디와 리듬으로 사람들의 사상 감정과 현실을 반영하는 사회생활을 표현할 수 있다. 미술은 일종의 예술, 감정의 예술, 시간의 예술, 공연의 예술이다. 미술 감상 행사에서는 그 변화를 보고, 미술의 예술적 매력을 느끼고, 미술 표현의 방법 수단을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선생님도 미술 감정에 대한 분별력, 표현력, 이해력을 키우는 데 주력하고 있다.

? 미술 감상 수업에서 선생님은 반 고흐와 같은 많은 미술 작품을 강의하셨다. 우리나라의 민족미술은 예술이 중화민족의 위대한 정신을 모아 민족예술의 정수를 결집시켜 중화민족의 의지, 힘, 추구를 깊이 구현했다고 할 수 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우리나라에는 56 개 민족이 있고, 수만 개의 xx 색독특한 민족 예술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들은 무궁무진한 예술의 보고이며, 선생님도 우리에게 말했다. 미술예술은 국경을 가리지 않고, 넓고 심오한 미술예술을 이해하는 것은 일종의 수양이며, 우리의 종합적인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 미술 감상에는 국가마다 다른 민족, 스타일, 유파가 관련되어 있으며, 우리는 감상에서 향상되고 비교에서 진보한다. 그 감상 가치, 문화적 가치는 무시할 수 없고, 인류의 모든 문화 성과의 양분을 광범위하게 섭취하고, 우리의 시각적인 감정 영역을 지속적으로 넓히는 것은 우리의 미술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고 보완하는 중요한 측면이다. 미술은 때로 우리로 하여금 정신적으로 제한된 생명의 담을 뛰어넘어 아름다움에 관한 또 다른 미술 세계로 시야를 돌릴 수 있게 한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그것의 가장 기묘한 힘은 우리가 갈수록 긴장하는 영혼을 느긋하게 하고, 우리 삶의 폭과 깊이를 넓히고, 생명의 정신적 기둥을 찾고, 우리 마음의 귀속을 찾는 데 있다.

? 그래서 우리는 삶을 사랑하고 미술을 사랑하며 우리의 삶을 더욱 화려하게 만들어야 한다. 2022 미술의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해석 학습 경험 (선정 7 편) 4 편

? 오늘 저는 교육학원에서 조직한 미술의 새로운 수업 훈련에 참가했습니다. xx 선생님이 강의하셨는데, 그중에서 가장 큰 것은 미육교과 개혁의 두 가지 큰 변화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단순한 미술 기능 훈련에서 미술에 이르는 인문 교육. 둘째, 학생들의 자율 탐구 학습 능력을 배양하다.

? 미술 수업의 기능 교육은 비교적 이해하고 파악하는데, 어떻게 인문의식에 참여할 수 있는지, 가르치는 데 어떤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사실, 인문적 성격은 미술 과정의 기본 성질이다! 미술은 문화의 가장 중요한 전달체 중 하나로 문화 정경에서 벗어날 수 없다. 미술은 인문학과의 핵심 중 하나로 풍부한 인문정신을 응집하고 있다. 인문정신, 교과 과정 개혁은 우리가 단순한 기술 전수에서 관심 있는 사람의 이상, 소원, 감정, 의지, 가치, 도덕, 존엄성, 개성, 교양, 생존 상태, 지혜로 전수하도록 하는 것이다 미술 교육을 통해 우리는 학생들의 인문의식 형성과 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할 수 있다.

? 우선 우리는 각 방면의 학습을 통해 자신의 인문의식을 형성하고 발전시키고, 자신의 인문적 소양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만약 우리 선생님이 인문의식과 소양을 갖추지 못한다면, 미술 교육 활동에서 학생에게 인문소양 교육을 실시할 수 없을 것이다. 사실 미술교육을 단순한 기술훈련으로 여기지 말고, 미술을 풍부한 인문적 배경에서 박탈하지 말고, 미술작품의 감상을 다시 한 번 중시하고, 인문적 함의를 발굴하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이 활동은 일반적으로 교육 감상, 도입에 활용되며, 교실에서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교실에서 배운 모든 것은 광대한 인문해양의 작은 섬으로 여겨져야 한다. 이 섬들을 통해 그들은 인문정신의 바다를 접해야 한다. 그러나 서로 다른 분야의 학습 과정에서 시간의 안배에 주의해야 하며,' 조형표현' 학습 분야와' 설계 응용' 분야에서는 학습 기술에 대한 탐구성 학습 및 기술 훈련을 포기할 수 없다.

? 새로운 과정의 또 다른 중대한 조치는 이전에 물고기를 수여하여 물고기를 수여하는 것이다. 교실 역할을 바꾸고, 이전에 스승을 위주로 했던 교육 모델을 학생 위주로, 스승을 보조하는 과정을 바꾸어 학습 과정에서 학생의 지도적 지위를 강조하다. 학생들이 학습에서 자주를 배우고, 학생의 자주능력을 배양하고, 학생의 주체인격을 증강시킬 수 있도록 돕다. 미술학과 자체의 성질은 본 학과가 학생들에게 더 적합한 학습 방식, 즉 자율 학습, 탐구 학습, 협동 학습을 결정한다. 교육 활동 과정에서 우리는 먼저 학생을 존중하고 사랑해야 하며, 모든 사람이 유일무이한 존재라는 것을 인정해야 하며, 차이는 좋고 나쁨이 없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그것은 인간의 다양성을 대표한다. 수업에서는 차이가 일종의 자원이고, 차이는 일종의 재산이다. 이것은 교실 교류 토론에서 충분히 활용되었다. 물론, 학습 과정에서 학생의 주체적 지위를 강조하는 것은 학생의 공부에 대해 자유방임 태도를 취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주도적으로 가이드, 고문의 역할을 하고, 학생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성장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2022 미술의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해석 학습 경험 (선정 7 편) 5 편

? 교과 과정 개혁이 심화됨에 따라 미술 교과 기준도 개정되었다. 과거 미술 수업은 교학에서 종종 작은 과목으로 여겨졌지만, 이번 교과 과정 수정에서는 많은 일선 교사의 관심을 받았다. 학교에서 마련한 미술 새 교과 과정 훈련' 미술 새 교과 과정 표준 해석' 이라는 책은 개정된 미술 교과 과정 기준의 거시적 포지셔닝과 구체적인 내용을 더욱 명확하게 인식하고 파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학습의 경험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 첫째, 미술 과정의 특징에 대한 이해

? 개정된 과표는 "미술 수업은 시각적 이미지에 대한 인식, 이해, 창조가 특징이다" 고 지적했다. 몇 획으로 미술과정의 윤곽을 그려내고 미술학과의 독특한 특징을 드러내며 과거의 대강, 과표 실험 원고가 학과 특성 묘사에 대한 공백을 메웠다. 인식, 이해는 심미의 범주에 속하고, 시각적 이미지의 창조는 기법의 지지가 필요하다. 이는 우리가 과거에 말한 미술 수업과' 미' 와' 술' 이 모두 있어야 한다는 것과 일맥상통해야 한다. 단순히 심미만 해결하거나 단순히 기법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다. 심미는 기법의 지지가 필요하고, 심미는 더욱 두께가 있을 것이다.

? 둘째, 미술 과정의 성격에 대한 이해

? 실험원고에서 미술교과 과정의 성격을' 인문적 성격' 에 두는 것은 정확할 것이다. 하지만 많은 학과 (국어 음악 등) 에도 이런 속성이 있기 때문에 미술과정의 완전한 특징을 전면적으로 요약할 수는 없다. 개정 후 미술 교과 과정의 성격을 시각, 실천성, 휴머니즘, 즐거움으로 요약했다.

실험 원고보다 더 포괄적이고 정확하다. 시각성이라는 특징을 부각시키면 미술과정 발전학생 인식능력, 관찰능력, 이미지 사고능력 등 교육적 가치를 더욱 쉽게 실현할 수 있다. 나는 개정 후에 새로 추가된' 쾌락성' 이라는 성격에 특히 찬성한다. 미술 교사로서 우리는' 무엇을 가르치는가',' 어떻게 가르치는가',' 어떻게 배우느냐',' 즐겁게 배우라' 도 우리 교수의 추구 중 하나여야 한다. 응시학과가 아닌 미술 과정으로서, 우리는 무엇으로 학생들을 끌어들이는가? 국가과정계획은 미술수업의 개설을 보장하고, 어떻게 학생들이 미술수업에 앉을 수 있게 하고, 잘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미술교사가 미술학과의 특성을 잘 활용하고, 미술을 배우는 학생들의 흥미를 충분히 동원해 이뤄야 한다. 미술 학습의 절차와 방법은 풍부하고 다양하며, 결과도 다양하며, 간단한 옳고 그름으로 평가하기 어렵다. "미술활동도 심신을 조절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더 많은 학생들이 미술 수업에서 표현과 긴장을 풀기를 기대한다. 재미는 즐거움의 기초이다. 미술 수업은 즐거움의 교학 원칙을 반영하고 미술 교사들이 미술 과정의 독특한 매력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독려하고, 일부 학생들이 관심 있는 교학 내용을 정선하고, 수업 시간에 게임, 공연, 대회, 전시 등의 활동을 조직하여 학생들이 편안하고 활발한 분위기 속에서 미술 학습을 하도록 하여 미술 수업의 흡인력을 증하게 해야 한다.

? 셋째, 미술 과정의 기본 이념에 대한 인식

? 교육이념이란 교육자가 보유한 교육 이상과 신념이며, 이념은 교사를 겨냥한 것이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에는

? (1)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 (2)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한다.

? (3) 문화와 삶에 초점을 맞추다.

? (4) 혁신 정신에 중점을 둡니다.

? 이 네 가지 측면은 미술 과정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지만, 미술 교육에서 제창하고 선전해야 한다. 그 중에서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는 새로운 교과 과정 표준에 의해 새로 추가되었고 반복적으로 강조되었다. 저는 의무교육의 균형 발전을 추진하는 것이 최근 몇 년간 우리나라의 의무교육 단계의 새로운 목표이자 사회적 관심의 초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을 공평한 의무교육을 받게 하라" 는 것은 이미 * * * 가 되었다. 미술 교사의 경우, 우리는 소수의 특기 학생만을 대상으로 할 수는 없지만, "모든 학생이 미술을 배울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잠재력에 따라 다양한 수준의 발전을 얻을 수 있다고 믿어야 한다" 고 믿어야 한다. 농촌과 민족지역 학교도 모든 아이들이 기초미술 교육의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미술 수업을 병행하고 개방해야 한다.

? 넷째, 3 차원 목표에 대한 이해

? 수업 중 가장 많은 지면을 차지하는 것은' 콘텐츠 표준' 부분으로, 여러 단계에서 학생들이 3 차원 목표에서 달성해야 하는 기본 요구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미술 과표는 사실 국가가 시민들의 미술 방면에 대한 기본적인 자질 요구를 표현하는 것이다. 이 표준은 "일률적" 기준이 아닌 가장 낮은 기준 (규정 준수 요구 사항) 입니다. 개정된 과목은 실험 원고보다 콘텐츠 선택에서 교과 과정 목표와 더 잘 어우러진다. 콘텐츠 표준의 표현은 더욱 명확하고 구체적이며, 정량적인 구체적인 요구 사항이 많이 발생했으며, 더욱' 표준' 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기억: 12, 3, 6, 3, 2, 300. 3 차원 목표의 구체적인 정량적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지식과 기술 분야: 학생들에게 12 가지 이상의 색깔을 구별할 수 있도록 요구한다. 3 개 이상의 공공 * * * 장소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그래픽을 식별하는 기호입니다. 적어도 6 명의 중요한 미술가 (중외 각각 3 명) 와 그 대표 작품을 말할 수 있다.

? 2. 과정과 방법: 학생들에게 3 가지 이상의 제작 방법을 익히고 공예 제작 과정을 이해할 것을 요구한다. 비디오를 관찰하거나 현지 공예미술가, 민간 연예인을 초청해 중국 전통 공예 제작 방식과 특징을 이해하다.

? 3. 감정, 태도, 가치관: 학생이 2 종 이상의 중국 민간 미술종의 주요 특징과 작품의 우의를 말할 수 있도록 요구한다. 미술작품의 의미와 심미적 특징을 묘사하고 분석하고, 300 자 이상의 평론 문장 () 를 쓰고, 동창들과 토론하여 실생활에서 발생하는 미술현상이나 사건을 분석하는 데 관심이 있다.

? 콘텐츠 기준을 진지하게 연구하면 개정된 과목이 교과 내용의 선택에 있어서 미술지식, 기술의 학과 주선을 중시하고 감정, 태도, 가치관 등 교육 기능의 확장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다양한 학습 활동 방식이 경험한 과정과 방법을 반영하는' 균형' 교과 과정 체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이 체계는 미술교사가 조작 차원에서 다차원의 커리럼 목표를 규범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미술종합 탐구는' 미술미' 가 있어야 하고, 미술본위 이탈해서는 안 되지만, 지나치게 순수한 전공수업도 꺼린다. 잣대를 잘 잡다.

? 다섯째, 교육, 평가 건의에 대한 이해

? 교원 수준과 교학조건의 차이로 각지의 미술교육 수준이 불균형적으로 발전하여, 많은 농촌학교 미술교사들은 교재의 난이도가 높고, 내용이 농촌 학생들의 생활 배경에 적합하지 않다고 느끼고, 많은 과업은 완성하기 어렵고, 어찌할 바를 몰랐다. 이 문제에 대해 개정된 과표는 교학 건의부분에서' 전체 학생을 위한 교육관을 고수하라' 는 요구를 증가시켰고, 특히' 농촌과 외진 지역의 교사들은 현지 여건에 따라 융통성 있게 현지 미술 교육조건에 적합한 교수법과 수단을 선정하고 창조해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고 제안했다. 새로운 수업 기준의 교수 건의가 현실에 가깝다는 것을 알 수 있고,' 현실주의' 노선을 걷고 있다. 이 건의는 미술 교사에게 좀 더 느슨한 교학 공간을 제공하고, 교사는 상황에 따라 교재를 융통성 있게 처리하고, 일부 지방 미술 교과 과정 자원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특색 있는 미술 교육 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 개정된 과표는 평가 건의에서도 실험원고보다 더 실용적이어서 조작하기 어려운' 미술 교사 평가 체계' 를 삭제했다. 학생 미술 학습에 대한 평가는 가능한 질적인 평가 방법을 채택하고, 절차적 평가, 다양화 평가를 강조하여 학생을 격려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실제로 미술 교육의 질 평가에 많은 정력을 쏟는 것보다는 학생 발전에 유용한 작품을 몇 번 더 전시하는 것이 더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게다가, 개정된 과표는 미술 교사의 호소에 반응하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미술 수업의 기본 교육 조건을 보장하기 위해, 과정 자원 건의에서 학교에 대해 명확한 요구를 하였다. 미술 교육에서 필요한 미술 교육 설비와 기재에는 스케치, 수채화, 중국화, 판화 등 회화 도구, 재료, 토공 도구, 재료 등이 포함되어 있어 미술 교사들이 교육 조건을 쟁취하는 합리적인 요구 사항에 근거를 제공한다.

? 미술 교사는 미술 과목의 중요한 독서자이자 사용자이다. 실험 원고와 비교했을 때, 개정된 과표는 시대와 함께 발전할 뿐만 아니라 개념 정의상 더욱 정확하고 엄밀하며, 문체 표현에서도 더욱 간결하고, 통속적이며, 가독성이 강하다. 미술 교사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고 믿는다. 개정된 미술과표는 미술과개혁 10 년 동안의 축적과 침전으로 학과 전문가의 지혜를 응결시켰고, 일선 미술교사의 비전도 반영해 미술과정을 깊이 발전시켜 미술과정의 사명을 더 잘 완성할 수 있도록 유도할 것이다. 물론, 과학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어떤' 완벽한' 교과 기준도 일정 역사 단계의 산물일 뿐, 교과 과정 실천에서 검증과 개선과 보완이 필요하다. 개정된 미술 과표는 우리 초중고등학교 미술 수업이 성숙에 들어선 표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2 미술의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해석 학습 경험 (선정 7 편) 6 편

?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을 학습함으로써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의 필요성을 깨달았습니다. 교학 실천에서, 과표 학습과 교재 교수법 연구를 결합하다. 그중에서 나는 다음과 같은 점을 깨달았다: 새 과목의 학습을 통해 자신의 자질을 높이다. 전통적인 교육 관념을 바꾸다. 교사는 더 이상 지식을 전수하는 것이 아니라,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으로 인한 새로운 지식의 비중이 크게 증가할 것이다. 교사는 지식의 전달자에서 학생 학습의 촉진자, 조직자로 바뀔 것이다.

?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새로운 미술 커리큘럼 표준" 의 의미를 깊이 이해하고, 학생들의 전반적인 예술적 소양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고, 학습과 적용의 영역을 넓히고, 연계 생활에 중점을 둡니다. 새로운 교과 과정을 강의하려면 전반적으로 실험 교과서를 파악하고, 그 집필 의도와 학과 체계의 특징을 분명히 하고, 교과서와' 교과 과정 기준', 교과서의 각 교과과정 사이의 내적 연계를 파악해야 한다.

? 학생들의 나이 특성과 교육 내용에 따라 교과서의 다양한 디자인을 창의적으로 선택하고 활용하며 적절한 교수 전략을 채택하고 계발적, 토론식, 사제 상호 작용 등 새로운 교육 모델을 제창하며 학생들의 미술 소양 전반의 향상을 촉진한다.

? 멀티미디어 교육 보조 수단을 충분히 활용해 교실에서 학생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교육 상황을 조성하고, 직관적인 교육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교사의 언어와 행동만으로는 효과를 완전히 얻을 수 없다. 멀티미디어 교육 보조 수단은 학생들에게 구체적인 이미지와 실감나는 상황 감각을 줄 수 있으며,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크게 자극하여 추상적인 교학 이미지를 구체화하고, 학생들이 체득과 깨달음에서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게 한다.

? 실천 업무에서는 반성을 끊임없이 총결하고, 교학 사례, 교육 수필, 교육 체험 등을 자주 써야 한다. 동료들과 서로 교류하고, 서로 배우고,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경험을 총결한다. 2022 미술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해석 학습 경험 (선정 7 편) 편 7 편

? 초등학교 미술의 새로운 수업은 많은 새로운 이념을 가져왔고, 전통 미술 교육 모델을 바꾸고, 학생들의 학습의 창조성과 주동성을 더욱 중시하며, 학생의 자습 능력, 협력정신, 학습 흥미를 키우는 데 중점을 두었다. 여기서 미술의 새로운 과목에 대한 나의 체험을 말해 주세요.

? 첫째, 전체 학생의 발전

? 의무교육 단계의 미술교육은 모든 학생이 미술을 배울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다른 잠재력에서 다른 청두의 발전을 얻을 수 있다고 믿어야 한다. 미술 과정은 자질교육의 요구에 적응하여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기초적이고, 학생 발전에 유리한 미술지식과 기술을 선택하고, 과정과 방법을 결합하여 과정의 기본 내용을 구성하고, 효과적인 학습방식을 통해 학생들이 점차 미술학습의 특징을 체득하고, 기본적인 미술소양을 형성하며, 평생 학습의 기초를 다진다.

? 둘째, 학생들의 실무 능력과 자신감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둔다.

?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학생들이 조작하고 학생들의 혁신 능력을 배양하며 학생들에게 많은 실용적인 운영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교학 과정에서 학생들의 조작과 사고를 연결시켜 새로운 지식이 조작에서 생겨나고, 혁신의식이 조작에서 싹트게 한다. 손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창조자라는 것을 깨달았다.

? 셋째, 학생들의 학습 관심

? 취미는 미술을 배우는 기본 동력 중 하나이다. 미술 과정은 미술 교육 특유의 매력을 발휘함으로써 교과 내용을 연령대가 다른 학생들의 정서와 인지적 특징에 맞게 함으로써 유연하고 다양한 교수법으로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킨다는 점을 강조한다.

? 넷째, 문화와 생활

? 미술은 인류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사회 생활의 모든 측면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미술과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인류문화의 풍부함을 알리고, 광범위한 문화상황에서 미술의 특징, 미술표현의 다양성, 미술이 사회생활에 미치는 독특한 공헌을 인식하고, 조국의 우수한 문화전통을 사랑하고 세계문화다양성을 존중하는 가치관을 점진적으로 형성하고 있다.

? 다섯째, 혁신 정신 육성

? 현대사회는 모든 사람의 주체성과 창조성을 충분히 발휘해야 하기 때문에 미술과정은 학생들의 개성과 창조정신을 배양하는 데 특히 중점을 두고 있으며, 학생들이 미술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 창의력을 구체적인 성과로 바꿀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새 수업은 생활과 긴밀하게 결합해 상황 교육을 창설하여 학생들의 혁신 의식을 배양하였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학생들이 생활 경험과 객관적인 현실에서 출발하여 현실 문제를 연구하는 과정에서 배우고, 이해하고, 발전시킬 수 있게 한다. 학생들이 감정, 태도, 가치관 등에서 전면적이고 건강한 발전을 이루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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