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경험 엔지니어는 UI 디자인 범주에 속합니다. 먼저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 작업에 익숙해지고 다음 단계는 디자인 사고, 색상 일치,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 습관을 익히고 디자인하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사용하기 더 편리한 인터페이스입니다.
1. UI 관련 개념
1. UI는 User Interface의 약자입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인간과 기계 사이의 상호 작용 중 인터페이스를 의미합니다. 휴대폰을 예로 들면 휴대폰의 인터페이스는 모두 이 인터페이스를 통해 휴대폰에 명령을 내립니다. 휴대폰은 지침에 따라 해당 피드백을 생성합니다. 이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는 사람을 UI 디자이너라고 합니다. 디자이너 분야에서는 PC측에서 웹 디자인에 종사하는 사람을 WUI(Web User Interface) 디자이너 또는 웹 디자이너라고 부릅니다. 모바일 측면에서 모바일 디자인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GUI(Graphics User Interface)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소규모 기업에서는 그렇게 명확하게 구별되지 않으며 모두 UI 디자이너를 일률적으로 호출합니다. 어쨌든 그들이 생산하는 것은 모두 인터페이스이고 모두 제품의 시각적 인터페이스를 담당해야 합니다.
2. UE는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을 의미합니다.
UED는 사용자 경험 디자인(User Experience Design)을 의미합니다.
사용자 경험은 사용자가 사용하는 경험을 의미합니다. 제품 개인의 주관적 감정은 일반적으로 행동, 감정, 성취 및 기타 측면을 포함하여 사용 전, 사용 중, 사용 후 사용자의 전반적인 감정에 중점을 둡니다.
사용자 경험 디자인은 단순히 초기 사용자 경험을 기획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만의 지식, 경험, 디자인 역량을 활용하여 디자인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2006년 타오바오가 디자인 부서를 UED라고 부르기 때문이죠. 많은 국내 기업들이 이러한 트렌드를 따라 디자인 부분을 UED로 변경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UED 팀은 그 이름에 부응하지 못합니다. 팀에는 제품 담당자나 인터페이스 디자이너가 맡을 수 있는 독립적인 사용자 경험 연구 직책도 없습니다. 제품 수준에서 사용자 경험에는 다음 사항이 포함됩니다.
* 제품 성능: 제품이 충분히 빠른지, 안정적인지, 시스템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는지 등.
* 제품 콘텐츠: 제품 콘텐츠가 사용자의 특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사용자 요구를 충족하는지, 사용자의 가려움증을 해결하는지 여부.
* 제품 상호작용: 상호작용이 원활한지,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는지 여부.
* 제품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 스타일이 통일되고 깔끔하여 사용자에게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지 여부. ? 2. UI를 배우는 방법
UI를 배우려는 많은 사람들이 처음에 "그림을 모르는데 UI를 배울 수 있나요?"라고 묻습니다. UI 기본을 배우기 위해 미술 실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물론 미술에 대한 기초가 있으면 더 좋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없지만 이 직업에 참여하고 싶다면 미적 감각과 색채 감각이 있어야 합니다. 더 많은 기본 지식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그 지식은 물체의 관점, 빛의 노출 각도, 해당 모양의 명암 분포 등을 이해해야 합니다.
1. 기초 그래픽
미술 전공 학생을 위한 기본 과정은
드로잉, 스케치, 채색
2입니다. 소프트웨어의 소개
*"PS"라고도 불리는 Adobe Photoshop은 다양한 디자인 업계의 그래픽 처리에 사용되는 오랜 전통의 픽셀 처리 소프트웨어로 UI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일상적인 요구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Axure RP는 프로토타입 디자인 소프트웨어입니다. 모바일 디자인에서 디자이너는 인터페이스를 최적화하기 전에 대화형 프로토타입을 디자인해야 합니다.
3. 디자인 사양
일반적으로 디자인된 애플리케이션은 IOS 시스템과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합니다. 두 시스템 모두 세부적인 공통 설계 프레임워크를 설명하는 공식 시스템 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각 시스템의 상태 표시줄, 각 시스템의 크기, 탐색 바와 탭 바의 높이, 휴대폰 화면에서 최적의 글꼴 크기는 무엇인지 등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논의하겠습니다.
4. 프로젝트 참여
완벽한 디자인 프로세스를 경험하는 것이 배우고 연습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프로토타입에 대한 초기 논의부터 디자인 렌더링, 그리고 개발자를 위한 표시된 컷아웃까지. 미리보기를 위해 렌더링을 휴대폰으로 지속적으로 내보내고 컴퓨터의 디자인 초안과 휴대폰의 미리보기 간의 차이를 확인하며 연습을 통해 계속해서 향상됩니다. 또한 가상의 디자인 프로젝트, 즉 리디자인(Redesign)을 활용해 인기 앱을 기반으로 디자인 초안을 재구성하고 제작하는 동시에 자신만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도 이런 사례가 있었는데, 한 디자이너가 페이스북의 인터페이스에 불만을 품고 자신의 아이디어에 따라 인터페이스를 다시 디자인한 뒤, 2차 디자인의 탁월한 효과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Facebook, 마침내 Facebook 제안을 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