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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둥성 산터우의 현지 풍습

춘절은 중화민족의 전통 명절 중 가장 활기차고 성대하며 가장 가치 있는 명절이다. 춘절은 새해의 첫 번째 날로, 고대에는 '설날', '원리', '원정', '원수오', '정단', '신정' 등으로 불렸다. 이 이름은 서로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역사상 여러 왕조의 춘절을 가리키는 다른 이름입니다. 예를 들어, 은나라 시대에는 12월 1일을 설날로 삼았고, 주나라 무왕 시대에는 11월 1일을 새해 첫날로 삼았습니다. 한 왕조의 달은 신정(Xinzheng)이라고도 알려진 설날로 간주되었습니다. 이후 음력 1월 1일을 새해로 지정하고 음력 1월 1일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이 축제는 오늘날에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봄 축제는 사람들 사이에서 일반적으로 "새해 축하" 또는 "새해 축하"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산에서 춘절은 좁은 의미와 넓은 의미로 나눌 수 있다. 좁은 의미로는 음력 1월 1일을 구체적으로 말하며, 군기에서는 설날이라고도 하며, 넓은 의미로는 설날부터의 기간을 가리킨다. 음력 1월부터 4일까지. 패셔너블한 사람들이 춘절이라고 부르는 것은 일반적으로 넓은 의미의 춘절을 가리킨다. 그 지역의 풍속은 자연지리적 조건과 사회환경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조산지역은 중원지역과 비슷하기도 하고 다르기도 한 민속활동이 많다.

1. 폭죽을 터뜨린다

조주 풍습에서는 음력 1월 1일 이른 아침에 모든 가정에서 난첸(Nanchen), 베이더우(Beidou), 천공(Tiangong) 및 집에 모셔진 신들을 숭배합니다. 문 앞이나 발코니에서 새해의 평안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신을 숭배한 뒤 폭죽이 터진다. 폭죽은 "폭죽", "폭죽"및 "폭죽"이라고도합니다. 《인기 하이쿠이유》: "고대에는 폭죽이 모두 진짜 대나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당나라 시에서는 폭죽이라고도 불렀습니다. 후세에서는 이를 종이로 말아 폭죽이라고 불렀습니다." 팅 랴오". 『시경?소야』에는 “법정은 분명하다”는 문장이 있다. 고대인들은 소나무 가지와 대나무를 이용해 횃불을 만들어 안뜰에 불을 붙였습니다. 대나무 마디는 태울 때 펑펑 터지는 소리를 내는데, 이것이 초기의 '폭죽'이다. 또한 사람들은 이를 이용하여 귀신과 악령을 쫓아내고 행운을 기원합니다. 남조의 종모(宗母)는 《징초년(智港年)》에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 화환 앞에서는 폭죽을 터뜨려 맨드릴과 악령을 쫓는다." 조주 사람들도 이에 따랐다. 이 풍습의 목적은 악령을 쫓아내고 건강과 풍작, 가축의 번영과 모든 일이 잘되기를 기원하는 것이다. 새해에. 개혁 개방 이후 물질적 생활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춘절 기간에 폭죽을 터뜨리는 일이 더 흔해졌습니다. 소수의 사람들 사이에 남아 있는 전통적인 개념인 '무명 해소'를 제외하고는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과거의 미신적인 색채를 띠고 있어 사람들이 낡은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환영하는 수단이 되었을 뿐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사회 문명의 발전과 안전 문제로 인해 조산의 많은 도시에서는 축제 기간 동안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금지했습니다(그러나 전통 관습은 항상 뿌리가 깊어 최근 일부 도시에서는 금지를 해제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시골의 폭죽소리는 여전히 맴돌고 있다.

2. 조상 숭배

설날에 조상을 숭배하는 한족의 풍습은 한나라 때부터 형성되었습니다. 송나라와 명나라 이후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명나라 진천자가 쓴 《동리지》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음력 1월 초하루에 사람들은 설날을 축하하며 안팎으로 분주하다. 그리고 화려한 옷을 입고 신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명나라 이전에 조산에는 음력 1월 1일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그 이후로 역대 왕조의 문서에는 이에 대한 자세한 기록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 가경의 "성해현 연대기"에는 "설날 아침에 일어나 예배를 드립니다. 너희 조상들은 초를 피우고 향을 피우고 차와 과일과 포도주와 음식을 준비하라." 해방 이전 조산에는 씨족제사와 가족제사의 두 가지 조상숭배가 있었다. 씨족 제사는 먼 조상을 기리기 위해 사당 공회당에서 거행되고, 가족 제사는 본당에서 거행된다. 클랜 축제에서는 종종 종이 그림자 극단과 연극단을 초대하여 공연을 펼치는데, 이는 더욱 웅장합니다.

춘절 제사에 필요한 물품은 “모든 채식: 도시락, 균류, 참외, 썩은 막대기, 과자, 감 등 도시락에 들어가는 물품들과 뉴에이지의 다양한 집에서 만든 채식 요리들” 제야.”(중화민국 신민('조주 설풍속') 이날 미륵불이 좌정했다고 하여 채식을 한다. 설날 둘째 날에는 다시 조상을 모셔야 하는데 이번에는 생선, 돼지고기, 거위, 닭, 오리 등 고기 요리만 사용한다. 청나라 건륭제는 “설날에는 채식 요리를 하여 조상을 제사하고, 설 둘째 날에는 채식 요리를 하여 조상을 제사한다.”고 말했다. 옛날에는 설날에 조상을 사당에서 숭배했습니다. 이는 씨족 제사를 위한 중요한 의식으로 주로 고기 요리를 곁들이지만, 어떤 곳에서는 5가지 채식 요리도 추가합니다.

다른 '8대 명절'에도 조상 숭배 활동이 있는데, 형태는 비슷하고, 제사 방식은 조금씩 다르며, 제철 과일과 채소, 특색 있는 과자 등이 추가된다. 다음 섹션에서는 이에 대해 하나씩 자세히 설명하지 않습니다.

3. 신년인사

산책을 걷는 것은 봄을 걷고 봄을 찾는 일이라고도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 머리에 뿔이 하나 있고, 입이 피통과 같은 괴물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니안(Nian)이라고 불렀습니다. 매년 섣달 그믐 날이면 집집을 다니며 음식을 찾고 사람을 잡아먹습니다.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고기를 문밖에 내놓고 문을 굳게 닫고 집에 숨어들어가서 음력 1월 1일 아침까지 문을 열지 않았고, 그 고기를 먹지 못한 것을 축하했습니다. 세시. 그래서 새해 인사의 추세는 대대로 퍼졌습니다.

신년인사는 조상숭배와 마찬가지로 패셔너블한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예절이자 풍습이다. 트렌디한 사람들 사이에서는 서로 다른 에티켓과 관습을 지닌 세 가지 주요 새해 인사가 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가족 간의 새해 인사입니다. 조산에서는 아침에 조상을 숭배한 후, 젊은 세대가 먼저 어른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와 '건강과 장수'를 기원합니다. 낡은 사회에서는 젊은 세대가 새 옷을 입고 어른들에게 절을 해야 했습니다. 그런 다음 장로들은 아이들이 "큰 새해"와 "학습의 발전"을 갖기를 바라며 젊은 아이들에게 기대를 보냅니다.

두 번째 유형은 친지와 친구들이 나누는 새해 인사다. 아침 식사 후, 가족들은 함께 또는 따로 친척과 친구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친척과 친구 사이의 새해 인사는 설날의 첫날이나 둘째 날 아침에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조산에는 '새해 첫날이나 둘째 날에 새해 인사를 드리려면'이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설날, 설날 셋, 넷째 날에는 신년인사를 지낼 생각이 없다"는 말은 새해 인사는 일찍 할수록 좋고, 진심이 보인다는 뜻이다. 조주 사람들은 새해 인사를 드리러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할 때 항상 빈랑(지금은 올리브로 대체됨)과 차주 감귤을 선물로 가져옵니다. 개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홀수가 아닌 짝수여야 합니다. 호스트의 커피 테이블에는 손님을 환영하기 위해 항상 빨간색과 녹색의 Teochew 귤, 빈랑, 사탕이 담긴 접시가 있습니다.

조주귤은 오렌지보다 크기 때문에 대지에(大結)라는 이름을 붙인다. 오렌지는 상서로운 발음과 동일하며, 동음이의어를 사용하여 의미를 이해하므로 '큰 상서로움'이 된다. '다지'의 유래는 꽤 흥미롭습니다. 옛날, 설날을 1년 앞둔 어느 마을, 조주(潮州)의 한 마을에서는 마을 사람들이 모두 갈증에 시달렸다고 한다. 마을의 아름답고 총명한 소녀는 밤에 불멸의 신이 자신에게 꿈을 맡겼는데, "오렌지를 먹으면 행운이 찾아올 것이다." 소녀가 잠에서 깨어난 후, 오렌지를 먹은 후에는 반신반의하던 어머니에게 말했습니다. 그녀는 병에서 회복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Teochew 귤은 행운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빈랑과 빈랑은 손님을 뜻하는 발음이 같기 때문에 '빈랑과 빅오렌지'의 동음이의어가 '베스트 게스트'가 됩니다. 조주(潮州) 사람들은 새해 인사 때 손님을 대접하기 위해 빈랑을 사용해 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현 연대기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명나라 만력(萬利)이 쓴 《푸닝현기(浦寧縣史)》에는 "새해에는... 다들 빈랑과 빈랑 잎을 차 세트로 준비한다"고 적혀 있다. 빈랑이 없어 단순하다고 합니다." 청나라 말기 이후 조산 음식 빈랑의 풍습은 점차 사라졌습니다. 이는 시대의 발전에 따라 음식 풍습이 변하고, 빈랑을 먹는 과정이 번거롭고, 조산은 빈랑 산지가 아니기 때문이다. 나중에 조산에는 빈랑과 모양과 맛이 매우 유사한 올리브가 풍부했기 때문에 조주 사람들은 빈랑 대신 올리브를 사용했습니다. 관습의 변화가 늦어지면서 유행하는 사람들은 올리브를 빈랑나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손님이 들어와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부자 되세요” 등 서로에게 상서로운 말을 건네면 호스트는 손님에게 올리브, 사탕, 사탕 등을 대접한다. 그리고 공푸차를 마신다(Jiexi Hakkas도 특별한 인사를 한다). 손님들은 새해 인사를 하고 떠나기 전에 오렌지를 교환하고 아이들을 위해 서로에게 "이익"(빨간 봉투)을 주면서 "서로 행운을 주고 인사하기"를 기원합니다. 일부 가까운 친척과 친구를 위해 호스트는 점심 식사를 위해 부지런히 머물 것을 요청할 것입니다. 따라서 청나라 가경의 "성해 현 연대기"에서는 "모든 사람이 서로 술을 마시도록 초대하는 술과 음식이 있습니다. 속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모든 가족은 첫 달에 와인을 마신다.'"

세 번째 유형은 동료 간 신년인사다. 이는 대부분 만남 후 '부자되세요', '승진하세요' 등 상서로운 말로 서로 인사하는 의례적인 행위입니다. 과거에는 학자 관료들이 명절을 보내 명절을 보내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 광서(廣書)의 『해양현기(海陽縣史)』에는 “명사를 사람들에게 보내는 것을 '새인사'라 한다. '정에게 축복'이라고도 불립니다." 세 번째 유형의 신년인사는 첫 번째 두 유형만큼 가족과 우정의 따뜻한 분위기를 담고 있지 않습니다.

최근 몇 년간 사회의 발전과 과학기술의 발달로 인해 사람들은 연하장, 신년 전화, 신년 휴대폰 메시지, 신년 메시지를 사용하는 것이 유행이 되었습니다. 이미에르" 인사드립니다. 대부분의 직장에서는 설날 첫날에 '단체예배'를 하는데, 사람들이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자리인데, 시간을 절약하고 여러 면을 챙겨주는 것이 정말 좋은 일이다.

4. 봄 선물 바구니

봄 선물 바구니('?' 원래 의미)는 조산의 민속 물품으로 3~4겹으로 된 바구니입니다. 뚜껑. 일반적으로 쌍으로 사용됩니다. 새해 첫날, 산모 가족은 결혼을 앞둔 딸 가족에게 선물을 줍니다. 선물에는 12가지 이상의 오렌지, 사탕수수, 바나나 등이 포함되며, 이는 한 쌍의 큰 봄 가방에 포장되어 일반적으로 "봄 가방 보내기"로 알려진 기혼 여성의 형제가 배달합니다. 처남이 오면 처가들이 새 세 마리를 잡아 따뜻하게 대해주는데, 그래서 '삼촌이 닭을 약탈하러 오느냐?'라는 속담이 있다. 딸의 가족이 처남으로부터 선물을 받은 후, 시어머니는 꽃바구니와 빨간 접시를 들고 이웃 사람들에게 선물을 나누어 주었는데, 이를 일반적으로 "샤우시"라고 합니다. 마을마다 며느리들이 있기 때문에 이날은 서로에게 선물을 보내는 일이 매우 활발하다. 조산의 이 독특한 민속 활동은 이웃 우호를 중시하고 조화롭게 생활하며 단결하고 진보하는 조주 사람들의 우수한 자질을 구현합니다.

5. 사자춤과 징, 북 연주

춘절 기간에는 조산의 용춤, 지네춤, 수수께끼 등의 문화활동이 활발하다. 가장 인기 있고 눈길을 끄는 것은 사자춤과 징, 북 연주입니다.

춘절 기간에는 사자춤이 더욱 인기를 끈다. 조산 사자춤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문학 사자'이고 다른 하나는 '군사자'입니다. '문시'는 가면을 쓴 두 사람이 각각 웃는 '투디공'과 '투디포'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들은 해바라기 부채를 들고 큰 사자를 이끌고 춤을 추며 걷는다. . 누군가 문 앞에서 폭죽을 터뜨릴 때마다 사자춤팀은 ​​멈춰 서서 주인에게 새해 인사를 드려야 합니다. "우시(Wu Shi)" 새해 인사의 수신자는 현지 유명 가문과 대기업입니다. 사자팀이 도착하자마자 주인이 폭죽을 피우고 징과 북을 울리면 사자팀이 구르기, 뛰기, 넘어지기 등의 동작을 펼친다. 가장 신나는 일은 주인이 사자에게 빨간 봉투를 보상으로 주는 때입니다. 춤이 절정에 이르면 사회자는 2층이나 3층 입구에 빨간 봉투를 걸어놓는다. 진행자의 도움으로 사자춤팀은 ​​큰 의자와 작은 의자를 이용해 빨간 봉투 밑에 쌓아두었습니다. 징과 북 소리가 들리는 가운데 사자는 침착하게 각 테이블을 기어올랐고, 꼭대기까지 올라가더니 벌떡 일어나 입을 벌려 빨간 봉투를 꺼냈다. 마침내 구경꾼들은 박수와 환호를 터뜨렸다. 사자는 머리를 숙이고 사방으로 절을 하며 사람들을 축복했습니다.

광장에서 펼쳐지는 사자춤 공연 프로그램은 사자춤이 사자 머리를 흔들듯 사자 머리를 들고, 빠르게 원을 그리며 걷고, 산을 내려가는 호랑이처럼 걸으며 춤을 추는 프로그램이다. 춤이 들판 중앙에 도달하면 곧바로 땅바닥에 주저앉아 배와 등을 발로 긁기도 하고, 머리를 돌리고 꼬리를 물어뜯는 것을 '이를 물어뜯는 것'이라고 한다. 갑자기 그는 땅에 누워 구르는데, 이를 "배를 뒤집어 놓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런 다음 그는 땅에 누워 졸습니다. 이는 사자가 편안히 앉아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그 움직임은 실제와 같습니다. 이때 가면을 쓴 남자가 마음대로 사자를 놀리는 모습도 보여 보는 이들의 재미를 더했다. 사자춤 공연에 이어 무술 공연도 이어졌습니다. 복싱은 주자자오(Zhujiajiao), 리자자오(Lijiajiao), 난지쇼우(Nanzhishou) 복싱 스타일로 나눌 수 있지만 시합 절차는 일반적으로 동일합니다. 마침내 그들은 다시 사자춤을 추었고, 공연이 끝난 후 사람들로부터 '빨간 봉투'를 받았습니다.

춘절 기간에는 조주 징과 북 공연도 있어 조주 음악을 연주하고 거리와 골목을 산책하며 투어를 하는데, 이는 조주 민속에서 '순회 징과 북'이라고 불립니다. 조주 징과 북은 타악기를 주 악기로, 북을 중심으로, 수나를 리더로 하는 대규모 합주이다. 드러머는 밴드의 리드 싱어이자 지휘자입니다. 드러머는 해머로 드럼의 하트, 림, 림을 두드리며 스냅핑, 스퀠칭, 강타, 약타, 리듬 체인지, 해머로 꽃 추가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밴드의 연주를 지휘합니다.

조주 징과 북 예능 팀은 깃발을 사용하여 길을 안내하는 경우가 많으며 어깨에 짊어진 깃발을 '표준'이라고 부르며 꼬리가 달린 녹색 대나무를 깃대로 사용하고 머리에는 마스코트가 걸려 있습니다. 깃발을 들고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젊은 여성들이다. 깃발을 들고 있는 소녀는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고 우아하다. 그런 다음 세심하게 옷을 입은 황금 소년 소녀들이 어깨에 폭죽과 여덟 개의 보물을 짊어지고 사람들에게 길조를 가져다주었습니다. 배우인 척하고 전통 Teochew 오페라 발췌곡을 공연하는 인형도 있습니다. 거대한 리더 뒤에는 끝없이 징과 북이 연주됩니다. 조주 징과 북의 연주 형식은 매우 유연하며 행진 중에 연주되는 것을 "장성도"라고 하며 레퍼토리는 대부분 행진 음악입니다. 고정된 장소에서 진행되는 경우 이를 '브랜드 세트'라고 합니다. 대규모 공연의 경우 밴드에는 수천 명의 인원이 참여하는 경우가 많고 웅장합니다.

명망 높은 가족과 상인들이 징과 북 팀을 환영하기 위해 폭죽을 터뜨렸습니다. 이때 징과 북 팀은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멈춰서 기량을 선보일 것입니다. 공연이 끝난 후 진행자로부터 빨간 봉투 보상을 받게 됩니다.

이러한 사자춤과 징북 연주 활동은 귀신을 쫓는 누오춤의 유산을 막연하게 담고 있고 그 목적이 보상을 받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활력과 기쁨, 축하를 가져다준다. 봄 축제가 축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6. 가족 도박

도박은 게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은나라사기』에는 “신의는 천신이라 불리는 꼭두각시인데, 그와 도박을 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이미 은나라와 상나라 때부터 도박이 존재했음을 알 수 있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는 돈이 내기로 사용되었습니다.

1년 동안 열심히 일한 후 춘절이 되면 조주 사람들은 이처럼 여유롭고 행복한 시간을 거의 갖지 못하기 때문에 골목, 사당 및 기타 장소에 모여서 올해의 행운을 점치기 위해 도박을 합니다. 하지만 이는 소수의 사람들일 뿐이고, 집에서 도박을 하는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이런 종류의 가족 도박 활동에서 부모는 종종 은행가와 다른 사람들이 내기를 하게 만듭니다. 엄격한 규율이 ​​있는 가정에서도 이때 아이들은 쉽게 어른들과 경쟁할 수 있습니다. 실제 도박의 긴장감과 걱정은 없지만, 어쨌든 따고 잃은 돈은 가족의 것이라고 흔히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정부의 문명화된 새로운 경향을 장려함에 따라 이러한 나쁜 춘절 도박 습관은 점점 무관심해졌습니다.

7. 젓는 스윌탱크

스윌탱크는 스윌(쌀 씻는 물)을 담아두는 옹기탱크의 통칭으로 돼지사료로 사용된다.

춘절 기간 동안 조산 농촌 지역의 주부들은 손이나 대나무 장대를 수조에 넣고 휘젓고 다음과 같이 외쳐야 합니다. "수조가 휘저어 뜨는데 올해는 돼지가 소보다 큽니다." 또는 "수조가 소용돌이를 휘젓습니다." , 돼지를 많이 키울수록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습니다. 새해에는 돼지들이 순조롭게 자라서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기를 바랍니다.

8. 우물 열기

해방 전에는 1914년 상수도 시설이 완공된 후 수돗물을 공급받던 산터우시를 제외하고는 다른 도시와 농촌 주민들이 식수를 뽑아야 했다. 우물이나 도랑의 물. 모든 마을에는 우물이 있어야 하며, 안뜰 외부의 공공 우물과 안뜰 내부의 개인 우물이 모두 있어야 합니다.

조주 사람들은 우물을 매우 숭배하는데, 우물과 우물에 관한 민간 전설이 있습니다. 섣달 그믐날에는 우물 입구를 봉해야 하며, 춘절 기간에는 징공과 징포에게 경의를 표한 후 우물을 열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시골 지역의 공공우물은 새해 첫날과 둘째 날에 폐쇄되며, 새해 셋째 날에만 사용할 수 있는 곳도 있고, 새해 둘째 날부터 사용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 우물을 열 때에는 마을 노파가 앞장서서 우물단에 귤, 차, 흑설탕, 과일 등의 선물을 바쳐 예배를 드려야 한다. 그 후 주례하는 노파가 맨홀 뚜껑을 열고 흑설탕 절반과 차 3잔을 우물에 부어준다. 마지막으로 우물에서 물 12통을 꺼내 땅에 부었습니다. 물통에 물을 부을 때마다 길상시 4편을 낭송하세요. 이 의식 활동은 "우물을 여는 것"입니다. 가정에서 사용하기 위해 우물을 열 때는 집에 있는 시어머니도 그 우물에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그 의식은 공공 우물과 비슷합니다.

요즘 조산 농촌 지역에서는 기본적으로 수돗물을 식수로 사용하고 있으며, 우물 제사 활동도 점차 자취를 감추고 있다.

9. 친정으로 돌아가기

음력 1월 1일과 2일(특히 음력 2일이 더 일반적임)에 결혼한 딸은 남편과 아이들은 고향으로 돌아가 부모님께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이는 결혼한 딸이 양부모에 대한 효도의 표현이다. 속담에 “음력 1일이나 2일에 효녀가 되고 효가 되지 않으면 조재신이 하늘에서 떨어진다(음력 4일)”라는 속담이 있다. 음력 달), 등불 축제를 갚지 않고 통과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사실입니다. 딸이 친정에 돌아오면 큰 비스킷과 사탕 한 봉지를 준비해야 하며, 어머니는 마을 사람들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이를 이웃 사람들에게 나눠줄 것입니다. 가족 중에 조카가 있으면 빨간 봉투를 조카에게 나누어 줍니다. 딸은 점심을 먹은 후 부모님과 간단한 대화를 나누고 저녁 식사가 되기 전에 서둘러 남편의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래서 사람들 사이에서는 흔히 '해와 낮을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0. "불쌍한 귀신을 쫓아내라"

당시 조주 사람들은 음력 1월 3일을 '불쌍한 귀신날'이라고 불렀다('요평현기'). 청나라 광서(廣皇)의 기록에 따르면 요평(洛平)의 음력 1월 3일 5일은 가난한 자의 날이다. 이날 사람들은 집 안의 오물과 잔해를 치워 밭에 보내 불태우는 동시에 향을 피워 절하며 “불쌍한 귀신들아, 복 있는 자들아 물러가라”라고 말한다. 별이 올 것이다." 이 활동은 일반적으로 "가난한 사람들에게 기부하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날 사람들은 친척이나 친구를 방문하는 것을 가장 금기시합니다.

이 풍습에는 전설이 있습니다. 전서제(莊皇帝) 때 궁궐에서 아들이 태어났는데, 누더기 옷을 입으려고 하다가 새 옷을 입기 전에 찢어서 불태웠다. 궁궐 사람들은 그를 '불쌍한 아들'이라고 불렀다. '가난한 아들'이 음력 정월 초저녁에 죽어 장사되자 사람들은 '오늘이 불쌍한 아들을 보내는 날이다'라고 말했다. 그때부터 '가난한 자를 구제한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이후 가난한 사람들을 보내는 날이 가난한 사람들의 날에서 음력 5일로 바뀌었습니다. 광둥성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음력 1월 3일을 가난한 사람들의 날로 간주합니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트렌디한 사람들의 가난한 사람들을 지원하는 활동은 사라졌다. 조산인들은 지능, 근면, 용기를 사용하여 진정으로 빈곤을 해소하고 번영을 가져옵니다. 가난한 날에는 사람들도 나가서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고 서로를 축하하기 위해 고대인들이 말한 것처럼 당일 외출이 금지되지 않습니다.

11. 신을 환영하고 복을 받으세요

음력 1월 4일은 '신이 하늘로 떨어지는 날'입니다. 세계. 희생에는 "좋은 시작"의 좋은 신호인 붉은 복숭아 케이크, 삶의 달콤함을 의미하는 흑설탕 한 접시, 풍년을 의미하는 쌀 한 접시, 오렌지, 검은 콩이 포함됩니다. , 심지, 종이 말 등 집에서 제사를 지내는 것 외에도 시골 사찰에 가서 향을 피우고 축복을 내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빨간 스티커에 가족의 탄생 연도를 적어 가마에 묶어 신에게 소원을 빌기도 합니다. "하나님의 선행"에 감사드립니다. ,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착륙합니다.

12. 명절 금기

음력 1월 1일은 금기 사항이 많아 모두가 길한 말을 해야 하는 날이다. 이 날 어른들은 아이들이 끊임없이 울지 않도록 때리거나 꾸짖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울음은 "대박 없음"을 의미하며 새해 질병, 불행 등의 신호입니다. 아이가 실수로 접시, 그릇, 기타 식기를 깨뜨린 경우, 어른들은 즉시 "입을 벌리면 부자가 될 것이다", "너무 멀리 가지 마세요, 하지 마세요. 운이 좋다"며 실수를 만회했다. 등불이나 천을 태울 때 어른들은 “불이 잘되고 정이 잘되”거나 “재물이 잘되”는 등 길조의 말을 해야 합니다. 이날은 채권자들이 빚을 추심하러 오는 것이 금지되어 있는데, 이런 일이 생기면 주인은 반드시 "좋은 말을 해주세요. 그러면 앞으로 부자가 될 것입니다. "라고 말할 것입니다. 채권자는 주인이 장래에 갚을 것이라는 말을 듣고 일어나서 떠났습니다.

이 날은 바닥을 쓸 수 없으며, 빗자루를 숨겨야 하고, 폭죽을 바닥에 쌓아야 하는데, 이는 '상서로운 눈이 올 때 좋은 해를 예고한다'는 의미입니다. 바닥에 닭털 부채를 사용하여 외부에서 난로를 부채질하면 가족의 재산이 유출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날은 돈을 잃을까 봐 빨래를 하지 마세요. 사람들은 항상 이 날 장례식과 이발을 연관시키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발을 하는 것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동물을 죽이는 것도 금기시되는데, 죽이면 부를 얻지 못하고 그 해에 가축을 키우는 것은 불길하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음식에 관해서는 이날 식사 시 길거나 짧은 젓가락을 사용하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전환 중에 배를 잡을 수 없습니다. 죽이나 국을 먹지 마세요. 비가 오면 약을 먹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일년 내내 질병에 시달리는 것으로 간주되어 지속적으로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환자가 식사를 해야 할 경우 가족들은 '재물은 잃으나 행운이 따른다' 등의 길한 말을 하여 환자를 위로하고 환자가 하루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사회가 발전하고 문명이 발전함에 따라 일부 금기는 점차 사라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늘날의 젊은이들은 폭죽을 땅바닥에 쌓아두는 것을 쓸어버리지 않고 금과 옥을 쌓는다는 미신적인 말을 믿지 않고, 대신에 사람들이 춘절에 오고 갈 때 폭죽을 땅바닥에 쌓는다고 믿습니다. 땅은 위생에 해로우므로 빗자루를 들고 쓸어 전통적인 관습을 깨뜨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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