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시 () 는 중화민족과 한하 문화의 중요한 발원지 중 하나로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전통예술이 많은데, 산시 민간예술에서 예술 중 하나를 대표하는 화현 그림자와 사화 () 를 모두 알고 있습니까? 다음으로 이번 호의 민족 문화를 따라 함께 보자!
산시 민간 예술
화현 그림자
그림자극은 원래 궁정극이었는데, 당 이후 민간에 전해졌다. 섬서성은 그림자극의 발원지 중의 하나이다. 화현 가죽그림자는 산시 동로 가죽의 대표로 전국에서 꽤 명성이 높다.
화현 그림자는 이미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수천 년 동안 성행하여 중국의 괴뢰극극에서 독보적이었다. 그것은 한에서 기원하여 당 송 청청에서 흥성하였다. 청말민 초창기에는 가창반이 2 ~ 30 개였는데, 이번 세기 30 년대에는 48 개로 발전했다. 70 년대 이후에도 여전히 17 곳이 있으며, 피영 연예인에 종사하는 수백 여 명, 유명 피영 연예인은 판경악, 하병리, 위진업, 이준민, 왕천희 (조각) 위치전 (조각) 등 10 여 명이다.
화현 그림자 제작, 위 소가죽을 원료로 면도, 연삭, 조각, 염색, 다림질, 장식 등 20 여개 공정을 거쳐 정교하게 만들어졌으며, 그림자가 작고 깜찍하며 높이가 약 35cm, 정측 위주, 조각칼 그 작색은 전통 회화 공필의 중채화 방법을 채택하여, 펀칭으로 색상 분판을 하고, 고유색으로 평평하게 칠하고, 여러 차례 염색하고, 붉은 대록으로 강렬한 대비를 하고, 펀칭계백, 자연조화, 현란조화, 간결하고 명쾌하며, 섬세하고 고아하며, 연기뿐만 아니라 소장에도 쓰이며, 빼놓을 수 없는 예술 진품이다.
사화
간단히 말해서, 사화는 원시적이고 자발적인 종교를 낳는다. "숭배로 아첨하고, 가무로 복을 빌어라." 민간 제사사 풍속 가무는 그 주요 표현 형식이다.
사화의 특지 의미는 설 기간 동안 민간에 매혹적인 성격의 풍속과 가무를 가리킨다. 사신 숭배, 가무 제사는 중화를 위한 가장 오래된 풍속이다. 중국에는 수천 년의 전통과 역사가 있다.
우리가 지금 말하는 사화는 옛날 영신대회에서 연기한 각종 잡극을 가리킨다. "사회" 는 땅의 신이고, "불" 은 재난을 피할 수 있다. 사화' 는 마을과 마을, 사회와 사회가 제사, 즐거운 사람, 사교를 위해 특정 시간 (중국 음력 정월 초하루에서 15 일까지) 동안 군중이 자발적으로 하는 민간 풍습 활동이다. 그것은 민족 감정의 표출이자 재치와 생명력 전시이다. 바람과 비가 순조롭기를 기도하고, 오곡이 풍성하고, 국태민안이 안전하고, 만사가 뜻대로 되기를 기원하는 것이다.
< P > 사화 종류가 많은데, 3 안포, 기전, 징고, 시소, 긁기, 모코, 각종 민간춤 등이 있습니다 백면 징과 북이 한성, 합양 등지에서 전해지고 있는데, 왕왕 사화대 앞에 서 있는데, 속칭 기라고 한다.
공연에는 120 여 명이 참가했고, 북의 중심, 북의 사방 고리, 40 면 징과 40 면 심벌즈가 나뉘어 있었고, 두 사람은 조이스틱 지휘를 들고 징과 북을 두드리며 기세가 웅장하고 리듬이 분명하며, 소리가 수십 리, 장면이 웅장했다 심벌즈 분리, 손 징 보충; 화려한 것을 보고, 작은 드럼을 세어라. 기세를 봐라, 맹호 같다. " 크로스북자는 사화 중의 예배 신악기로, 원멸금 이후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군민 동락, 후세 세대가 대대로 계승하여 제법왕의 북악으로 이어졌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민, 군민, 군민, 군민, 군민, 군민, 군민)
초기 공연에서 드러머들은 모두 첨탑 파형 레드글라스 헬멧을 쓰고, 노란 마저고리, 허리띠 흰색 드레스, 발버둥을 신고, 북을 칠 때 등을 돌리고, 말보웅 쪼그려 앉아 북을 치고, 몽골 기사 풍격을 지녔다. 드럼을 메고 있는 악기는 드럼, 징, 심벌즈 외에도 고군악의 흔적이 있는 윙윙 (소라) 이 있는데, 그 악보에는 호랑이 이를 갈고, 못을 박고, 배가 아픈 등이 있다.
긁힌 막대기는 사화징과 북팀을 위해 분위기를 연출하는 컬러의 꽃봉으로, 연기자 여성복 차림 (초기에 남자를 위해 여장을 한 뒤 유행을 꾸미는 처녀로 바뀐다), 4m 길이의 채색 비단 꽃다발과 은방울 꿰미 (거울이나 날염 수건, 이불 등 포함) 를 들고 온몸을 흔들고, 두 다리를 위아래로 규칙적으로 밟고, 타악기와 북점,
< P > 입대는 사화대 중 제사성 공연 프로그램으로, 공연자는 청남이고, 화장도 하고, 3 미터 길이의 대나무 막대기를 들고, 사화대 양쪽에서 활동하며, 행중에 공중선회하는 동작을 한다. 단독 가마는 사화 중의 저글링 프로그램으로, 공연 시 두 명의 건장한 남자 청년이 옷을 입고 화장을 하고, 어깨에 나무 막대기를 들고, 막대기에 우스꽝스러운 의상을 입은 추각, 사화대가 행진하는 중, 막대기에 물구나무서기, 직립 등의 동작을 계속하고, 사화대의 전진을 방해하는 역할을 한다. 어릿광대를 분장한 배우는 일반적으로 반응이 빠르고, 언변이 뛰어나며, 즉흥 연기의 재능이 있다.
두 팀이 사화대진할 때, 왕왕 시문에 대해야 한다. 내용은 현지 실화다. 쌍방이 서로 폭로하고, 상대마을의 재미있는 일도 있고, 나쁜 사람과 불효한 자식을 비난하는 사람도 있다. 오늘날까지 시문에는 문명의 새로운 기풍을 찬양하는 내용이 더해져 익살스럽고 교육적 의의가 있다. 1984 년 관할 각 현에서 민간 사화 공연 대회가 열렸고, 중국 예술연구원, 산시 () 성 예술연구소 () 가 일부 현의 사화 공연을 녹화했다. 1990 년대 이후 텔레비전이 보급됨에 따라 대형 사화 공연이 점차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