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교는 중국 고대 문헌에 많은 기록을 남겼는데, 그중에는 짙은 신화, 봉건적 색채를 띠고 있지만, 많은 것이 과학적이다.
고대에 추앙된 태교의 전범은 주문왕의 어머니 태임이었다. 그녀는 품행이 "단정하고 덕만 가는 길" 인 여성으로, 주문왕을 품에 안았을 때 "눈은 악색을 보지 않고, 귀는 음탕하지 않고, 입은 거만하지 않다" 고 해서 문왕은 "태어나고 거룩하며, 한 번 가르치면 백 가지를 알 수 있다" 고 한다. 나중에 주성왕의 어머니도 임신할 때 "발문을 하지 않고, 앉아도 나쁘지 않고, 혼자 있고, 근거도 없이, 비록 생각하고, 정서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결국 태교도 성공적이었다. 따라서 유가는 태교가 사람의 품성, 지혜, 재능에 중대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임산부에게' 가언의행' 을 요구하고, 언어적으로는 예의에 부합해야 한다. 북제안추의' 안씨 가훈' 은 "고대인, 성왕은 태교법, 회자 3 월, 별궁에 살고, 눈은 사악하지 않고, 귀는 함부로 듣지 않고, 목소리의 맛은 예의로 한다" 고 말했다. 책의 옥판, 장제금 부족. 클릭합니다 고대 성왕이 태교 방법을 제정했다는 뜻이다. 임신 3 개월 동안 임신부가 다른 궁실에 살고, 눈은 함부로 보지 않고, 귀는 함부로 듣지 않고, 그녀가 말하는 것과 맛본 것은 모두 예법으로 절제한다는 뜻이다. 이런 태교의 방법은 옥판에 새겨져 금궤 속에 소중히 간직하여 후손들이 집행할 수 있게 한다. 고대 왕후는 임신 후 조용한 궁실로 가서 전임 태사 태재에게 태교를 하도록 했다.
한나라 왕충은 태교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생명은 본전이므로 예례에는 태교법이 있고, 아들은 몸에 있을 때 좌석이 바르지 않고, 베지 않고, 바르지 않고, 비정색목은 보지 않고, 비정성귀는 듣지 않는다. 화가 났을 때 어머니는 신중하지 않고, 마음이 망연자실하고, 아들이 자라고, 광기가 좋지 않고, 형체가 추악하다. "청대 진홍모도 말했다." 여자가 아이를 임신할 때 침실을 삼가고, 시청각을 예습하고, 밤은 시적이고, 바른 일을 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릇 신중함을 느끼고, 감선을 하면 선하고, 생계를 꾸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선을 느끼면 선하고, 악을 느끼면 악하고, 악을 피하는 태교라고 생각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유가의 논점도 다소 터무니없다. 예를 들면,' 임산부는 엘크를 보고, 자식은 네 눈을 본다' 는 것이다. "그래서 임산부는 토끼를 먹고, 아들은 입술이 부족하다." "월도, 천둥이 소리를 내고, 그 관용을 끊지 않는 자가 있고, 아이를 낳지 않으면 대흉이 있을 것이다." 등등.
고대 의학 저서에서도 태교의 논술이 있다. 고대 한의사들은 모두 경서를 많이 배우고, 많은 사람들의 집을 박채하며, 그 도덕윤리사상은 유가와 일치하는 점이 있다. 의사는 태교를 논술할 때 또 태양의 내용을 늘렸다. 둥지 원방의' 제병원후론' 은 "자식을 아름답고 단정하게 하려는 자는 백옥을 세고 공작새를 보고 잉어를 먹고 싶다" 고 말했다. 자식을 더 지혜롭게 하려면 소심을 먹고 보리를 먹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또 "여자 임신, 추악한 것, 이질적인 새짐승, 음식은 그 이상한 냄새를 피하고, 곰과 범표범, 새를 쏘는 것, 소심, 흰고기, 잉어 머리 ..."
< P > 송대 진자명한' 여자 대책'진자명은' 삼월초태',' 정의가 없다' 고 주장하며 "3 월명이 태아를 시작했는데, 이때 피가 유행하지 않고, 이미지가 초기화되고, 정의가 없고, 사물을 보고 변한다" 고 말했다. 그는 3 월 태아임신이 인간형뿐만 아니라 인심을 갖기 시작했고, 사람의 모양과 정신이 초보적으로 형성되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때 가소성이 커서 아직 정형이 없다. 이때 임산부가 어떤 특징을 보면 태아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 즉, 선과 선, 악은 악, 주근은 적색이고, 잉크에 가까운 자는 검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임산부는 "의자가 단정하고 장엄하며, 모친이 귀인을 볼 때, 외모가 추악한 사람을 볼 수 없다" 고 말했다. 남자를 낳으려면 활 화살을 조작하고 모란마를 타야 한다. 딸을 낳으려면, 요엘 () 이 있어야 하고, 시환페 () 가 있어야 한다. 자식을 아름답게 하고, 옥을 놀리고, 공작새를 구경하다. 유자현능을 원한다면 시와 책을 읽고, 사무와 야아를 읽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여기서 말하는 것은 임산부가 생각하는 것, 일종의 자기미육, 자기수양이다. 임산부가 출산하고 건강하게 발육하는 태아를 낳고자 하는 소망은 태아가 단정하고 장엄하며 아름답고 유능한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 이런 소망과 그에 상응하는 행동은 태아에게 반드시 양성 자극을 줄 것이다.
태아가 모태에서 외부 음향을 감지할 수 있다고 자명하다. 그는 "부지정재화, 단숨에 응결되어 쌍둥이를 받기 시작했고, 점차 형질을 형성하고, 아들이 뱃속에서 듣고 있다" 고 말했다. "어머니의 말에 따르다" 는 견해는 현대 태교의 이론과 일치하며, 현대 태교는 주로 태아의 청각 감각을 통해 태아를 교육시킨다.
"어머니의 말을 따르다" 는 이론에 따르면, 진자명은 "임신 이후 단연, 성품, 즐거움, 늘 조용한 방에 있어야 한다. 미언을 많이 듣고 악행을 보지 않는다. 이렇게 생남 복수는 돈후하고 충효현명해야 한다" 고 덧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렇지 않으면, 남성과 여성 모두 태어난, 더 소박한 저렴한 수명 과 바보, 이 소위 외부 이미지와 내부 감각 때문에. 과거 태임임신문왕목은 악색을 보지 않고, 귀는 악성을 듣지 않고, 입은 악담을 말하지 않고, 태교의 길을 전하는 것도 그것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여기서 진자명은 한 사람의 선천적인 성분을 지나치게 강조하지만, 그가 말한 것은 태아가 임산부에게 모두 유익하고 해롭지 않다는 것이다. 현대 과학은 임산부가 조용하고 조용한 환경에서 아름답고 우아한 음악을 자주 들으면 임산부의 마음을 평온하게 할 뿐만 아니라 태아의 대부분을 조용하고 착실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 P > 진자명은 임산부가 극도의 태도를 취소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고, 감히 움직일 수 없고, 감히 말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모든 측량을 모아, 모든 것을 두려워하고, 꺼리는 사람은 모두 경계심을 안다", "잠흥할 때, 출처는 절절로", "적극적인" 을 취한다. 이것은 어느 정도의 과학성과 어느 정도의 실용성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