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을 두는 7가지 방법은 홀드, 캡처, 도리깨, 게이트, 더블, 캐치, 덤벼들기입니다.
1. 쥐고 먹기
먼저 쥐고 먹는 것에 대해 설명해보자. 말 그대로 쥐고 먹는 것은 상대방의 체스말을 껴안는 것과 같다. 상대방의 체스 말을 멈추고 상대방의 체스 말을 자신의 영향권에 밀어 넣어 탈출이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사진 속 검은 체스 1번은 '잡고 먹기' 입니다.
2. 정자
정자는 한 번의 호흡만 하는 동안 상대의 말을 계속해서 비틀고 비틀어 말을 잡는 방법이다. Zhengzi는 더 많은 체스 말을 사용하여 해당 방향으로 공격해야 하며 결국 사진의 흰색 말은 모두 캡처됩니다.
정자에서는 선택의 지혜를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데, 백이 흑3에 떨어지면 함정에 빠진 백돌 두 개를 버리면 상황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된다. 백4, 백6, 백8도 곤경에 처하게 두지 않을 것이다.
3. 도리깨 포획
도리깨 포획 방식은 앞선 두 가지 포획 방식과 다르다. 백의 기를 직접 막지 않고, 멀리서 포위하는 기술이다. 자신의 원 안에 상대방의 말을 가두는 것은 비교적 진보된 말 포획 전술입니다.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흑의 A가 백의 기에 직접 닿지는 않지만, 두 개의 흑색 △돌로 동시에 두 개의 문을 형성하는데(포획을 위해 문을 닫는 것과도 연관될 수 있음) 는 흰 체스 B의 양쪽에서 동시에 나가는 길을 막는 것과 같으며, 이러한 포획 방법을 허둥지둥 포획이라고 합니다.
일어나세요.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왼쪽과 오른쪽에 하나씩 검은색 조각 두 개가 마치 두 개의 문처럼 되어 흰색 조각 A를 안쪽으로 닫고 있는 것을 '도어 캡쳐'라고 합니다.
5. 이중 공격
체스판에 말이 떨어지면 두 개의 말 또는 상대방의 말 두 부분을 동시에 치는 것, 즉 한 번의 호흡만 있습니다. 동시에 떠나는 것을 더블 먹이라고 합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백의 A, B, C는 모두 더블 캡쳐를 갖고 있다.
흰색 체스 A가 이동한 후 검정색 체스 1과 검정색 5는 각각 한 번의 숨결만 남았고, 흰색 체스 B가 이동한 후 검정색 체스 3과 검정색 7은 각각 한 번의 숨결만 남았습니다. C 이동 후 블랙5와 블랙9는 각각 한 호흡밖에 남지 않았다.
6. 돌아오지 않음
Go에서 조각을 잡는 것은 기본 수단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조각을 잡았을 때 잡은 쪽은 시간이 없습니다. 다시 연결하세요. 연결을 강제로 다시 설정하면 더 많은 조각이 캡처됩니다.
그래서 상대가 '못 뽑는다'는 걸 알게 되었을 때, 작은 일로 큰 손해를 보지 않도록 과감히 포기해야 한다. 그림과 같이 흑의 1수 이후 백의 체스가 포착되어 다시 연결이 되지 않는 상황을 연결실패라고 합니다.
7. 먹기 위해 뛰기
먹기 위해 뛰기, "pounce" 또는 "pounce"라고도 합니다. 덮친다는 것은 상대의 호랑이 입에 뛰어들어 먹이를 건네주고, 상대가 쓰러진 후에 그것을 먹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죽음을 무릅쓰고 나중에 살아남으려는 의도로 흔히 사용되는 방법이다.
이 서브이팅 기술을 활용하려면 먼저 호랑이 입이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한다.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호랑이 입은 '핀' 모양으로 3개의 조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중앙 교차점을 삼면에서 둘러싸고 있다.
기본 바둑 방법:
1. 게임의 각 측면에는 동일한 색상의 조각이 있으며, 검은색이 먼저, 흰색이 먼저, 번갈아 가며 한 조각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매번.
2. 체스 말은 체스판의 금지되지 않은 지점의 교차점에 배치됩니다.
3. 체스 말을 놓은 후에는 다른 위치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4. 교대로 하는 것은 양측의 권리이지만, 어느 쪽이든 이동권과 함정을 사용할 권리를 포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