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1037 년 1 월 8 일 ~ 1101 년 8 월 24 일), 자첨, 자중호, 호 철도관, 동파거사, 세명 소동파, 수선, 한족, 미주 미산 (
수시는 문 시 단어 세 방면에서 모두 매우 높은 조예를 이루었으며 송대 문학의 최고 성취의 대표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스시의 창조적 활동은 문학에만 국한되지 않고 서예, 그림 등의 분야에서 그의 업적이 두드러져 의약, 요리, 수리 등의 기예에 기여했다.
수시는 송대의 문화정신을 전형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문학사의 범위로 볼 때, 수시의 의의는 주로 두 가지가 있다. 첫째, 수시의 인생 태도는 후대 문인들이 우러러보는 패러다임이 된다. 진퇴가 자유롭다. 총욕은 놀라지 않는다. 스시는 봉건 사회에서 학자들의 두 가지 처세 태도를 같은 가치 척도로 통합했기 때문에, 그는 놀라지 않고 갈 수 없었다.
물론, 이 패러다임은 선비들이 굴곡을 당했을 때, 그것은 절조와 전생양성을 모두 고수하는 삶의 경지로 이어질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송 이후 역대 선비들이 원하는 것이다.
둘째, 수시의 심미 태도는 후세 사람들에게 계몽적인 심미 패러다임을 제공한다. 그는 넓은 심미 안목으로 대천세계를 껴안기 때문에 모든 것이 볼 수 있고 곳곳에서 아름다움의 존재를 발견할 수 있다. 이런 패러다임은 제재의 내용과 표현 수법 두 방면에서 후세를 위해 새로운 세계를 개척했다. 따라서 수시가 후대 문인들의 보편적인 사랑을 받는 것은 역사의 필연이다.
수시는 북송 중기의 문단 지도자로서 시, 단어, 산문, 책, 그림 등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 글은 종횡무진하고 제멋대로 굴었다. 그 시의 제재는 광범위하고, 신선하며, 호건하며, 과장된 비유를 잘 활용하고,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그 단어는 호방파를 열었고, 신기아와 같은 호방파 대표이며, "수신" 이라고 불렀다.
그의 산문은 웅장하고 호방하며 구양수와 함께' 오수' 라고 부르며'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스시는 또한 좋은 책, "노래 네 집" 중 하나입니다; 문인화에 능하며, 특히 묵주, 괴석, 고목 등에 능하다. 동파 7 회',' 동파이전',' 동파악부',' 소호죽석도권',' 고목괴석도권' 등이 전해졌다.
확장 자료:
수시의 마지막 홍안지기왕조운
수시의 연보에 따르면 조운은 황주에 이르러서야 시녀에서 첩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그녀는 청고와 빈천을 지켰고, 수시와 함께 그 길고 힘든 세월을 보냈는데, 그 향긋한' 동파육' 한 그릇에는 구름난로를 향해 부채질하는 모습과 끝없는 사랑이 가득 찼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Yuanfeng 6 년, 수시 (su Shi) 에 대한 chaoyun 은 아이를 낳았고, 유어 (kui) 라는 이름을 지었다.
"유" 즉 "탈출" 도 그 당시 소식 () 이 이미 관직을 의도하지 않았다는 결심을 표명했다. 유아가 보름달이 되었을 때, 수시는 일찍이 시운이 된 적이 있다. "모든 사람이 양자를 키우고 총명을 바라며, 나는 총명에 의해 일생을 잘못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직 아기가 어리석고 노하기를 바라며, 재난도 없고, 재난도 없고, 공주까지 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러나 그의 아름다운 소망은 빠르게 산산이 부서졌다. 이듬해 즉 불행하게도 요서하고, 북운과 수시가 모두 큰 타격을 입었다.
< P > 수시가 혜양 (현재 광동 혜주) 을 비하했을 때는 이미 환갑에 가까워졌다. 그는' 일맛 리치 300 개, 영남인' 이라는 낙관론을 가지고 있지만, 사람들은 그가 정치적으로 재기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가세의 상황이 악화되면서, 한때 그의 곁을 둘러싸고 있던 친지첩들이 속속 흩어져서, 그와 함께 산을 넘고, 먼 거리를 여행하며, * * * * * * * * * * * * * * * * * * * * * * *.
"양가지별 롯데와는 달리, 마치 통덕과 함께 영원을 동반하는 것 같다. 아노락수는 늙지 않고 천녀비모어는 항상 선을 풀었다. 성경 약로 새로운 일, 댄스 셔츠 노래 보드 오래된 결혼. Dan cheng 은 Wushan yunyu xian 이 아닌 내 산 에 따라 갔다. 클릭합니다 이 시의 작은 순서는 "집에 첩이 몇 개 있고, 4 ~ 5 년 동안 연이어 사퇴하고, 단독으로 구름을 따라 남쪽으로 이동하며, 롯데시를 읽고, 이 증여를 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백거이는 만년에 번소, 소만제희의 풍류구름과 마주쳤지만, 동파 뒤에는 시종 그를 사랑하고 그를 공경하는 조운이 서 있었다.
수시에서 혜양까지 3 년째, 조운염역병이 불행히도 사망하여 34 세에 불과했다. 그 후, 스시의 인생 이력에는 더 이상 어떤 여자의 흔적도 남지 않았다. 첩 조운은 결국 동파거사 사랑의 절음이 되었다.
북운은 하늘의 구름으로, 눈을 뜨기는 어렵지만 손이 닿을 수 있다. \ "부적절한, 오직 차오 윤 은 나를 알 수 있습니다; 홀로 고조를 연주하고, 저녁비가 올 때마다 더욱 경을 생각하다. "이것은 조운이 죽은 후, 수시가 어쩔 수 없이 다정하게 속삭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영웅 첩이 될지언정, 용인의 아내가 되지 않는다" 는 조운 시대에는 여자들이 이런 교육을 받아야 한다. 지금도,' 페미니스트' 사상이 약간 있는 내 눈에는 이 명제도 어느 정도 합리적이지만, 진정한 사랑이 있어야 하고 사람을 다치게 해서는 안 된다는 전제가 있지만, 아쉽게도 거의 할 수 없는 사람이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런 시대에는 그런 결혼 제도 하에서 조운들이 결혼의 무단침입자가 아니며, 그들도 사랑과 사랑을 누릴 권리가 있으며, 때로는 한 남자의 감정을 모두 차지할 정도로 강할 수도 있다. 우리는 조운이 이런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는 모르지만, 그녀가 수시의 홍안 중의 지기라는 것을 알고 있다. 수시가 세상의 한랭함에 빠졌을 때 마음과 육신이 모두 따뜻하게 껴안을 수 있는 여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함께 지내는 시간 단락과 시간, 마음의 상호 매력과 적합성을 보면 조운은 수시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여자인 것 같다. 조운의 묘비에는' 희인'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그녀는 여태까지 수시의 아내가 아니었지만, 알고, 사랑하고, 불쌍히 여기고, 동반하는 것은 그의 마음의 동반자이자 마지막 애인이다.
바이두 백과-수시
인민망-왕조운: 수시의 마지막 홍안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