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안빈하공원 보행상가는 야안시 연강길에 위치해 대북거리에서 남정거리까지 길이가 약 700 미터이다. 연강로상시가 위축되고, 등급이 낮고, 환경이 지저분한 현상을 바꾸기 위해 인기를 회복하고, 기회를 강화하고, 빈하 보행자 거리의 계획 설계는' 사람 중심, 특색, 시설 개선, 정교함' 의 설계 원칙을 따르고, 도시문화의 개조와 발전, 도시 환경 개조, 상업 형태와 상업 분위기 개편, 관광산업 발전을 중시한다. 1. 계획설계원칙 1. 통일원칙은 상가의 무결성과 통일성을 강조하고, 풍격이 통일된 환경설계로 거리 전체를 규범화하고, 이 거리에 대한 통일관리를 요구한다. 2. 사람 중심의 원칙은 사람 중심의 사상을 관철하고, 사람에 대한 배려를 충분히 반영하고, 편안하고, 독특한 레저 쇼핑 환경을 조성한다. 3. 문화 원칙은 문화적 취향을 높이기 위해 보행자 거리를 따라 강변차랑, 찻잎박물관의 특색에 맞춰 보행자 거리를 6 단으로 나누고, 각 단락은 각각' 진',' 체스',' 책',' 그림',' 차',' 시' 를 주제로 디자인을 전개한다. 현대 수법, 현대 재료, 고전을 주제로 한다 4. 간결성 원칙은 전체적인 스타일부터 디테일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현대적이고 간결하며 소박하고 단아한 원칙을 따르고, 지나치게 자극적인 조명과 광고를 피하고 상업분위기를 조성하며 대중거리 건축환경 자체의 매력을 드러낼 것을 요구한다. 둘째, 세부 계획 및 설계 세부 계획 및 설계에는 조경 노드, 도로 교통, 서비스 시설, 조경 시설, 조명 시설, 상점 장식 등이 포함됩니다. 1. 경관 노드는 보행자 거리 평면 구성 및 공간 형태에 따라' 진',' 체스',' 책',' 그림',' 차',' 시' 주제에 맞춰 6 곳의 주요 경관점을 선택한다. 첫째, 대북거리와 연강길 거리, 이곳은' 금' 의 주제이며 보행자 거리의 포트 위치입니다. 우리는 중국 고전 악기의 비파의 평면 형태를 의경으로 이곳의 평면 위치를 설계하고, 수경변에 네 가지 주제의 조각 소품을 배치했다. 둘째, 소북거리,' 바둑' 을 주제로 경관소품을 만들고, 3 은 팔일길목,' 책' 을 주제로 조각소품을 만들고, 4 는 문정거리, 여기서는' 그림' 을 주제로 조각소품을 만들고, 5 는 찻잎박물관으로,' 차' 를 주제로 삼아야 한다. 육은 남정거리인데, 여기에서는' 시' 를 주제로 고대 죽간서의 형태를 조각소품으로 취하고 조각 소품 주위에 음악 분수를 배치한다. 대북거리와 남정거리에 지상 포장으로 랜드마크를 설치하여 상가의 끝 위치 (시작 또는 끝) 를 암시한다. 소북거리와 강서길목에 광장 분수를 설치하는데, 여행객과 아이들은 이 몇 곳의 경관소품에서 놀 수 있고, 상가에서 좀 더 긴장된 마음가짐은 여기서 긴장을 풀 수 있고, 기분은 편안할 수 있다. 2. 도로교통은 인본정신을 반영하고 도로이를 취소함으로써 거리공간을 넓히고 통행을 용이하게 하며 조직교통은 더 유연하고 원활하며 기존의 노출된 전선을 모두 암매케이블로 바꿔 상가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공사 * * * 교통선과 자동차, 자전거 주차장을 전문적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3. 서비스 시설 서비스 시설에는 전화 부스, 사서함, 신문, 매점, 쓰레기통, 좌석 등이 포함되며 각 전문 부서와 결합하여 통일된 배치 및 조형 설계를 진행한다. 스타일링 디자인에서 보행자 거리와 야안시의 특색을 강조하여 각 서비스 시설 소품 간의 기능은 다르지만, 또 뇌동유전자가 있어 전 거리 특유의 소품 시리즈를 형성하여 고객이 머물거나, 휴식을 취하고, 상가에 체류할 수 있도록 많은 수의 좌석을 마련하고, 좌석의 위치는 순조로운 원칙을 따르고, 보행도로와 병행하여 통행 공간의 행인의 활동에 영향을 주지 않고, 휴식자의 경관을 만족시킨다. 4. 경관시설 경관시설은 녹화 조각 분수 쇼윈도 광고 표시물 등을 포함한다. 보행자 거리의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활발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가로수를 제외하고는 거리에 잔디밭과 활동 화단을 더해 거리를 미화했다. 광장에서 분수와 녹화의 설정을 통해 관광지의 특색을 강화하다.
연강 보행자 거리의 로고를 설계하여 지상 포장, 화틀, 문패 등에서 반복해 보행자 거리의 통일성과 개성성을 높이고 보행자 거리의 독특한 브랜드를 부각시켰다. 5. 조명시설 조명시설에는 인도등, 광장등, 매지등, 옴니 등이 포함되며, 그 조형은 현대적이고 간결하다는 원칙으로 전체 거리 스타일과 일치하여 조명으로 건물과 거리 경관을 풍부하게 한다. 6. 점두 장식은 도시 디자인에 의해 결정된 마무리 원칙에 따라 상점을 인테리어 디자인하고, 엄격히 관문하여 통일에서 변화를 추구하게 하고, 점두 장식이 상가 전체 환경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며, 스타일도 다양하고 다채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