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실 디자인은 일종의 전시 디자인이다. 전시는 특정 정보를 전달하는 수단으로서 요소, 사물, 분야의 최적의 공간적 관계를 통합하는 전시 및 발표 행사로 정의됩니다. 전시장 디자인에 하이퍼미디어 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부동산 마케팅, 기업 성과, 정부 계획 및 문화 행사와 같은 디스플레이 프로젝트에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구현 시 파빌리온 디자인의 어떤 측면을 고려해야 할까요?
1. 전시장 디자인에 있어서 신체 규모의 요구 사항 전시 디자인에서는 사람의 직립 신체 높이가 먼저 고려되어야 하며, 공간 환경이 압박감이나 근접감을 가져오면 안 됩니다. 행사장 환경에서 특정 표지판이나 광고의 설치 높이와 방법은 직원의 안전 위험을 초래해서는 안 됩니다. 전시물의 높이는 인체의 높이를 고려하여 이루어져야 하며, 깨지기 쉬운 위험물, 만져서는 안 되는 전시물 등은 어린이의 손이 닿는 높이에 두어서는 안 됩니다. 둘째, 신체 부위의 특정 치수를 고려해야 합니다. 휴게실의 일부 시설은 인체의 앉은 높이, 어깨 너비, 허리의 굴곡을 포함하여 부스 높이, 디스플레이 캐비닛의 크기 및 모양에 따라 설계되었습니다.
2. 전시장 디자인의 시각적 요소 디스플레이 디자인의 정보는 주로 시각을 통해 포착되고 인지되므로 인간의 시각적 요소를 디자인에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첫 번째는 사람 눈의 높이이고, 두 번째는 시야입니다. 디자인에서 이러한 시각적 비율을 최대한 활용하고 중요한 정보와 콘텐츠를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위치에 배치하세요. 셋째, 눈부심 발생에 주의한다. 색상과 조명을 사용할 때에는 눈부심으로 인한 불편함과 어지러움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3. 전시장 디자인에서는 우선 전시장의 레이아웃, 기능적 구역화 및 기타 내용을 대중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명확한 지침 디자인 시스템이 있어야 합니다. 특정 순서로 장소 로고를 표시하여 대중이 전시회를 방문하도록 안내합니다. 둘째, 환경설계 및 계획에 있어 사람의 동선을 충분히 고려하여 통로의 막힘이나 정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셋째, 신체장애인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공연장 디자인에 접근성을 고려해야 한다. 또한, 전시방법, 전시효과, 전시분위기는 대중의 시각적 인식과 정신적 요구를 충족시켜 대중이 정보와 콘텐츠를 접할 때 정신적, 이념적으로 공감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현대적인 관점과 독특한 미학을 어떻게 활용하여 박물관과 같은 디스플레이 플랫폼을 만드는지는 모든 디자이너가 고려해야 할 주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