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가항 민속문화의 특징과 그 원인 탐구
장가항은 오랜 발전 역사를 가지고 있다. 지금으로부터 8000 여 년 전의 신석기 시대에는 국내 남부 지역에 인간 활동이 있었다. 서진 태강 2 년 (281), 경내에 제남현, 현치양사진을 설치하다. 천년이 흐르는 역사의 장하 속에서 장가항 사람들은 풍부한 물질문명을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천자백태, 이채로운 민속문화를 포함한 찬란한 정신문명을 창조했다. 필자가 알고 있는 관련 자료와 사회 실제를 보면, 그 사람을 고르는 것은 대체로 다음과 같은 8 가지 방면으로 요약할 수 있다.
1, 재교흥학
예로부터 장가항 민간은 중교흥학, 독서진취의 풍조를 가지고 있다. "양사부르크 성지" 는 말했다: "성현을 향해 나아가는 단계, 명절, 선비 위에 있는 사람; 자기 재배 학습, 학자 의 두 번째 사람; 문명이 유명하고, 선비 아래 있는 자도 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 경내 명문족들은 모두 책을 알고 경례를 하고, 농사를 짓고, 전승을 계승하는 근본을 세우고, 잇달아 사립학교를 운영하고, 의미학을 세우고, 서원을 짓고, 유가 경전으로 자손을 교육하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일반 서민들도' 독서 소리, 직포 소리, 아이 울음소리' 를 근거로 가정의 번창을 판단하는 표상 근거를 가지고 있다. 비교적 전형적으로 묘교 김가촌을 예로 들면 명청 기간에는' 20 여 개의 우물이 우물이 흐르고, 100 여 가구의 집집이 글을 읽는다' 는 말이 있다. 옹동과 시 짱 김촌' 마대 문인집',' 소행구덕도' 가 있다. 필가묵, 기계사 곳곳소' 는
< P > 중교흥학의 풍조가 벼슬길에 오른 많은 고위 인사들을 낳고 있다. 당송 () 부터 청말 () 까지 경내 * * * 에서 장원 2 명, 명부 1 명, 탐화 4 명, 진사 수백 명이 나왔다. 그 중 장경 조씨는 송지청에서 진사 37 명을 배출했고, 사슴원 돈씨는 명대에' 구진사' 라는 명성을 얻었고, 청대 강건년 동안 항구 장씨는 부자재상을 냈다. 경내 관직에서 대학사, 상서, 검열, 총재, 총독이 대인한다. 재교흥학의 풍조는 경사문학, 서화전서, 의학음악에 능통한 명언석유도 많이 만들어 내는데, 사적은 국사나 현지에 실려 있다. 여기서는 더 이상
재교흥학을 재교하는 사회 풍조가 국내에 대대로 전해져 끊이지 않는다. 당대, 가장 대표적인 모래주 연강 지역으로 이어졌다. 해방 전, 이 지역은 장강 수해가 빈번하여 백성들의 생활이 곤궁하였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일반 농민의 생활 수준은 식량과 의복 라인에서만 배회했지만, 국민들은 독서를 믿고 책가방을 뒤집어씌우기를 간절히 원했고,' 초가집',' 맥초',' 피클콩판탕',' 허리띠를 졸라매는 것' 을 선호했다. 빈한한 자제들이 근면한 고학을 통해 국내외 유명 전문가 학자가 되었다. 장가항 중과원 원사 6 명 중 합흥조초남, 삼흥장신, 조풍설영기는 모두 가난한 사주 지역에서 왔다. 장가항적정 교수급 지식인 중 사주 영화의 자제는 상당한 비율
2, 충용보국
남송건염 3 년 (1129), 한세충은 강음 (), 창수 일선 () 을 주둔시켜 경내 백성들의 추대를 받았다 개사이 년 (1205 ~ 1207) 권신 한탁병패사 붕괴, 김병이 소용돌이 입에서 강회까지 직진하게 했다. 우리 시의 남사구 가문인 추숭이 () 가 강회선무 () 를 할 때, 율부는 힘을 다해 적을 물리치고 친히 진영을 감독하고, 마침내 김병이 강회방어선을 넘지 못하고, 한 세대의 항금명장 () 이 되고, 시골 사람들은 자랑스러운
명대 가정년 동안, 해적이 반복적으로 강남을 범하고, 우리 시 하양교인 돈 () 이 되었다.
양사 사람들 쑤 룽 은 집이 파괴되고 투지가 줄어들지 않았지만 양사 일대에서 해적 과 여러 차례 결전을 벌였습니다. 항왜공사 양사보성을 건설하는 과정에서 강음현령은 경비가 심각하게 부족하여 어찌할 도리가 없었고, 허용의 수제하에 양사와 그 주변 서민들이 아낌없이 기부와 의무출공을 하여 90 일 만에 이 무단결세 공사를 완성하여 인민군중이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여 외적의 민심과 애국애향, 정충보국의 전통의식을 과시하였다.
명대 만력, 천계년, 거세당 독점권, 양사와 그 주변 지역이 북위관인 동림당인 뮤창기, 이응승, 황조, 공안보 촬영으로 일어나 죽항쟁을 벌여 결국 청사에 이름을 남기고 시골 선현충용 보국의 또 다른 본보기가 되었다. 청대 학자 엽정갑 짱: "우리 강청숙소 벨, 울은 인문입니다. 전조 명현이 전 세계를 데친 것처럼, 공공이 화사, 황공생 양사, 이공생 적안, 미공생 백록, 백여 년 동안 현호가 태생하여 양사 20 리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청대 순치을유 (1645), 강음전사 염응원 항청, 수비수 81 일, 성 안팎에서 14 만여 명이 순교했다. 장가항 경내에는 참전, 도시 파사의자가 무수히 많았고, 백록향동흥리뮤씨 일문만 17 명이 동시에 목숨을 바쳤다. "아들 사부, 부녀사부, 형제 사형제, 하인사주, 모두 죽음을 귀로 여긴다."
3, 실무업
장씨항 경내 성대족으로 대부분 진당 이후 외향에서 이주했다. 장경 조씨, 양사 곽씨 등 소수의 선조들이 이 관직을 위해 온 것을 제외하고는 족보를 시험해 보았는데, 다른 사람들은 모두 정국 격동, 전전, 또는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사방으로 생계를 꾸려 나가고, 결국 이곳에 정착했다. 이 때문에, 이 가족들은 모두 자신을 안전하게 지키고, 부지런히 가정을 꾸리고, 착실하고, 고된 창업을 하며, 이로 인해 실속 흥업 풍조를 형성하여
< P > 폰씨를 예로 들자면, 그 시조백원은 원말명 초에 오강에서 연못교까지 왔으며, 단지 고향을 떠나, 몸에 여유가 없는 일개 서민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먼저 판씨 두부점에서 하인을 도우며 사위로 군림하고, 이후 몇 세대의 장사, 가업대진으로 청대 중엽에 등과하여 우승한 후 왕족으로 되었다. 예씨는 조애산공을 옮기기 시작했고, 명대 만년 동안 저장수창으로부터 약초 부담을 골라 양사에 정착하고, 광결선연으로 농사를 짓고, 가계를 읽고, 그 후예가 번창하기 시작했고, 강음에서 가장 큰 장서루 엽씨는 빌딩과 엽씨가 지은' 양사부르크 성지' 를 보고 청사를 남길 수 있었다. 남사 장 () 씨는 조상 남산공 () 을 옮기기 시작했고, 명대 만년 동안 정강에서 강남 () 으로, 부거향산 북쪽 기슭 () 에 이르러, 합족 자손이 강변을 개간하고, 또 수로를 파서 관개 수송을 발전시켰는데, 이 강은 바로 오늘 장가항하 () 전의 몸이다. 이와 같이 선조가 고된 창업, 선제범, 자손이 조훈, 봉급화 전승을 따르는 사례는 장자항에서
와 같은 실무흥업 풍조가 근대로 발전하여 상공업가들을 만들었다. 해방 전 양사의 초씨포공장, 조씨철공장, 후숙의 탕씨주공장, 축씨모자공장, 연못교의 폰씨유공장, 연못시의 서씨미공장 등, 경내 각 읍의 유명 상호의 경영자들은 모두 참담한 경영, 실무창업에 힘입어 부자가 되었다.
; 1950 년대 말 경내에는 사회경영공업이 있었고, 60 년대 우여곡절 발전이 있었고, 70 년대 후반' 정신을 모아 부자가 되고, 당당하게 돈을 잡는다' 며' 4 만 4 천' 정신으로 향진 공업을 대대적으로 운영하며' 진흙 다리 침입 세계' 기개로 외향형 경제를 발전시켰다. 실제로 실무흥업의 민속민풍은' 단결투쟁, 무거운 짐, 자기 스트레스, 앞다투기' 의 장가항정신으로 승화되었다. 경제력이 전국 현급시 선두에 뛰어든 휘황찬란한 업적
4, 근검살자
< P > 를 만들었다. 역대기서는 경내 선인의 옷과 음식, 거주에 대해 다음과 같이 기술하였다. "민가는 아직 검소하고, 세 칸은 다섯 대이며, 제도는 매우 좁다. 옷을 입고, 노인은 보라색 천, 긴 셔츠, 평평한 두건을 입는다. 적은 사람들이 도시를 여행하고, 한 화의를 보고, 시 사람들은 이상하고 와우. 클릭합니다 \ "이순신 zhongzhi 더 소박한, 옷을 입고, 잔치 는 항상 가볍지 않다. 그러나 집에는 경사와 입향거가 있는데, 캄보디아가 손님을 초대하여 8 판 8 접시를 잔치로 삼았다. " , 선조들이 검소하게 살림을 꾸리는 풍조가 눈에 띈다.
고대인들은' 근검살집' 이' 근면'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부지런하지 않으면 생계를 찾고 가족을 부양하기가 어렵다. 그러므로 농사를 짓는 자는 "일을 우러러보고 가축을 숙이고, 부지런히 움직이면 게으름을 피우지 못한다"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농사명언) 진흙과 목공 기성복은 4 시에 나가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부지런하고 세심하다" 고 한다. 중개인으로서 "손해를 볼까 봐 조심스레 조심하라." 게으름과 사치가 가업퇴패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경내 모든 족보의' 조훈' 편은' 부지런히 살림하고 검소하게 살며 청렴하게 살자' 와 같은 간곡한 가르침이 부족하지 않다. 예를 들어, "장경 조씨 종보" 를 예로 들자면, "조훈" 편은 "나 조씨 강창자 성은 수천 개이고, 귀비는 각자 직업을 지키며, 각 안본분을 지킨다" 고 말했다. 게으름, 박음료, 방탕한 폐가업에 익숙해지면 사당에 통족하여 가법을 처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
알뜰하게 계산하고 수입을 측정하는 것은 근검살집의 또 다른 중요한 의의이다. 장가항 민간에는 속담이 있다. "먹고, 먹고, 입고, 입고, 먹고, 입고, 입고, 입고, 입고, 입고, 입고, 입고, 입고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농민들의 생활은 대부분 여의치 않았고, 생산대 집단노동에 참가한 나머지 일찍 일어나 작은 손 공업과 가정 양업에 종사했는데,' 자본주의 꼬리 크게 베기' 의 연월에도 여전히 마음이 변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꼬리, 꼬리, 꼬리) 당시' 춘모하과추배추, 동살양고기를 이용해 부수입을 건다' 는 말이 있었다. 현대까지, 많은 가족들은 일상생활을 합리적으로 안배하면서 향후 주택 구입, 자녀 독서, 노인 부양 등의 지출을 고려하고, 상절복식, 예금 방지 후, 과소비를 거의 하지 않고, 더 많은 돈을 헤프게 쓰지 않고, 수지균형을 위해 노력하며, 생활의 질을 꾸준히 높이고
공맹의 도는 중국에서 수천 년을 답습한다. Guxun 는 "두 개의 큰 LUN 이 있다, 왕이 말했다 프로; 인생에는 큰 명절이 있는데, 충은 효라고 한다. 신하로서 허리를 굽히지 않고 최선을 다하지 않는 자는 바로 충신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됨이 조심스럽지 않고 먼 사람을 쫓아다니는 것은 효자가 아니다. "지금까지도 장가항 내 서민들이 의심할 바 없는 전통이념
' 양사보성지' 에 기재된 세시축제 풍습으로 볼 때, 그 주요 내용은 경건하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섣달 그믐날 아침 케이크 원, 점향초, 집당 조상상을 모시고 있습니다. "사립" 일, 동지 일 트위스트 향 예배 사원; 청명절에 온 가족이 무덤에 올라가 조상의 묘를 제소했는데, 이를' 떠 있는 산' 이라고 부른다. 중원 (음력 7 월 15 일) 토마토 케이크, 제사 조상, 가족 회식 10 월삭 (초일) 제소조 묘는 청명절과 같다. 오늘날 장가항 농촌의 대부분의 가정은 여전히 이러한 풍습을 보존하고 있으며, 선조들이 하늘의 영에서 자손의 자손이 핑안 행복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어떤 사람들은 도시에 살더라도, 상술한 축제와 같이 시골로 돌아가 종이를 접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예의는
< P > 경종목족의 또 다른 표현은 족보편집이다. 백성들은 족보가 조상에게 묻고 종친에게 연락하는 중요한 근거라고 생각하는데, 이른바' 천하일은 경종보다 크지만 경종은 추족보다 크다' 고 한다. 추족자, 천자 만손주들은 모두 조상의 까닭이다. 경종자, 수원목본 모두 자손이 숭상해야 한다. 그 안에 실려 있고 불후의 자는 오직 스펙트럼에 불과하다. " 문화대혁명' 에서 족보는 봉건적' 사구' 로 간주되어 대부분 불에 타 버렸다. 개혁개방 이후 난동을 일으켰는데, 장가항 경내에는 현재 56 부의 족보가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는데, 그중 후숙진은 2003 년 지명지 편집 과정에서 24 부의 족보를 수집했다. 이 족보들은 대부분 당송 시대에 시작되었는데, 보통 7 ~ 8 회, 심지어 10 여 차례 속수나 재건을 거쳐, 체례가 완비되어 있고, 지계가 뚜렷하며, 수십 세대의 심혈을 모아, 악보, 짱, 전도상 등 유명인들의 필적이 부족하지 않아 매우 귀중한 사학과 문학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새로운 세기에 들어선 이래 국내 민간에서 족보를 갱신하는 풍조가 우세하고, 촌지서, 기업가가 출자하여 수양을 제창하고, 수십만, 수백만 달러를 쓰는 것을 아끼지 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가문은 큰 사장이 자금을 지탱할 수 없다. 즉, 각 가구의 자금을 모으는 방법을 취하여, 열성적인 사람들이 의무적으로 편찬하고, 4 개 취재를 하고, 집집마다 필기를 하고, 2, 3 년 동안 물줄기를 쏟아 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필자의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경내에는 족보가 약 20 부 이하인데, 그 중 덕적지는 진씨, 정씨, 판씨 3 부의 족보를 이미 수리했고, 어떤 것은 출판사가 정식으로 출판하여
6, 덕선
< P > 명대 양사 향신은' 고려원집' 을 약속하는데, 그 순서는 사마광의 명언을 인용하는 것이다. "돈을 모아 자손을 남기면 자손이 반드시 지키지 못할 수도 있다. 책을 쌓아서 자손을 남기면, 자손이 반드시 읽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명덕을 쌓는 것보다 낫다. 자손은 반드시 그 신문을 받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덕선을 인간으로서의 준칙, 문정의 복으로 삼는 이런 민속이념과 그 생생한 사례는 장가항의 역사에서 모두 줍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의장, 의당, 의미학, 의묘를 개최하는 것은 경내 신사부가구 덕선의 주요 형태다. 명청년 동안 경내 각 향진에는 기본적으로 의장이 설치되어 빈곤 구제를 위해 사용되었는데, 그중에는 규모가 큰 수청장 영돈본의장, 의전 2000 여 무 () 가 있었다. 탕교 폰씨 유후 의장은 거의 800 무 () 에 달한다. 봉황서서시는 주씨, 뮤씨, 왕씨, 육씨 4 곳 의장, 총 논무 2000 묘가 넘는다. 의당 () 과 의미학 () 은 족내 빈한한 자식의 독서에 박차를 가하는 학교 운영 형식이다. 청대 건륭년 청장양의당에는 두 곳의 교학점이 있었는데, 각 연장은 서당 사단 1 ~ 2 명을 청하여 청한아동을 입학시켰다. 의묘는 지방에서 주인 없는 시체를 수장하는 공묘지이다. 1937 년 11 월 20 일, 일본군은 항구, 청장경내에서 불타고 약탈했고, 수백 명의 무고한 군중과 국군 병사들이 살해됐으며, 그중 108 구의 소유되지 않은 시신이 의묘에 안장되었다.
경건한 예배는 덕을 쌓고 선을 행하는 또 다른 중요한 민속현상이다. 수천 년 동안 장가항 민간 경신 예배의 바람은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선남신녀는 부처님의 신선 소재 축복을 갈망하며, 노신이 쓴 상림형수 고생 기부 문턱자가 적지 않은 것처럼 기꺼이 기부를 아끼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명청년 동안 제사, 분향에서 묘회, 절장으로, 신상은 실내에서 외항으로 발전하여 점점 더 많아지고, 규모가 커지고, 지방 민속풍의 아름다운 풍경이 되었다. 양사 하남묘' 2 월 19 일' 묘회를 예로 들면, 초하루부터 19 일까지 방원 백리가 조직한 배향대가 절에 가서 향을 피우는 사람은 매일 천 명도 채 안 되고, 18, 19 일은 인산인해와 북악이 들끓는다. 더욱이 양사 지방향신사가 조직한 대형 배향대는 거리를 따라' 살코기 향',' 큰 접시향' 을 공연하며, 모두 젊은 남녀들이 강철 갈고리로 팔을 찔러' 고마운 어머니 은혜' 를 나타내고, 그 뒤에는 일루미네이션, 채가마 대열, 낮 저녁 순회 공연, 1 년에 한 번' 2 월 19 일' 을 선보였다. 농민은 농사를 짓는 동안 석탐, 돌잠금, 석정 나르기, 정석절구, 돌롤, 석순을 빚고, 어떤 것은 칼을 휘두르며 총을 휘두르고 펜싱연습봉을 잡는 등
< 무술헬스 바람이 무장과 무장인을 낳고 있다. 송 (), 명 (), 청 () 세 왕조,' 양사부르크 성지 ()' 에 실린 무장 () 은 25 명이었는데, 그중 양사 채씨 () 는 청대 함풍년 동안 6 명의 천총 () 을 연달아 내거나 총총을 내었다. 한편, 사항 소골목마을 청대 건가년 동안 소영복 등 5 명의 무거인이 나왔고, 소씨는 사학자인 뮤추손손에 의해' 무세가' 로 칭송받았다. 아직 많은 사람들이 일신의 쿵푸를 연마하는데, 비록 중거로 관직을 받지는 못했지만, 지방지서에 많은 감동적인 전설을 남겼다. 명대 구옥천, 청대 궈징밍 등 양사 1 인당 천성협의와 묘기, 희곡강부약, 악소 간활함을 징벌하다. 그 중에서도 고옥천은 신행경공에 능하다. 그해 돈목재시험에서 탐화한 진흙 금서는 그가 3 일 이내에 베이징에서 걸어서 고향 사슴원으로 돌려보내 희소식을 보고한 것으로, 돈목재는' 제옥천 초상화가' 를 특별히 쓴 뒤
해방 이후 장가항 민간습무헬스 바람이 줄어들지 않았다. 1957 년 강음현이 후숙진에서 무술공연을 열었고, 각 향은 모두 대표 팀을 파견하여 활발하게 참가했는데, 그중에는 무전통인 남사향 대표 팀이 절반 이상의 공연 종목에서 1 위를 차지했다. 1983 년부터 1992 년까지 10 년 연속' 장자항 (사주) 의 봄' 대형 문체 공연 행사가 열렸고, 매 회마다 민간 무술 공연, 연기자들의 열정적인 투입, 관람객들의 박수갈채가 이어졌다. 그중에서도 남사무술팀의 프로그램은 장쑤 방송국에서 촬영됐다.
< P > 1990 년대 이후 장가항은 무술을 익히는 풍조를 이어가기 위해 무술풍습이 있는 향읍을' 무술의 향' 으로 명명하고 초중고등학생들 사이에서 무술훈련을 제창했다
8, 녹화조원
장가항은 강남수향에 위치해 풍경이 수려하고 환경이 그윽하며 그에 상응하는 민속 중 하나로 예로부터 나무를 심고 대나무를 심고 꽃을 기르고 정원을 가꾸는 좋은 풍조이다.
명대 여행가 서하객은 장가항의 향산에 매실을 심고 회자된 시를 썼는데, 그 안에는' 봄은 바닐라의 천년과 함께 빛나고, 사람은 매화처럼 맑다',' 그는 술에 취해 대나무로 숲을 이루고, 요지에는 단궐을 배합한다' 는 등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 시구가 들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녹화 풍습은 국내 자연마을의 환경 방면에 두드러지게 반영되어 있다. 남부 지역의 자연마을은 보통 사방이나 삼면이 강을 둘러싸고 있고, 강 옆에 푸른 나무가 짙게 덮여 있고, 그늘이 짙게 덮여 있고, 마을 사람들의 집은 푸른 나무의 품에 가려져 있고, 외부에서는 나무를 볼 수 있지만, 집은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농민주택은 앞마당 뒷뜰로, 밭변에 과일나무와 나무를 심고, 그윽한 향기가 사람을 습격한다. 정원에 초록대나무를 심고 사계절이 늘 푸르다. 북부 연강 지역 자연마을, 좌북조남, 소수의 서조동, 일렬로 늘어서 있고, 일부는 몇 리, 촌민주택도 집 앞 마당이고, 장 앞에는 강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집 뒤는 정원이고, 정원 뒤에는 시내가 있다. 하천변에는 양, 류, 느릅나무, 아카시아, 정원에는 과일나무 대나무 숲이 심어져 있다.
경내 시민들이 나무를 심고 꽃을 심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예로부터 경내에는 사립원림이 부족하지 않다. 국내 최초의 원림은 사슴원의 진육원으로 송대에 지어졌으며, 안에는 독서대, 대조관 등 명소가 있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명대 양사에는 강원, 이자원, 창강 별장, 허씨 앞원, 청대에는 조씨, 엽씨 아파트 금식 작은 정원이 있다. 그중 명대 정통년 사이에 세워진 창강 별장의 규모가 가장 크다. "광대한 수십 무, 잡예 백훼, 식매 300 여 그루 중 창강 서사, 명학헌, 향설집 제승이 있다. 정원에는 8 경이 있는데, 단산부청, 조림, 월포어가, 연기촌 목적 피리, 곡독조 소리, 해문돛 그림자, 경사교학판, 사천구면 "이라고 한다.
현대까지, 국내 도시와 농촌 주민들은 모두 나무를 심고 대나무를 심고 꽃을 재배하는 것을 고아한 생활의 정취로 삼고 있다. 개혁개방 이후 녹화조림은 정부 행위가 되어 매년 거액을 투자하고, 시 전체의 생태 환경이 눈에 띄게 최적화되고, 품질 수준이 성 안팎의 선두에 올랐다.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장자항 민속민풍에서 채취한 몇 군데 밝은 색일 뿐이다. 창장 유역의 각 형제도시의 민속문화와 마찬가지로 장가항 민속문화는 이채롭고 의태가 만만치 않아 중화민족 민속문화 시리즈에 속하기도 하고 땅마다 다르고, 각기 특색이 있고, 유원지가 있고, 자율적인 체계라고 할 수 있다.
1, 천년을 잇는 전승이 중요한 역사적 원인이다.
< P > 민속문화의 형성과 발전은 생산의 발전, 의식의 심화, 사회의 진보, 시대의 변화에 따라, 적은에서 번잡까지, 얕은에서 깊은까지, 축적되어 발전하는 과정이다. 따라서 깊은 사회역사를 가지고 있다
장가항은 오랜 발전 역사를 가지고 있어 민속문화의 형성과 발전에 매우 풍부한 토양을 제공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지금으로부터 8000 년 전부터 국내 남부 지역에는 인간 활동이 있었다. 이것이 바로 창강 삼각주 지역으로 유명한 동산촌 유적지다. 경내 서가만 유적지는 지금으로부터 5500 여 년, 채돈 유적지는 지금으로부터 4000 여 년 전에 신석기 시대 문화 유적지에 속한다. 고고학적으로 발굴된 유물을 보면 장가항의 선민들은 당시 돌칼, 돌도끼, 돌회전 등 생산수단과 도기, 도기 주전자, 도정 등 생활기구를 사용했으며, 원시 사회에서 비교적 허름한 생산, 생활풍습을 낳고 있는데, 여기에는 각종 토템과 수천 년 동안 전해져 온' 하양산가' 가 포함되어 있다.
서진태강 2 년 (기원 281 년), 경내에 제남현을 설치하고, 앞으로 양풍현을 설치하며, 현치도 모두 양사진에 있다. 이 역사는 345 년 동안 이어져 당대의 무덕 9 년 (626 년) 장가항까지 강음과 상숙에 속한다 수천 년의 역사 진화에서 경내 민속문화는 크게 발전하였다. 족보 편집이라는 민속상으로 볼 때 당송 전 경내 족보는 매우 적고, 있는 경우 잔본만 간소하면 내용이 매우 간단하다. 당송 () 으로 발전한 후, 특히 명청 () 년 동안 수보 () 의 풍조가 나날이 성행하고 있다. 수십 세대의 자료가 축적됨에 따라, 스펙트럼 내용은 간략에서 번잡까지, 심지어 방원 수백 리를 망라하는 부계 대통보가 등장한다. 그중 서씨 대통보가 94 권에 달하는데, 수 (), 주석 (), 상하 (), 상하이 () 지역 () 및 일부 외성의 모든 서성 종친 () 이 관련되어 있다. 또 조상 경건한 제사를 예로 들자면, 진나라와 한 시대의 선인 제사식은 일반적으로 집사당에서만 거행되며, 비교적 간단하며, 인원수도 적다. 명청시대로 발전하여 경내 상공업이 발전하여 사당이 급증하여 남사향만 30 여 개, 평방 킬로미터당 평균 1 개가 넘는다.
종교 장소의 제사 활동은 상업무역, 오락놀이, 번화한 묘회로 발전했다. 경내 각 읍에는 대소를 가리지 않고 묘회가 있다. 어떤 것은 일 년에 한 번, 어떤 것은 몇 번, 첫 번째는 음력 정월 반, 늦는 사람은 음력 9 월 반이다. 묘회 날, "족족 행행 관람자 6, 무역이주자 3 명, 절묘를 찾아뵙는 자 1 명" 입니다. 인산인해를 이룬 참가자 중 90% 는 유람무역자이고, 10% 만이 제사를 지내는 선남신녀라는 얘기다.
는 바로 역사의 진화, 전승, 누적으로 장가항 내 민속문화가 풍부하고 내용이 복잡하고 복잡한 지방풍속 패션으로 발전한 것이다.
둘째, 오지문화의 훈화육이 중요한 사상의 원인이다.
민속문화는 사회제도와 경제상황의 반영이자 사상문화의식의 반영이다. 장가항지는 강남오지에 속하며 예로부터 태보, 중용, 계자, 언유 등 고대 선철의 고상한 덕행과 전통사상의 교화를 받아 왔다. 진나라 시인 육기는' 오추행' 시에서' 산택다장육, 토풍이 맑고 가씨' 를 가지고 있다. Taibo 리드 르네 바람, 정 용인 양 그 파도. 클릭합니다 우리 시 양풍중학교는 청말민초 교가에는' 삼오문화기춘추, 계자언유, 유택고향류' 라는 문구가 있어 이들 선철이 민간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심오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taibo zhongyong 현이 국가의 미덕을 피하도록 하고, 경내 경종목족, 덕을 쌓고 선을 행하는 풍습을 육성했습니다. 계자언유유는 유학으로 향민을 교화하려는 조치로 경내 중교흥학 곳곳의 현가 풍조를 만들었다.
민속문화와 사상이념의 전승은 물론 정치인을 위한 제창도 있어야 하고, 사대부와 서민의 보편적인 인정과 실천도 중요하다. 장가항의 역사를 보면 지방관리와 문인 학자들은 전통문화를 발양하고 좋은 민속을 만드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양사는 진대현 () 에서, 당 () 초까지 현령자 () 로, 오직 두 사람만이 시험을 볼 수 있는데, 그 중 한 명은 양대명 환관 사마윤 () 이다. 이 사람은 "외롭고 가난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박통경술, 유명삼례" 로 재임 당시 유교 예절 도덕설로 지방을 다스리며, 정적이 탁월하고 영향이 깊으며, 현지 숭례에 의해 명환으로 칭송되었다. 북송 () 강음군학 교수 곽정견 () 은 임임 초기에 학교가 좁고 몰락했기 때문에 자신의 녹록을 기부하여 학교를 확충하고, "연치중준 () 을 모집하고, 잔치를 열고, 선유 () 성의 이치를 천명하고, 도육인재 () 를 천명하며, 잠시 성대하게 불렀다." 명대 () 후 () 이남 () 은' 화 () 향 ()' 이라고 불렸는데, 이는 선현 미덕을 널리 전하는 가운데 정치를 위해 몸소 행행하고, 선범 () 국내 유명한 문인 학자 (예: 북송경학자 루티, 원대 문학가 진기, 명대 대학자 전목재, 청대 경학자 방대곤 등) 는 모두 유교 경학에 정통하고, 저술이 홍부이며, 모두 중교흥학, 후학, 감화지민풍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있다. 비교적 두드러진 청대 양사 학자 엽정갑 () 은 제업을 포기하고 경학을 공부하고, 정관 건물을 짓고 장서 5 만여권을 장서하며, "향에는 이익률이 있어 이를 제창하고, 읍도박도는 다시 모이고, 풍속은 대혁 () 으로, 시 무범 () 은 수십 년 동안 금지되어 있다" 고 말했다.
이렇게 짙은 전통사상문화의 영향으로 경내 서민의 윤리관, 가치관, 민속관은 규범과 최적화를 받았고, 보통 사람들은 모두 독서진보, 근검절약, 경종목족, 덕선 등 전통이념으로 자녀를 교육하고, 일부는 주택대문의 대련이나 거실당 이마에 있다. 이런 전통문화 이념에 대한 보편적인 인정과 실천은 경내 민풍의 형성과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사회 기반과 중요한 추진력이다.
셋, 강미해두의 특별한 위치가 중요한 지리적 원인이다.
민풍 풍습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지역에 따라 다르다는 것이다. 자연 환경이 다르고, 지리적 위치가 다르고, 생존 조건이 다르면, 왕왕 서로 다른 생활 풍습과 사회 풍조가 생겨난다. 오지는 예로부터 단발문신으로 불리던 징만족으로 민풍이 강하고 상무가 가볍게 죽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서" "지리지": "오 () 의 군은 모두 용감하기 때문에, 그 백성은 지금까지 검으로 쓰이고, 쉽게 죽고, 쉽게 보낼 수 있다." 진나라 좌사는' 오두푸' 에서 "선비는 견고한 예예 () 가 있고, 속으로는 절절의 바람이 있다" 고 말했다.
장가항 민간 풍습 중' 절개한 바람' 은 오지의 다른 곳보다 지나치지 않다. 주된 이유 중 하나는 특별한 지리적 위치에 있다는 것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장가항은 장강의 끝, 바다의 입에 살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금릉 열쇠, 강해포털이라고 불린다. 양사부르크 성지' 는 양사가 "바다에서 강으로 들어가는 인후, 늑대 (산) 푸 (산) 서다강 (음) 징 (강 명대 이후 "왜성을 건설하고, 삼룽을 설치하고, 거포를 나열하며, 무승자를 거쳐 지은 지 이미 300 년이 되었다" 고 말했다. 따라서 경내에는 어미의 고향, 산수가 수미, 물푸민풍에도 불구하고 전란이 끊이지 않아, 여러 차례 군사에 시달려 시민들이 성폭행을 두려워하지 않고 강렬하고 충용, 무술을 익히고 나라를 지키는 풍습이 생겨났다.
청대 광서' 강음현지' 에 따르면 송원가 27 년 (450) 이렇게 잦은 전쟁에 직면하여, 경내 백성은 오직 분발하여 항쟁하여 피와 생명으로 자신의 절실한 이익을 수호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명대 가정년 항일투쟁을 예로 들자면 양사 향민이 항왜를 위해 자발적으로 습무훈련자에 참가한 사람은 2000 여 명, 당시 적들이 강하고 약한 상황에서 이 향민은 항왜전투에서 중요한 힘이 되었다. 그러나 향민 무장은 엄격한 정규 훈련이 부족해 호랑이 같은 흉악한 해적 앞에서 약점이 드러났고, 연이어 수백 명의 향병이 양사, 항구, 피닉스, 사슴원, 남사 등지의 혈전에서 장렬하게 희생되었다.
피의 역사적 사실은 외세의 모멸과 집을 방어하는 투쟁에서 움츠러들며 후퇴할 길이 없고, 적을 죽이는 재주를 파악하지 못하고, 강대한 무예를 연습하지 않으면 빠져나갈 길이 없다는 것을 알려준다. 이후 경내에서 무술을 익히는 풍조가 늘었고, 민언은 "무술을 연마하지 않고, 노장까지" 라고 말했는데, 이는 실전의 진공을 연마하고, 화권수국을 연습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명청시대에는 남사향산 주변 지역 민간에서 무술을 익히는 권투장만 수십 곳, 무예 고강자를 전문적으로 초빙하여 손가락질을 전수했다. 이들 권투장의 제자 손주들은 명말 강음항청수성, 청대 함풍경신의 변화, 1927 년 농폭투쟁에서 모두 비범한 실전 능력을 보였다.
넷째, 금수수향의 풍요로운 생산량, 그 중요한 경제적 이유.
경제상황은 사람들의 생존방식과 생활수준을 지배하는 기초이자 민속문화와 사상이념을 결정하는 기초이다. 장가항은 이렇게 다채로운 민속문화 코끼리가 있는데, 그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경제력이 의지와 지지로 작용한다는 것이다. [/size]
고 대 시대에, "강남의 풍속, 경운수, 식어, 벼, 어획을 업으로 삼고, 축적된 자금은 없지만 굶주림도 없다." 당송 () 해에 이르러, "오중 () 네 교외에는 광야 () 가 없고, 우중 () 과 함께 논으로, 사람은 귀천 () 이 없고, 왕왕 모두 상산이 있다." 명청 시대에는 자급자족 농본 경제가 상공업으로 점차 발전하여 경내 경제의 흥성 번화를 가져왔고, 면방직업, 철금철업, 유미가공업, 양조장업이 속속 출현하여 무역서비스업이 나날이 번창하고 있다. 나중에, 예를 들어, 늦은 청나라 leigou dubuyuan 해외 판매, 저항 전쟁 전에 "비즈니스 거리, 남북 sanhuali", 수백 점포, 수천 명 이상의 종업원, 쌀 라인 중 32 반, 사람들은 "디스크 바구니 리프트 양동이, 자동차 어깨 선택 쌀", 거리 골목 꼬리 수송 상품 트롤리
고훈은 "창고가 확실하고 예절을 알고, 의식복이 충분하고 영욕을 안다" 고 말했다. 바로 이런 경제 기반의 지탱으로 경내 민속문화라는 상층건물의 발전이 견실하고 풍부한 물질적 조건을 얻었기 때문에, 민간은 비로소 학교를 다시 교육하고, 많은 고관 귀인, 유교 학생을 양성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선을 행하고 덕을 쌓고, 종목족을 공경하는 바람은 대대로 전해 내려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의를 차리고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조가 퍼질 것이다. 녹화조원 풍습을 예로 들자면, 귀족의 대가족이 사립원림을 짓는 것은 물론 놀라운 일이 아니며, 일반 백성들은 의식걱정 없이 현장 앞집 뒤에 화단, 화단, 심지어 농지에 작은 정원을 세우는 것에 익숙해져 생산생활 환경을 개선하는 데 익숙해져 있다. 명대 후숙의 동쪽, 채항의 해안, 서성농가가 농사를 짓는 동안, * * * * 30 여 묘의 밭을 만들어 4 시 명화 이훼를 심었는데, 이 마을은 이로써' 서가원'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명대당시 구징촌 농민들은 꽃을 심는 것을 업으로 하여 연접경, 품종이 다양하며, 특히 모란, 모란을 가장 많이 사용하며, 이 마을은 고정신이' 화정' 으로 개명했다. 만약 농민들이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의식도 없이 시간을 보낸다면, 결코 이런 화초를 기르고 원예를 가꾸는 아흥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민속문화는 방지편수의 중요한 내용으로, 지방 민속민풍의 특색과 그 원인을 연구하는 것은 지방지 연구에서 중요한 일이다. 민속학의 대가 종경문 선생은 "민속학은 현대 사회과학에서 의심할 여지 없이' 지금의' 학문이지' 역사의' 학문이 아니다" 고 지적했다. 장가항 민속문화의 특색과 원인을 연구하는 목적은 전통민속문화에서 그 정수를 취하고, 그 찌꺼기를 제거하고, 오늘을 섬기고, 후대를 계승하여 역사를 더 잘 보존하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나는 민속문화가 당과 정부의 중시와 관심 아래 사회 전체의 * * * 같은 배양으로 전대미문의 발전과 선양을 받아 중화문화 백화원의 한 송이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