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傩" 은 일찍이 산간자에 등재된 한자로,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해변' 이나' 누드' 로 읽지만, 희극은 갯벌, 즉 갯벌에서 울리는 연극으로 이해된다. 벌거벗은 연극, 옷을 입지 않는 연극. 농담은 웃을 수 있지만,' 傩' 은 우리에게서 아직 너무 멀어서 사람들의 인장에서 완전히 사라졌다.
와' 傩' 의 역사를 읽다가 수시로 역사의 틈에서 나오는 섬세한 찬바람을 느낄 수 있다. 신비하고 기이한 요술로 설명할 수 없는 것들이 많아 소름이 돋는다. 이 공포는 어린 시절의 모호한 기억 속에 남아 있는 것 같다. 명절마다 마을에서는 항상 한 무리의 사람들이 의상을 입고, 가면을 쓰고, 북을 치며 한 바퀴 춤을 추고, 집집을 돌아다니며 각 집안을 한 바퀴 돌았던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겁이 많은 아이는 늘 기둥 뒤에 숨어서 숨을 죽이고 눈앞의 모든 것을 졸졸 바라보았다.
석우촌 입구로 전전하며 만난 옛 마을, 다소 괴이한, 꿈속에서 자주 돌아가는 고향, 길을 잃었을 때 잘못 침입한 미혼진 같다. 묘전 앞에는 이미 사람들이 들끓고, 다가올 흥청거림에 직면하여, 모두들 좀 침울해 보이고, 아무도 쓰나미가 달려오는 것을 보지 않을 것이라고 농담했다.-석우촌의 시끌벅적하고 쾌활함은' 쓰나미' 처럼 모든 사람의 이성을 휩쓸었다. 따라 떠들어라. 뛰어라. 그래야 비로소 고향의 즐거움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석우촌은 부끄럽지 않은' 민간무용예술의 고향' 으로, 남풍인은 무용을' 춤' 이라고 부르고, 힘찬 재능으로 춤을 추고, 뛰어야 힘이 있고, 힘있어야 미래를 잘 할 수 있기 때문에 예로부터 남풍인들이 시끌벅적한 춤을 좋아하는 장면이 되었다. 읍인 유보링에는 시' 관우' 가 있다.' 북소리 원연 관음 바삭하고 귀신의 변화는 극극을 위한 것' 으로, 점프 당일 호황을 상세히 설명했다.
강서의 장시
수색은 희극의 중요한 부분이며, 이것은' 악을 잡는 것' 과 같은 게임이다. 가면을 쓴 신판, 종규, 개산 등 흔히 볼 수 있는 정의로운 사람들이 천지를 제사한 후, 갑자기 미친 듯이 사람들 속에서 쇠사슬을 춤추며 소리를 내며 기세가 등등했다. 이런 진세는 모든 악취를 놀라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귀청이 터질 듯한 북소리와 용솟음치는 의들이 향불과 쇠사슬을 들고 마음껏 춤을 추면 보는 사람조차도 지쳐서 허탈함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개산과 종규는 쇠사슬을 집어 들고, 이미 악취를 잡았다는 뜻으로, 모든 마을 사람들이 내년에는 반드시 안정된 태평년이 될 것이라고 위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의식이 막바지에 이르렀을 때, 모든 신객들은 가면을 벗고 진색을 드러내며 얼굴에 기쁨과 기쁨의 미소를 짓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상라오판용등
매년 정월대보름날 전후로 옥산, 오원, 상라오현 등 일대의 농촌에는 무용판용등 풍습이 있다. 대나무 뼈 색종이로 수도꼭지 용꼬리를 묶었고, 용신은 각 집집마다 긴 벤치를 설치하고, 각각 2 ~ 5 개의 꽃등을 용신으로 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각 절화등 내부 점 양초, 각 절판마다 꽃등 두 개, 길이가 2 미터, 한 사람이 들고 있다. 용 램프는 수백 개의 판등 연결로 구성되어 있다.
정월대보름의 밤, 마을 오솔길을 가로질러 빛을 비춰 마치 거대한 용처럼 헤엄쳐 다닌다. 만인의 빈골목을 끌어들이는 장면은 매우 장관이다.
상라오' 8 성 통길' 의 지리적 위치, 오추 문화의 만남이 충돌하여 민속문화가 더욱 다채로워졌다. 농업 대도시로서 상라오는 많은 민속과 농촌 4 시 절기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입춘일의 교쟁기, 정월 15 일 모내기 등불, 모내기 문을 열 때 오곡신을 공경하고, 음력 8 월, 9 월에' 태평극' 을 연기하며,' 7 월은 한 번 계산하고, 8 월은 연극을 본다',' 10 월 10 일' 을 한다 우원에는 부유하지만 값비싼' 삼조각' (벽돌조각, 석조각, 목각), 촌머리에 사악한' 석건당' 건축 풍습이 설치되어 있다. 포양 호수 (Poyang Lake) 지역의 어업 풍속은 다채롭고, 금지 된 항구와 금지 된 호수는 낚시뿐만 아니라 연꽃, 연근, 링, 실제 수산물 따기도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대 민속은 현재 포양 호수 생태 보호 구역 건설에 관한 요구 사항과 일치하는 지역 어부들의 생태 보호에 대한 가장 원시적 인 열망을 반영합니다.
광범위한 민간 이야기와 전설이 전해지고, 정의행위에 대한 상라오인의 칭송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했다. 신주구 국민들이 황씨 형제에 대한 고마움에 동악묘의 묘회가 생겼다. 매년 음력 9 월 초하루부터 초열까지 열리는 상라오현 석인전 묘회는 더욱 성황리에 성황리에, 많은 성 안팎의 민간 연예인, 상인들이 이곳에 와서 장사를 하거나 기예를 바치며 많은 민간 조직, 민간 예술, 스포츠 경기 활동 및 민간 수공예품의 원생 형태를 보존하고 있다. 여건현 음력 8 월 주원장 아래 있는 36 명의 장군에게' 8 월 강산제 충신' 이 있다. 포양련화산사의' 목련' 묘회는 절정에 이르렀을 때 2 만여 명에 달했다. 상라오 각지의 군중들은 모두 다른 방식을 선택하여 그들의 마음속에 있는 영웅과 신령에게 제사를 지냈다. 갈선산의' 개산문' 축제에 두 번 참석해 인산인해를 이루는 장면은 신의 가호와 안강조화에 대한 사람들의 기도를 잘 보여 준다.
다채로운 민간 문화 행사로 이 땅을 기쁨과 기쁨으로 가득 채웠다. 광옥 일대의' 하우스극' 과' 유춘극' 은 매우 인기와 특색이 있다. 신년 정월, 연달아 연기하고, 하루 종일 연기하며, 연기한 것은 모두 대본극으로, 시끌벅적하다. 수원은' 선전절' 이 유행하고, 여간은 연화가 성행하고, 여만삼현 민간의' 대북서', 강동북에서 유행하는' 등춤',' 용등',' 사자등 등' 현란하고 화려하고 웅장하며',' 단반' 등 공연 형식도 있다. 종이 오려내기, 초편, 죽편 등 독특한 민간 공예는 인민을 살리는 총명한 지혜와 뛰어난 기예를 집중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삼청산은 문예 공연을 유치했고, 두 민간 연예인이 즉흥적으로 연기한 종이 오려내기, 초편,' 외국인' 을 경이롭게 했다.
● 횡봉유자
횡봉현은 동백의 고장으로, 마을 앞집 뒤와 온 산천에 기름차나무가 있어 다유가 많이 난다. 다유가 많고 튀김도 많다. 사람들은 언제부터 기름과자 만드는 법을 배웠는지 모른다. 이것은 가장 흔하고 가장 사랑받는 농가 식품이다. 기름은 특제 유자 숟가락 (양철로 두드려 만든 숟가락) 으로 주장, 쌈소를 넣고 기름솥에 넣어 고온으로 튀겼다. 만들기는 간단하지만 맛은 특별하며 향, 짠맛, 매운맛, 신맛이 모두 갖추어져 있습니다. 설이나 친지들이 찾아오면 집집마다 각기 다른 특색 있는 튀김을 만들 수 있다. 매년 음력 7 월 15 일 (농촌에서는 귀신의 날이라고 함), 이날 집집마다 기름튀김을 튀기고 두꺼비, 기름환 등의 음식도 튀겼다.
● 토란당
는 흥안수라고도 합니다. 갈원에서 최초로 생산된 것은 갈원의 전통 식품으로, 일명 갈원 토란당이라고도 한다. 토란 설탕은 찹쌀, 토란, 참깨, 설탕, 다유 등의 원료로 만든다. 역사적으로 갈원에서 생산한 토란 설탕은 성 안팎으로 유명하다. 갈원의 토란 설탕은 다른 곳에서는 모방할 수 없다고 한다. 즉, 같은 원료와 같은 방법을 사용해도 갈원토란 설탕을 만들 수 없다고 한다. 그 이유는 갈원의 찹쌀이 좋기 때문이다. 갈원 전산촌 일대에 심은 찹쌀곡으로 생산 시간이 길고 현지 수토가 좋다. 하종부터 수확에 이르기까지 춘하 가을겨울 사계절을 거쳐 사계절 빗물을 목욕해야 한다. 이런 벼에서 빻은 찹쌀은 하얗고 끈적하다. 찹쌀밥을 쪄서 익힌 토란과 함께 으깨서 작은 덩어리로 찢고 쪄요. 그런 다음 잘게 썰어 말려 기름솥에 넣고 튀기고 부피가 급격히 팽창해 뜨거울 때 깨와 설탕을 말리면 토란당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이런 식품은 바삭하고, 향, 단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수입이 녹기 때문에, 일명 원료당으로 알려져 노인이 먹기에 가장 적합하다. 노인설에 따르면 갈원 토란 식량은 청대에 공물로 등재되어 황궁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매년 입동이 끝난 후, 횡봉 갈원 토란 식량이 대량으로 생산되어 각지에서 잘 팔린다. 외지에서 멀리 일하는 횡봉인은 토란 곡식을 먹자마자 이것이 고향에서 온 음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마음속으로는 유유히 향수의 정이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횡봉현의 향진 기업은 이미 토란 곡식을 참깨 찹쌀수라고 불렀고, 꽃무늬 패턴과 문자 설명이 새겨진 식품봉지로 포장하여 한 근에 한 봉지, 또는 반근 한 봉지로 휴대하기 쉽고, 아름답고 대범하다.
● 합당
횡봉현
꼬투리는 보통 7 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두 사람은 당기고, 두 사람은 불고, 세 사람은 때린다. 7 명 중 대부분이 노래를 부를 줄 안다. 모두 남자지만, 어떤 사람은 노래, 노래, 노래, 얼굴, 독서 등을 부른다. 대사를 모두 잘 기억한다.
몇 개의 접는 연극을 부를 수 있고, 노래를 부르고, 당기고, 때릴 수 있다. 시골 남녀가 시집가고, 집을 짓고, 생일을 축하하며, 모두 흥을 돋우고, 한 반의 꼬치꼬치 () 를 청하다. 꼬치꼬치, 방원 몇 리, 십여 리, 누가 콩일을 하는지, 무슨 기쁜 일을 하는지 알 수 있다. 그래서 요 이틀 동안 마을은 시끌벅적할 뿐만 아니라, 주인들도 품위 있고 풍광이 있어 보였다. 당반에는 반두라는 머리가 하나 있다. 동네는 꼬치당이라고 미리 약속을 정해야 하고, 반두에게 기쁜 날을 알려주어야 하고, 어떤 것은 미리 돈을 주어 쌍방이 안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경사스러운 날, 주인이 다시 사람을 보내 데리러 오자, 꼬치당반이 줄곧 불어왔다. 동방 입구에 도착했을 때, 주인은 또 폭죽을 터뜨려 환영을 표시해야 했다.
< P > 구슬이 어우러진 날, 꼬치당 나팔이 신랑 신부를 신부를 신부실로 불어 넣은 날이다. 화옥이 완공된 시기는 나팔로 대들보를 지붕 용마루에 불어준 것이다. 결혼식 을 마실 때, 여러 사람이 혼자 테이블에 앉아, 일반적으로 문 오른쪽 모서리 테이블에 앉아, 꽉 차 있는지 여부, 다른 사람들은 함께 앉을 수 없습니다. 무리를 지어 다니는 사람들은 주방을 주시하며, 한 가지 음식마다 곡조를 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요리명언) 나팔이 울리자 손님들도 음식이 상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당반 수준을 가장 잘 보여주는 것은 식사 후입니다. 식사 후, 주인은 반드시 장면을 펼쳐서, 꼬치당반이 불고, 당기고, 때리고, 한동안 노래하게 해야 한다. 무엇을 부를지, 주인의 결혼식 내용에 따라 결혼, 생일, 신혼집을 짓는 것은 각각 다르다. 7 명 중 1 명은 모두 배역이 있고, 일부는 둘로 삼을 수 있다. 노래를 다 부른 후, 주인은 빨간 봉투를 주고, 다과를 차리고, 간식을 먹어야 한다. 보통 인학 꼬치꼬치 () 는 절대 회의에 오지 않는다고 하는데, 적어도 3 년은 걸린다고 한다. 이 3 년의 낮과 밤, 한더위, 그들은' 곡조가 입에서 떠나지 않고 주먹이 손에서 떨어지지 않는다' 는 것이다. 학예인은 "천일 이호백일소, 나팔은 하루만 배우면 된다" 는 전문 용어를 가지고 있는데, 바로 이호를 당기는 것이 어렵고 퉁소를 불기가 쉬워서 나팔을 부는 것이 가장 쉽다. 사실 어떤 악기든 잘 배우는 것은 어렵다. 스승을 모시는 것 외에 평소 열심히 연습해야 한다. 더욱이, 단당반의 수는 제한되어 있어서, 1 인당 한두 개의 악기를 가지고 놀아야 하며, 한두 가지 역할을 할 수 있다.
< P > 10 년 동란 기간 동안 꼬당은 농촌의' 사구' 로 단속됐고, 불고, 치고, 부를 줄 아는 사람들도 자취를 감추었다. 제 11 회 중 전회 이후 농촌의 전통문화가 회복되고, 꼬치당이 또 일어섰다. 연말에는 각 산촌, 각 대로에서 불어오는 즐거운 대오를 자주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