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디자인에서' 공백' 영역의 내포와 운용
광고 디자인은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아트 디자인의 한 형태이며, 특정 역사적 시공간의 문화 정신을 집중적으로 반영하고 있으며, 문화적 내포와 현대 디자인 이념의 유기적 융합이다. 현대 광고 디자인에서 단순하고 간결한 이념이 점차 디자인의 주류 추세가 되고 있으며, 이런 차분하고 소박한 경지에서 드러난' 공백' 경지의 추구와 운용은 중국인들이' 천인합' 을 주장하고 담담하고 조용한 심미 정취를 숭상하는 것과 일치한다.
"공백" 중국화의 심미 범주에서
중국화의' 공백' 은 중국 전통철학 이념에서 유래했다. 도가는 중국 본토 문화로, 그 내용은 만상을 포괄하고 도가 사상은 중국화를 연구하는 기초 이론이다. "하늘과 땅의 만물은 무에서 태어난다", "하늘과 땅의 만물은 모두" 없음 "과" 예 "의 통일," 가상 "과" 실제 "의 통일이라고 생각한다 중국화는 바로 도가 전통의 철학 이념을 바탕으로 박소미를 강조하는 동시에 허실결합 수법을 채택하여' 적은 승리로 많은 것을 이긴다',' 그림이 없는 곳이 모두 묘경이 된다' 는 심미 이념을 추앙하며, 공간 형식의 표현 운용에 있어서 적은 승리와 말로 무궁무진한 예술적 효과를 얻었다.
공백은 중국화 특유의 심리공간이자 화면 호흡의 필연적인 곳이다.
중국화의 "흰색" 은 "없음", 즉 "가상" 입니다 예술성과 심미성의 유기적 결합은 그림을 허실, 허실로 탄생시키는 지극히 높은 경지에 이르게 한다. 공백이 없다면 중국화는 현묘한 상상의 공간을 잃게 된다. 공백이 없다면 중국화의' 기' 와' 세' 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그림이 없는' 공백' 은 바로 도가 우주관 중의' 허무' 이다.
"공백" 은 중국화가 매우 중요한 그림이다.
중국화는' 계백이 검은데',' 소소한 말, 밀불투풍' 이라는 말이 있다. 여기서' 계백' 은 부속물의 두드러짐에 의존하지 않고 고도로 개괄적인 의도의 표현으로 시청자들이' 공백' 을 통해 풍부한 상상을 펼칠 수 있게 한다 중국 전통예술은 서구 미학처럼 이성적인 인지와 추리를 중시하지 않고, 더 많은 것은 감성적인 방식으로 자연을 깨닫고 인생을 체득하는 것이다. 중국화론에서 먹색과 색잉크는 색에 속하고, 흰색 화지 자체의 흰색도 색에 속한다. 따라서 화가는' 공백' 을 매우 중시하고, 허실, 허실상생의 처리 수법으로 화면을 비범한 경지로 만들었다. 산수화에서는 하늘, 구름, 물이 종종 먹색을 띠지 않고 종이만 남기고, 허황되고, 몇 획이나, 의미도 모두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관람자는 화면 속' 실' 의 반안감 아래' 가상' 에 대한 느낌을 얻을 수 있어 한정된 아파트의 무한한 경지와 공백에 그림을 그리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중국화 예술 창작에서' 공백' 의 교묘한 운용은 지혜의 구현이다.
화면에 너무 가늘게 그려서 담담하고 멀고 텅 비어 있는 기운을 잃기 쉬우며' 아늑하고 편안한 환경' 에서도 멀어진다. 그림의 묘경은 대부분 은은한 사이,' 공백' 과 실경의 적당한 연관으로,' 실경이 맑고 공허하다' 는 그림을 잡는' 의경' 이 중국화에서 지극히 선하고 아름다운 실현을 얻었다.
구카이지는' 화운대산기' 에서 산의 고원을 묘사한 바 있다.' 청기벨트 산 아래 3 분의 1 이상, 강연을 이중으로 만든다' 는 것은 공백을 이용해 화면을 처리하는 최초의 이론이다. 남송의 문인 화가 여름의 반화법, 마원의 한 귀퉁이 구도법, 즉 산수의 일부만 그리는 실경은 화면 한 귀퉁이에 불과하며, 많은 공백을 남기고, 무생적인 방식으로 무한한 깊은 뜻을 전달하는 것이' 공백' 을 사용하는 가장 좋은 예이다. 제백석화새우, 독창적으로 화면의 허실을 처리하고, 관계를 보살피고, 공백을 많이 남기고, 물을 그리지 않고, 물의 존재를 실감하게 하고, 무한한 상상의 공간을 준다. 수시는 "시어가 묘하고 끝없이 조용하게 하고 싶다" 고 말했다.
조용히 무리를 지어 빈고로 만경을 받아들이다. "("참사단을 배웅하다 "), 시를 말하지만, 그는" 시화본은 일률적이다 "고 생각하는데, 그림에도 통한다.
목적적으로' 공백' 을 남겨두면 화면 속 직관적인 주체가 두드러지고 눈에 띄며, 초점이 두드러지고, 화면이 경영에서' 운율 생생한' 을 이루며 조화로운 미감을 형성하며' 공백' 을 남기는 과정에서 자신의 경영과 아름다움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 공백' 광고 디자인에
중국화를 사용한 송원 이후' 공백' 의' 활용이 성숙해졌고, 서양은 20 세기가 동양화 및 서예에 영감을 받을 때까지' 공백' 이 나타나지 않았다 근대에는' 공백' 의 철학이 광고 디자인까지 확대됐다. 작품이 판이한 스타일로 우아하고 비범한 비주얼을 드러내며 광고 디자인업에 빠르게 유행했다.
광고 디자인에서 이른바' 공백' 은 디자이너가 의도적으로 비워 둔 부분이며 간단하고 재미있고 유혹적인 디자인 언어다. 이런' 공백' 은 무형의 경지가 아니라, 아무것도 없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는 디자이너의 독창적인 운으로 세심하게 안배하여' 필이 오지 않았지만, 뜻이 이미 도래한' 화면 전달 효과를 얻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것은' 빈' 을' 실실' 의 보보보보성 원소로, 화면에 모인 원소의 내포를 풀어주는 것이 아름다움의 정신이다. 따라서 화면의 "공백" 은 실제로 화면의 전체 효과를 구성하는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광고 디자인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으며, 디자인 작품은 짧은 시간 내에 관객들의 주의를 끌고 깊은 인상을 남기는 경우가 많다. 직접적인 표현만으로는 종종 무미건조해 보이고,' 공백' 을 적절히 활용하고,' 가상' 으로' 실실' 을 하면 사람들의 시각과 심리적 사색을 초래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관람객의 일정한 연상의 공간이 생기게 된다.
"공백" 은 호스트를 강조하는 데 필요합니다.
광고 디자인은' 순간예술' 에 속한다. 좋은 광고는' 한눈에' 그리고' 첫눈에 반하게'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깊은 인상을 남기려면' 적은 승으로',' 일당십으로' 해야 한다. 신선하고 간결한 광고 디자인 구도는' 공백' 의 아름다움을 매우 중시한다. 바로' 공백' 이 돋보이기 때문에 시각적 이미지가 집중적으로 표현되고 사진과 글이 충분히 전시된다.
구체적으로 광고 디자인에서 특정 사물 존재 형식이 일정한 화면 공간을 차지하는 것은 실제 공간이고, 형체 밖이나 주체 뒤, 또는 작은 문자, 도형은 가상 공간이며,' 가상' 은 모두' 실제' 를 강조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디자인의 양수 및 음수 이미지와 공백 배경과의 관계는 모두 허실의 공간 효과를 시각적으로 초래한다. 물론,' 공백' 이 단순히 공백을 위한 것이라면, 어떤 메시지도 전달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렇게 하면 화면의 공허함뿐 아니라 시각적인 혼란도 만들어질 수 있다. 이는 디자인 시 피해야 할 것이다. 광고 디자인은 정보를 더 잘 전달하는 원칙에 따라' 공백' 을 합리적으로 활용해야 하는데, 이는 화면을 형성하는 허실관계에 있어서 주체를 강조하는 데 매우 중요한 의의가 있다.
< P > 현대의 많은 유명한 광고 디자인들은 모두' 공백' 을 사용하여 주체를 부각시키는 사례가 있는데, 이는 일본 디자인 대가의 작품에서 잘 해석되고 있다. 후쿠다 번웅의 작품은 간결하고 명쾌하며, 주제가 두드러지고, 강한 시각적 매력이 있다. 백목창의 작품은 간결하고 리듬이 뛰면서 공백에서' 텅 빈 세상' 의 무궁무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홍콩의 유명한 디자이너 인 진 qiangqiang (Jin qiangqiang) 의 작품의 중요한 표현 기법 중 하나는 "공백" 입니다
' 공백' 은 심미 심리균형의 필요성이다.
광고 디자인은 창의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좋은 광고 아이디어는 구상이 정교하고, 형식상 간결하며, 평중에 기이하며, 의외로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반면' 공백' 경지는 광고 디자인에서의 운용과 중국화의' 공백' 의경의 표현은 심미심리에서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다.
일부러' 공백' 을 사용했지만 털어놓지 않으면 무궁무진하게 보일 수 있다. 즉,' 말은 끝이 없고, 말 속에는 끝이 없다',' 텅 비어 있으면 있다' 는 함축적 지극히 높은 경지에 이를 수 있다. 이것은 광고 디자인의 감화력을 증강시키고, 상상력을 계발하며, 감동적인 지속력을 가지고 있으며, 작품 내용을 풍부하게 한다. 일본 디자인 거장 다나카 일광 선생의 서거를 기념하기 위해' 논중 일광 포스터 추모' 를 만들었고, 다나카 선생에 대한 애념을 표현하기 위해 다나카 선생의 이름 중' 1' 자를 활용해 시각적 기호를 만들었다. 순수하고 허무맹랑한 화면 속 날씬한 수평선이 반공에 거꾸로 놓여 끝에 눈물 한 방울이 흘러내리면서 마치 이 디자인 거장에게 아쉬움과 애도를 하소연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화면 속 허무맹랑한 공간들이 애도의 분위기를 느끼며' 이 때 소리 없이 소리보다 낫다' 는 심미적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는 중국인의 사고방식과 인문정신으로 작품의 주제 내포를 함축적으로 표현했고, 사람의 감정과 연관이 있을 뿐만 아니라 관람자의 적극적인 심리를 불러일으켰다.
광고 디자인의 "공백" 은 디자이너에게 디자인의 시각적 충격을 줄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고, 자신의 아이디어, 사상, 개성을 공백에 통합하고, "공백" 으로 부각시키고, 연상시키고,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시각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를 관람자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광고 디자인에' 공백' 을 사용하는 것은 문학작품의 줄임표처럼 사람들의 시각과 심리적 사색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어느 정도 연상을 불러일으켜 작품의 전달효과를 더 잘 높이고 강화하고 작품의 격조 정취를 강화하고 작품의 함의를 증강시켜 광고 작품이 최고의 화면 표현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합리적으로' 공백' 을 적절히 운용하면 광고 디자인에서 무시할 수 없는 의미와 가치가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