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권 쿵푸 수련의 10가지 필수 요소는 태극권 수련의 전 과정을 관통합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태극권의 10가지 필수 요소입니다. 읽어주신 것을 환영합니다! 태극권의 10대 필수 요소
태극권의 첫 번째 주요 필수 요소는 가상 정신을 사용하여 에너지를 현장으로 밀어내는 것입니다.
가상 정신은 영적인 존재는 힘을 부드럽게 끌어당겨 맑은 양기를 상승시키고, 이는 운동하는 동안 인체의 에너지가 단전에 축적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턱을 당겨서 목구멍을 찾고, 옥베개를 뒤로 올려서 후두를 찾고, 백회를 위로 찾아 옥베개를 찾고, 백회를 걸어 몸 전체가 안과 밖을 연결하도록 하는 것이다. 전체. 『십삼자세의 마음 해설』에는 “정신이 고양될 수 있으면 머리에 매달리게 되는 지체와 무거움의 위험이 없다”고 되어 있다. ?top hang은 ?top?이라는 단어로 시작하여 ?hang?이라는 단어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hang?은 부드러움과 부드러움을 의미하는 가상 칼라를 의미합니다. 가상 정령의 미는 힘은 결코 세게 미는 힘이 아니라 실제 미는 힘이 아닙니다. 머리를 너무 세게 누르지 말라. 너무 세게 밀면 정기가 머리로 몰려와 혈압이 오르고 머리가 무겁고 불안정하며 뒤틀림이 없고 맥박이 막히며 가슴이 가득 차게 된다. 그러나 추진력이 너무 강하면 기운이 나지 않고 산만한 생각이 들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태극권 이론에서는 중기(中氣)가 올라가면 고의이건 무의이건 가벼움도 무겁지도 않고, 있는 것 같으면서도 그렇지 않으면, 있는 것 같으나 그렇지 않으면 결점도 열등함도 없습니다. 한번 시도해 보세요. ?
?Xu Ling Ding Qi Shen Tian? 언급된 단전은 하급 단전입니다. 한의학의 이론에 따르면 하단전은 내장과 12경맥, 15경맥을 연결한다. 그러므로 고대의 건강 전문가들은 단전에 마음을 집중하여 먼저 들이쉬고 내쉬면 모든 경락이 한 번의 들숨과 결합되고 모든 경락이 한 번의 날숨으로 열리게 된다고 믿었습니다. 기와 혈이 원활히 흐르면 모든 질병이 없어지게 되며, 단전에 마음을 두면 기와 혈이 왕성하면 몸이 강해지고 모든 질병이 생긴다고 믿었다. 치료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단전에서 기(氣)를 가라앉히는 것은 한의학 건강 관리의 중요한 부분일 뿐만 아니라 태극권 운동의 기본 기술이기도 합니다.
태극권 손 비비기(손 밀기)는 머리를 자연스럽게 위로 들어 올려 윗부분은 비우고 아랫부분은 강하며 기가 하복부(하단전)로 가라앉는 자세를 취해야 한다. 이번에는 하체가 안정적이고 몸 전체가 중앙에 위치하며 물 위에 떠 있는 물체처럼 움직임이 갑자기 나타납니다. 그것은 마치 텀블러처럼 땅에 구르는 공과 같습니다. 권투 점수에 따르면 "파도에 떠서 흔들리고, 가볍게 오르고 거꾸로 뒤집히지 않고 가라 앉습니다."
태극권의 두 번째 핵심 포인트 : 가슴 잡고, 등을 당기고, 마음을 억제
가슴을 잡으면 가슴이 약간 안쪽으로 당기면 꼬리가 처지고, 척추가 곧게 펴져 정신이 화려해지지 않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슴을 잡을 때 견봉 쇄골 관절을 이완하고 어깨를 약간 앞으로 가져오고 갈비뼈를 약간 모으고 가슴을 약간 안쪽으로 잡으면 심장 에너지가 감소하여 자연스럽게 횡격막 심호흡이 형성됩니다. , 복강 내 장기를 조였다 풀었다를 반복하는 운동으로, 누르기 운동은 혈액순환과 내부 장기의 활동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손 비비기(미는 손)의 변형 효과에도 매우 중요합니다. 가슴이 약간 안쪽으로 들어가면 등 근육이 가라앉고 어깨 사이의 척추가 부풀어 올라 올라가는 것이 백 풀(back pull)입니다. 그러므로 백풀링은 어깨와 허리의 일부 근육을 더 늘려줄 수 있으며, 척추와 척추 양쪽의 방광경선에 좋은 운동을 줄 수 있습니다.
자제하는 것은 태극권의 고전 글에서 말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은 당신의 마음과 노력에 달려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마음이 몸의 주인이고, 오감과 뼈가 모두 마음의 명령에 복종한다고 믿었으며, '영의 왕, 살과 피의 왕'이라는 비유를 사용했습니다. 은유. 현대 운동학의 관점에 따르면, 몸 전체의 신경계는 뇌의 중추신경계의 명령을 받습니다. 엇갈린 보행을 하거나 손을 비비고 있을 때 뭔가를 느끼면 기가 활성화됩니다. 이것은 뇌의 중추신경계의 '심장'입니다. 순간적으로 판단하고 처리하며, 그 결과(지시)는 신경계를 통해 각 움직이는 부분에 빠르게 전달되어 그에 상응하는 반응을 하게 됩니다.
태극권의 세 번째 핵심 포인트: 어깨와 팔꿈치를 가라앉혀 근육과 뼈를 풀어준다
어깨가 가라앉으면 어깨가 풀리고 팔꿈치가 무겁다. 가라앉으면 팔꿈치가 떨어졌고, 근육과 뼈가 느슨해졌다는 것은 근육과 뼈가 느슨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깨가 가라앉는다는 것은 어깨가 느슨하고 처져 있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즉, 양쪽 어깨의 웰포인트가 가라앉아 있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에너지가 함께 상승하게 됩니다. , 몸 전체가 약해집니다. 어깨 침몰은 견갑골을 느슨하게 하고 견갑골 근육을 함몰시켜 팔의 길이를 늘리고 굴곡, 신전 및 구부리기의 유연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팔꿈치를 떨어뜨린다는 것은 팔꿈치를 느슨하게 하고 아래로 떨어뜨려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팔꿈치를 내리기 위한 전제조건은 어깨를 가라앉히는 것이므로 팔꿈치를 매달면 어깨가 가라앉지 않게 된다. 팔꿈치와 무릎의 결합은 팔꿈치를 내리는 것이 핵심이며, 팔꿈치 관절을 느슨하게 하고 상지의 기와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것입니다. 팔꿈치를 갈비뼈에서 멀리 유지할 수 있다면 힘을 놔두고 몸을 굽히지 않는 강인함과 강인함을 갖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백학이 날개를 펼쳤을 때 팔을 어깨 위로 올려도 팔꿈치 끝이 처진 것처럼 보이도록 하면 틀이 됩니다. 구타 당함. 팔꿈치 내리기는 이두근의 약간의 회전으로 척골과 요골이 가위질 운동을 하게 하여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팔꿈치를 느슨하게 하고 이완시키는 것을 교대로 반복하여 순환계의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약간 낮게 유지 손목의 위치는 굴곡 중간에 직선성을 추구하고 모든 부분에서 충분한 굴곡이 있어야 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어깨를 내리고 팔꿈치를 내리면 가슴과 갈비뼈의 핵심 부위를 보호할 수 있어 공격과 수비 모두에 적합하다.
근육과 뼈를 풀려면 팔다리와 뼈, 팔절, 아홉관절을 풀어주세요. 근육과 뼈가 풀리지 않고 경락이 막혀 정신과 기가 정체되면 공복이 오래가지 못할 뿐만 아니라 중년의 사람들도 질병에 걸리게 된다. 근육과 뼈를 푸는 방법은 허리와 엉덩이를 푸는 것이 핵심이다.
태극권의 네 번째 포인트는 허리를 풀고 구멍을 열고 발을 돌리는 것입니다.
허리가 느슨해지면 허리도 느슨해집니다. 허리가 풀리고 몸의 일부가 움직이지 않습니다. 고대인들은 말했다: 운명의 근원은 허리 틈에 있다. ?또 다른 날: ?허리는 축과 같고 기는 바퀴와 같습니다. ?깨달음은 개방을 의미합니다.
허리를 푸는 비결은 먼저 엉덩이를 풀고, 그다음 무릎을 풀고, 발목을 풀고, 마지막으로 발을 푸는 것, 즉 '발로 돌리기'다. 그러므로 허리를 풀고, 구멍을 열고, 발을 회전시키는 열쇠는 허리와 발뿐만 아니라 허리와 엉덩이, 그리고 하지 전체를 위한 것입니다. Zhang Sanfeng은 "Tai Chi Theory"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그 뿌리는 발에 있고, 다리에서 시작되며, 허리를 지배하고, 손가락에 형성됩니다. 발에서 다리, 허리까지 항상 완전한 에너지 흐름이 있어야 앞뒤로 움직이면 기회를 얻을 수 있고 추진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힘을 낼 기회가 없으면 몸이 흩어지고 허리와 다리에 병이 낫게 된다. ?고전적인 이론에 따르면 태극권의 쿵푸는 발 아래에 있으며, 쿵푸는 발 아래에서 수행해야 합니다.
(1) 발 : 발은 두 발 모두 강함과 약함을 모두 사용해야 함(5개의 발가락이 땅을 잡으면 발바닥이 약해지고, 5개의 발가락이 펴지면 발바닥이 약해짐) 발의 힘이 강함), 양쪽 발의 크고 작은 관절을 하나씩 풀어주어야 합니다.
(2) 발목 : 발 밑의 가벼움을 얻고 싶다면 발목을 풀지 않으면 달성하기 어렵다. 요가 운동과 고대 도교 의료 종사자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이중 연꽃 자세 및 바즈라 자세는 발목을 이완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3) 무릎 : 무릎은 허벅지와 종아리 사이의 중추로서 위쪽 다리와 아래쪽 다리를 연결하며 음양이 변화한다. 무릎을 돌리는 것, 위아래로 쪼그려 앉는 것도 모두 무릎을 푸는 좋은 방법입니다.
(4) 엉덩이 : 말자세로 서는 것은 엉덩이를 풀어주는 중요한 방법이다.
(5) 허리 : 허리를 푸는 방법에는 우지파일, 다리를 곧게 펴고 앉기, 허리를 굽히기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허리가 느슨하면 복싱을 할 때 허리를 축으로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고, 허리가 느슨하면 건강 유지에 큰 도움이 된다.
태극권의 다섯번째 핵심 포인트: 마음을 이용하여 비단을 감는 에너지를 유도하는 것입니다.
마음은 비단을 감는 에너지가 나선형처럼 전진하고 후퇴하는 것입니다. 실처럼. 이것이 나선형의 힘이며 실크를 잡아당기는 힘이라고도 합니다.
마음을 이용해 기를 유도하는 나선형 구불구불한 움직임도 한의학의 건강관리 이론과 맥을 같이한다. 인체의 경락은 외부와 내부가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내부와 외부 나선의 움직임을 통해 몸 전체의 8경맥, 12경맥, 15경맥과 소통하여 기혈을 허용합니다. 몸 전체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호하며 삼중화와 평안을 조절합니다. 음과 양은 내부 장기를 강화하고 관절, 힘줄 및 인대를 부드럽게 하며 외부적으로 근육, 뼈, 피부 및 살을 강화합니다. 마음을 사용하여 비단 주변의 에너지를 안내합니다. 신중하게 수행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축적하고, 수천 번 수행하면 딱딱함과 부드러움이 결합되어 마음은 거울과 같고 몸은 거울과 같을 것입니다. 다이아몬드는 "천 개의 변화"에서 "천 개의 보라색과 빨간색"까지입니다.
초보자는 자신이 잘 익힌 태극권을 반드시 익혀야 한다. 그 중 발놀림은 원호형이고, 기술은 부드럽고 유연하며, 내부 회전 시에는 손이 팔꿈치를 리드한다. 어깨는 어깨를 이끌고, 어깨는 허리를 따라갑니다. 바깥쪽으로 열면 허리가 어깨를 누릅니다. 어깨를 사용하여 팔꿈치를 자극하고, 팔꿈치를 사용하여 손을 이끌고, 관절이 호 변화에 따라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도록 부드럽게 손가락에 힘을 전달합니다. 그래야만 우리는 육체와 정신, 내외 수련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태극권의 여섯 번째 요점: 가상과 현실을 구별하고 음양을 조정하세요.
분명한 것은 가상과 현실이 바뀌는 것입니다. 음양(陰陽)은 음양(陰陽)이 조화롭다는 뜻이다. 인간은 실체가 있고 음양이 분리될 수 없으며 현실과 현실이 변화한다. 체형으로 보면 발은 허공과 실제로 나뉘고, 다리는 허공과 실제로 나뉘며, 손은 허공과 실제로 나뉘며, 온몸과 팔다리와 뼈는 곳곳에서 가상과 실제로 나누어진다.
인간의 심리, 사고, 정신, 의식은 서로 다른 수준에서 현실과 현실로 구분됩니다. 가상과 현실의 변화는 음양의 화해이다.
태극권의 모든 동작은 가상 동작과 실제 동작을 구별해야 하며 동작이 가상 동작과 실제 동작을 구별할 수 있어야 유연하게 변형할 수 있고, 오랫동안 피곤하지 않게 연습하고 휴식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피곤하지 않고 고르게 심각합니다. 예를 들어 좌우로 회전할 때 무게 중심이 오른쪽 다리로 이동하면 오른쪽 다리가 강하고, 반대로 무게 중심이 왼쪽 다리로 이동하면 왼쪽 다리가 강해진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가 약해요. 가상은 힘이 전혀 없다는 뜻이 아니고, 현실은 모든 것이 구현되고 견고하다는 뜻이 아니라 그 비율이 다르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너무 현실적이어서는 안 됩니다. 너무 사실성이 많으면 정체되기 때문이고, 너무 가상성이 너무 많으면 부유하게 되고 집착이 없고 기반이 불안정해지기 때문입니다. 현실과 현실을 구별하세요. 수행자 자신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고 마음이 맑아지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태극권의 가상 동작과 실제 동작의 변화는 모두 허리에 관한 것입니다. 허리를 바꾸기 위해서는 첫 번째 단계는 허리를 풀고 허리를 접고 허리를 비우는 것입니다. 느슨한 허리의 반대는 허리를 조이는 것입니다. 요추 관절, 힘줄 및 인대는 느슨해지면 조일 수 없으며, 구부러진 허리의 반대는 허리가 수축되는 것입니다. 느슨해지고 무너지면 (엉덩이를 조이는 것과 함께) 수축되지 않습니다. 수축된 허리의 반대는 허리가 단단하지도 않고 부드럽지도 않고 비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중립적이고 비어 있으면 띠를 띠지 않을 것입니다. 허리를 날씬하게 만들고 싶다면 엉덩이를 줄여야 합니다. 엉덩이를 날씬하게 만들려면 허리도 날씬해져야 합니다. 허리와 엉덩이가 자연스럽게 낮아지고 꼬리가 중앙에 위치하며 천골이 튼튼하고 허리의 생활문이 자연스럽게 느슨해지며 회음부의 내전과 서령의 힘으로 척추가 자연스럽게 곧게 펴진다. , 그리고 그 힘이 상하, 앞뒤로 합쳐져 어느 한쪽 치우침 없이 자연스럽게 회전하게 됩니다.
태극권 일곱번째 포인트 : 무대 안팎에서 위아래가 따라간다
위아래가 따라간다, 즉 허리가 고정점이다 인체이며 상단은 허리 위에 있습니다. 허리 아래는 하체로, 요추는 상체와 하체를 연결하는 활성축이며, 상체는 두 팔과 연결되고, 하체는 다리와 연결되며, 상체와 하체는 상체와 하체로 연결된다. 부분은 자연스럽게 서로를 따릅니다.
두 팔이 연결되어 있다는 점과, 다른 하나는 두 다리가 두 팔이 연결되어 있다는 점이다. 두 팔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즉, 어깨에서 어깨로, 팔꿈치에서 팔꿈치로, 손에서 손으로 서로를 보완하는 보이지 않는 힘줄이 연결되어 있고 대칭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두 다리가 서로 따라야 한다는 점은 두 다리 사이에서 서로 따라야 한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위로 움직일 때는 하강이 따라야 하고, 아래로 움직일 때는 위쪽 칼라가 따라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야 한다. 위에는 공이 있고 아래에는 현실이 있고, 아래에 공이 있고 위에 현실이 있고, 공 안에 현실이 있고, 현실 안에 공이 있다는 뜻이다.
위 아래가 서로 따라가고, 가운데가 자연스럽게 따라가는 것이 첫째, 위 아래가 움직이고 가운데가 반응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위, 아래가 가운데 같이 움직이는 것이다. . 예를 들어 윤수의 의미는 손, 발, 가슴, 복부, 허리, 척추를 함께 움직이며 손에서 발로 몸으로 전혀 움직이지 않고 위에서 아래로, 내부로 에너지의 통일된 흐름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밖에. 윗부분은 약하고 가운데 부분은 반응성이 있어야 한다. 즉, 가슴, 복부, 허리, 척추가 손과 발에 따라 움직인다. 핵심은 가슴, 복부, 허리, 척추가 약하고 느슨하다는 전제에 있다. , 활성 및 중앙에 있습니다. 중간 동작은 모두 허리와 척추에 의해 구동되는데, 어깨 동작을 팔의 회전점으로, 엉덩이 동작을 다리의 회전점으로 활용하는 것이 핵심이다. 즉, 가운데가 움직이지 않으면 음양이 화합하고, 가운데가 움직이면 음양이 구별되고, 열리고 닫히면 위아래가 따라간다. 열림과 닫힘은 서로 번성하며, 하나는 움직이고 다른 하나는 정지해 있으며, 하나는 구부리고 하나는 뻗을 때 움직임과 고요함은 서로 연관되어 있으며, 가상과 실제, 가상과 뻗음이 조화를 이룬다. 실재는 구별되고, 왼쪽과 오른쪽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내부와 외부는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내부와 외부가 결합된다는 것은 내부와 외부가 일치한다는 의미입니다. 위와 아래가 서로 따르기 위해서는 안과 밖이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안과 밖을 하나로 합치는 것이 먼저 안삼일(身十一)과 외삼일(身實一)이요, 내삼일은 마음과 뜻의 합일, 기(氣)의 합일, 기(氣)의 합일, 근육과 뼈의 일체화, 어깨와 엉덩이, 팔꿈치와 무릎, 손의 일체화. 내외삼합을 전신육합이라 한다. 내외합체란 온몸의 육화를 바탕으로 피부, 살, 근육, 정맥, 뼈, 내장, 정신, 정신, 에너지가 하나로 통합되는 것을 말한다. 상하를 따르고 안과 밖을 통합해야만 태극권 운동이 온몸이 될 수 있습니다. 내면에 속한 것, 즉 뜻이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기(氣)가 아래 단전(丹源)에 가라앉고, 공신이 위로 올라가고, 마음이 밖으로 위로 올라가고, 온 몸이 다. 가볍고 민첩하며 발에서 다리, 허리까지, 어깨는 팔꿈치까지 가라앉고, 기는 손가락 끝에 도달하며, 모든 링크가 연결됩니다.
『권투이론』에서는 마음이 명령을 내리는 자이고, 손이 명령을 전달하는 자이며, 눈이 색을 보는 자라고 말한다. 손, 눈, 몸, 방법, 단계가 모두 제자리에 있으며 어느 하나도 누락되지 않습니다. ?즉, 지휘관은 마음에 있고, 사자는 손에 있고, 모든 동작과 스타일은 손에 있어야 하며, 손은 모두 손바닥에 있다. 손바닥을 돌려 크고 작은 손가락으로 원을 그리며, 손가락 중앙의 경혈을 이용해 몸 전체의 움직임을 가이드합니다. 손이 가는 곳마다 발이 따라가며, 손과 발의 변화에 따라 중앙의 가슴과 복부도 자연스럽게 움직이며, 한 호흡으로 연결됩니다. 당신이 움직이라고 하면 당신의 온 몸은 바다의 파도처럼 움직이지 않고, 격동하고 끝이 없습니다. 몸은 우뚝 솟은 산처럼 꾸준하고, 기세도 있고 장엄하여 움직임과 고요함이 뚜렷하고 고요함 속에 힘이 있다.
태극권의 여덟 번째 핵심 포인트: 느슨함, 느림, 둥글고 균일함, 끈적임
?느슨함, 느림, 둥글고 균일함, 끈적함과 끈적함? 실제로는 두 가지를 말합니다. 즉 느슨하고 느리고 둥글고 서로 달라붙고 달라붙는다. 이 필수 사항은 건강 관리와 태극권 손 비비기(손 미기) 모두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1) 노래: 태극권을 배우는 사람들은 태극권 수련을 하겠지만 대부분 노래의 8부, 9부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소위 8절은 발, 종아리, 허벅지, 등, 팔뚝, 팔뚝, 손, 머리를 의미하고, 9절은 발목, 무릎, 엉덩이, 허리, 경추, 어깨, 팔꿈치를 의미합니다. , 손목, 손가락(발가락) 관절. 8부 9부 풀기는 3단계의 훈련이 필요합니다. ① 초급 단계: 자연스럽게 호흡하고 몸 전체를 따라갑니다. ② 단음: 단음이란 무엇입니까? 사격을 예로 들면, 일반적인 훈련 방법은 손을 어깨에서 팔꿈치, 손목, 손바닥, 즉 뿌리부터 밀어내는 것입니다. 팁. 이런 식으로 수련할 때, Duan Yin은 이 과정을 반대로 하고, 다리를 펴기 위해 손가락 끝을 사용하고, 다리를 사용하기 위해 발가락을 사용합니다. 몸 전체를 안내하는 것이 소위 "서링"입니다. ③특화된 휴식: 영향력이 큰 태극권에는 특화된 이완 훈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첸 스타일 태극권에는 이완 운동이 있습니다. 저자가 수련하는 태극권 수련은 IJ가 8개 구간과 9개 구간의 자세를 거친다. 각 위치가 해제된 후 다음 위치로 변경합니다. 이런 종류의 훈련은 매우 어렵습니다. 운동량을 3~4배로 늘려야 하며, 긴장을 풀고 쉬지 않아야 합니다. 이완과 이완을 어떻게 구별할 수 있습니까? 무기력하다. 느슨함과 끈질김의 핵심은 빡빡함을 언급하지 않고 느슨함만 강조한다면 느슨함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습니다. 팽팽함과 팽팽함은 한 쌍의 모순이며, 팽팽함이 없으면 느슨함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느슨함 때문에 저절로 탄력이 생기고, 그래야만 손을 주무를 때 느슨함과 탄력이 생겨서 사람이 몸 밖으로 쉽게 들어올려질 수 있다.
(2) 느림 : 느림은 초보자로서 몸의 움직임이 느림을 먼저 달성해야 합니다. 긴장을 풀고 천천히 연습하면 호흡이 점차적으로 "길고, 길고, 가늘고, 느리고 균일하게" 되도록 조정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신체의 다양한 부분의 체형 요구 사항을 조정하고 움직임의 정확성을 주의 깊게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내부 및 외부 움직임의 조정. 느림은 단지 느림을 의도적으로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에 느림과 빠름을 동시에 요구하는 것은 미래에는 빠르기를 위한 것이다. 고대인들은 “다른 사람이 따라잡을 수 없을 만큼 느리고, 다른 사람이 나를 따라잡을 수 없을 만큼 빠르다”고 말했습니다. 속도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느림이 더 중요하다고 하더군요. 느림은 거친 것부터 미세한 것까지 세심하게 파악할 수 있고, 이렇게 움직일 수 있다면 움직임의 위력을 알 수 있습니다. 나중에 스킬이 완성되면 속도는 비교할 수 없을 것입니다. 가벼울 수 있으면 느슨해지고, 느슨해질 수 있으면 빨라지고, 느릴 수 있으면 내면의 힘이 점차 커지며, 힘을 들이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무거워진다. 온화함과 부드러움의 기술을 익힌 후에는 빠르지만 혼란스럽지 않고, 가벼우면서도 활기차지 않은 방식으로 콰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원(Circle) : 원은 몸의 움직임의 부드러움과 추진력의 부드러움을 담고 있습니다. ① 신체 움직임의 유연성, 즉 움직임이 완벽하고 유연해야 한다. 주무르는 손(미는 손)의 완벽하고 유연한 적용은 중심을 이탈하지 않고, 경계를 넘지 않고, 눌리지 않고, 움직이고 달라붙지 않고, 잃거나 들뜨지 않고, 도처에 둥글고 가득하며, 가볍고 생동감 있는 중심을 이루는 것을 요구한다. 태극권 사범들은 "온몸이 조화롭다", "둥근의 즐거움을 누리려면 마음과 정신이 정신으로 바뀌어야 한다" 등 원형을 크게 강조한다. ②운동량의 부드러움. 둥글어야만 살 수 있고, 그 원이 삶의 근본이므로 둥글면 살고, 네모면 정체된다고 한다. 조화로운 상태로 들어가려면 '기세'와 '십지지지'를 마스터해야 합니다. 추진력은 정신으로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소위 시방(十向)이란 인체의 앞, 뒤, 왼쪽, 오른쪽, 동, 서, 북쪽, 남쪽의 네모꼴과 남동쪽, 북동쪽, 남서쪽의 네 모퉁이(네 모서리)를 말합니다. , 북서쪽을 합쳐서 8방향을 이루는데, 평면적으로 보면 머리꼭대기와 발끝을 더하여 수직선은 위쪽과 아래쪽을 나타내고, 마지막은 10방향을 나타낸다. 고대인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십위공(十行廟), 십방계(十行界)".
(4) 균일성: 균일함은 영적인 의도 측면에서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처럼 움직임의 추진력이 처음부터 끝까지 연속적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균일함은 마음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잔잔한 호수처럼 산만한 생각은 맑고 투명하며 고르고 부드럽습니다.
(5) 잔: 원래 뜻은 풀인데, 붙이는 효과가 있어요. 이것은 누군가를 장악한다는 비유입니다. 나의 접점이 끈적하면 상대에게 달라붙어 그 사람이 풀리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힘의 효과에 대한 설명입니다. 예를 들어 손주무르기 훈련을 할 때 나는 왼손으로 상대의 가슴을 누르고, 상대는 오른손을 뻗어 내 왼쪽 팔뚝을 가로지르며 이때 상대는 오른손으로 힘을 발휘한다. 오른팔이 뻣뻣해지고 몸의 절반이 경직된다. 그 기세를 이용해 왼손 등을 바깥쪽으로 밀고 들어올려 매달아 올리면 상대의 몸을 들어올린다. 그 사람이 돌아오면 상대는 나에게 좌우로 끌려가서 쓰러진다.
『태극권 이론』에는 “나는 남의 뒤를 따라가며 그들을 끈끈하다고 부른다”고 되어 있습니다.
(6) 리안: '잔', '리안', '니안', '수이' 네 글자 중 '리안'이 가장 중요하고 가장 넓은 의미를 갖고 있다. Nian"과 "Sui"는 모두 "Zhan"과 직결됩니다. 문자는 관련이 있습니다. 하이픈 문자가 빠지면 나머지 세 문자를 표현할 수 없습니다. 피부가 없어지면 머리카락이 어떻게 붙어 있겠습니까? 또한 특별한 속성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어 '인수하다'는 연결된다고 할 수 있고, '깨고 다시 연결한다'는 것은 다시 이어받아 연결한다는 뜻이거나, 후퇴할 때 손이 비어 있지 않다는 뜻이라고 할 수 있다.
《세븐》붙임 : 붙임은 붙음의 조건이고, 붙음은 붙음의 기능이자 표현이다. 손을 비비는 것(미는 손)에서는 양 당사자가 정신과 생각에 고도로 집중해야 하며, 싸움의 결정적인 순간에 한 쪽이 정신을 잃으면 패하게 됩니다. 손을 반죽하는(손을 미는 것) 전 과정에서 붙임은 형태의 근본이고, 연결은 기의 관건이며, 끈적함은 정신의 근본이며, 수는 전체의 응용이다.
(8) 수이: 수이가 하이픈과 혼동한 것 같은데, 그렇지 않습니다. "lian"과 "sui"라는 두 단어는 능동태와 수동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액티브를 취하고 패시브를 따라가며 전환할 때 서로 놓지 말고, 힘차게 서로 붙어주세요. 그러므로 붙고, 연결하고, 붙이고, 따르라는 네 단어는 공격과 방어의 전 과정으로 이해되어야 한다.
결론적으로 느슨함, 느림, 둥글림, 획일성과 잔, 리안, 스티키, 수이는 밀접하게 연관된 전체, 즉 신체와 사용의 관계이다. 몸과 기능의 관계는 무엇인가? 즉 느슨함, 느림, 둥글림, 균일함은 달성해야 할 요구 사항이며, 태극권을 수련할 때 들어가야 할 상태는 바로 그 방법이다. 쿵푸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손을 비비고 싸우는 것입니다.
태극권의 아홉 번째 핵심 포인트: 동작은 수천 가지 방법으로 연결됩니다.
움직이는 사람은 한 번에 한 동작씩, 모든 잠재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방법으로. 태극권 운동 전체는 처음부터 끝까지 동작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한 동작은 계속 이어지며, 마치 참새의 꼬리를 쥐고 있는 '누르기'처럼 한 번에 완료됩니다. 계속해서 앞으로 누르는 것이 아니라 동작을 완료하려고 할 때 정신 상태를 활용하여 연결해야 합니다. 성공하면, 좋지 않으면 "간헐적으로" 나타납니다.
동작을 연결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기술이 왕복을 만났을 때 이전 동작의 끝과 다음 동작 전과 같이 다음 동작을 위해 아래로 및 앞으로와 같이 접힌 부분을 삽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그런 다음 먼저 위쪽으로 접은 다음 뒤로 접은 다음 다음 펀치를 계속해야 움직임이 곡선으로 완만해집니다.
외국 복싱에서는 힘이 생기고 서투르기 때문에 시작하고 멈추고, 계속되고 부서진다. 이전의 힘은 고갈되고 아직 새로운 힘이 생기지 않은 상태이다.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활용할 수 있도록. 태극권은 처음부터 끝까지 연속적이며 동작과 동작이 돌고 돌고 끝없이 변화합니다. 이것이 바로 "복싱 이론"에서 마치 장강과 같다고 말하는 이유입니다.
태극권의 열 번째 핵심 포인트: 이제 태극권을 움직이면서 고요함을 추구하세요.
움직이면서 고요함을 추구한다는 것은 태극권 수련 중에 가상의 평온함을 경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제 태극권은 극한의 상태까지 수련하면 자연스럽게 기적처럼 나타난다(실제로는 기적이 아니다)는 뜻이다. 태극권은 고요함 속의 움직임, 움직임 속의 고요함, 움직임과 고요함의 조화를 추구하는 종합적인 동작입니다. 본질적으로 태극권은 고요함 속에서 움직임을 추구하고 그것이 움직이기를 기다립니다. 움직이기를 기다린다는 것은 세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펀치를 하기 전에 움직일 기회(기회)를 무한한 상태에서 조용히 기다리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한 번의 움직임이 완료된 후 다음 움직임, 즉 움직임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손을 비비면서 상대방이 움직일 때까지 기다리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