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는 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의 약자로 1990년대 미국의 한 IT회사가 당시의 컴퓨터 정보와 IT 기술의 발전, 공급망 관리에 대한 기업의 요구를 바탕으로 미래를 예측한 개념입니다. 정보화시대 기업경영정보시스템의 개발 동향과 향후 변화를 고려하여 제안되었습니다. ERP 시스템
ERP는 물적 자원 관리(물류), 인적 자원 관리(사람 흐름), 재무 자원 관리(재무 흐름), 정보 자원 관리(정보 흐름)를 통합한 기업 관리 소프트웨어입니다. . 차세대 제조 비즈니스 시스템과 제조 자원 계획(MRP II) 소프트웨어를 설명하기 위해 Gartner Group에서 개발한 개념입니다. 이는 클라이언트/서비스 아키텍처를 포함하고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며 개방형 시스템 생산을 적용합니다. 기존 표준 기능 외에 품질, 공정 운영 관리, 조정 보고 등의 기타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ERP에 사용되는 기본 기술은 사용자에게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모두에서 독립성을 부여해 업그레이드를 더욱 쉽게 해줍니다. ERP의 핵심은 모든 사용자가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을 맞춤화하여 본질적으로 사용하기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SCM: scm
공급망 관리(SCM)는 공급망 계획 및 통제 기능에서 공급업체부터 최종 사용자까지 물류를 수행하는 통합 관리 아이디어 및 방법입니다. 단일 기업 관점에서 이는 업스트림과 다운스트림 공급망 간의 관계를 개선하고 공급망의 정보 흐름, 물류 및 자본 흐름을 통합 및 최적화함으로써 기업이 경쟁 우위를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ERP 원칙에 따르면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급망 관리(SCM)는 핵심 기업을 중심으로 주로 정보 수단을 통해 각 기업에서 다양한 자재, 자금, 정보 및 기타 자원을 계획, 일정, 배포 및 배포합니다. 공급 링크 제어 및 활용은 사용자, 소매업체, 유통업체, 제조업체 및 구매 공급업체를 위한 전체 공급 프로세스의 기능적 무결성을 형성합니다. 공급망 관리는 기업의 전체 운영 프로세스에 대한 전략적, 전술적 최적화를 반영하는 기업의 효율성 관리입니다. 공급업체, 제조업체, 소매업체의 비즈니스 효율성을 통합하고 최적화하여 상품을 적절한 수량, 적절한 품질, 적절한 장소, 적시, 최적의 비용으로 생산 및 판매할 수 있습니다. SCM(Supply Chain Management)은 기업의 공급망 관리로, 생산부터 납품까지 공급, 수요, 원자재 조달, 시장, 생산, 재고, 주문, 유통, 배송 등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공급업체 공급업체에서 고객, 고객까지의 모든 단계. 공급망 관리(SCM) 애플리케이션은 전사적 자원 관리(ERP)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기업의 제조 프로세스, 재고 시스템 및 공급업체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병합하여 다양한 영향 요인을 통일된 관점에서 제품 구축 프로세스를 표시합니다. 공급망은 기업이 생존을 위해 의존하는 경기 순환 시스템으로, 기업 전자상거래 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주제이다. 통계에 따르면 기업 공급망으로 인해 기업은 운영 비용의 최대 25%에 달하는 비용을 지출할 수 있습니다. 주로 전체 공급망 정보와 계획 결정을 통합하고 정보 인프라를 자동화 및 최적화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목표는 전체 공급망 최적화(기존 자원 하에서 최고의 고객 가치 만족 달성)입니다. 모든 공급망 회사의 ERP 및 거래 처리 시스템을 포괄하는 새로운 의사 결정 인텔리전스 소프트웨어입니다.
EC: 전자상거래는 영어(ELECTRONIC COMMERCE)에서 유래되었으며 약어로 EC로 표시됩니다. EC(e-Commerce)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전자적 수단과 상업적 활동이라는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회의 없이 다양한 상업 활동을 수행하는 것. 전자상거래는 다양한 전자통신방식을 통하여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EB: e-Commerce, 넓은 의미로는 e-Commerce이고, EC(Electronic Commerce)는 좁은 의미로는 e-Commerce이지만 표준 영어 약어인 e-를 선택하면 Commerce 또는 EB, EC는 전자 무역이어야 하며, 순수 무역이어야 합니다. EB 측면에서 전자 상거래에는 정보 공개, 전자 거래, 물류 등이 포함됩니다. 전자 상거래는 영어 ELECTRONIC COMMERCE, 약어로 EC로 시작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 내용은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하나는 전자 수단이고 다른 하나는 비즈니스 활동입니다. 전자상거래란 구매자와 판매자가 만나지 않고도 간단하고 신속하며 저렴한 전자통신수단을 이용하여 다양한 상업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전자상거래는 다양한 전자통신방식을 통하여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는 고객과 전화통화나 팩스를 보내는 등의 영업활동을 한다면 전자상거래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지금 사람들이 말하는 전자상거래는 주로 EDI(전자전자)로 이루어집니다. 데이터 교환) 및 인터넷. 특히 인터넷 기술이 점점 성숙해짐에 따라 전자상거래의 실질적인 발전은 인터넷 기술을 기반으로 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전자상거래를 IC(INTERNET COMMERCE)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CRM: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은 고객 관계 관리입니다. 말 그대로 기업이 CRM을 이용해 고객과의 관계를 관리한다는 뜻이다. CRM은 가치 있는 고객과 이들의 관계를 선택하고 관리하기 위한 비즈니스 전략입니다. CRM에는 효과적인 마케팅, 영업 및 서비스 프로세스를 지원하기 위한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철학과 기업 문화가 필요합니다. CRM은 수익성 있는 고객을 확보, 유지 및 늘리기 위한 방법 및 프로세스입니다. CRM은 국제적으로 선도적인 새로운 고객 중심의 경영 이론, 비즈니스 개념 및 비즈니스 운영 모델일 뿐만 아니라 정보 기술을 수단으로 활용하여 기업 소득, 고객 만족도 및 직원 생산성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는 특정 소프트웨어입니다. 및 구현 방법.
DSS: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줄여서 dss)은 데이터, 모델 및 지식을 통한 인간-컴퓨터 상호작용을 통해 의사결정자가 반구조적 또는 비구조적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컴퓨터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입니다. 경영정보시스템(MIS)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나온 첨단 정보관리시스템이다. 의사결정자에게 문제를 분석하고, 모델을 구축하고, 의사결정 과정과 솔루션을 시뮬레이션하고, 다양한 정보 자원과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의사결정 수준과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ES 설명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ES 버전 CPU는 종종 "엔지니어링 샘플"이라고 불리며 승수와 FSB를 잠그지 않기 때문에 한국 제품 매니아들로부터 종종 비판을 받습니다. 그러나 ES 버전 CPU의 실제 모습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ES 버전의 CPU는 일정 기간 판매된 후 문제를 겪고 있지만, 높은 가성비를 누리면서도 고주파 블루 스크린, 불합리한 재시작, 프로그램 오류 등 예측할 수 없는 다양한 오류도 동반됩니다. 소비자에게 더욱 골치 아픈 것은 이런 종류의 CPU에는 AMD로부터 공식적으로 유효한 보증이 없다는 것입니다. 블리자드의 게임 ES도 있습니다.
전문가 시스템(ES)의 개념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방법인 전문가의 지식을 저장하고 학습할 수 있으며 저장될 수 있다는 가정에 기초합니다. 컴퓨터 장치이며 필요할 때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ES: 직렬 포트 인터럽트 활성화 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인터럽트 활성화 레지스터 IE에 있으며 직접 주소 지정(ACH)이 가능합니다. ES=0이면 직렬 포트 인터럽트가 비활성화됩니다. . ES 임베디드 스토리지 시스템 ES(임베디드 스토리지 시스템(Embedded Storage, ES)) 임베디드 스토리지 시스템(Embedded Storage, ES)은 현재 PC의 하드디스크와 마찬가지로 서버에 내장되는 저장매체이다. 장점은 설치가 간단하고 유지관리가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각 서버가 연결할 수 있는 저장 매체가 매우 제한되어 있고, 서버 성능에 따라 저장 용량과 액세스 속도가 모두 제한된다는 점입니다. 내장형 스토리지 시스템의 단점 중 하나는 저장된 정보의 보안과 가용성이 서버에 의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서버에 장애가 발생하면 저장된 정보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임베디드 스토리지 시스템은 폐쇄형 시스템입니다.
BI: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라는 개념은 1996년에 처음 제안되었습니다. 당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는 기업의 의사결정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데이터 웨어하우스(또는 데이터 마트), 쿼리 보고서, 데이터 분석, 데이터 마이닝, 데이터 백업 및 복구 등으로 구성된 기술 및 응용 프로그램의 한 유형으로 정의되었습니다. -만들기. 현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는 일반적으로 기업이 정보에 입각한 비즈니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기업의 기존 데이터를 지식으로 변환하는 도구로 이해됩니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시스템의 데이터는 기업의 다른 비즈니스 시스템에서 나옵니다. 예를 들어 영리 기업의 경우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시스템 데이터에는 비즈니스 시스템 주문, 재고, 거래 계정, 고객 및 공급업체 정보 등은 물론 기업의 산업 및 경쟁업체에 대한 데이터, 기타 외부 환경 데이터도 포함됩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기업의 CRM, SCM 및 기타 비즈니스 시스템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가 지원할 수 있는 비즈니스 운영 결정은 전술적, 전략적 수준뿐만 아니라 운영 수준에서도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지식으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웨어하우스, 온라인 분석 처리(OLAP) 도구, 데이터 마이닝 등의 기술을 활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기술적 관점에서 볼 때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는 새로운 기술이 아니라 데이터 웨어하우스, OLAP 및 데이터 마이닝 기술을 포괄적으로 적용한 것일 뿐입니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솔루션으로 생각하는 것이 더 적절할 것입니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의 핵심은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운영 체제의 많은 데이터에서 유용한 데이터를 추출하고 정리하여 데이터의 정확성을 확인한 다음 추출, 변환 및 로딩을 거치는 것입니다. 즉, ETL 프로세스가 엔터프라이즈로 병합됩니다. 기업 데이터에 대한 글로벌 뷰를 확보하기 위한 수준의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기반으로 적절한 쿼리 및 분석 도구, 데이터 마이닝 도구, OLAP 도구 등을 사용하여 이를 분석하고 처리합니다(이때 정보는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지식이 됩니다). 만들기), 마지막으로 지식은 관리자에게 제시되어 관리자의 의사결정 과정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