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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 중국어 일본어-중국어 번역

1. 중국 고전 문학 '체스' 전문 번역

1. '설의' 번역: 이추는 국내 최고의 선수입니다. Yi Qiu가 두 사람에게 체스를 가르치게 하세요. 그 중 한 명은 학습에 집중하고 Yi Qiu의 가르침만 들었지만 다른 한 사람도 Yi Qiu의 가르침을 듣고 있었지만 곧 날아갈 기러기들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활과 화살을 얻고 싶었어요. 두 사람은 함께 체스를 배웠지만 후자의 체스 실력은 전자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그의 지능이 이전만큼 좋지 않기 때문일까요? 대답은 그렇지 않습니다.

2. 『설의』 원문 : 전국시대 맹자가 『맹자』에서 선선

이추는 전국에 장기를 잘 두는 사람이다 . 그는 Yi Qiu에게 두 사람에게 체스를 가르쳐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한 사람은 게임에 집중했지만 Yi Qiu는 듣고 있었지만 백조가 오는 것을 생각하고 그를 도와주고 싶어 활을 쏘았습니다. . 나는 그 사람에게서 배웠지만 그 사람만큼 훌륭하지는 않습니다. 그는 왜 그렇게 현명합니까? 말했다: 그렇지 않다.

3. '태양을 논하는 두 아이' 번역:

어느 날 공자는 동쪽으로 여행하다가 두 아이가 다투는 것을 보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한 어린이는 "태양은 막 뜰 때 사람에게 더 가까워지고 정오에는 더 멀어지는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또 다른 아이는 믿고 있다. 태양이 막 뜰 때는 사람에게서 더 멀어지고, 정오에는 사람에게 더 가까워진다는 것입니다.

한 어린이는 "해가 처음 뜰 때는 자동차 후드만큼 크지만, 낮에는 접시처럼 보인다. 멀리서 보면 작아 보인다는 뜻 아닌가?"라고 말했다.

또 다른 어린이는 "처음 해가 뜰 때는 시원한데, 한낮에는 뜨거운 물에 손을 넣는 듯한 느낌이 든다. 이 정도는 덥지 않나."라고 말했다. 멀리 있어도 가깝고 멋있어?”

공자도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 알 수 없다.

공자는 동쪽으로 여행을 가다가 두 아이가 다투는 것을 보고 그 이유를 물었습니다.

이얼은 "해가 뜨기 시작하면 사람들이 가까워지고, 정오가 되면 멀어진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얼은 "아침에는 자동차 후드만큼 크고, 낮에는 접시 같다. 이래서 먼 것은 작고,

이얼은 "창창은 아침에 시원하고, 한낮에는 국을 탐험하는 것 같다. 그런 분들에게는 덥지 않나. 멀리 있는 사람에게 누가 가깝고 멋있는가?"

공자는 결정할 수 없었다.

두 아이는 웃으며 “누가 당신에 대해 더 잘 알겠어요?”라고 말했다.

추가 정보

1. '설이' 작가 소개

맹자(孟節, 기원전 372년 ~ 기원전 289년), 성은 기(孟), 맹씨(孟氏), 이름은 가(姫), 이름은 자옥(子玉)은 전국시대 조국(지금의 산둥 성 저우청) 출신이다.

전국시대의 유명한 철학자, 사상가, 정치가이자 교육가로 공자 다음으로 꼽히는 인물이다. "공자와 맹자"로. 그는 '인정(仁政)'을 내세우며 '군주보다 국민이 중요하다'는 사상을 최초로 내세웠다.

한우의 『원도』는 맹자를 공자의 '도교'를 계승한 진나라 유교 인물로 나열하고, 원나라에서는 맹자를 '야성공서진'으로 명명하고 '야성'으로 추앙했다. 맹자(孟子)" 이 책은 맹자의 논평을 모아놓은 인용문집이다. 맹자와 그의 제자 ***이 공동으로 편찬한 책으로, "인(仁)을 근본으로 삼는다"고 주장한다.

2. 『태양을 논하는 두 아이』의 저자 소개

리에자(전국시대 기원전 450년경~기원전 375년경, 75세로 사망), 전국시대 초기 도교의 대표적인 인물. 명구(Ming Kou)는 유구(御帯)(열자(御子)라는 호칭을 후세에 부여함)라고도 불리며, 주나라 정국푸천(지금의 허난성 정저우시) 출신인 화하씨족의 사람이다. 고대 황제 리산의 후손. 진나라(秦秦) 세계의 10대 인물 중 한 명으로 유명한 도교 사상가, 철학자, 작가, 교육자입니다.

춘추전국시대의 사상가인 열자는 정무공과 동시에 노자, 장자 외에 또 다른 도교사상을 대표하는 인물이었다. 그의 연구는 평온함과 무활동을 옹호한 황제노자(Huangdi Laozi)를 기반으로 합니다. 후한대 방구의 『의문지』의 『도교』 편에는 『열자』 8권이 수록되어 있다. Chongxu Jing으로도 알려진 Liezi(기원전 450년에서 375년 사이에 작성됨)는 중요한 도교 고전입니다. 한나라 『의문지』에는 일찍 소실된 열자 8권이 수록되어 있다.

그것은 후대의 철학, 미학, 문학, 과학기술, 건강, 음악, 종교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그는 Huangdi Laozi를 기반으로 하며 Laozi와 Zhuangzhuang에 귀속되는 가르침인 Liezi의 저자입니다. 선진(先秦) 철학의 학교인 귀서학파(絲足派)를 설립하였다. 그는 노자와 장자 사이에 있는 도교의 중요한 계승자이다. 2. 한문번역

천태추와 친구들은 예정된 여행 일정에 맞춰 여행을 가던 중, 예정된 날짜에 도착하지 못해 태추는 떠났다. 떠난 후에도.

Yuan Fang은 7살이었고 집 밖에서 공연을 하고 있었습니다. 손님이 Yuan Fang에게 "폐하께서 여기 계십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대답은 "나는 당신을 오랫동안 보지 못했는데 당신은 가버렸습니다." 친구는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당신은 인간이 아닙니다! 예상대로 가서 합의에 따라 떠나십시오." Yuan Fang은 말했습니다: "당신과 당신의 가족은 동시에 서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동시에 도착하지 않으면 믿음이 없는 것입니다. 당신을 꾸짖는 것은 무례한 일입니다. 아들과 네 아버지."

친구는 부끄러워해서 차에서 내려 끌고 갑니다. Yuan Fang은 상관없이 시작했습니다.

번역:

천태추와 친구는 함께 나가기로 하고 정오에 만나기로 했다. 점심이 지나도 친구가 오지 않자 타이치는 기다리지 않고 떠났다. Taiqiu가 떠난 후, 남자가 왔습니다. Taiciu의 큰 아들 Chen Yuanfang은 당시 7세였으며 밖에서 놀고 있었습니다. 그러자 그 남자는 Yuan Fang에게 "당신의 아버지는 집에 계십니까?"라고 물었고 Yuan Fang은 "오랜 시간 동안 오지 않으면 아버지는 이미 떠났을 것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 당신은 다른 사람과 약속을 했습니다." "우리는 함께 떠났지만 다른 사람들은 남겨두고 혼자 떠났습니다." Yuan Fang은 "당신이 도착하지 않으면 아버지와 약속을 잡았습니다. 정오, 당신은 믿을 수 없고 그의 아버지를 꾸짖으면 약속을 지키는 것이 아닙니다." 미안해요." 남자는 부끄러워서 차에서 내려 Yuan Fang과 악수를 하고 싶었지만 Yuan Fang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뒤도 돌아보지 않고 그의 집 문으로 들어갔다. 3. 한문번역

천태추와 친구들은 일정기간 여행을 했다

진태추와 친구들은 일정기간 여행을 했다. 그들은 그 기간 동안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Taiqiu는 포기했고 심지어 떠난 후에도. Yuan Fang은 7살이었고 집 밖에서 놀기 시작했습니다. 손님이 "폐하께서 여기 계십니까?"라고 묻자, "뵙지 못한 지 오래됐는데 벌써 떠나셨군요."라고 대답하자 친구는 화를 내며 "당신은 사람이 아니군요!"라고 말했습니다. 예상대로 가고 떠나기로 동의합니다!” Yuan Fang 그는 말했습니다. “당신과 당신의 가족은 한낮에 도착하지 않으면 믿음이 없습니다. 아들과 아버지를 혼내는 것은 무례한 일이다.” 친구는 부끄러워하며 차에서 내려 그를 인도했습니다. Yuan Fang은 그것에 대해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Chen Taiqiu와 그의 친구들

Taiqiu 사령관 Chen Taiqiu는 친구와 함께 정오에 출발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친구가 아직 오지 않았기 때문에 Chen Shi는 그를 무시하고 혼자 떠났고, 내가 떠난 후에 친구가 도착했습니다. 당시 Chen Shi의 아들 Yuan Fang은 겨우 7살이었고 밖에서 놀고 있었습니다. 방문객은 Yuan Fang에게 "당신의 아버지는 집에 계십니까?"라고 묻습니다. Yuan Fang은 "아버지가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당신이 오지 않자 친구는 화를 내며 떠났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정말로 인간이 아닙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떠나기로 약속했지만 그들을 혼자두고 혼자 떠났습니다! "Yuan Fang은 "당신은 정오에 떠나기로 아버지와 합의했습니다. 점심때도 안오는데 약속 안지키고 아들을 혼내고 있어요. "아버지, 이건 예의가 아니예요." 친구는 부끄러워하며 아들에게 인사했습니다. Yuan Fang은 돌아서 집으로 돌아갔고 다시는 뒤돌아보지 않았습니다. 4. 이 한문을 번역하라

공자는 동방으로 유학을 갔다가 두 아이가 다투는 것을 보고 다투는 이유를 물었다.

한 어린이는 "해가 처음 뜰 때는 사람 가까이에 있고, 정오가 되면 멀리 있는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또 다른 어린이는 해가 처음 뜰 때 그렇게 생각한다. , 사람들과 멀리 떨어져 있고, 정오에는 사람들과 가까이 지내십시오.

첫째 아이는 "해가 막 뜨면 자동차 후드만큼 크다. 낮에는 접시처럼 보인다. 그렇지 않다. 멀리 있는 것은 작게 보인다"고 말했다.

또 다른 어린이는 "처음 해가 뜰 때는 엄청 시원한데, 한낮에는 뜨거워서 손을 넣을 만큼 덥다"고 말했다. 물은 가까울수록 더 뜨겁고, 멀어질수록 시원하다는 뜻은 아니다.”

공자는 누가 옳았는지 알 수 없었다. 그리고 누가 틀렸는지.

두 아이가 웃으며 말했다. “누가 당신이 박식하다고 하던데요?” 5. 한문번역

어느 날 공자는 동방으로 여행을 가다가 두 아이가 무슨 일로 다투는 것을 보았다. 불안한 마음에 그는 이유가 무엇인지 물었다.

한 어린이는 "해가 처음 뜰 때는 사람에게 더 가까워지고, 정오에는 더 멀어지는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또 다른 어린이는 해가 뜰 때 사람에게 더 가까워진다고 생각했다. 처음으로 떠올랐다. 시간은 사람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정오가 더 가깝다.

한 어린이는 "해가 처음 뜰 때는 자동차 후드만큼 크지만, 낮에는 접시 같다. 어릴 때는 작아 보이는 것도 이런 이유가 아닐까"라고 말했다.

또 다른 어린이는 "해가 처음 나올 때는 시원하고 약간 쌀쌀한 느낌이 들지만, 한낮에는 뜨거운 물에 손을 넣는 듯한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가까이 있으면 덥고 멀리 있으면 시원하다는 게 말이 됩니까?”

공자는 무슨 일인지 알 수 없었다.

두 아이가 웃으며 말했습니다. "누가 당신이 지식이 있다고 말했습니까?" 6. 한문을 번역해주세요

원문 공자가 동쪽으로 여행할 때 두 아이가 다투는 것을 보고 물었다. 그 사람 왜요.

이얼은 "해가 뜨기 시작하면 사람들이 우리에게 가까이 다가가지만, 정오에 해가 뜰 때는 사람들이 멀어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 아들은 “새벽에 해가 뜰 때는 자동차 후드만큼 크고, 한낮에 이르면 솥(유) 같다”고 말했다. .이래서 먼 것은 작고 가까운 것은 큰 것이 아닌가?” 한 아들이 말했다: “해가 막 떠오르는구나. 국물은 가까우면 뜨겁지 않고 멀면 시원하다." 공자는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 두 아이는 웃으며 말했습니다. “누가 당신에 대해 더 많이 알겠습니까?(여기서 “지혜”로 발음함). 단어 설명 (1) 여행: 여행, 여행.

(2) 토론: 논쟁, 논쟁. (3) 그러므로 : 이유, 이유.

(4) To: 생각하다, 생각하다. (5) 가다: 떠나다.

(6) 정오: 정오. (7) 자동차 후드: 고대 자동차의 후드는 우산처럼 둥글었습니다.

(8) 및: 여기 있습니다. (9) 그럼: 그냥요.

(10) 판유: 과거에 식사에 사용했던 그릇과 접시. 판: 둥근 접시, 구: 음식과 술을 담는 열린 그릇.

(11)은: 그렇습니다. (12) Cangcang Liangliang : 상쾌하고 약간 쌀쌀합니다.

(13) 국물 탐험하기: 뜨거운 물에 손을 넣어보세요. 날씨가 덥다는 뜻이다.

(14) 판결: 판결, 판단. (15) 누가: 누가, 어느 것.

(16) 루: 당신. 번역: 공자(孔子)는 공부하러 동쪽으로 가다가 두 아이를 만나 말다툼을 하게 되었는데, 그 이유를 물었습니다.

한 어린이는 "해가 처음 뜰 때는 사람과 가까워지고, 한낮에는 태양이 사람과 멀리 떨어져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 그리고 정오에는 사람들과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한 어린이는 "해가 처음 뜰 때는 자동차 후드만큼 크고, 낮에는 냄비만큼 작아진다. 이것이 거리가 작아지고 작아지는 원리가 아닌가?"라고 말했다. 근처가 크죠?” 또 다른 아이는 “처음 해가 뜰 때는 시원하고 약간 쌀쌀하다. 한낮에는 뜨거운 물에 손을 담그는 것만큼 덥다”고 말했다. 가깝고 멀고 먼가?” 공자는 누가 옳고 그른지 판단할 수 없었다. 두 아이는 웃으며 말했다. “누가 당신이 지식이 있다고 말했습니까?” 벤리는 우주는 무한하고, 지식은 무한하고, 배움은 무한하다고 밝혔습니다. 끝없는. 유식한 공자조차도 어떤 것에 대해서는 무지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배워야 합니다. . 자연을 이해하고, 객관적인 진리를 탐구하며,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과감하게 질문합니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입니다. "모르는 것을 아는 척하지 마세요."

사물을 이해하고 다른 각도에서 생각하면 결과가 달라집니다. .주변 아이들의 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이면 발전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지식에는 나이나 경계가 없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우리의 추론을 설명할 때 우리는 두 아이처럼 확고한 기초를 갖추고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 이성을 사용해야 합니다.

중심 아이디어 1: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 이것이 아는 것입니다. 2. 자연을 이해하고 진리를 탐구하기 위해 두뇌를 잘 사용했던 고대인에게서, 그리고 겸손하고 신중하며 현실적이며 진리를 이해한 공자의 대담한 질문 정신과 과학적인 태도를 배워야 합니다. 배움에는 끝이 없습니다.

3. 문제를 일방적으로 보면 결론이 나지 않는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과학적 설명: 땅과 태양 사이의 거리를 서로 다른 감각으로 설명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태양을 논하는 두 아이'의 한 아이는 아침 해가 차갑고 한낮의 해가 뜨거워서 아침 해가 정오에 훨씬 가깝다고 말했다. 아침의 해는 크고 정오의 해는 작으므로 아침의 해는 정오에 멀고 가깝다는 사실이 사실인데 어떻게 설명할 수 있겠습니까? 무슨 일이야? 아침에는 대기로 들어오는 햇빛의 굴절각이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떠오르는 태양은 정오의 태양보다 더 크게 보입니다. [원문: 착시 현상으로 인해 정오보다 아침에 태양이 더 크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같은 크기의 검은색 모양보다 흰색 모양이 더 크게 보입니다. 이것을 물리학에서는 "빛의 침투"라고 합니다.

해가 뜨면 주변 하늘이 어두워서 태양이 밝게 보이지만, 정오에는 주변 하늘이 많이 밝아지는 반면, 태양과 배경의 밝기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그것은 또한 태양이 정오보다 아침에 더 크게 보이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간단히 말해서, 아침과 정오의 태양은 우리로부터 거리가 같으므로 크기도 같습니다.

사실 정오에는 일사량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태양의 크기를 육안으로 직접 관찰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이는 또한 사람들이 정오의 태양은 단지 밝은 점에 불과하고 일출과 일몰의 태양은 원으로 관찰할 수 있다는 인상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보다 정오가 더 덥거든요. 아침보다 정오에 태양이 더 가까워서 그런 걸까요? 어느 것도 아니다. 그렇다면 왜? 정오에는 태양이 땅에 직접 비추기 때문에 아침보다 더 덥습니다. 반면 아침에는 태양이 땅에 직접 비추면 땅과 땅을 비추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공기는 같은 시간에 같은 지역에서 복사열을 받습니다. 아침에 태양이 기울어질 때보다 태양의 복사열이 더 크기 때문에 난방이 가장 강합니다.

그래서 아침보다 정오가 더 덥습니다. 실제로 더운 날씨와 추운 날씨는 주로 기온에 의해 결정됩니다.

기온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은 태양의 복사강도에 따라 결정되지만, 태양열이 기온을 직접적으로 높이는 주요 원인은 아닙니다. 공기가 직접 흡수하는 열에너지는 태양 복사열의 전체 열에너지 중 극히 일부일 뿐이며, 대부분은 땅에 흡수되기 때문입니다.

땅이 태양복사열을 흡수한 후 복사, 대류 등의 열전달 방식을 통해 공기 중으로 전달되는 것이 온도 상승의 주요 원인이다. 간단히 말해서, 매일 정오에는 더 덥고 아침에는 더 ​​춥습니다. 이는 태양이 땅에서 멀거나 가깝기 때문이 아닙니다.

공부할 때 선생님께서 거리가 같다고 말씀하실 수도 있겠지만 실제 답은 두 가지입니다. 한 점을 중심으로 한 점을 중심으로 비교한다는 상대성 이론은 다들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가리키다. 즉, 기사에는 두 개의 중심점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는 지구이고 다른 하나는 두 아이가 있는 지역입니다.

지구를 중심점으로 하면 아침이나 정오에 태양과 지구 사이의 거리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두 아이가 있는 곳을 중심점으로 하면 정오에는 더 가까워질 것이다.

우리 모두는 태양과 지구가 모두 구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먼저 두 아이가 위치한 영역이 영역 원 바로 위에 있고 태양이 왼쪽에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지구의. 이때 두 아이가 있는 곳에서 본 태양은 아침해였다.

두 아이가 있는 지역이 태양 바로 아래인 만큼 이때의 태양은 정오의 태양이다. , 우리는 두 지점 사이에 있음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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