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차성이 출중하다 | 무단결세 예술 부티크-대형 벽화' 디트로이트 산업'

차성이 출중하다 | 무단결세 예술 부티크-대형 벽화' 디트로이트 산업'

인간 사회문명 발전의 역사가 그림처럼 전개된다면 지난 세기 초 디트로이트에서 시작된 파란만장한 제 2 차 산업혁명은 어쨌든 짙은 색채의 한 획이 될 것이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가 수많은 예술진품을 남긴 것처럼 디트로이트도 대공업 시대의 사회 변화를 반영하는 많은 문화유산을 남겼다. 그중에서도 역사와 사회적 가치를 지닌 예술보물은 디트로이트 미술관에 속한 벽화 아트리움' 디트로이트 산업' 이다.

디트로이트 미술관은 1885 년에 설립되어 미국 최초의 도시예술박물관 중 하나이다. 지난 한 세기 이상 동안 박물관은 미국 대공업 시대의 부상과 자동차 공업 발전의 변천을 목격했다.

차성에 오기 전에 로댕의' 사상가' 와 반 고흐의' 자화상' 등 명품이 소장된 예술궁궐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다. 하지만 처음 박물관을 방문한 날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이런 소장품들이 아니라 미술관 자체인 박물관의 아트리움이었다.

보세요. 어떤 아트리움:

< P > 한 다발의 따뜻한 햇살이 천창으로부터 쏟아져 아름다운 패턴이 박힌 대리석 바닥을 비추고 아트리움 주위의 넓은 벽을 비춥니다. 벽에는 한 폭의 정교한 벽화가 있는데, 찬란한 햇빛 아래 색채가 산뜻하고 생동감이 있다.

특히 남북벽 두 폭의 벽화는 자동차 생산 라인의 웅장한 장면을 재현했다. 일렬로 늘어선 키 큰 기계들은 밀집된 노동자들, 높이 솟은 강철로, 흩날리는 강철 꽃, 그리고 끊임없이 흐르는 차체가 벽 전체를 뒤덮고 있다. 근로자들의 조형은 웅장하고 힘차고 조화롭고 우아하며 무한한 예술적 매력을 뽐냈다.

벽화 앞에 서 있는' 노동계급이 힘이 있다' 는 구호가 갑자기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변했다. 주위를 둘러보니 디트로이트 대공업이 부상하고 있는 역사 회랑에 있는 것 같다. 그런 산업 혁명의 웅장한 기세와 영영 정신은 서사시처럼 아트리움에서 흐르며 마음속에서 격동하고 있다.

벽화 자체가 제 2 차 산업혁명 시기 미국 대공업 장면을 직관적으로 나타낸다면 벽화를 둘러싼 우여곡절 이야기는 미국 사회 변화 중 이데올로기 적 충돌과 예술 표현의 심오하고 필요성을 더욱 잘 반영할 수 있다.

흥미롭게도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배경이 확연히 다른 세 사람: 붉은 예술가 디에고 리베라, 대자본가 에드세 포드, 예술학자 윌리엄? 발렌타인.

디고 리베라는 멋진 예술 경력을 가지고 있다. 그의 불순한 성격, 그의 * * * 산당인 신분, 전설적인 여성 예술가 아내 프리다 카를로 (Frida Kahlo) 와의 두 번의 결혼과의 정서적 갈등, 그리고 그가 창작한 광범위한 벽화가 그를 20 세기의 가장 위대한 예술가 중 한 명으로 만들었다.

디고는 1886 년 12 월 멕시코의 중간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세 살 때 그는 붓을 들고 벽과 가구에 낙서를 하기 시작했다. 선견지명이 있는 아버지는 어린 디고의 장난꾸러기를 막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벽 곳곳에 화판을 설치해 오리를 칠하게 했다.

< P > 열 살이 되자 디고는 멕시코 산타카를로스 예술대학에서 예술을 배우기 시작했고 엄격한 체계적인 학원파 예술 훈련을 받았다. 그런 다음 그는 유럽에 와서 유럽의 다양한 예술 유파의 훈도를 받아들였는데, 특히 후인상파 폴 세잔 (Paul Cézanne) 예술의 영향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디고는 인상파와 입체주의 화파의 결합을 중시하고 멕시코 민간 예술 형식에 녹아들어 점차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기 시작했다.

유럽에서 디고는 제 1 차 세계대전의 비바람을 몸소 겪었다. 멕시코의 혁명 운동과 레닌이 이끄는 소비에트 10 월 혁명의 성공도 디고의 사회 관념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예술 형식으로 사회 문제를 주시하고 사회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시작했다.

1922 년 디고는 멕시코로 돌아와 곧 멕시코 * * * 산당에 가입했다. 1927 년에 디고고는 멕시코 * * * 산당의 대표로 구소련 10 월 혁명 10 주년 경축 행사에 참가했다.

그는 * * * 산당인 트로스키와의 우정과 유배 기간 동안 베풀어 준 강력한 도움으로 칭송을 받았다.

사회운동에 뛰어들면서 디고는 예술적인 형식으로 파란만장한 사회운동과 인류문명 발전의 역사를 어떻게 부를 수 있을지 고민하기 시작했다. 그는 화가 시게로스 (D.A.Siqueiros), 오로스코 (José Clemente Orozco) 와 함께 멕시코에서 벽화로 멕시코의 역사 전통과 혁명 운동을 홍보하기 시작했다.

벽화의 대가로서 디고는 벽화 속 내용, 형식, 관념 사이의 내적 관계를 훌륭하게 활용해 이미지, 색채, 공간의 결합을 균형 있게 처리해 입체주의, 원시 스타일, 전 콜롬비아 조각상을 하나로 만든 독특한 개인예술스타일을 형성했다. 그의 벽화는 이미지가 직관적이고, 색채가 풍부하며, 내용이 방대하고, 의미심장하며, 강한 관상성과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지난 세기 초, 올드 포드는 T-자동차와 물 생산 라인 방식으로 제조업의 선두를 차지하며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포드 자동차 왕국을 세웠다.

자동차 거인 노포드의 외아들인 에드세는 어릴 때부터 노포드에 의해 포드 자동차 왕국의 후계자로 양성되었다. 1918 년, 겨우 25 세인 에드세는 순조롭게 포드사의 사장이 되었다.

에드세와 아버지는 차형 개발에 있어서 서로 다른 취향과 추구를 가지고 있다. 그는 젊은 세대의 자동차 소비자들의 취미에 대해 매우 예리한 이해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모두 그의 훌륭한 예술수양에서 나온 것이다. 에드세는 어려서부터 그림과 사진을 좋아해서 예술품에 대해 매우 높은 감상 능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올드 포드의 걸작-T-자동차가 10 년 이상 변하지 않고 탈락할 위기에 처해 있을 때, 에드세는 다양한 패션의 신예 차종을 개발해 포드 자동차에 새로운 국면을 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자동차 도시와 미국 성공자본가의 전형적 대표로서 에드세이는 디트로이트 예술 발전을 추진하는데 여념이 없다. 그는 디트로이트 미술관의 오랜 파트너이자 후원자이다. 1919 년부터 그는 예술박물관 관리위원회 주임위원으로 초빙되었다.

노포드조차도 늘 자랑스럽게 자랑한다. 에드사이는 우리 가족의 예술가다!

윌리엄? 발렌티나는 독일에서 태어난 예술사 학자이다. 그는 유럽의 고전과 당대 예술 감상에 조예가 매우 뛰어나 예술 수집 방면에 나무를 세웠다. 1913 년에 그는 미국에 와서' 미국 예술잡지' 를 창설했다.

윌리엄은 디트로이트 미술관 창설 초기에 건설적인 건의를 많이 해 박물관 발전에 큰 역할을 했다. 1924 년부터 그는 디트로이트 미술관 관장으로 초빙되었다.

그의 주재로 디트로이트 미술관의 수집과 건설은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그는 예술박물관의 예술품류 전시의 전통 구도를 깨고 문화사를 배경으로 한 배치 방식을 도입하여 사람들이 다양한 종류의 예술품을 통해 한 문화의 여러 측면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했다.

< P > < P > 1917 년 자동차 제조업의 정점에 있던 노포드는 미시건 루지 강가에 그가 꿈꾸던 자동차 공업도시를 짓기 시작했다. 10 년 후, 루지 공장이 완성되었습니다.

건설된 루지공장은 4 제곱킬로미터에 육박하며 93 개의 건물, 1600 만 평방피트의 공장 면적, 160km 길이의 유류생산 라인을 갖추고 10 만여 명의 노동자를 고용했다. 자동차 제조의 4 대 공정 생산 외에도 유리 제조, 제강 공장, 발전소 등 다양한 부품의 생산 공장이 있다. 그 후 20 년 동안, 루지 공장은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생산 기지였다.

< P > 이렇게 차성에서 한 늙은 포드의 자랑스러운 제조업의 기적이 일어났다. 대호의 거대한 바퀴가 분주하게 오가면서 광석과 석탄을 가득 싣고, 갈 때 각종 참신한 자동차를 가득 채웠다. 올드 포드는 자랑스럽게 세계에 선언했다: 대공업 제조의 꿈은 루지 공장에서 이뤄졌다!

이후 수십 년 동안 루지공업도시에서는 패션선강을 운전하는 A 형, B 형, 뇌새, 은밍크, 포드의 오랜 신화 포드 머스탱, 피카 F150 등 많은 포드의 고전이 탄생했다.

제 2 차 세계대전 기간 동안, 이곳은 루즈벨트 대통령의' 민주국가의 병공장' 의 진실한 묘사였다.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예술 창작의 객관적 조건은 이미 구비되어 있고, 필요한 것은 기회일 뿐이다.

기회는 우연과 필연적 사이를 배회한다.

1930 년대 미국 자본주의 주기적인 경제 위기가 터져 사회가 대공황에 접어들었지만 예술활동은 전례 없는 활약과 자유의 바람이 성행하고 있다. 이웃나라 벽화 분야에 나무를 쌓은 이 예술가인 디고는 미국 예술계의 시야에 들어가기 시작했다. 1931 년 여름, 뉴욕 현대예술박물관은 디에고를 위한 싱글 전시회를 전문적으로 선보이며 적지 않은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이후 디고는 샌프란시스코에서 두 폭의 벽화를 완성하도록 초청받았다. 하나는 샌프란시스코 예술박물관의' TheMaking of a Fresco' 이고, 다른 하나는 샌프란시스코 주식거래소의' Allegory ofCalifornia' 입니다.

한 친구가 개최하는 모임에서 윌리엄과 디고가 만났다. 윌리엄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디고에게 제안했다: 디트로이트를 위한 대형 산업 벽화를 만드는 건 어때?

디고는 흔쾌히 응낙했다.

디트로이트로 돌아온 후 윌리엄이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것은 경비 난제였다. 대공황의 영향으로 예술박물관의 경비가 대폭 삭감되어 전년도 40 만원에서 올해 4 만원으로 떨어졌다. 벽화를 창작하는 데 드는 비용은 적어도 만 달러로 박물관 연간 경비의 4 분의 1 을 차지한다. 이 경비는 어디서 나왔습니까?

이때 윌리엄은 에드세이를 생각하며 개인 이름으로 벽화를 기부해 달라고 부탁했다. 에드세이는 벽화를 위해 태어난 철삼각형이 이렇게 형성되었다고 흔쾌히 약속했다.

창작의 영감을 찾기 위해 디에고는 루지 공장에 와서 곧 이곳의 대공업 생산의 구도와 풍채에 빠져들었다. 다음 3 개월 동안 디고는 지칠 줄 모르고 루지 공장에서 수천 장의 소재를 그렸다.

그는 거대한 기계와 생산라인에서 노동자들이 바쁜 노동이 장관이고 조화로운 광경을 보았다. 여기서 기계는 더 이상 차갑고 무정한 소품이 아니라 생명이 있는 예술품이다. 그도 생산라인의 노동자들이 보여준 그런 생산 운율에 감동했다.

루지 공장의 실천은 그의 창작 열정을 크게 불러일으켰다. 그는 대공업을 위해 전해야 한다. 그는 노동자들을 위해 노래를 부를 것이다. 그는 차성의 공업혁명을 예술 형식으로 영구히 보존하면서 현실에 대한 사고와 미래에 대한 동경을 토로하려고 한다. 그는 차성에서 거대한 서사의 예술 대작을 완성할 것이다!

하지만 기존의 두 벽화의 편폭은 이런 거대한 구상을 만족시킬 수 없다.

그날 디고는 박물관 아트리움에 서서 눈을 들어 바라보았고, 대담한 생각이 번쩍였다. 박물관 아트리움 전체의 사방 벽에 벽화를 창작했다! 그가 해야 할 일은 아트리움 벽화만이 아니라 벽화 아트리움을 만들어야 한다!

이것은 윌리엄의 마음에 딱 들어맞는다. 바로 그가 여러 해 동안 박물관을 관리하고자 하는 바램이다. 박물관은 소장품을 전시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박물관 자체가 충분히 전승할 수 있는 예술품이어야 한다!

충분한 소재를 축적한 뒤 디고는 벽화 아트리움의 세심한 창작을 시작했다.

그가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생명이다. 인류 사회는 공업 문명을 포함한 모든 발전은 모두 생명에서 기원한다. 이에 따라 디고는 대정 앞 벽의 중심 부분에 아직 강보에 싸인 아기를 그렸다. 그때 그의 사랑하는 아내는 방금 유산의 아픔을 겪었는데, 여기에는 분명히 예술가의 아내에 대한 애틋한 위로와 수태 중인 생명에 대한 예찬이 담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벽 위에서 가장 높은 위치는 두 어머니의 화면이다. 그들은 가슴을 드러내고, 자연의 선물을 손에 들고, 이 위대한 어머니들의 사심없는 헌신이 생명을 키웠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하소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의 반대쪽 벽면에는 인류 사회 발전의 과학 기술 동력이 전시되어 있다. 여기에는 인간을 축복할 수 있는 우주 과학 기술과 같은 과학기술과의 조화가 있고, 검은 폭격기 몇 대와 방독면을 가진 병사들과 같은 인류를 파괴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강한 우려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이 모순으로 가득 찬 사회현실 앞에서 디고의 글에는 조화와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해바라기와 평화 비둘기가 나타나 진심으로기도하는 사람 사이의 조화와 평화의 마음을 표현했다.

중간에 있는 돋을새김 벽화는 당황한 물고기 몇 마리로 인류 사회 활동과 동시에 자연에 대한 괴롭힘을 보여준다. 가운데에 있는 오각형 별은 소련에서 온 붉은 별이나 미국 성조기의 흰 별에서 온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 대문 양쪽의 벽판에는 아름다운 디자인의 대형 동력기계와 관리자와 엔지니어의 이미지가 그려져 있다.

대문 양쪽에 있는 벽판에는 아름다운 모양의 대형 동력기계와 관리자와 엔지니어의 이미지가 그려져 있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 인물들의 얼굴은 모두 늙은 포드와 에디슨의 유전자를 가지고 있다. Digo 는 산업 혁명의 개척자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남북의 거대한 벽에 산업혁명 전체에 대한 예술가의 인상과 사고를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맨 위에는 자동차 산업의 피부색이 다른 네 종족, 즉 유럽에서 온 백인, 아프리카에서 온 흑인, 아시아의 노란색 군중, 그리고 다른 지역의 갈색 사람들이 나타났다.

다양한 기술 (예: 화학, 생물, 의료) 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를 한 후, 예술가들은 대량의 지면으로 루지 공장의 엔진과 차량 조립 라인을 그렸다. 벽 전체가 거대한 기계, 밀집된 노동자, 자동 컨베이어 벨트로 배열된 차체로 가득 차 있다. 화면 전체가 대공업 생산의 장면을 완벽하게 재현하여, 아름답고, 분위기가 웅장하다.

주목할 만하게도 디고의 글에는 다양한 피부색의 노동자들이 함께 생산을 조율하는 장면이 등장했다. 이는 당시 미국이 여전히 인종차별정책 아래 있던 현실이 아니었지만, 예술가의 미래에 대한 동경과 동경이었다.

아트리움을 둘러보세요. 대산업혁명의 찬가, 노동자에 대한 찬가, 한 곡과 자연, 기계가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악장입니다.

이듬해 봄에 디고가 벽화 창작을 마치려고 할 때 논쟁이 잇따르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벽화가 노동자를 찬양하고 자본가를 비하했다고 비난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디고의 이 그림이 차성의 노동자 운동에 대한 의혹이 있다고 고발하기도 했다.

벽화가 완성된 지 5 일째 되는 날, 각종 혐의가 디트로이트의 각종 매체로 가득 찼다. 노사갈등이 이렇게 첨예한 디트로이트에서 왜 붉은 예술가 한 명을 박물관처럼 중요한 위치에 홍보노동자의 벽화를 만들까 하는 의문이 제기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사, 노사, 노사, 노사, 노사, 노사, 노사)

디트로이트 몇몇 보수단체 * * * 와 함께 박물관에 이 벽화의 배경과 내용에 대한 조사를 요청하는 공식 서신을 보냈다. 만약 상술한 혐의가 사실이라면, 이 단체들은 정부가 이 벽화들을 파괴하도록 정식으로 제청할 것이다.

시끄러운 반대 속에서 박물관 관장 윌리엄은 예술가의 편에 굳건히 서서 예술가의 창작자유를 수호했다. 그는 사람들에게 사회 현실을 반영하는 위대한 예술품이 반드시 시간의 검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참을성 있게 설명했다. 윌리엄은 또한 예술가의 창작을 지지하기 위해 미국 예술 동맹의 목소리를 발동했다.

윌리엄은 디고의 벽화가 대다수 사람들의 인정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그는 과감하게 예술관 대문을 열고 차성의 많은 시민들을 초청하여 참관했다. 그날 만 명이 몰려와 박물관 아트리움 홀을 꽉 메웠다. 벽화를 보고 많은 긍정적인 논평을 발표하면서 극우파 세력의 공격과 편견을 점차 상쇄했다.

에드사이도 벽화 아트리움에 대해 확고한 지지를 표명했습니다. 디고가 디트로이트의 정신을 표현하고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예술가의 벽화 창작에 만족합니다.

이렇게 박물관 아트리움의 벽화는 완전히 보존되어 산업혁명의 도시 디트로이트를 위한 귀중한 문화예술유산을 남겼다.

하지만 디고의 또 다른 거작제는 그렇게 운이 좋지 않았다.

디트로이트 산업 벽화를 완성한 뒤 디고는 미국의 또 다른 자본주의 부의 대표인 록펠러의 초청으로 뉴에 있는 록펠러 빌딩에 대형 벽화를 제작했다. 벽화가 거의 완성되었을 때, 디고 역시 뉴욕 자본가그룹에 의해 더욱 맹렬한 공격을 받았다.

는' 인간은 사거리에서' 라는 벽화에서 당시 자본주의 불황이 몰락했던 사회현실을 대량의 인물 장면으로 대면하고 소련을 대표하는 사회형태와 비교해 교차로에서 인류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을 표현했다.

' 디트로이트 산업' 이 산업혁명과 인류 발전에 대한 예술가의 사고라면' 인류가 사거리에서' 는 사회혁명과 인류 발전에 대한 그의 사색이다.

격렬한 비판 앞에서 예술을 사랑하는 록펠러는 디고의 예술 창작을 극력 보호했다. 그러나 마침내 레닌의 이미지가 벽화에 나타나는 것을 보았을 때, 그가 고수한 예술의 최종선이 무너졌다. 그래서 영화' 프리다' 의 장면이 나왔다.

그날 아침, 록펠러와 한 무리의 추종자들이 예술가가 일하는 현장에 와서 다시 한 번 디고에게 레닌의 이미지를 지우라고 간청했다.

예술가는 단호하다: 안돼!

침묵이 흐르자 록펠러는 예술가에게 수표를 건네주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모든 보수입니다. 당신은 해고되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벽화는 흰 천으로 덮여 있었다. 며칠 후 벽화는 한 조각의 벽이 벗겨지면서 사라졌다.

그에 따라 록펠러 가족이 예술로 전승하는 꿈도 있다.

영화는 록펠러의 심정을 볼 수 없었지만, 나중에 분명히 후회했을 것이다. 그 후 오랜 시간 동안 록펠러 가문은 예술 활동에 대한 후원을 늘렸지만, 전승할 수 있는 예술작품만큼 가깝지 않아 록펠러 빌딩에 영원한 예술적 가치를 부여할 수 없었다.

디고는 이 위대한 작품의 실종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나중에 그는 멕시코 예술궁의 벽에' 인류가 우주를 통제한다' 라는 제목으로 이 작품을 재현하여 오늘날 멕시코 예술궁의 읍관의 보물이 되었다.

디고의 벽화로 인한 예술과 사회 현실의 대립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란은 결코 멈추지 않았다.

1960 년대에는 이런 논쟁이 더욱 격렬해졌다. 케네디 대통령은 예술가들이 우리 사회를 예리하게 비판할 때 사물에 대한 특유의 민감성과 정의에 대한 강력한 관심이라고 말했다. 국가의 문명과 진보를 위해 예술가들의 창작 잠재력을 충분히 보장하고 발휘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보이지 않는다.

케네디 대통령이 피살된 지 2 년 만에 미국 정부는 예술가의 독립과 자유를 보장하는 창작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국가 예술 후원 재단을 공식 설립했다. 펀드의 로고 아래에는 위대한 나라가 위대한 예술을 가져야 한다는 한 마디가 울려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중국은 개혁개방 30 여 년 동안 세계가 주목할 만한 위대한 성과를 거두었고, 중국의 자동차 공업도 전례 없는 휘황찬란한 시기에 처해 있다.

하지만 중화대지별 바둑처럼 수많은 고층빌딩과 화려한 전당이 생겨난 후, 우리는 우리 시대의 뚜렷한 특징과 정신을 지닌 예술작품을 거의 볼 수 없었다.

오늘 중국은' 청명상하도' 에서 예술중화의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을까?

제 4 차 산업혁명을 맞이할 때 국내 자동차 동료들이 차성에 와서 디트로이트 예술박물관 아트리움 벽화 앞에 잠시 머물며 예술감상에서 차성이 이끌었던 산업혁명의 맥박을 느끼며 대산업혁명 과정의 충돌과 사고를 체험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 P > 나는 중국 자동차 공업이 큰 폭으로 전진하는 물결에도 중국의 디고, 에드사이, 윌리엄들의 모습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결국, 자동차는 결국 떠날 것이고, 예술은 영원할 것이다.

< P > 오늘날 반세기 전, 뿌리 깊은 자본가가 자본주의 중진에서 가장 소중한 곳에 붉은 예술가를 지원해 산업혁명, 구가 노동자를 반영하는 이 대형 벽화를 만들 수 있다고 누가 상상할 수 있겠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여기에 어떤 인간 문명과 예술의 광채가 반짝이고 있습니까?

문화학자 린다 도슨스 (Linda Dowens) 는 디고의 벽화를 깊이 연구한 뒤 "오늘 우리는 이탈리아의 찬란한 예술 사이에 머무르며 르네상스 시대의 영광을 느끼고 해석하려고 노력한다" 고 말했다. 우리도 마야 고적 속에서 고대 마야 문화의 휘황찬란함을 느끼고 찬탄했다. 그래서, 몇 년 후, 우리의 후손들이 우리가 살고 있는 산업혁명의 큰 시대를 바라보러 왔을 때, 그들은 무엇을 보게 될까요? 그들은 디트로이트 공업의 벽화에서 디트로이트의 대공업 시대의 휘황찬란함을 매우 생생하게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디트로이트, 디트로이트, 디트로이트, 디트로이트, 디트로이트, 디트로이트, 디트로이트)

시간이 지날수록 이 디트로이트 박물관의 벽화 아트리움은 더욱 눈부시게 빛날 것이다. 모나리자처럼 우리 후손들에게 대공업 시대의 영원한 미소를 드러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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