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둔황 벽화와 석굴의 예술적 특징

둔황 벽화와 석굴의 예술적 특징

둔황 석굴에는 둔황 막고굴, 서천불굴, 안시위린 석굴이 포함되며, 과거 벽화 면적이 50,000제곱미터 이상인 동굴군입니다. 우리 나라와 세계에서는 콘텐츠가 매우 풍부합니다. 둔황 벽화는 둔황 예술의 주요 구성 요소로 규모가 크고 내용이 풍부하며 기술이 정교합니다. 50,000제곱미터가 넘는 벽화는 대략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불화. 종교 예술로서

다양한 불상------삼불, 칠불, 석가모니불, 다보불, 시안칼파 천불 등을 포함한 벽화의 주요 부분입니다. ;

각종 보살------문수리, 보현, 관세음보살, 시지 등;

천룡팔부족------천왕 , 용왕, 약샤, 페이티안, 아수라, 가루다(가루다왕), 킨나라(롯데), 대뱀신 등

이 불상은 대부분 설법 그림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막고굴 벽화에만 933장의 불교 가르침 그림과 12,208개의 다양한 표정을 지닌 불상이 있습니다.

2. 징변회화는 회화, 문학 등의 예술 형식을 사용하여 심오한 불교 고전을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표현하는 것을 '징변'이라고 합니다. 회화 기법을 사용하여 고전적인 내용을 표현하는 사람을 "Bian Xiang", 즉 Jing Bian 그림을 사용하여 표현하는 사람을 "Bian Wen"이라고 합니다.

3. 국가 전통 신화 주제. 북위 말기의 동굴에는 도교 사상이 가미된 신화적 주제가 등장했다. 서위 249호 굴 꼭대기에는 중앙에 있는 연꽃 케이슨 외에 동쪽과 서쪽에 아수라와 마니구슬이 그려져 있고, 동왕자와 서왕모가 용과 마니를 타고 여행하고 있다. 북쪽과 남쪽에 피닉스 마차가 있습니다. 차는 높이 매달린 깃발로 두껍게 덮여 있고, 차 뒤에는 깃발이 휘날리고 있으며, 차 앞에는 축제 깃발을 들고 길을 안내하는 연금술사들이 있고, 그 뒤에는 인간의 머리와 용의 몸을 가진 깨달은 신화의 짐승들이 동행하고 있습니다. Suzaku, Xuanwu, Qinglong 및 White Tiger가 각 벽에 배포됩니다. 페이련은 날개를 퍼덕여 바람을 움직이게 하고, 천둥신은 팔을 휘두르며 북을 돌리고, 벼락은 철제 다이아몬드와 섬광으로 돌을 치고, 비사는 물을 뿌려 비를 일으킨다.

4. 기증자 초상화 기증자는 불교를 믿고 동굴 건설에 자금을 지원하는 사람들입니다. 불교에 대한 신앙을 표현하고 후세에 이름을 남기기 위해 동굴을 열어 조각상을 만들 때 자신과 가족, 친척, 노예, 동굴에 있는 사람들의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이러한 초상화를 기증자 초상화라고 합니다. .

5. 장식 패턴 그림은 주로 동굴 건축 장식뿐만 아니라 테이블 주변, 왕관, 옷 및 도구에도 사용됩니다. 장식 패턴은 시대에 따라 다양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며 뛰어난 그림 기술과 풍부한 상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문양회화에는 주로 케이슨문, 서까래문, 모서리문 등이 포함된다.

6. 이야기 그림은 대중을 널리 끌어들이고 불교 경전과 법문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서는 추상적이고 심오한 불교 고전과 역사적 유물을 대중적이고 간결하며 생생한 형태로 대중에게 심어주어야 합니다. 그들에게 영감을 주고 예배를 믿게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동굴 안에는 많은 이야기 그림이 그려져 있어 대중들이 이를 보면서 미묘한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 이야기 그림은 내용이 풍부하고 줄거리가 감동적이며 삶의 풍미가 가득하고 매혹적인 매력이 있습니다.

1. 불교 이야기는 주로 석가모니의 삶과 행위를 홍보합니다. 그 중 다수는 불교도들이 수세기에 걸쳐 가공하고 수정해 석가모니에게 붙인 고대 인도의 신화와 민간전승입니다. 일반적으로 '코끼리를 타고 인간 태아를 탄다', '한밤중에 도시를 횡단하는' 장면이 많다. 290굴(북주)의 불화는 6개의 가로 두루마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순차적 구조로 그려져 있으며 87개의 장면으로 석가모니의 탄생부터 승려가 되기까지의 전체 줄거리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불화 중 이런 장편 만화는 드물다.

2. 자타카 이야기 그림은 석가모니의 생애 동안 다양한 선행을 묘사하고 "카르마와 보복"과 "노력과 선행"을 장려하는 생생한 이야기를 말합니다. "사춘나가 호랑이에게 먹이를 주기 위해 자신의 몸을 바쳤다", "시비왕이 비둘기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살을 베어버렸다", "남을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한 구색사슴" 등 초기 둔황 벽화에서도 널리 유행했던 주제이기도 하다. "수게티는 신부에게 바치기 위해 자신의 살을 자른다" 등 비록 모두 종교적인 특징을 띠고 있지만 여전히 신화, 동화, 민담의 본질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3. 카르마 이야기 그림 이것은 불교의 제자, 선남자와 석가모니가 모든 중생을 구하는 이야기입니다. 이생의 이야기와 다른 점은 이생은 석가모니의 삶에 대한 이야기만 하는 반면, 카르마는 전생이나 금생의 불교 제자, 선한 남자와 여자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는 것입니다. 벽화의 주요 이야기는 '오백 명의 도적이 부처가 되었다', '초보 중이 계율을 지키다가 자살했다', '좋은 친구의 왕자가 보물을 되찾으러 바다에 갔다' 등이다. 이야기의 내용은 기괴하고 줄거리는 우여곡절이 많으며 상당히 극적입니다.

4. 불교 유적지 설화화란 불교의 성지, 입덕담, 승려의 행적, 길상, 계율화 등 역사적 기록을 바탕으로 그린 ​​이야기를 말한다. 역사적 인물과 역사적 사건을 담고 있으며, 불교의 역사적 자료를 이미지화한 것입니다. 이 유형의 그림은 주로 동굴 벽감의 네 면, 복도 상단 및 모서리의 보조 장소에 그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323번 동굴의 '장건 서역 사신', '성불화', 72번 동굴의 '유사허' 등 일부 그림도 전면 벽에 그려져 있습니다.

5. 비유적 이야기 그림 석가모니가 불교 제자들과 선남자들에게 불교의 가르침을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기 위해 나열한 이야기입니다. 이러한 이야기의 대부분은 고대 인도와 동남아시아의 우화와 동화로 불교도들이 수집하여 불경에 기록하여 오늘날까지 보존되고 있습니다. 둔황 벽화의 은유적 이야기에는 "코끼리 경비병과 황금 코끼리", "황금 머리 사자"등이 있습니다.

7. 산수화 둔황 벽화의 산수화는 동굴 곳곳에 그려져 있으며 내용이 풍부하고 형태도 다양합니다. 대부분은 경화, 이야기화와 통합되어 포일 역할을 한다. 일부는 불경의 풍경을 바탕으로 실제 풍경과 탁월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푸른 산과 푸른 물, 새의 노래, 꽃 향기로 "궁극 세계"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묘사합니다. 61번 동굴의 "우타이산" 그림과 같은 풍경을 본체로 삼았습니다.

위 7가지 카테고리 외에도 벽화 내용에는 건축도, 기물도, 화조도, 동물도 등이 포함된다. 둔황 벽화의 예술적 가치는 구조적 배치, 인물 조형, 선화 및 채색 측면에서 다양한 시대의 예술적 스타일, 계승과 발전, 중국 교류와 통합의 역사적 측면을 체계적으로 반영하고 있어 매우 소중합니다. 그리고 서양 미술.

위의 7가지 유형의 벽화는 일반적으로 장식적 ​​패턴 외에도 줄거리를 담고 있으며, 특히 경전화와 이야기화는 지배층의 여행, 연회 등 실제 사회생활을 많이 반영하고 있다. , 심문, 수렵, 염불, 숭배 등 노동자들의 농사, 수렵, 도기, 제련, 도살, 요리, 건축, 구걸 등; 노래와 춤, 출장 교류, 소수민족, 외국사절 등 다양한 사회활동 따라서 둔황석굴은 예술일 뿐만 아니라 역사이기도 하다.

둔황 벽화의 내용은 다른 종교 예술과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형상, 하나님의 활동, 하나님과 하나님의 관계, 하나님과 인간의 관계를 묘사하고 있어 내용이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사람들의 좋은 소망을 표현하는 예술. 따라서 벽화의 양식은 세속화와는 다른 특징을 갖고 있다. 그러나 모든 예술은 실생활에서 유래하고 모든 예술에는 국가 전통이 있으므로 그 형태는 대부분 다양한 예술적 언어와 표현 기법에서 파생되며 국가 스타일도 다릅니다.

스타일 특징

p>

둔황 벽화에는 영적인 이미지(불, 보살 등)와 세속적인 이미지(이야기 그림에서는 숭배자와 인물로 구분됩니다. 두 이미지 모두 실제 생활에서 파생된 이미지)가 있지만 각각 성격이 다릅니다. 모양면에서. 속인의 이미지는 생기가 넘치고 시대적 특성이 더욱 생생하며, 신의 이미지는 변화가 적고 상상력과 과장이 더 많습니다. 의복에 있어서는 재가자들이 주로 중부평원의 중국옷을 입으며, 신들은 주로 이국적인 옷을 입는다. 스푸마토 염색법도 다양하며, 재가자들은 중부평원의 스푸마토 염색법을 주로 사용한다. 서부 지역의 오목 및 볼록 방법. 이 모든 것은 시대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모델링과 밀접하게 관련된 문제 중 하나는 변형입니다. 둔황벽화는 전통회화의 변형기법을 계승하여 다양한 인물, 동식물을 능숙하게 창조하고 있습니다. 시대가 다르고, 미학적 관점이 다르며, 변용의 정도와 방법도 다릅니다. 초기에는 변형의 정도가 크고 낭만적인 요소가 많아졌으며, 수당 이후에는 변형이 적고 입체감이 강해졌으며, 이미지의 특징이 뚜렷해졌다. 점점 더 강해집니다.

변형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과장된 변형입니다. 즉, 캐릭터의 원래 모양을 정기적으로 변경하는 것, 즉 캐릭터를 늘려 재난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북위 말이나 서위 보살은 옷의 길이와 손가락, 목의 길이를 크게 늘리고 태양과 태양 사이의 거리와 모서리를 관찰했습니다. 입이 위로 올라가 꽃잎처럼 변한 후 로맨틱하고 자유로운 '뼈 치유 이미지'로 변신했다. 관강리키시(Quan Gang Rikishi)는 두꺼워진 팔다리, 짧아진 목, 둥근 머리, 큰 배, 각진 눈썹, 튀어나온 눈 등 주로 옆으로 과장되어 있어 강한 체격과 초인적인 힘을 강조합니다. 두 문자 모두 과장된 결과입니다.

그림 스타일

둔황 벽화는 시대마다 다른 동굴에서 나온 것이므로 스타일이 그다지 일관되지 않습니다.

십육국과 북위 동굴(예: 275굴, 254굴, 257굴 등)의 초기 벽화에서는 강렬한 감정이 드러나고 과장되고 역동적인 모습이 강렬하고 얇은 선으로 윤곽이 그려져 있습니다. 꽃이 피는 표현 방식에 주목하고, 황토색과 산란된 꽃무늬를 사용하여 바탕을 장식하는 것은 분명히 외국이나 신장의 그림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위(249굴, 285굴 등)는 전통적인 형태를 흡수하고 더 많은 생활 플롯과 이미지를 불교 벽화 제작에 포함시켰습니다. 이 시기의 벽화는 일반적으로 흰색 분체를 바탕으로 채색되며, 대담하고 자유로운 선묘와 밝은 색상으로 칠해져 있다. 전반적으로 둔황 불교미술은 전통화풍이 더욱 발전한 것으로 보인다.

북주왕조(동굴 290, 428, 299 등)는 일반적으로 자타카와 불교 이야기를 다룬 대규모 연재만화로, 모두 흰색 벽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윤곽이 부드러운 선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단순하고 선명하며 색상은 가볍고 우아합니다. 피부의 일부가 약간 입체적이고 번짐이 있지만 서부 지역 그림의 스타일은 여전히 ​​​​남아 있지만 전체적으로 이미지에서 예술적인 스타일이 보입니다. 한화의 전통 그림.

선과 색

선과 색은 중국 전통 회화의 예술적 언어로서 높은 수준의 일반화와 표현력을 갖고 있어 간결한 붓놀림으로 독특하고 복잡한 문자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이미지. 둔황 벽화는 이러한 전통을 종합적으로 계승하고 새로운 이미지 창조의 요구에 부응하여 발전했습니다. 벽화의 초기 선은 대담하고 자유롭고 강하고 강력합니다. 흙빛 붉은 선 몇 개만으로 벽에서 질주하는 야생 들소가 튀어나오고, 상쾌한 배선은 먹이를 위해 경쟁하는 사냥개 무리의 활기찬 태도를 표현합니다. " 필요하지 않습니다. 썩은 아이의 스케치(숯조각)는 아무렇지도 않게 그린 스케치입니다. 붓놀림을 함부로 쓴 것이 분명하지만 그래도 선명한 선화입니다. 무심코 원고를 쓰다 보면 글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일종의 자연스러운 관심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둔황벽화의 고정선은 상대적으로 엄격하며, 초기 철선화는 강하고 매끄러우며, 서위나라의 신과 비행신 등 우아하고 우아한 모습을 표현하는데 사용되었다. 선화와 이미지를 합친 것을 관무무시아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난초잎은 당나라 때 유행했다. 그림의 중심은 둥글고 통통하며 땀이 나고 겉은 부드러우나 속은 강하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