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 P > 이순신은 고대 창족 남하가 장기 발전 과정에서 서남 원주민 부족과 끊임없이 융합되어 형성된 민족이다. 6,700 년 동안 우리나라 서북 허황지역에 거주하는 고창인은 사면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는데, 그중 하나는 조국의 남서쪽으로 순항했다. 3000 여 년 전, 서남으로 순항한 이 고창인은 민족 부족을 단위로 조국의 서남지역에' 육이',' 칠창족',' 구영',' 사서에 자주 나오는 이른바' 월송이',' 청창족',' 모욕' 을 형성했다 고대 창족 사람들이 서남으로 순항했을 때, 서남지역에는 이미 연이어 도착한 두 개의 오래된 족족, 즉 백포족이 백월족족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남, 서남, 서남, 서남, 서남, 서남) 고대 창족 사람들이 남서쪽에 도착한 후, 그들은 백푸 () 백월 () 과 백월 () 의 오랜 시간 함께 지내며 서로 융합하고, 백푸 () 와 백월 () 의 남방 문화를 흡수했다. 위진 이후 쿤밍인과 연소 () 의 융합은 관료에 대한 융합으로 발전했다. 한-여섯 왕조, 한문사적은 윈난 동부, 구이저우 서부, 쓰촨 남부의 주요 주민을' 사람' 이라고 불렀고, 때로는' 사람' 과' 푸' 를 나란히 두었다.
< P > 수당 이래 이족 선민 지역은 우만과 백만의 분화를 가지고 있으며, 우만계는 쿤밍 부족에서 발전하여 백만계를 주체로 하여 다른 민족과 융합하여 만들었다.
< P > 이순신 선민은 장기적으로 형성되고 발전하는 가운데, 활동 범위가 현재 윈난, 쓰촨, 구이저우성 3 성 복심지대 및 광시의 일부분에 두루 퍼져 있으며, 그 핵심 지역은 3 성이 인접해 있는 광대한 지역이어야 한다.
< P > 이족 역사상 중요한 특징은 오랫동안 노예 소유 제도를 유지하는 것이다. 기원전 2 세기의 서한 () 과 그 이전에 이족 선민 사회에는 유목 부족과 정착 농업 부족의 분화가 나타났다. 동한-웨이와 진 왕조, 각 이순신 조상 지역, 푸 및 기타 부족의 정복에 근거 하 여, 쿤밍 부족은 기본적으로 원래 부족에서 노예 소유 시스템으로 전환을 완료 했습니다 나타내는 잘생긴, 이순신 왕의 그룹을 차별화 하기 위해 계속 했다.
8 세기 30 년대에 몽사조는 육조를 통일했고, 운남 이족, 백족 선민이 연합하여 각 민족 상층부에 남조 노예제 정권을 세웠고, 통치센터는 오늘 윈난 서부 대리백족 자치주 일대에 이르렀으며, 통치 범위는 현재 윈난동부, 구이저우 서부, 쓰촨 남부에 이르렀으며, 기본적으로 이족 선민의 주요 분포 지역을 통제했다.
남조 노예제 왕조는 오랫동안 이족 선민 지역을 통치해 왔으며, 현지 노예제의 존재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없다. 당천복 2 년 (902 년), 남조 노예제 왕조의 멸망은 이족 선민 지역의 노예제도가 그에 따라 소멸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두 송 300 여 년 동안 룽 (이빈), 여현 (여현), 리 (한원) 3 주의 이족 선민은 송왕조와 대리정권의 상호 쟁취 속에서 노예제 경제가 상대적으로 번영하는 국면이 나타났다. 이에 따라 노예제도 생산관계에 강대한 부족이 작은 부족을 노예로 삼는 상황이 나타났다.
몽골 몽고칸 3 년 (1253), 몽골 기병대가 쓰촨 세 개로 운남을 공격하여 이족 지역을 거쳐 분열 상태에 있는 각 이족 지역에 비교적 느슨한 반몽골 연합이 생겨 나로족 명칭에 통일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몽골 귀족들은 각지의 이족 즈모 () 즉 토장 () 에 대한 쟁취를 강화하여 일부 변경민족 지역에서 각 민족의 수장 세습관직을 나누어 현지 인민을 통치하는 토스트 제도로 발전하였다. 1263 ~ 1287 년부터 이월서 서창, 평산, 대대, 소통, 위닝 등에 이족 토스트가 잇따라 설치되었다.
명대 276 년 동안 구름 귀천 3 성의 수서 (), 우철수 (위닝), 우몽 (소통), 망부 (진웅), 동천 (회택 상술한 등급 관계를 기초로 명대 수서 건창 우몽 등의 토사 제도는 여전히 노예제도의 상층건물이다.
강희, 옹정년 동안 청왕조는 이족 지역에서' 개토 귀류' 를 실시하여 토스트, 토목, 노예주 세력에 큰 타격을 주었다.
사회 생산력이 발달하면서 일부 지역은 비교적 빠르게 노예제도에서 봉건제로 전환했다.
문화예술:
이족 사람들은 노래와 춤을 잘 출 수 있다. 이족 민간에는 등산조, 입문조, 영객조, 먹음조, 장가, 울상조 등 다양한 전통 곡조가 있다. 어떤 곡조는 고정어가 있고, 어떤 곡조는 없다. 임시 즉흥 가사이다. 산가는 남녀 성조로 나뉘며, 각지의 산가는 자신만의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이순신 악기는 조롱박, 마부, 바우, 구현, 월금, 피리, 삼현, 편종, 동고, 대편고 등이 있다. 이순신의 춤은 또한 "댄스 노래", "댄스 음악", "점프 월", "댄스" 및 "팬 추앙 댄스" 와 같은 집단 댄스와 솔로 댄스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동작이 즐겁고 리듬감이 강하여 보통 피리, 월금, 삼현으로 반주한다.
이순신: 노래와 춤을 잘 추는 민족
량산은 노래와 춤의 고향이고, 이순신은 노래와 춤을 잘 추는 민족이다.
량산족 음악스타일은 고풍스럽고 품종이 다양하며 민족적 특색이 뚜렷하고 진하다. 민간 음악의 민요와 민간 문학은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아모니 자극',' 아이아랑',' 아란녀',' 아스소' 등 보편적으로 전해지는 서정적 장시가 많다. 모두 노래 형식으로 전창한 것이다. 서술적인 노래 외에 결혼할 때 부르는 노래 (예:' 도발'), 화바절 () 이 부르는 노래 (예:' 모두 불', 노동할 때 부르는 노래 (예:' 쟁기 노래',' 목학가' 등) 가 있다. 이 밖에 민요도 있는데, 이를테면 포라 고승산가, 동요 등이 있다.
이족 민요는 지역에 따라 스타일이 다릅니다. 량산 남부 지역의 민요는 높고, 중서부 지역의 민요는 가볍고 아름다우며, 동부 에노 지역의 민요는 돈후하고 소박하다. 과거의 이족 민요는 전반적으로 낮은 느낌을 억누르지만, 그 소박하고 아름다운 민족, 지역의 정취는 매우 선명하다. 민간 기악은 반주를 하는 것이 아니라 독자적으로 발전하여 스스로 체계를 갖추는 것이다. 눈에 띄는 것은 그것이 전시한 역사의 시공간이 매우 넓다는 것이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구현, 월금, 마포, 조롱박, 후금, 이소, 피리, 수나 등이다. 게다가, 나뭇잎으로 악곡을 연주하는 나뭇잎을 부는 것도 이족 사람들이 좋아하는 민간 음악이다. 구현과 월금은 매우 보편적이어서 거의 모든 여자들이다. 노소를 막론하고 옷깃 앞에는 구현이 걸려 있어 언제든지 연주할 수 있다. 구현은 길이가 약 7 ~ 8 센티미터인 얇은 갈대로 구성된 독특하고 간단한 악기이다. 대나무 조각과 구리 조각 두 개, 최소 두 개, 최대 5 ~ 6 개가 있습니다. 대나무로 만든 음색은 깊고 묵직하다. 구리로 만든 음색은 맑고 수려하다. 연주할 때 손가락으로 옐로 필름을 흔들면서 구강 * * * 소리를 이용하여 음색을 바꾼다. 리드는 본음을 내는 것 외에. 또한 매우 아름다운 범음을 내는데, 음악의 넓은 곡조를 구성한다. 월금은 대부분 중소년 남자들이 좋아하는데, 그중에서도 우수한 민간 월금 연주자가 적지 않다. 1950 년대. 량산족 소녀 샤마우지가 모스크바 세계청년축제에서 연주한 월금. 열렬한 칭찬을 받다.
량산족의 민간 무용은 종종 노래, 기악 연주와 분리될 수 없다. 민간무용은 생산 노동에서 나오는 춤으로 메밀국수 춤, 포곡춤, 펠트춤 등 대부분 노동 동작과 생산 과정을 시뮬레이션한다. 또 다른 종류는 명절이나 결혼 즐거운 장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춤이다. 예를 들면 냄비 추장,' 불', 발춤, 펠트춤, 노지춤이다. 농사를 짓는 근면을 보여주는 사람도 있다. 풍작의 기쁨, 어떤 것은 원정의 용감함과 사랑의 추구를 표현한다.
이순신의 민간 예술에서 열린 량산가무의 꽃은 중외무대에서도 눈부시게 빛날 뿐만 아니라 현대생활에도 개방되어 있다. 오늘날 량산도시와 농촌에서는 남녀노소가 손을 잡고 민족적인 박자를 밟으며 달체 춤을 추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다작이란 이어의 음역으로, 착지춤이나 발춤을 의미하며, 전통적인 이순신의 가무를 기초로 만들어진 집단 무용이다. 동작이 간결하고 명쾌하며, 음악이 부드럽고, 향토향이 짙고, 시대적 색채가 강렬하다. 1980 년대가 형성되자 전주를 빠르게 보급하고 대서남 민족으로 사교춤을 추는 태세로 곧 주 외, 성 밖으로 밀어냈다. 94 량산이족 국제화재축제에서 국내외에서 온 손님과 이족 동포들이 손을 잡고 한 무더기의 푸른 불을 둘러싸고 있다. 함께 춤을 추며 한 가족으로 융합되어 장면이 열렬하고 장관이다. 분위기가 친절하고 감동적이다.
이순신의 민족 음악에는 노래와 악기가 포함된다.
이순신의 노래는 역사시, 발라드, 희가, 풍속가-안에 또 희주가, 혼가, 귀신가, 주술사 등 다양한 곡조가 있다. 명목에서 노래는 러시아 야 왼쪽 격 등이 있다. "러시아" 는 노래를 부르는 것을 의미하며, 다양한 장소에서 노래를 부를 수 있으며, 분위기는 비교적 가볍고 자유롭다. "야" 는 독창산가로, 가수는 보통 남녀 청년으로, 대부분 경경을 건드리는 생정이다. 좌측' 은 결혼식을 올리는 큰 밤에 주객 양측이 각각 두 명의 가수를 나와 춤을 추며 부르는 결혼식 노래다. "격" 은 고인을 애도하거나 조상을 제사할 때 부르는 합창곡으로, 한 사람이 선창하고, 많은 사람들이 노래를 배우고, 가사는 선창자가 즉흥적으로 창작한다. "비" 는 이순신의 비모가 종교 활동을 할 때 부르는 노래를 가리킨다. 우리는 이를 종교 음악이라고 부르며' 러시아' 와 구별한다. 음악에는 가무음악, 구현음악, 나뭇잎음악 등이 있는데, 그중에는 각각 많은 곡조가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악기가 있다. 월금은 이순신이 가장 좋아하는 악기 중 하나로, 현이 일반적으로 두 개로 되어 있어 예술적 표현력이 강하다. 구현은 죽질, 구리로 만든 대나무 잎처럼 생긴 갈대로, 중간에 혀가 있어 호흡을 조절하여 음색을 조절한다. "마부" 는 이족의 독특한 악기 중 하나로 콧구멍을 이용해 숨을 들이쉬고, 볼이 계속 숨을 내쉬게 하며, 아기가 울고 새새가 우는 것을 흉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롱박과 텅스텐은 주로 이족 민가와 곡조를 연주하는 데 쓰인다.
풍속습관:
"꽃집 오르기"-이족 남녀의 결혼:' 꽃집 오르기' 는 추이족 특유의 풍속이다. 처녀가 만 16 세가 되면, 부모는 그녀를 위해 또 다른 작은 풀집을 짓고, 그 안에서 혼자 밤을 보내게 하고, 만 20 세가 된 청남은 밤에 사랑하는 처녀의 초루에 올라 사랑을 이야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들은 함께 경멸을 불고, 곡조를 맞추고, 서로 사랑의 정을 호소한다. 동시에 몇 쌍의 젊은 남녀가 있어도 모두 구속하지 않는다. 일단 사랑이 성숙하면 남녀는 부모의 동의를 구하면 결혼할 수 있고, 양가 부모는 일반적으로 자녀들의 선택에 간섭하지 않는다.
운남 소량산족의 결혼식은 상당히 색다르다. 결혼할 때 남자는 말을 준비하고 술, 천, 고기, 양면 등의 선물을 가지고 신부를 맞이해야 한다. 여자 마을의 처녀는 혼혼하는 손님에게 물을 끼얹고 악착같이 노는 것을 온몸으로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친척을 보내는 사람은 모두 남자, 신부는 남자 문 앞에, 해가 질 때까지 문에 들어갈 수 없다. 문 앞에 들어서자 한 사람이 양고기, 손잡이, 술이 든 나무그릇을 받치고 신부의 머리 주위를 한 바퀴 돌면서 결혼 후 생활이 부유함을 나타냈다. 그런 다음 신부는 사촌의 등에 업혀 방으로 들어갔다.
"점프 요리"-이순신의 노래와 춤 동반자 식사: "점프 요리", 즉 춤을 추며 음식을 내온다. 윈난무량산, 애옥산 이족 민간의 독특한 음식 형태와 잔치 때의 가장 높은 예의로 춤, 음악, 곡예가 완벽하게 결합된 오랜 역사의 전통 음식 문화다.
연회는 보통 네모난 탁자로 두 개씩 펼쳐져 손님들이 삼방에 둘러앉아 중간에' 점프 요리' 통로를 남겨 놓는다. 세 번의 꽹과리가' 점프 요리' 의 서막을 열었다. 징과 노생, 삼현, 피리, 나뭇잎 등 민악이 일제히 연주되었다. 소녀 소년 "우 와우 마일-티아 티아" 외침에서, 나는 쟁반을 든 이족 남자가 두 손을 아치하고, 발걸음이 갑자기 높고 낮고, 급박하고, 또 다른 사람의 머리와 팔이 각각 접시 한 접시 (***24 그릇) 를 받치고 입장하는 것을 보았다. 그들은 고박하고 순후한 민악 협주곡에 맞춰 얼굴에 익살스러운 주 괴상을 하고, 비뚤어진 춤을 추며 가볍고, 아름답고, 매끄럽고, 일관된 춤을 추며 전후로 등장했다. 두 손으로 수건을 추는 파트너는 이상한 상태로 가득 차 있는데, 마치 나비놀이처럼 앞, 뒤, 왼쪽, 우측으로 호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 P > 한 쌍의 탁아사들은 네 개의 테이블을 내오고, 파트너는 32 그릇의 음식을 회궁팔괘진으로 늘어놓으며, 각 그릇은' 체스 조각' 과 같다. 나름대로 위치를 정하고, 모두 옛날의 규칙에 따라 하나씩 탁자에 떨어지며, 조금도 어지럽지 않다.
각지의 이순신은 부계 소가족제가 성행하고 있으며, 막내아들은 종종 부모와 함께 산다. 여성의 지위가 낮다. 유산은 제자가 균등하게 나누며, 절업은 일반적으로 가까운 친척이 소유한다. 이족 역사상 부자연명이 성행하는데, 이 풍속은 량산족 주민 중에서 건국 전까지 계속되었다. 일부일처제는 이족 결혼의 기본 제도로, 며느리와 결혼하려면 비교적 높은 초빙금을 내야 하고, 엇갈리는 표혼이 비교적 유행하고, 남편이 죽어서 전방을 실시한다. 건국 전 윈난 일부 이족 지역은 여전히 공채 제도를 유지하고 있고, 량산족족은 엄격한 등급 내혼을 유지하고 있다.
역사상 이순신은 화장을 많이 했는데, 건국 전 량산과 윈난이 금사강 일대 주민들을 따라 이 장례를 치렀다. 다른 지역은 자명하고 청량한 이후 점차 상장으로 바뀌었다.